본 영상은 브랜디드 콘텐츠 입니다. 특정 제품 및 브랜디드 노출 및 언급되니 이 점 참고해 주세요~ 본 영상은 주방칼 전문점 '칼자루'와 함께 했습니다. 스기모토 제품 외에 채널에서 언급된 '마사히로', '슌', '엽정리', '스기모토' 제품도 함께 취급하고 있습니다. 주방칼 전문점 '칼자루' kaljaroo.com --------------------------------------------------------------------- 본 영상에서 다룬 식칼은 글로벌 나이프의 사이(SAI)입니다. 최초의 일체형 스텐 주방칼로 유명한 브랜드이지요~ 특정 브랜드의 칼 외에 삼층강, 탱, 표면 엠보싱 등등 나이프에 대한 간단한 정보도 함께 다루었답니다.
좋은칼은 무게감과 그립감, 그리고 작업 편의성이 뛰어나죠. 무엇보다 날 손상이 최소화 되어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지만, 반대급부로 날 갈기가 어렵죠. 저렴한 칼이라도 칼날 관리가 잘 되고 사용편의성이 따라온다면 그 또한 본인에게 있어 좋은 칼이 될것입니다. 대장간에 가보시면 생각보다 저렴하고 좋은 수제 칼들이 많이 있습니다. 보기에는 다소 무뚝뚝해 보이지만 실제 사용하다보면 생각외로 좋은 경우도 많습니다. 무엇보다 날갈이와 수정이 가능하다는 점이 아주 좋았습니다. 수입제품도 좋겠지만, 우리 주변에 있는 대장간 칼도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화니님 안녕하세요.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글로벌 사이는 관심이 없었는데, 쓰시는 것 보니 급 관심이 가네요. 꼭 한 번 장만해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질문이 하나 있는데요. 지금 쓰시는 도마는 어디에서 구입 가능한 제품인가요? 도마도 좋아보여서요. 알려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솔직히 가격에비해 그렇게 좋은칼은 아닌데 디자인 때문에 많이 쓰싶더라고요. 오래전에는 좋은칼이였는데. 요즘은 칼이 많아져서 갇은 가격에 더 좋은 칼들이 많은거갇아요. 저는 싸게사서 쓰지만 정가에는 안쓸거갇아요. Sai 는 제가쓰는것보다 더 비싸고요. 클레등이 돼있는것은 모양 때문인거갇고요. 실제로 글로벌이쓰는 쇠는 그렇게 단단하지 않은데 12.5 도로 갈아노면 이가 잘나갈거에요 그래서 것에를 말랑말랑한 쇠로 충격흡수하라고 클래식을 한것갇아요. 저는 사이는 안써봐서 잘모가겠지만 오리지널 라인은 발란스가 핸들쪽으로 돼있어서 가벼운 느낌이에요. 여자 분들이 쓰시기 좋은거갇아요. 한국 음식에 잘맛는지는 모르겠어요. 한국음식은 뿌리류 야채들을 채치거나 다지는 것이많아서 무거운 칼이 더 좋은거갇아요. 무거운칼 쓰시는게 부담스러우시면 어쩔수 없구요. 유럽쪽 칼들이 좀더 무겁고 아주 살짝덜 날카로와요. 그래도 한국음식 특성에 더 잘맞는것 같아요. 하지만 칼은 결국 개개인 취향일것이요. 들고 써봐서 편한 칼이 최고인거갇아요.
본 영상은 브랜디드 콘텐츠 입니다.
특정 제품 및 브랜디드 노출 및 언급되니 이 점 참고해 주세요~
본 영상은 주방칼 전문점 '칼자루'와 함께 했습니다.
스기모토 제품 외에 채널에서 언급된 '마사히로', '슌', '엽정리', '스기모토' 제품도 함께 취급하고 있습니다.
주방칼 전문점 '칼자루'
kaljaroo.com
---------------------------------------------------------------------
본 영상에서 다룬 식칼은 글로벌 나이프의 사이(SAI)입니다.
최초의 일체형 스텐 주방칼로 유명한 브랜드이지요~
특정 브랜드의 칼 외에 삼층강, 탱, 표면 엠보싱 등등 나이프에 대한 간단한 정보도 함께 다루었답니다.
요리뿐만 아니라 나이프를 좋아하고 수집하는 사람으로써 화니님이 이렇게 장비 리뷰해주시면 하루가 즐겁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협찬 많이 받아서 이런 쪽 영상 마니마니 올리시길 바라요 ㅋㅋ
글로벌나이프가 좋다고만 듣고, 이유는 몰랐는데 꼼꼼하게 잘 알 수 있었어요! 최고👍👍👍
행복한날 되세요~~♡
이 칼을 사고나서 이제야 이 비디오를 보네요! 좋은 정보 많이 알아갑니다!
잘 듣고 갑니다~^^
요즘에 칼에 관심이 가면서 ~ 이리 저리 찾고 있었는데 딱!!화나님께서 정보를 주시네요!!!ㅎㅎㅎ
감사합니다
많이배워갑니다~~♡
오늘은 칼리뷰.. 항상 잘보고있어요~
오늘도잘보고갑니다~~~
저 이칼샀는데 장단점이 명확하네요
다자인 발란스 위생 좋으나 스테인레스 그립이라 손이 잘미끌어 집니다. 또한 칼날을 잡고쓰기엔 미리 파놓은 그립 부분 때문에 공간이 떠서 그립이 불편 합니다. 참고들 하세요.
늘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글로벌 저도 쓰는 칼인데 정말 좋죠 ㅎㅎ 반가워서 댓글 남깁니다.
좋은칼은 무게감과 그립감, 그리고 작업 편의성이 뛰어나죠. 무엇보다 날 손상이 최소화 되어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지만, 반대급부로 날 갈기가 어렵죠.
저렴한 칼이라도 칼날 관리가 잘 되고 사용편의성이 따라온다면 그 또한 본인에게 있어 좋은 칼이 될것입니다.
대장간에 가보시면 생각보다 저렴하고 좋은 수제 칼들이 많이 있습니다. 보기에는 다소 무뚝뚝해 보이지만 실제 사용하다보면 생각외로 좋은 경우도 많습니다.
무엇보다 날갈이와 수정이 가능하다는 점이 아주 좋았습니다. 수입제품도 좋겠지만, 우리 주변에 있는 대장간 칼도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장간칼 몇번 써본적이 있었는데, 제 손에는 안맞더라구요.
글로벌 나이프 15만원정도에 5년째 가정용으로 사용중인데 만족합니다! 영상에나온 디자인과 다른 디자인인데 손잡이 디자인이 맘에 들어서 구매했는데 정말 추천이요!
글로벌 칼 좋죠
개인적으로 위생때문에 일체형 칼을 선호하지만 그 중에서도 웬만한 저가 상품은 그립이 미끄러워서 다칠 수 있는데 글로벌은 낫더라구요.
다만 살 형편이 안 돼서 ㅠㅠ
제가 요리하꼬라 그런지 몰라도 이케아 식칼 쓸만하더군뇨,,! 일체형이고 미끄럽지도 않고,,
정우민 그런가요? 이케아 식칼 살가말가 고민중이였는데 날상태는 어떤가요?
@@jungokahn7039 이케아 올스텐 식칼 말씀하시는거면 가성비 쓸만하니 가정에서 쓰실거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공장칼이라 뽑기 운이 좀 필요하고, 숫돌이나 호닝스틸 있으시면 관리 편해요
글로벌 역시 죠슴니다.. 솔직히 사이는 비싼데 G시리즈는 갠적으로 가성비 국밥이라고 생각함
드은 이미 샀어요 날은 괜찮았는데 공기방울(?)같은게 있구 날에 절단면 가튼게 있어요
좋은 칼 소개 감사합니다.
왜케 좋아보이지 칼이 갈기힘든거 빼고 다좋네
웅이 왜 갈기 힘든가요?
글로벌은 칼날이 둥글게 돼있어요. 그래서 좀더 깨끗한 느낌으로 잘려요. 그런데 그게 손으로 갈려면 여러 각도로 갈아야해서 힘들어요.
물묻었을때
많이 안미끄럽죠?
넵, 미끄럽지 않아요.
칼 이쁘네요 ㄷㄷ 월급날 살게 늘었다...
칼도 이쁘고 화니님 화장도 이쁘고
글로벌 좋은 칼 만드는 회사죠 ㅎㅎ 부럽습니다 ㅎㅎ
F.dick 보이니까 반갑네요 ㄹㄹ
무게중심, 당신의 손목과 손가락 관절을 지켜줍니다!
안녕하세요 :)영상 보고 궁금증 있어서 글남겨요!제가 남자치고 손도 작고 손목이 조금 약한편인데 global sai 가 낫나요? 아니면 조금 가벼운 g2 사는게 좋을까요?브런치 카페 준비중이어서 칼사용도는 그렇게 많지는 않을듯 싶어요.
손 작고 약해도 사이정도라면 괜찮습니다. 다만, 사이도 두 종류가 있으니(긴것과 짧은것) 이 점 참고해 주세요. 긴 버전은 제법 긴 편입니다. (짧은건 가정용 식칼 사이즈 정도..)
칼 사용도가 많지 않으시면 그냥 G시리즈 사시는거 추천드립니다 가성비 국밥처럼 든든함. 사이는 생긴건 잘 빠졌지만 가격대가 좀 있어 그닥 추천드리고싶지 않습니다 굳이 사이를 사실거면 같은가격대 더 좋은 칼들도 많아요
이 형 땜에 키와메 웍,후라이팬 알게돼서 구입후 사용중인데 정말 좋더라,코팅팬 갖다버렸다, 이젠 칼 사야겠다,,
하나 장만 해보겟습니다 ㅎㅎ
도마는 뭐가 좋을가요?
화니님 안녕하세요.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글로벌 사이는 관심이 없었는데, 쓰시는 것 보니 급 관심이 가네요. 꼭 한 번 장만해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질문이 하나 있는데요. 지금 쓰시는 도마는 어디에서 구입 가능한 제품인가요? 도마도 좋아보여서요. 알려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화니님 안녕하세요
혹시 경도가 높아서 관리가 힘들다고 하셨는데 한번 제대로 연마하고 매일 쓴다고 쳤을 때 몇일정도 칼날의 컨디션 유지가 될까요?
일반 가정집이라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경도가 높아도 수퍼청지나 수퍼스텐 정도로 무지막지하진 않기 때문에 연마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일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gorsia 가정집은 아니고 요리학원 다니고 있어서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 그리고 혹시 글로벌 오리지널도 사용해보셨나요? 사용해보셨다면 비교 평이 좀 궁금하네요
글로벌 사이 쉐프 나이프 말씀하시는건가요? 넵, 제법 괜찮은 편이에요. 글로벌 중식칼도 하나 가지고 있는데 그것도 좋더라구요. 날 유지력은 저가형 스텐칼에 비해 훨씬 뛰어나답니다. 다만, 업장에서 험하게 쓰기에는 약간 그래요. (막쓰기에는 너무 이쁘죠. ㅎㅎㅎ)
@@gorsia 사이랑 비교했을때 어떤가요? 가성비 측면에서요!
+세라믹 야스리로 칼관리 하려하는데 어떨까요?
@@gorsia 글로벌 사이의 그립감은 어떤가요?
글로벌 sai 한 2년전쯤인가? 사서 쓰고있는데 그립감은 참 좋은데 날이 조금 아쉬운듯
절삭력이 아쉽다는 뜻은 아닌데 날이 금방 무뎌저서 야스리가 필수인느낌
손이 작은편이고 손목이 좀 약한편인데 무난히 사용할수 있을까요?
넵, 이 제품은 손 작은 분들이 쓰기 딱 좋아요.
@@gorsia 감사합니다👍
죄송하지만 칼가는법과 칼관리하는법에 관련해서 영상 올려주실수있나요???
기술관련은 일체 다루지 않습니다. 업계인들이 테러를 해서요.
@@gorsia 아... 그렀겠군요 감사합니다
유투브에 이미 자세히 올라와 있는 영상이 많으니 검색해보세요
대리석 위에서 칼질하다가 칼날 부러진 경험 있어요
헐
대리석 위험하죠. 경도 높은 강재일수록 대리석과 같은 단단한 물체는 멀리해야..
이렇게 만들어진 가벼운 중식칼 추천해주세요
이미 중식칼 이야기에서 다루었습니다.
솔직히 가격에비해 그렇게 좋은칼은 아닌데 디자인 때문에 많이 쓰싶더라고요. 오래전에는 좋은칼이였는데. 요즘은 칼이 많아져서 갇은 가격에 더 좋은 칼들이 많은거갇아요. 저는 싸게사서 쓰지만 정가에는 안쓸거갇아요. Sai 는 제가쓰는것보다 더 비싸고요. 클레등이 돼있는것은 모양 때문인거갇고요. 실제로 글로벌이쓰는 쇠는 그렇게 단단하지 않은데 12.5 도로 갈아노면 이가
잘나갈거에요 그래서 것에를 말랑말랑한 쇠로 충격흡수하라고 클래식을 한것갇아요. 저는 사이는 안써봐서 잘모가겠지만 오리지널 라인은 발란스가 핸들쪽으로 돼있어서 가벼운 느낌이에요. 여자 분들이 쓰시기 좋은거갇아요. 한국 음식에 잘맛는지는 모르겠어요. 한국음식은 뿌리류 야채들을 채치거나 다지는 것이많아서 무거운 칼이 더 좋은거갇아요. 무거운칼 쓰시는게 부담스러우시면 어쩔수 없구요. 유럽쪽 칼들이 좀더 무겁고 아주 살짝덜 날카로와요. 그래도 한국음식 특성에 더 잘맞는것 같아요.
하지만 칼은 결국 개개인 취향일것이요. 들고 써봐서 편한 칼이 최고인거갇아요.
요리도 잘안하고 맨날 음식 만드는 영상 눈팅만하는데 이 칼보니 ㅋㅋ 칼을 왜지 사야할꺼같은 ....하악!! ㅋㅋㅋ
1등입니다아 ❤️🖤
사실 칼은 다이소 칼로도 잘만 갈아서 쓰면 무한 사용이 가능하죠.
좋은칼 써보시면 완전히 다릅니다 ㅎㅎ
@@홍세영-x5h 좋은 칼도 누가 쓰느냐에 따라 달라지죠. 중요한 건 사용자가 칼을 얼마나 관리하면서 쓸 수 있냐 입니다.
@@jinhak_lee 정확히 짚으셨네
동감입니다.
좋은칼을 안써보신것같아요. 그럼 비싼칼이 왜 존재하겠습니까ㅎ
@@yong605 ㅎㅎ 좋은칼 은 님이않써보신거아니신지
연마 와관리를통해서만
좋은칼은 완성되는겁니다.
비싼칼사서 관상용으로
쓰는분들이랑 다르답니다.
예. 예. 예
칼중에 dalstrong 브랜드가 디자인과 광고로 인기몰이중이던데 가격이 중국제지만 비싼편이라사는게 망설여지더라구요.
혹시 구매하셔서 실제 성능은 어떤지 리뷰 가능하신지 궁금합니당
칼 구매비용 후원해주시면 리뷰 가능합니다.
요즘 너무 광고성 콘텐츠만 자꾸 올라와서 실망스럽습니다. 화니님의 요리콘텐츠가 그립습니다.
업계인 테러로 인한 노란딱지 폭풍으로 광고 없이는 채널유지 자체가 안됩니다. 그게 아니면 일상이나 먹방위주로 조회수 뽑거나요.
업계인 테러요...?ㄷㄷ 무슨일이지
대중식당에서 파는 메뉴들은 대부분 노란딱지 붙어서 수익이 안나고 있어요. 이의제기해도 풀렸다가 3일만에 또 붙습니다.
@@gorsia 저작권 문제인가요?
노란딱지라는것이?
보통 '유해한 채널'에 붙습니다. 예를 들어 현 정권 비방하는 이슈채널의 경우 노란딱지가 많이 붙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