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준생님 항상 잘보고있습니다. 질문드립니다... Q. 직무역량에 대해서 말하라는 질문은 어떻게 대답해야하는걸까요?... 책임감? 자격증? 직무역량은 대체 뭘 말하라는 건지 모르겠어요.... Q. 인재상이 만약에 책임감이라면 그냥 자신을 표현한다고했을때 책임감이라고 그냥 진부하게 박아버리는게 좋나요? 괜히 홍대병걸려서 좀 이도저도아닌 단어를 선택했네요.. Q. 이번에 면접 본거 바탕으로 지원하려고할때 경험이나 경력을 아예 안쓰는게 더 유리한거같기도 하기도 한데요.. 근데 만약에 엄청 특이한 직무인데 그러한 직무는 근데 대학교에서 할수 없는 직무라면요 근데도 그냥 경험이나 경력에 안쓰고 잠깐 인턴 했었다 둘러대고 이런식으로 자소서에 쓰는건 무리일까요..? 다짜고짜 질문을 드려서 죄송하네요.. 처음 공기업 최종까지 봤는데도 자소서부터가 잘못되있었어서 납득이되는 탈락을 맞이했어서요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최합했어 형 여기 이런댓글올리는 사람들 너무 부러웠는데 내가 그럴수있게됬네 진짜 총 5번씩 본 영상이 꽤되는거같아 면접있을때마다 보고 또보고 하다보니까.. ㅁㅈㅇㅇbrother나 ㄱㅁㅎㅕㄱ 같은 메이저 분들과는 다르게 직설적이고 솔직한 의견, 예시답안 같은거 되게 좋았음. 물론 형 의견이 100% 다 맞는건 아니겠지만. 아무튼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최근영상에서 나래? 그분 소개해줘서 그분것도 많이봤는데 좋았음!
공준생님 영상 보면서 멘탈 개조하고 면접 잘봐서 삼성 합격했습니다 ! 😊 감사합니다! 특히 임원분이 자신의 기여,노력대비 보상이 적으면 어떻게 할거냐하는 함정질문에 공준생님 영상 많이봤어서인지 바로 잘 빠져나갔습니다! (내가 기여한게 많다고 생각하는것은 내 주관적인 판단일뿐 성과나 보상은 상부가 판단하는것 이라고 대답했어요)
공준생님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예전에 올려주신 이직사유 영상을 봤는데 궁금한 점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일단 이직사유에 대한 답변은 1) 지금 지원한 기업이 목표였다. 2) 뒤늦게 지금 지원한 기업에 관심이 생겼다. 3) 지금 지원한 기업의 전문성이 더욱 뛰어나기에 내가 스스로 성장할 수 있다는 생각이다. 라고 영상 속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맞게 정리한 것일까요? 그리고 이러한 답변들은 결국 귀결되어. 지금 지원한 기업만이 할 수 있는 것들 (차별적인 경쟁우위) 을 언급하고 그 속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제시하는형태로... 결국 지원동기를 말하는것이라고 이해했는데 맞게 이해한 것일까요? 항상 감사드리며, 남은 한 해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공준생님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질문이 2개 있는데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나이 차이 많이 나는 분을 관리자 입장에서 어떻게 관리할 것인지?에 대한 답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관리자로서 아버지뻘 부서원들을 관리해야 하는 입장입니다. 인사 잘 하기, 성실한 모습, 똑부러지게 업무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기본에 충실하게 행동한다, 일방적인 지시만 하지 않고 부서원들의 부탁도 들어줄 수 있는 선에서 들어주며 쌓은 유대감을 바탕으로 관리한다. 라고 대답하면 어떤가요?? 너무 어렵습니다.. 2.인재상이 혁신, 창조, 도전 이런 내용이어서 인성 검사를 인재상에 맞게 했을 경우 면접에서도 계획적으로 업무를 수행했던 경험 이런 내용은 피해야 할까요?? 실제 성격은 계획적이고 원칙주의 이런 성격이라 면접에서 은연중에 성격이 드러날까 걱정입니다
공준생님 이거 답변맞게했는지 모르겠습니다..나름 공준생 구독 4년차인데.. Q: 같이 일하기 힘든유형 A: 책임감 없는 유형 Q: 그런사람하고 일할경우 어떻게 할것? A: 개인적인 사정이나 일로 업무에 집중못하는것일수도있기때문에 그부분을 찾아서 도와줄수있는 부분이면 도와줄것 Q: 그래도 안바뀌면? A: 차상위자에게 말하겠다. Q: 차상위자도 알고 있고 팀원들이 불편하는것도 맞다 근데 다 바꿀생각 없음 A: 그럼 식사자리를 마련해서 제가 조심스럽게 직접 말씀드려보겠다. Q: 그렇게 까지 다 했는데 안바꼈어. 너잘못 아니면 그 사람잘못? A: 그 사람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Q: 하하.. 그쵸... 하고 끝났습니다..
면접 보고왔습니다! 또 상황 주시더라구여 ㅋㅋ 고객사에 말하면 50억 날라가는 이슈가 생겼는데 어떡할래? 라고 물어보길래 부서 내 사람들의 의견을 취합해서 요약한 뒤 상사에게 보고 후 지시 따르겠다고 답했습니다. 정답인진 모르겠으나 미리 준비 하고 가니까 좀 낫네요 그래도!!
마지막 빵점짜리 지원동기를 질문했던 지원자입니다. 결론부터 적자면 저 동기 그대로 했고 2차면접 4:1인 공공기관에 최종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좋지않은 지원동기인 것을 알면서도 저리 답변하고자 했던이유는 세 가지 모두 충족하는 기업을 찾기 힘들 다는 것을 어필하고 싶었던 것이 첫째고, 하필 순환근무를 짚은 점은 블라인드에서 해당 기관의 이직사유 대부분이 '순환근무없이 지방본사에만 있어야 하기 때문'이더 라구요. 해당 기관에서 '근무지 이슈'를 인식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했고 저에게는 그 점이 아쉬움이 아님을 어필하고 싶었습니다. 실제로 지방직공무원일 때 이동이 없이 안정적일 때 적응이나 업무효율 면에서 상당히 만족스럽기도 했구요.. (실제로 면접장에서 심사위원들이 이부분을 꽤나 호응 해주시더군요) 급여부분은 외부든 내부든 면접심사위원들이라면 업무상 최근 고용관련 이슈는 인지하시는 분들일거라는 점에서 요즘 공무원 탈출 러시를 모르시지 않을 거라는 생각, + 대표적인 이유가 급여인 것도 아실거라고 생각해서 였습니다. 혹시 이부분에 영상에서와 같이 질문이 들어온다면 6년차 공무원이었던 저의 연봉이 공공기관 대부분(80%)의 초봉에도 못미치는 것이 현실이기에 기관의 사정상 하향 조정되더라도 전보다는 향상될 것이고 이는 저의 안정적인 생활을 도모하는 데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라고 답변하려고 했는데 이부분은 별다른 질문없이 그냥 끄덕이며 넘어 가시더라구요, 지원동기외에 다른 질문들은 최대한 저의 경험안에서 둥글게 말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물론 면접전에 해당 영상을 봤으면 좀 수정했을 것 같지만.. 여튼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다니겠습니다.. ㅎㅎ
형 ㅜㅜ 형 본지 2년정도 됐는데 드디어 발전소 최합했어 ㅜㅜ 진짜 너무 도움되서 정말 고마워 사랑해♡♡
공준생님 항상 잘보고있습니다.
질문드립니다...
Q. 직무역량에 대해서 말하라는 질문은 어떻게 대답해야하는걸까요?... 책임감? 자격증? 직무역량은 대체 뭘 말하라는 건지 모르겠어요....
Q. 인재상이 만약에 책임감이라면 그냥 자신을 표현한다고했을때 책임감이라고 그냥 진부하게 박아버리는게 좋나요? 괜히 홍대병걸려서 좀 이도저도아닌 단어를 선택했네요..
Q. 이번에 면접 본거 바탕으로 지원하려고할때 경험이나 경력을 아예 안쓰는게 더 유리한거같기도 하기도 한데요.. 근데 만약에 엄청 특이한 직무인데 그러한 직무는 근데 대학교에서 할수 없는 직무라면요 근데도 그냥 경험이나 경력에 안쓰고 잠깐 인턴 했었다 둘러대고 이런식으로 자소서에 쓰는건 무리일까요..?
다짜고짜 질문을 드려서 죄송하네요.. 처음 공기업 최종까지 봤는데도 자소서부터가 잘못되있었어서 납득이되는 탈락을 맞이했어서요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최합했어 형 여기 이런댓글올리는 사람들 너무 부러웠는데 내가 그럴수있게됬네 진짜 총 5번씩 본 영상이 꽤되는거같아 면접있을때마다 보고 또보고 하다보니까.. ㅁㅈㅇㅇbrother나 ㄱㅁㅎㅕㄱ 같은 메이저 분들과는 다르게 직설적이고 솔직한 의견, 예시답안 같은거 되게 좋았음. 물론 형 의견이 100% 다 맞는건 아니겠지만. 아무튼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최근영상에서 나래? 그분 소개해줘서 그분것도 많이봤는데 좋았음!
공준생님 영상 보면서 멘탈 개조하고 면접 잘봐서 삼성 합격했습니다 ! 😊 감사합니다! 특히 임원분이 자신의 기여,노력대비 보상이 적으면 어떻게 할거냐하는 함정질문에 공준생님 영상 많이봤어서인지 바로 잘 빠져나갔습니다! (내가 기여한게 많다고 생각하는것은 내 주관적인 판단일뿐 성과나 보상은 상부가 판단하는것 이라고 대답했어요)
혹시 1대1 면접과외도 하시나요?
공준생님!!! 제가 첫 코레일 면접때도 도움 많이 받았고 최근에 한전 면접때는 더 많이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꽃길만 걸으십쇼!!!!
2전 2승입니다!!! 최탈의 슬픔을 안느끼게 해줘서 더 감사해요
@@abscjwksn96 엥 그러면 코레일에서 한전으로 이직하신건가요 ㅋㅋ
구독 안했던 시절부터 틈틈히 보고 드디어 위시였던 회사 합격했네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공준생님 덕분에 이번 하반기 4대공단 중 한곳 최합했습니다!!
공준생님 영상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보며 정석 직장인의 마인드셋으로 싹 다 갈아엎고 면접보러가서 합격한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공준생님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예전에 올려주신 이직사유 영상을 봤는데 궁금한 점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일단 이직사유에 대한 답변은 1) 지금 지원한 기업이 목표였다. 2) 뒤늦게 지금 지원한 기업에 관심이 생겼다. 3) 지금 지원한 기업의 전문성이 더욱 뛰어나기에 내가 스스로 성장할 수 있다는 생각이다.
라고 영상 속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맞게 정리한 것일까요?
그리고 이러한 답변들은 결국 귀결되어. 지금 지원한 기업만이 할 수 있는 것들 (차별적인 경쟁우위) 을 언급하고 그 속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제시하는형태로...
결국 지원동기를 말하는것이라고 이해했는데 맞게 이해한 것일까요?
항상 감사드리며, 남은 한 해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공준생님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질문이 2개 있는데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나이 차이 많이 나는 분을 관리자 입장에서 어떻게 관리할 것인지?에 대한 답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관리자로서 아버지뻘 부서원들을 관리해야 하는 입장입니다.
인사 잘 하기, 성실한 모습, 똑부러지게 업무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기본에 충실하게 행동한다, 일방적인 지시만 하지 않고 부서원들의 부탁도 들어줄 수 있는 선에서 들어주며 쌓은 유대감을 바탕으로 관리한다. 라고 대답하면 어떤가요?? 너무 어렵습니다..
2.인재상이 혁신, 창조, 도전 이런 내용이어서 인성 검사를 인재상에 맞게 했을 경우
면접에서도 계획적으로 업무를 수행했던 경험 이런 내용은 피해야 할까요??
실제 성격은 계획적이고 원칙주의 이런 성격이라 면접에서 은연중에 성격이 드러날까 걱정입니다
공준생님 이거 답변맞게했는지 모르겠습니다..나름 공준생 구독 4년차인데..
Q: 같이 일하기 힘든유형
A: 책임감 없는 유형
Q: 그런사람하고 일할경우 어떻게 할것?
A: 개인적인 사정이나 일로 업무에 집중못하는것일수도있기때문에 그부분을 찾아서 도와줄수있는 부분이면 도와줄것
Q: 그래도 안바뀌면?
A: 차상위자에게 말하겠다.
Q: 차상위자도 알고 있고 팀원들이 불편하는것도 맞다 근데 다 바꿀생각 없음
A: 그럼 식사자리를 마련해서 제가 조심스럽게 직접 말씀드려보겠다.
Q: 그렇게 까지 다 했는데 안바꼈어. 너잘못 아니면 그 사람잘못?
A: 그 사람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Q: 하하.. 그쵸... 하고 끝났습니다..
괜찮은거 같은데 마지막 부분에서 제 설득력이 부족한거 같아 제탓인거 같습니다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공준생님
컨설팅 받았던 머리가큰 친구 입니다.
아쉽게 컨설팅 받았던 기업은 최종 불합격 하였지만 다른기업 인턴에 합격하여 근무중입니다. 인턴 후 2치면접으로 정규직 채용이 결정 되는데 인턴 후 2차면접도 동일하게 준비 하면 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면접 보고 왔는데 후련하네요.. 긴장해서 말은 좀 더듬었어도 공준생님이 말하는 면접 감성 지키려고 노력했습니다 ㅎㅎ... 영상 항상 감사해요!!!
답변 감사합니다!!! 내일 면접 잘 보고 오겠습니다!!!
면접 보고왔습니다!
또 상황 주시더라구여 ㅋㅋ
고객사에 말하면 50억 날라가는 이슈가 생겼는데 어떡할래? 라고 물어보길래
부서 내 사람들의 의견을 취합해서 요약한 뒤 상사에게 보고 후 지시 따르겠다고 답했습니다. 정답인진 모르겠으나 미리 준비 하고 가니까 좀 낫네요 그래도!!
ㅎㅇ
답장 감사합니다. 내일 현차그룹 뿌시고오겠습니다
마지막 빵점짜리 지원동기를 질문했던 지원자입니다.
결론부터 적자면 저 동기 그대로 했고
2차면접 4:1인 공공기관에 최종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좋지않은 지원동기인 것을 알면서도 저리 답변하고자 했던이유는
세 가지 모두 충족하는 기업을 찾기 힘들 다는 것을 어필하고 싶었던 것이 첫째고,
하필 순환근무를 짚은 점은 블라인드에서 해당 기관의 이직사유 대부분이 '순환근무없이 지방본사에만 있어야 하기 때문'이더 라구요. 해당 기관에서 '근무지 이슈'를 인식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했고 저에게는 그 점이 아쉬움이 아님을 어필하고 싶었습니다.
실제로 지방직공무원일 때 이동이 없이 안정적일 때 적응이나 업무효율 면에서 상당히 만족스럽기도 했구요..
(실제로 면접장에서 심사위원들이 이부분을 꽤나 호응 해주시더군요)
급여부분은 외부든 내부든 면접심사위원들이라면 업무상 최근 고용관련 이슈는 인지하시는 분들일거라는 점에서 요즘 공무원 탈출 러시를 모르시지 않을 거라는 생각, + 대표적인 이유가 급여인 것도 아실거라고 생각해서 였습니다.
혹시 이부분에 영상에서와 같이 질문이 들어온다면 6년차 공무원이었던 저의 연봉이 공공기관 대부분(80%)의 초봉에도 못미치는 것이 현실이기에 기관의 사정상 하향 조정되더라도 전보다는 향상될 것이고 이는 저의 안정적인 생활을 도모하는 데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라고 답변하려고 했는데 이부분은 별다른 질문없이 그냥 끄덕이며 넘어 가시더라구요,
지원동기외에 다른 질문들은 최대한 저의 경험안에서 둥글게 말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물론 면접전에 해당 영상을 봤으면 좀 수정했을 것 같지만.. 여튼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다니겠습니다.. ㅎㅎ
생존신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