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륜스님의 즉문즉설 제1270회] 아내의 묘 자리를 옮길까요?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0 окт 2024
  • 행복학교 hihappyschool....
    정토불교대학 www.jungto.org...
    정토회 www.jungto.org
    #산소이장 #부인묘 #삼오제
    옛날에 우리 저기는 부모님하고 같은 레벨이 아니고 밑으로 내려 와야 되고 뭐 이런 식이 있는데 쓰다 보니까 그렇게 됐습니다.
    그러다니까 집안에서 어 인제 이 산소를 이렇게 하지 말고 거기다 가족들 묘지를 만들면서 이걸 고치자해서 지난 아 11월 15일날 그 가족묘지를 해서 옮겼습니다
    옮기는데 거기서 한 5m 높이로 올라가서 평편한데가 있는데 거기다가 우리는 조금 웃대니까 우로 올라가고 후대는 밑으로 내려 온다 그래서 그렇게 해서 인제 에 이장을 햇습니다.
    기까진 무난한데 쯥 어떻게 이장하고 보니까 마음에 들지를 않아요 마음에 들지를 않고 부모님도 우에다 모셨고 밑에는 인제 우리 가는걸 인제 이렇게 또 식구들하고 형님 가실땐 보낼 자리다 맨들어 놨는데 하고 나니깐 좀 이상해서 마음이 그렇게 편하질 못합니다. 에 그런데 한가지 또 꿈 하납니다. 삼오젠날게 나와서 위쪽으로 올라 갑니다
    우쪽으로 올라가는걸 가서 내려 붙잡고 옆에 풀 숲으로 이렇게 하니까 풀숲에서 그냥 어 가지 않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인제 거기다 인제 이렇게 해 놓고 내려와서 이래 보니까 그 마누라 묘라고 생각하는 그쪽에서 뱀이 한 5cm 정도 머리를 이래 딱 내밀면서 밑으로 또 이 내려갈 형상을 하고 있어요 그래 이게 좀 이상해서 아 이게 자리가 아니고 이걸 다시 옮겨 달라는 거 아닌가 이런 생각이 지금 아주 잡념이 들어와서 그래서 어디하나 조언 좀 아주 명쾌한 답을 좀 듣고 싶어서 이렇게 찾아 왔습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 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