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n-Ki-Noo-Sul그 야영에 집행부 어른들이 있었는데 김민기가 그 집행부의 태도에 화가 났었다네요.사고 전 안전대책이 미흡했던지 사고 후 대처과정이 허술했던지.. 2절가사 눈앞에 보이는 수많은 모습들 모두가 진정이라 우겨 말하면 어느 누구 하나가 홀로 일어나 아니라고 말할 사람 누가 있겠소.이 가사가 그 집행부 어른들을 비판하는 내용이라고 압니다.2015년 한겨레와의 인터뷰에 잠깐 나옵니다.
2004년 인천 제부도(포크가수 통기타 가수 공연)에서 공연이 끝나고 바다를 보니, 김민기님../친구/....검푸른 바닷가에.... 노래가사가 생각나 매칭되다. 수십년이 흘러 /친구/ 검푸른 바닷가...노래가사가 매칭되다니..너무 좋아했는데.... 20대 회사 다닐때.../친구/'...노래가 좋아 퇴근후 집에 와서 기차치며 즐겨 노래하던 기억,, 정말 좋았고, 행복했다. 그대의노래에 행복했고, 사랑합니다. 김민기님...편안이 고이 잠드소서..
고 주찬권님의 생일파티에서 전인권님이 '친구'를 부르니까 숙연해집니다.
바다에 빠져서 먼저 간 후배를 그리며 김민기님이 만든 노래잖아요.
김천기님이 나즈막하게 받혀주는 화음도 참 좋았습니다.
네.. 김민기님이 보이스카웃 후배들 인솔하여 동해에 야영 갔을 때 죽은 후배의 죽음을 그 가족들에게 전하려고 혼자 서울 올라가는 길에 만들었다고 직접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기차로 10시간이 넘어 걸렸었지요.
@@Chun-Ki-Noo-Sul그 야영에 집행부 어른들이 있었는데 김민기가 그 집행부의 태도에 화가 났었다네요.사고 전 안전대책이 미흡했던지 사고 후 대처과정이 허술했던지..
2절가사 눈앞에 보이는 수많은 모습들 모두가 진정이라 우겨 말하면 어느 누구 하나가 홀로 일어나 아니라고 말할 사람 누가 있겠소.이 가사가 그 집행부 어른들을 비판하는 내용이라고 압니다.2015년 한겨레와의 인터뷰에 잠깐 나옵니다.
@@youtubejhs5150 그렇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친구 좋아요 뽐뿌라나무
김천기 선생님 이 노래 처음 듣는데 좋네요
김민기님의 '친구'를 몰랐구나. 주찬권님의 유작이 되어버린 들국화의 마지막 음반에도 이 곡 들어있으니 한번 찾아 들어봐.
들국화 주찬권아저씨 가게 버디에서 찬권아저씨 생일에 모이셔서 친구를 불러주신 날.
벌써 10년의 시간이 지났나봐요.
정말 행복하게 저희들과 함께 해주셨던 날.
뭉클뭉클해요.. ❤
그러게.. 5, 6년이나 됐나 했더니 벌써 10년..
저 때 찬권씨가 우리 둘 노래하던 뒤쪽에서 왔다갔다 하면서 지휘하듯 팔을 휘젔던 영상도 있었는데..
좋습니다~^^♡♡
건강하시지요?^^ 감사합니다~!
2004년 인천 제부도(포크가수 통기타 가수 공연)에서 공연이 끝나고
바다를 보니,
김민기님../친구/....검푸른 바닷가에....
노래가사가 생각나 매칭되다.
수십년이 흘러 /친구/ 검푸른 바닷가...노래가사가 매칭되다니..너무 좋아했는데....
20대 회사 다닐때.../친구/'...노래가 좋아 퇴근후 집에 와서 기차치며 즐겨 노래하던 기억,,
정말 좋았고, 행복했다.
그대의노래에 행복했고, 사랑합니다.
김민기님...편안이 고이 잠드소서..
가사가 기가 막히네요
어떻게 더년가사가
바다깊이 저세상으로 가버린 친구에게 보고싶다는 말을 소러가 큰 달리는 기차는 전달해 줄것이라는 마음
기타 잘쳐요 ,,,,
저도요 ㆍ멋져요,,l
전인권님ᆢ
이곡 제대로 커버해주세요
노래 미침
들국화 4집 앨범에 수록하셨습니다
조심히 들어가세요... 김민기 선생님....
편히 쉬세요.........
떽끼쇠소리질르네
자넨 노래만 하게 그게 좋겠어
지랄
여자분 소리 없으면 너무 좋은 영상인데 아쉽네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