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2년 광명 당진 민자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서해안고속도로 정체 완화는 기대됩니다. 서해선이 KTX 선로와 평택에서 연결된다고 해도 수서로 가는 것이 아니라 광명, 용산, 서울역으로 가기 때문에 보령(대천)에서 강남권을 가는데는 2032년 이후로도 고속버스 타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내 고향이기에 버스보단 기차를 이용할수밖에 없었다 말해야겠네. 버스는 보령 시내에 도착하고 밑으로 더 내려가지 않기에 보령사람들에겐 편하진 않다. 버스터미널에서 주변으로 주포,주교 성주,청라.청소웅천등은 시외버스이용 해야하고 한두시간에 한대골 버스를 이용해야한다는 불편함등이 있기때문이다. 기차는 청소역 웅천역에 하차 하면 집으로 좀더 빠르게 갈수있다는 장점. 그렇기에 자차를 이용
서울호남-대천선은 당진영덕선, 서천공주선도 이용하기 애매한곳이라 국도탈때 있습니다. 모바일 네비게이션도 길이 밀리면 삽교호로 우회하라는 안내도 나오죠.
항상 감사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 여행 계획 세우고 있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
아산둔포경유 노선도 북천안에서 내려서 갑니다.
위 버스와 동일한 경로로 나왔다가 도중에 빠지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참고로 서해안선이 자주밀리는지라 서해안선보다 바로 국도에서 경부로 올라가거나, 우회고속도로로 종종 빠집니다.
이젠 주말 아니면 별로 안막히네요
10:09 여기나오는 7459호는 서산.태안행이었나요?
4월 22일에 출사하셨다면 제가 옆차량에 타고있었어요
서울발 아닙니다
차길이 많이 막이면 버스도 다른길도 갈수가있습니다
2032년 광명 당진 민자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서해안고속도로 정체 완화는 기대됩니다.
서해선이 KTX 선로와 평택에서 연결된다고 해도 수서로 가는 것이 아니라 광명, 용산, 서울역으로 가기 때문에 보령(대천)에서 강남권을 가는데는 2032년 이후로도
고속버스 타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거기까지 혹시나 srt도 운행한다고 하면 망하는 거죠?
(전환)고속노선은
전체 노선길이가 100km,고속도로 경유구간이 60% 이상이어야 하는데
우회하면서 국도 경유구간이 길어졌어요.
원래는 그렇게 가는게 맞지만
도로상황에 따라 기사재량으로 운행할 수 있어요
물론 고속도로로 가면 좋지만 승객들이 고속도로가 밀리는데 가만히 있을까요?
보령(대천)이나 홍성터미널에 가보면 거의 충남고속 차량들로 도배(?)되어 있네요. 그 만큼 충남고속의 노선이 많다는 증거겠죠. 청주도 청주시외버스터미널에 가보면 주차되어 있는 버스의 50%이상이 서울/새서울 고속인 것도 같은 이유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 고향이기에
버스보단 기차를 이용할수밖에 없었다 말해야겠네. 버스는 보령 시내에 도착하고 밑으로 더 내려가지 않기에 보령사람들에겐 편하진 않다.
버스터미널에서 주변으로 주포,주교 성주,청라.청소웅천등은 시외버스이용 해야하고 한두시간에 한대골 버스를 이용해야한다는 불편함등이 있기때문이다.
기차는 청소역 웅천역에 하차 하면 집으로 좀더 빠르게 갈수있다는 장점.
그렇기에 자차를 이용
당진-광명 민자고속도로가 2032년에 완공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강남권에서 대천을 왕복할 때는 KTX보다는 고속버스가 더 경쟁력이 있을 것입니다.
이기적인 사람때문에 홍성.광천.청소구간빼고 복선화 했습니다 저구간만 엄청느려요
광천구간은 석면이슈로 인해 완공이 늦어지고 있을 뿐 입니다.
그것보다는 보상문제때문에 그러네요
2000년 서울남부 대천 노선. 지금하고 천안에서 국도 빠지고 홍성방향으로 가는건 똑같네요 차이는 홍성,청라를 들려서 완행 이었다는 점이지만 지금은 직행 차이네요.
버스터미널도 신축 했고. 당시는 아직 고속도로가 없어서 천안에서 빠지는지 알았는데 지금보니 아닌가 봐요.
고속도로 이용 많아서 국도 이용이 문제임?
@@범이님 아니요. 저역시 당시 고속도로 달리길 바라던 사랑중 하나 입니다. 지금은 탈일이 없지만 예전 기억나 적은 겁니다
유니버스 sd우등은 맨앞자리 레그레스트 없습니다ㅜㅜ
옛날 동대구(신세계 직전의 동대구역과 한진-중앙-동양고속버스터미널 까지) 거리 구도와 비슷해서 딱히;;;;;
탈모될안한 나이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