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오디잼 만드는 법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 июл 2019
  • 오늘부터나는 구독하기 : bitly.kr/jRgJ1F
    안녕하세요, 오늘입니다.
    오늘은 엄마가 오디잼을 만드는 모습을 올려 드립니다.
    지금까지 올렸던 영상과는 달리 거의 편집을 하지 않은 영상이네요.
    제 채널은 엄마의 레시피를 전파하려는 목적이 아닌, 제가 엄마가 부엌에 있는 시간을 함께 공유하고, 함께 대화를 나누며 서로에 대해 조금씩 더 알아가면서 덤으로 엄마의 요리법을 배우기 위해 존재합니다. 갑자기 구독자 여러분이 많이 늘어나서 저 스스로도 매우 당황스럽고,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혀 생각지 못한 포인트에서 좋지 않은 댓글을 받거나, 엄마를 겨냥한 비난에 잠시 방황도 하며 과연 어떻게 하는 것이 최선인가를 많이 고민했었습니다. 거듭된 고민 끝에 제가 처음부터 가고자 하는 길을 묵묵히 걸어나가는 것이 최선이자 최고의 방법이란 결론을 냈습니다.
    유튜버가 되어 영상을 올린다는 것은 영상을 통해 많은 시청자들에게 만족을 주고, 함께 소통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채널을 계속해서 운영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는 1순위는 역시 자기 만족인 것 같습니다.
    구독자 여러분이 시청하기에 제가 올리는 영상이 길고, 재미없고, 별 의미 없는 엄마와 딸의 개인적인 수다가 부적절하리란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게는 엄마와 함께 하는 소중한 순간이기에 앞으로는 최대한 편집을 하지 않고 올릴 예정입니다.
    엄마와의 대화를, 엄마의 이야기를, 엄마의 웃음을 고스란히 기록하고 싶은 딸의 마음입니다. 어여삐 보아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엄마와 딸이 부엌에서 함께 보내는 시간을 함께 즐겨 주시는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이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 엄마의 오디잼 대충 레시피
    1. 오디를 준비합니다. (꼭지 제거는 선택 사항)
    2. 오디를 냄비에 넣고 중불로 끓여 줍니다.
    3. 오디에서 물이 나와 끓기 시작할 때, 설탕을 넣어 줍니다. 오디와 설탕의 비율은 2:1
    4. 오디와 설탕을 잘 버무려준 다음 센불로 설탕이 다 녹을 때까지 잘 저어줍니다.
    5. 보글보글 오딧물이 끓어 오르면 약불로 줄여 주세요. 이때 도깨비 방망이로 오디를 갈아주세요. 아니면 처음부터 믹서기에 넣고 오디를 살짝 갈아준 후에 냄비에 넣고 끓여 주셔도 됩니다. (취향에 따라 갈아도 되고, 안 갈아도 됩니다)
    6. 7~8분 졸인 후에 어느 정도 잼에 가까워졌을 즈음, 한천가루를 넣어줍니다. (영상 속에서 엄마는 3~4g 정도를 넣었습니다) 한천가루가 집에 없는 분은 레몬즙을 뿌리면 된다고 하네요.
    7. 그렇게 8~10분을 더 졸여준 후에 소독된 유리병에 넣어서 식혀 주시면 됩니다.
    #오디잼 #오디잼만드는법
    촬영일 : 2019년 6월의 어느 날
    촬영 장소 : 우리집 부엌
    촬영 카메라 : SONY A6000

Комментари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