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식 5분 브런치 요리 / 빤꼰또마떼 / PAN CON TOMATE / 아침 식사 / 타파스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31 мар 2021
  • Ep1. PAN CON TOMATE
    햇살이 가득한 일요일 오전, 스페인 같은 날씨에 “방구석 스페인” 첫 기록을 담았습니다.
    이번에 소개하고 싶은 음식은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ᴘᴀɴ ᴄᴏɴ ᴛᴏᴍᴀᴛᴇ”입니다.
    .
    저는 학교에 가기 전 기숙사 식당에서 이 음식을 처음 먹어봤었어요. 바삭하고 딱딱한 바게트와 잘 갈려진 토마토로 늘 아침을 든든하게 먹고 출발했었어요. 일어나긴 너무 귀찮아했었는데 그때로 다시 돌아간다면 더 많이 먹고 오고 싶어요 😊!
    .
    영상에서는 마늘이 있는데 사실 아침으로 주로 먹었기 때문에 마늘이 들어간 “ᴘᴀɴ ᴄᴏɴ ᴛᴏᴍᴀᴛᴇ” 는 보기가 어려웠는데 한국에서는 마늘을 사용해서 타파스로 표현해서 술과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마늘도 함께 사용했습니다 :)
    🍅 PAN 빵 / CON 함께 / TOMATE 토마토 “토마토와 함께 먹는 빵”,
    🍅 아침메뉴 또는 타파스(가볍게 먹는 술안주)로 가볍게 즐겨 먹는 요리
    🍅 필수 재료: 토마토 1개, 마늘 2개, 바게트 1-2개, 올리브 오일&소금 약간
    🍅 만드는 방법: 1. 빵 잘라 굽기 2. 마늘, 토마토 다지기
    3. 구운 빵에 다진 마늘, 다진 토마토 얹기 4. 올리브 오일&소금 뿌리기
    🍅 나만의 TIP:
    1. 빵 칼이 없는 경우엔 바게트를 냉동실에서 살짝 얼린 후 사용하기: 빵을 구입한 뒤, 빵칼이 없는 경우에는 냉동실에서 20분정도 얼린 후, 일반 요리 칼로 썰어주면 단면이 밀리지 않고 깨끗하게 썰 수 있어요.
    2. 바게트를 약불에서 천천히 말리듯이 구워내기: 바삭하게 구워야 토마토의 수분으로 금방 눅눅해지지 않아요.
    3. 한국 토마토는 스페인토마토보다 내부 조직이 단단하기 때문에 다이스해서 사용하기: 보통 스페인에서는 거친 빵에 부드러운 토마토를 문대서 먹는데, 바삭한 식감의 요리를 먹기 위해선 문대서 내부까지 수분을 넣기 보다 다져서 위에 살짝 얹어 먹는 것이 편리하고 예쁘게 만들 수 있어요.
    4. 소금을 뿌릴 때는 말돈 소금을 사용하여 은은하게 짠 맛 내기: 말돈 소금은 영국의 Flake형태의 소금인데 스페인에서 샐러드나 이베리코 구이를 먹을 때 사용해요.
    #스페인요리 #방구석스페인 #요리 #스페인 #빤꼰또마떼 #빵 #랜선여행 #브런치 #인친 #follow

Комментарии • 1

  • @uniuni2080
    @uniuni2080 2 года назад

    우왕 맛있어보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