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만한 대중매체에서도 전세계적으로 미성년자에 대한 살해 및 성행위 묘사는 전부 금기시되니 그냥 사약, 안락사로도 온전히 둘 수밖에 없기 때문에 순화시킨거나 다름없기도 하겠죠? 비슷한 사례는 가상에 있지만 레 미제라블의 건달 소년 가브로슈도 주로 성인을 대상으로 한 원작이나 뮤지컬에는 폭격으로 죽지만(뮤지컬 같은 경우도 희생된 사람들도 다 온전한 상태) 주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일본판 애니에서만 유일하게 코제트에게 구조되는 버전도 있었고요.
저 시대 아동인권 개념이 어딨음 그냥 살려두면 복권시키리려고 달려드는 무리가 있어서 다 죽여야지 게다가 한평생을 전장에서 아녀자고 아이들이고 왜구와 오랑케들에게 무참히 살육당한거만 보던게 이성계임 실제로 여성인권이나 아동인권이나 그런 개념 생긴지 100년도 안됨 진짜 다들 좋은 세상, 좋은 나라에 사는줄 알아야 하는데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으니...
No... It was just to gain power, remove the silence, change the king's surname, and sit there. => 한국어번역: 없습니다.. 그저 권력을 얻고 정적을 제거하며 왕의 성씨를 갈아치우고 본인들이 그 자리에 앉기위해 벌인일입니다..
@@dianaosazenaye1313 It should be. But at that time they(House of Yis)must killed that boy to usurp the thorne. In 1389 Korea, there’s no justice without power.
창왕이야말로 진짜 비운의 소년 군주지.
창왕은 10살도 안된 어린나이로 어른들 싸움에 희말려 버린거라 할 수 있죠..
많은 사극이 창왕을 사약 먹여왔지만, 실제로는 참수가 정설이다
선생님 왜 여기 계세요? 그림을 어서 그리세요
많은 사극하기는 5개도 넘지않음 ㅎ
@@Goryeo_Emperor아이고 폐하 오셨사옵니까 오셨으면 말을 하시지~
어린 아이 참수가 방송으로는 어렵죠..😊
우왕 연기 정말 잘하네요
창왕 불쌍해요
그때문에 잠깐이지만 민심이 좋질 못했다고 합니다
어린 아이를 굳이 그렇게 죽이는게 맞는지라는 의견이 다수였다고 합니다
실제로 용의 눈물에서는 우왕 창왕 모두 사약을 마시는 걸로 처리 되었고 드라마 정도전에서만 우왕은 참수 창왕은 사약을 마시는 것으로 처리 되었습니다.
웬만한 대중매체에서도 전세계적으로 미성년자에 대한 살해 및 성행위 묘사는 전부 금기시되니 그냥 사약, 안락사로도 온전히 둘 수밖에 없기 때문에 순화시킨거나 다름없기도 하겠죠? 비슷한 사례는 가상에 있지만 레 미제라블의 건달 소년 가브로슈도 주로 성인을 대상으로 한 원작이나 뮤지컬에는 폭격으로 죽지만(뮤지컬 같은 경우도 희생된 사람들도 다 온전한 상태) 주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일본판 애니에서만 유일하게 코제트에게 구조되는 버전도 있었고요.
그래도 애긴대 사약으로 죽게하지
성리학 신봉한다는 놈들이 누구보다 잔인함
광해군도 영창대군을 방안에 가둔뒤 방안을 뜨겁게 달궈 쪄죽였다고 하던데... 진짜 정치하는놈들은 말만 번지르르하지 결국엔 그 나물에 그 밥임.. 정치하는 놈들은 다 똑같음..
권력을 가진자들 치고 선한자는 없다.. 모두 권력에 미쳐 날뛰는 짐승들만 있을뿐이다.. 권력이란? 본디 겉으로는 오직 국민을 위하는 선의라고 포장하지만 속사정을 들여다보면 서로 권력을 차지하기 위해 물고뜯는 사악한 짐승들의 놀이터에 불과한것이다.
저어린것이,,,,먼잘못이냐,,,ㅜㅜ 시대를 잘못만나서,,,ㅜ
이번에창왕참형이 실제역사라죠! 그동안은 사약을마시고 죽은걸로 나왔는데 이는 어린애를 칼로죽이는게 너무 잔인하다여겨 방송하면 후폭풍을 감당못해서였죠!
사료에 참수로 나오는데 어쩌라는 것인지.
잔인하다면 공양왕이나 이성계한테 항의하던가.^^
한국인들은 도무지 이해 불가. Period.
@@배달의기수-w7e서양도 똑같아요 ㅋㅋ 게임,영화,드라마에서도 아이들, 미성년자가 폭력적인 상황의 피해자가 되거나 죽는건 사람들에게 욕을 먹어서 제작자들은 되도록 우회적으로 표현하고 피해감ㅋㅋ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어쩔수없음 ㅋㅋ 역사적 사실이라는게 대중이 받아들이는 거부감을 없애줄수있는게아니라서
그동안 뭐가 ㅋ
이성계는 이방원이 형제를 죽이는 모습을 보게되다..
난 정도전 우왕도 좋았지만 이방원 우왕도 좋드라
난세에 태어난 자
그 누가 무고하다 하겠는가?
신우신창으로 만들었으니, 사약을 못 먹이죠. 사약은 곱게 죽이는거여서..
창왕ㅜㅜ
그간 창왕을 사약으로 죽였었는데 이렇게 참형을 보여주면서 이성계 일파의 권력욕을 제대로 보여주는 것 같네요.
결국은 우왕의 저주대로 이후 이성계는 이방원의 왕자의 난으로 인해 피눈물을 쏟게 된 것인가?
아니 어린에를...
용의눈물하고 정도전과는 달리 서해용왕의 후손이랍시고 용의 비늘 드립은 안 치네..!!
그 드립 야사임
실제역사라니 우왕은 몰라도 창왕은 너무 불쌍한데...
실제역사론 우왕창왕이 고려왕족의 핏줄이아닌 신돈의 핏줄로 왕위를 찬탈하고 고려를 도탄에 빠뜨린 역적의 죄를물어 참수당했죠
@@kaisy1 그게 중요한게 아님.. 훗날 공양왕도 죽고 그 일족이 멸문당하고 왕씨 전체가 큰 화를 당한거 보면 왕씨냐? 신씨냐? 중요한게 아님.. 그냥 명분이 필요했던거고 어차피 둘다 죽을 운명이었음..
@@kaisy1 신씨인지 왕씨인지 아닌지는 확실하지 않은거 아닌가요...?그냥 왕을 내쫓을 명분이 필요했던거 같은데..
어린애를 참수하다니 참 안쓰럽습니다.
그때문에 당시 민심이 좀 좋질 못했다고 합니다
죽이더라도 어른이 된 뒤라든가 아니면 사약으로 편안하게 죽음을 맞이하게 했으면 좋았을 건데요
저어린왕은 솔직히무슨죄임
저 시대 아동인권 개념이 어딨음
그냥 살려두면 복권시키리려고 달려드는 무리가 있어서 다 죽여야지
게다가 한평생을 전장에서 아녀자고 아이들이고 왜구와 오랑케들에게 무참히 살육당한거만 보던게 이성계임
실제로 여성인권이나 아동인권이나 그런 개념 생긴지 100년도 안됨
진짜 다들 좋은 세상, 좋은 나라에 사는줄 알아야 하는데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으니...
모르는 사람은 잔인하다 여기겠지만 ...... 이렇게 안 하면 이성계와 그의 가족이 도리어 죽는다. 그게 바로 전쟁이고 역사다.
What bad did the child do?
No... It was just to gain power, remove the silence, change the king's surname, and sit there.
=> 한국어번역: 없습니다.. 그저 권력을 얻고 정적을 제거하며 왕의 성씨를 갈아치우고 본인들이 그 자리에 앉기위해 벌인일입니다..
He was the former king who has been dethornemented.
@@JH-xn7rv that not even a reason to kill a child
@diane history is and was always bloody … regardless of region. It isn’t happy ending with unicorn, rainbow and lucky charms
@@dianaosazenaye1313 It should be. But at that time they(House of Yis)must killed that boy to usurp the thorne. In 1389 Korea, there’s no justice without power.
이성계진짜잔인했네 어린애를 참하다니 다자업자득이구나
참수가 끔찍하다
닭의 목을 비틀어도 새벽은 오고 왕의 목을 따도 백성의 삶은 달라질 것이 없다.
프랑스 대혁명도 사기… 목걸이 사건이 시발점이 됐지만 사기꾼이 사기친거였을뿐임 마리 앙투아네트는 억울하게 모함을 받음 심지어 죽기전에도 아들하고 간음햇다는 누명까지 씀 그래놓고 몇년뒤 독재자 나폴레옹 등극
정도전에서 우왕은 갠적으로 너무 연기가 과장되어 보였었는 데 이거는 그냥 완벽함
솔직히 둘이 연기 비슷한데 ㅋㅋ
어린이를 참수로 하다니. 잔인하다.
여태 여말선초 사극에선 사약이었지만 참수가 실제역사긴합니다
왕의핏줄이 아닌 신돈의 핏줄로 고려를 도탄에 빠뜨린 역적의죄를물어 참수로 생을마감했죠
@@kaisy1 다만 우왕과 창왕이 진짜 신돈의 피인지는 모르죠. 지금처럼 유전자 검사가 가능한 시대도 아니었고.
@@garammaru3272 맞음 뭐 역사의 기록은 승자의 권한이니 여태 배우는 역사들도 이렇다할 다 추측일뿐 실제론 아무도 모르는거임
역사는 승자의 기록이라고 조선 건국의 정당성을 만들기 위해 사대부들이 조작한 것이지. 우왕 창왕은 왕씨가 맞다는게 학계의 정설임. 공민왕이 동성애에 빠져서 말년에 방탕했다는 것도 지어냈을 가능성이 높음.
신씨든 왕씨든 우왕이 스스로 자처한 일입니다. 못난 암군에게 동정의 여지는 없습니다. 잘 죽었습니다.
참수는 목을 베는 것인데 드라마 상으로는 안되나봅니다
지상파에선 안되지요
그것도 안되고 ( 참수) 저것도 안되고(노출) 그게 버로 표현의 자유 박탈 아닌가
참 고지식하고 똑똑한 나라 대한민국이로다
@@영제김-i8w해외 어느 지상파에서도 참수는 방송 못냅니다
하물며 어린이 죽이는 장면은 미국같은경우 방송하는 순간 방송국 민원으로 폭파당합니다
@@내귀에보청장치-s6c
2년전에 침수하는것 유튜브서 보긴 봤어요
소 돼지 목따는 것은 말고요 알 자지라 아랍테러가 다행하는 거
아무래도 어린이 참수는 좀 거북하긴 하죠..
공양왕이 죽인걸로 아는데.........
정도전 때가 간지나던데
죄없는 어린이를죽이노
솔직히 폐가입진 개 어거지임 그런데 뭐 힘이 권력이고 정답이지 난세는
조선중기 사림이 집권한 이후부터 이성계 일파의 날조라고 일부 사대부들이 이에 대해 비판은 하긴 했었음..
이성계에게 저주 내린게 누굴까?
왕건? 우왕?
목이 날아가야 고증에 맞지….
그럼 어린아이 목이 날라가는거 실제로 영상에 담았다면 심의위반이라고 방통위제재받습니다..
19세 등급 아니면, 저게 최선입니다
등을 베인거임
형벌 刑
정종 태종 형제가 만든 또하나의 합작품이지 이성계는 살리라했는데 이미 뚜껑열렸지
근거자료 있음??
네 정종과 태종은 저 사건에 관여한바 없구요.. 저 모든일은 이성계와 정도전, 공양왕이 주도해서 벌인 사건입니다.
겁나 코믹한 장면이였음
셀프 비늘 ㅎㅎㅎㅎ
아 그리고 왕씨 대학살 이후
세종 대악마가 고려문화제하고
어진 싹 파괴해버림
대체 이자를 왜 명군이라 칭하는지
이해가안감
악마가 만든 글자를 열심히 잘 쓰고 계신걸 보니 그렇게 썩 나쁜 악마는 아니였나봅니다
조선초기에 후대왕조가 해야하는 당연한 정책이였음
뉴라이트가 애들 다 망쳐놨노 ㅆㅂ
@@dmz9489ㄹㅇ
@@이현-o6f ㅇㅈ. 미국 욕하면서, 아이폰 사는거랑 뭐가 다른지 ㅋㅋㅋㅋㅋㅋ
연기못해
무슨 말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