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입학하는 딸을 위해 집에서 사용할 복사+스캔이 되는 컬러 레이저 복합기 구매 고민중에.. 굉장히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감삽니다. 딸 아이.. 만들기 도안, 색칠공부 도안 출력하고 악보 스캔할 용도로 사용 예정입니다. 출력량은 굉장히 적을거 같습니다. 일주일에 평균 20장 이하로 예상합니다. 캐논 MF643Cdw, 삼성 SL-C563FW 이 두 제품중에서 고민중입니다. 캐논 제품이 모든면에서 우월하다고 생각하는데, 딱 하나 A/S에 있어서는 삼성이 좋은거 같아서.. 고민중입니다. 컬러 레이저 복합기가 잔고장(서비스 센터 방문을 해야 한다거나 기사님을 불러야 할 정도의 이슈)이 많다면.. 맘 편하게 삼성으로 가야할 거 같습니다. 반면, 캐논 제품이 내구성이 괜찮고 잔고장 이슈가 적은 편이면 캐논으로 가도 괜찮을거 같은데.. 어떻게 보시나요?
안녕하세요~~ 뽐뿌에서 프린터 추천해주신 거 글 보고 궁금한게 생겨서요~~ 현재 가게에서 답례용 스티커를 종종 인쇄하려고 하는데 예전에 쓰던 HP ink advantage 3545 로 고광택 잉크젯 라벨지에다가 인쇄하니까 그림들도 잘 나오고 좋더라구요~ 저는 그래서 잉크젯보다 레이저가 더 품질이 좋은줄 알고 당근으로 HP M452dw 컬러레이저 프린터를 들였어요 (10장이내 사용한 거의 새제품) 근데 막상 라벨을 뽑아보니까 생각보다 그림이 선명하게 잘 안나와서 (hp 3545보다 안좋더라구요) 보다 이런저런 글을 찾다보니 사진인쇄는 잉크젯이 더 낫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혹시 잉크젯 프린터 중에 재생토너도 저렴하면서 쓸만한 프린터 하나만 추천해주십사 하고 이렇게 댓글로 문의드립니다~~ 무한잉크는 자주 뽑는 편은 아니라서 노즐이 잘 막힌다고 하길래 드럼일체형 재생토너 들어가는 모델이 더 나을거 같은데 어떤 모델이 좋을까요? 색감 진하게 잘 나오는 모델을 찾고 있어요~~ 답례스티커를 인쇄용입니다~~ 바쁘시겠지만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정품무한 잉크젯을 쓰셔야 할거같습니다. 알고계신대로 잉크젯은 그어떤것이라도 안쓰고 오래두면 막히고 또는 잉크카트리지나 챔버(노즐바로위 잉크저장공간통)에 잉크가 대기압에 의해 빠져서 노즐막힘 증상등이 나올수 있습니다. 이는 시기의 차이이지만 정상적으로 자주 많이 사용할지라도 정품무한이던 사제무한이던 필연적입니다. 노즐막힘은 자주쓰면 막히지않습니다. 그러나 챔버는 거의 모든잉크젯이 1개월~1년안에 공기가 차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러나 이건 고급모델의 경우 잉크펌프를 강제 동작(헤드강력세척)으로 어느정도 해결은 가능합니다. 이방법으로 챔버에 잉크채울시(특히 엡손정품무한) 완벽하게 처음처럼 가득 채울수가 없기에 저의 쇼츠영상에 있는방법인 주사기로 채우면 또 한동안 처음기기처럼 쓸수 있습니다. 추천모델은 정품무한경우 엡손 L6290(컬러염료,블랙안료) L6490(컬러,블랙모두 안료) 캐논 GX7090 (컬러블랙모두 안료) GX7092( GX7090보다 블랙잉크두병더 많음) 사제무한 HP 8020 = 잉크업자들 사이에선 무한공급기달기엔 쓰레기로 통하나 일부 판매업체는 유지보슈 가능하게끔 세팅하거나 아예 무한공급기장착 문제점을 삭제하고 재생카트리지로 저렴하게쓰게 하는경우도 있음, ( 오병이어 잉크참조) HP 8020이 HP중형급 이상 모델에선 색감이 제일 진해서 언급했습니다. 이외에 사제무한은 HP 8710,8720,8730,7720,7740,9010등이 있습니다. 위 모델은 다 같은 헤드노즐을 사용하기에 인쇄품질은 다 비숫합니다. 용도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이도 저도 골치아프시고 헤비사용자가 아니라면 캐논 GX7092가 가장 속편하긴 합니다. 기타 추가 문의 사항은 010-7907-6569로 문자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캐논 완벽하게 챔버에 공급되지
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10년전이나 지금이나 레이져 프린터의 엔진은 같고 심지어 카트리지도 하드웨어는 호환됩니다. 다만 신제품이라도 다른건 프린터 껍데기와 토너에 붙어있는 칩만 업그레이드를 계속 해왔숩니다. 코로나 기간동안 mf643이 단종되었다가 다시 소량 풀린걸로 보입니다. 가격은 이전보다 약간 상승했으나 레이져 프린터군 중에선 소모품이 저렴하오니 아직 유효 합니다. 이보다 신제품은 프린터 값은 싸나 토너 1개당 가격이 4만원이 넘고 mf643은 1만원대입니다. 하드웨어는 같으며 토너에 달려있는 손톱만한 칩이 비싸지니 신제품 가격이 오른거에요.
안녕하세요 거북이 빙고님 사무실에서 사용할 프린터를 찾고있는데 기존에 제록스 c2200 모델을 사용했습니다. 출력양이많아 유지비가 적고 고장이 적은 모델을 찾고 있는데 gx7092 와 mf645cx 둘중하나 추천해 주실수 있으실까요? 삼성 무한잉크정품은 중급기가 아직 안나와 있는것 같아 그외 추천 모델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요즘 저도 상황을 알아보니 이제 포기해야 할거 같은 기분이듭니다. 단종 또는 신제품 출시가 될거 같습니다. 그리고 중국사태(코로나 및 미중무역사태등)와 반도체 사태로 인해 사실상 레이져 프린터군들이 대부분의 모든 메이커가 생산을 못하고 있습니다. 이상황은 봄까지는 일단 진행될걸로 보여집니다. 대체품으로 아래 댓글의 모델 참조하시고 메일 주시면 차선책으로 도와 드리겠습니다.
빙고님 안녕하세요. 커뮤니티에서 추천 글 보고 유튜브까지 오게됐습니다. 초면에 바로 질문글 올려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최근에 공부를 시작하게 되어, 출력양이 많아질꺼 같아 프린터를 구매해야할듯 합니다. 기본적으로 컬러를 구매하려고 하고, 프린터양이 정말 많을꺼 같아서, 토너는 재생이더라도 부담이 될듯...해서 기본적으로 무한잉크 프린터를 보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글작성, 수정해주신 기준이 12월 17일에 추가내용이 있었는데, 해당 게시글에선 앱손의 L6190, 6191이 추천목록에 없더라구요. 지금 해당 영상에선 L6190이 있긴한데, 검색해보니 신제품으로 6290 모델이 나온거 같고.. 가격대가 30만원 초반대로 보입니다. 이 제품과 GX7092 제품으로 마음이 기울고 있는데, 아무래도 GX7092 제품은 온라인에서 80만원대고, 영상에서 나온것처럼 50만원대를 찾기가 어려워, 앱손제품으로 기울고 있습니다. 혹시 이에 대해, 의견을 여쭤볼 수 있을까요? 그리고,,, 제 기준점에서 가장 추천해주실만한 프린터가 있을까요? 1. 출력물은 글씨가 70%, 그림이 30% 비율정도지만, 글씨에 색상이 들어가 있어 컬러가 꼭 필요합니다. 2. 양면인쇄 꼭 필요합니다. 필요(만약 복합기라면 양면복사가 있었으면 하구요). 3. 한달에 약 2000장 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4. WIFI가 꼭 필요합니다. 5. 스캔기능은 북스캐너가 따로 있어서 필요 없고, 팩스도 딱히 필요하지 않습니다. 주로 쓰는 기능은 말그대로 프린터, 복사(둘 다 양면)가 주 용도일거 같습니다. 6.가장 중요한점이.. 브라더 프린터보다 선명한 글씨.. 아마 한계가 있지 않을까 싶긴한데, 기존에 브라더 무한잉크 제품을 사용했었는데, 글씨가 조금 흐릿한게 너무 큰 단점이였습니다. 그래도 브라더보다 더 선명한 글씨를 원하는데... 이 제품이 브라더 제품과 비교해서 선명도면에서 어떨지 궁금합니다. 조금 글이 길어졌지만,, 아무리 검색하고 구글링을 해봐도 프린터 관련 뚜렷한 답변을 얻기가 힘들어 염치불구하고 댓글 적습니다.. 혹시 의견을 여쭤볼 수 있을까요?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클리앙에서 뽐뿌를 거쳐 구독까지 하게 됐네요😁 그런데 영상에서 추천주신 복합기를 찾아보니 가격이 4배 이상 뻥튀기되어 있던데 재고수급 영향일까요? 복합기 찾고 있는데, 댓글에는 사재기 영향이라는 이야기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혹시 다른 제품 추천해주실만한게 있으실까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HP N255NW 모델의 토너칩은 아직 개발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들어온 정보는 이미 1년전부터 개발중이며 올해 12월 출시예정을 가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다만 실제 출시는 아직 아니라는점을 꼭 인지 하시어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HP N255NW는 현재 정품토너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이부분에 관한 내용은 수일내로 업로드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예~~~전에 프린터 글 정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캐논 MF645CX 중고로 영입했는데요. 아직 나인스타꺼 지엔지, 지프린트, 옵티멈? 이 제일 좋을까요? 글 검색해보니 예전보다 별로다라는 글이 하나 있긴해서..ㅎㅎ CRG-054 토너업체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뽐뿌 쪽지드렸어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요즘은 중국 기술이 상향평준화 되어 사실 웬만한 것들의 경우 품질은 다 비슷 합니다. 간혹 너무 저가의 토너들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중국에는 사출토너를 제조하는 곳이 크고작은 수백곳에 이릅니다. 위의 세 브랜드는 한국의 수입원들의 차이일 뿐이고 세곳 다 중국에서 제일큰 나인스타라는 제조사의 토너라 모두 같습니다. 품질은 다만 수입원이 직접 파는곳이면 묻지마 as수준으로 교환 처리 해주는곳이 맘 놓고 구입할수 있을것입니다. 유통 구조가 원래 제조자 >수입원>온라인판매자 이런 구조로 되어 있는 집은 판매자가 수입원에 한번더 소통하여 as를 진행해야 하는문제 때문에 as에서 약간 지체되거나 까다로운 경우가 발생하나 수입원이 직접 파는 싸이트들은 이미지 때문에 바로 해주는 경우가 높습니다. 점점 경쟁이 치열해 지다보니 마진이 줄게되어 요즘은 수입원도 도매 뿐아니라 직접 파는추세입니다. 정품토너도 간혹 불량이 발생하는데 호환토너는 확율이 좀더 높습니다. 나인스타 토너 불량률은 약 2%정도입니다. 직접 수입원인지 구분하는 방법은 구매후기들을 과거부터 보시면 동일모델인데 박스 디자인이 이것저것 바뀌면 거기는 받아파는 집입니다. 링크는 필요하시면 좋은데로 골라서 보내드리겠습니다. theblue2002@naver.com으로 메일주시면 답변 보내드리겠습니다.
몰랐던 사실까지 알게되면서 프린터 선택장애가 다시 찾아왔네요ㅠ 주 용도로 흑백/컬러 레이저 프린터 용도로 lbp223dw 를 보고 있었는데 재생토너 잔량 확인 안되는 문제가 있는 줄 처음 알았네요ㅠ 영상에 나온 캐논 컬러레이저 추천모델은 양면이 안되서 제 용도에 맞지 않고ㅠ (lbp223dw 재생토너 칩 개발은 오래 걸리겠죠?ㅠㅠ) 혹시 캐논라인 중에서 자동양면 기능이 있는 흑백 또는 컬러 레이저 모델 추천해주실만한 것이 있을까요? 캐논 제품 써보고 싶어서 삼성(HP) 모델은 패스했었는데, 이러면 그냥 삼성이 답일까요?ㅠ
네 반갑습니다. lbp223dw 모델의 토너명은 CRG-057(3,100매), CRG-057H(10,000매) 두가지 입니다. 이 토너의 hp 모델명은 CF276A, CF276X 입니다. 서로 호환되는 같은모델입니다. 이전까지는 이모델의 토너칩이 개발되지 않았으나 이번달에 칩이 출시 되었습니다. 통상 이렇게 신모델의 칩이 출시되었을때 초기 칩 가격은 한화로 약 2만원정도 됩니다. 개발에 많은 비용과 시간이 들어가기에 초기엔 칩가격이 비싸고 출시후 약 6개월이면 절반으로~~ 출시후 약 1년이 넘으면 3/1로 떨어집니다. 온라인에 보시면 칩없는 제품을 약 15,000원 전후로 판매되고 있는데 여기에 칩값을 포함하시어 토너가격을 예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그럼 칩없는 토너를 왜팔았을까? 라는 의문이 생기는데 캐논은 일부 모델들이 토너의 칩을 아예 빼버리고 작동하면 작동을 하긴 합니다. 에러메세지가 불편하지만... 정품토너가 워낙 비싸다보니 이렇게라도 쓰는 분들을 위해 칩이 없어도 일단 먼저 공급하는 구조입니다. 결론은 이제 lbp223dw모델을 구입하셔도 된다는 뜻입니다. 저렴하고 호환토너 사용시 가성비가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호환토너 사용가능한 상태에서 자동양면되는 소형 레이져프린터는 현재 없습니다. 잉크젯 중에 캐논 GX7092가 있습니다. 정품무한입니다. 현재 전세계에서 동급중 가성비 끝판왕입니다. 혹시 구입하실때 이메일 주시면 저렴히 구입할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반갑습니다^^ 캐논 645가 정말 좋은 기기이긴 하나 90만원까지 주고 구입할 기기는 아닙니다. 오히려 학원이시면 딱 맞는 신제품이 있습니다. 캐논 GX7092 입니다. 잉크젯이긴 하지만 속도가 매우 빠르고 안료잉크를 사용하기에 물에 닿아도 전혀 번짐이 없습니다. 정품무한이라 유지비도 정품잉크를 계속 사용해도 645의 재생토너 쓰는것보다 월등히 저렴하며 초기 잉크도 6천장~만장정도 출력할수 있는 잉크가 들어 있습니다. 잉크젯은 노즐막힘의 선입견이 있는데 이는 호환잉크를 사용하기에 대부분 발생합니다. 정품잉크 사용시.. 특히 학원이면 거의 매일 출력하기에 거의 막힐일이 없고 설사 노즐 한두개 막혀서 실줄이 나와도 헤드청소 실행하면 웬만하면 복구 됩니다. 온라인 가격은 80~100만원대 입니다. 저에게 따로 메일 보내주시면 B2B로 진행하는것 (많이 저렴해 집니다)안내해드릴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판매하는 업자는 아닙니다^^; theblue2002@naver.com 으로 메일 주시면 회신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뽐뿌에서 게시글 읽고 찾아왔습니다. 컬러레이져프린트 구입하려고 합니다. 추천 부탁드려도 될까요? 1. 호환토너 안정성 및 경제성 2. 무선 일단, 가정용으로 1대는 구입할 예정이고, 사무실에서 hp8610 모델을 쓰고 있는데 컬러레이져로 바꿀지 고민하고 있습니다.(하루 인쇄 50매 이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삼성 t1670w 모델을 15~17만원대 구입하시면 가성비가 좋습니다. 물론 행사할때는 더 쌌지만 다음행사소식이 아직 업계에 없는거 같습니다. 아니시면 코스트코나 마트등에 가끔씩 오프라인 행사 하는 엡손 L4150모델도 20만원 언더로 구입하시게 되면 가성비가 아주 좋은거라 볼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735cx면 crg-046토너가 들어가는 프린터입니다. Crg-331 > 045 > 046(045의 대용량버전) > 054 > 055 (현재출시중) 이순서 입니다. 대략 모델마다 3년정도 주기를 갖고 있는데 10여년 331모델부터 지금까지 토너의 변화(구조적엔진)는 없고 단순히 토너의 칩만 업그레이드 해왔습니다. 결론은 구입하셔도 됩니다. 최신모델인 055만 피하시면 됩니다. 046토너의 가격은 약 15000원 전후입니다. 055 토너의 가격은 5만원 입니다. (최신 토너칩이라.) 다만 출력양이 2만장이 안넘은 기기라면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캐논제품은 삼성 컬러레이져보다 품질은 월등히 뛰어납니다.
안녕하세요. 일단 양이 많지 않다면 당연히 구매가 맞긴합니다. 1. A4만 출력하시는지.. (a3출력은 필요없으신지) 2. 컬러,흑백중 어떤걸 출력하시는지.. 3. 주로 문서인지 그림파일위주이신지.. 4. 예상출력양. Ex 월 a4용지 1권(500장) or 1박스(2500장) 위의 것을 말씀해주시면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뽐뿌 올려주신 글도 잘 보았습니다! 불과 두어달 사이에 프린터 가격이 어마어마하게 올랐네요 ㅜㅜ 프린터 추천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종류:컬러 레이저 프린터(잉크젯도 관계는 없을 것 같습니다.) 1.출력량: 한달에 A4 500장 미만일 것 같습니다. (한달에 100장도 안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2.출력물: 문서 위주 (컬러인쇄의 경우 서류에 일부 그림이나 차트가 컬러로 들어갑니다.) 고품질의 사진 등은 인쇄 하지 않습니다. 3. 기능: WI-FI/ ADF 지원(다량 스캔하는 경우가 있어 꼭 필요합니다.) 4. 속도는 잉크젯 컬러 출력 느린 모델처럼 한장뽑는데 몇십초씩 걸리는것만 아니면 될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지금 반도체사태와 미중무역갈등과 코로나등의 여파로 전세계 모든 프린터 제조사들의 생산에 큰 문제가 생겼습니다. 삼성(HP) 조차도 2월까지는 프린터 생산 중단이고 그 이후도 불투명 합니다. 그래서 수요공급 원칙에 따라 프린터에도 P가 붙어서 판매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지금 컬러레이져중 호환토너가 되면서 나오는건 삼성의 저가형 밖에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ㅠㅠ 신제품들이 HP중 몇가지 있긴한데 토너 칩 개발이 이제 막 되가고 있는 실정이라 호환토너 공급은 약 3개월쯤 후 부터 원활할거 같습니다. 그안에 떨어지면 정품토너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ㅠㅠ 모델명은 HP M479시리즈 입니다. 프린터 가격은 60만원대 입니다. 이모델이 약 3개월 후쯤 부터 호환토너가 출시할 예정입니다. 당장 급하시면 삼성 SL-C483fw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30만원 전후 입니다. 속도는 분당 18매급으로 준수합니다. 다만 인쇄품질은 위의 HP나 캐논에 비해 많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문서용과 PPT용의 그래프정도는 선명하게 잘 나옵니다. 소모품도 개당 2만원 이하이며 블랙 1500장 컬러 1000장 입니다. 이외에는 캐논 GX 7092라는 정품무한 잉크젯이 있습니다. 이건 속도도 분당 30매 급이고 유지비는 위의 레이져 호환토너보다도 월등히 적게 들어가며 노즐의 막힘 증상도 없습니다. 안료 잉크라 레이져처럼 잉크가 번지지 않습니다. 이모델은 국내 소량 재고가 있습니다. 온라인가는 80~100만원대인데 따로 연락 주시면 이모델은 저렴한 곳 안내 해드릴수는 있습니다. 엡손 정품무한중 L6290이라는 모델도 있습니다. 금액은 30중반전후이며 분당 20매속도이고 유지비는 캐논처럼 정말 적게 들어갑니다. 위의 소개해드린 모든 모델은 다 스캔과 자동급지와 팩스가 되는 모델들입니다. 이정도가 현시점에서 구하기 쉽고 AS잘 되는 모델중 전부라고 보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뽐뿌 글부터 영상까지 정말 좋은 정보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금액은 제한이 있고 좋은 상품은 찾기 힘든데 제공해주신 정보들이 얼마나 큰 도움이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질문드리고 싶은내용이 있는데요. 사무실용 복합기 구입을 고민중에 추천해주신 잉크젯 프린터중에 고속기 모델인 5560FW와 중속기 모델인 캐논 GX7092 모델중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출력시 해상도 차이는 없을까요? 혹시 엡손 A3출력까지 되는 L15150모델은 언급하지 않으시는것은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인가요? 해상도는 엡손이 높은것으로 나오는데 비슷한 가격에 언급이 없어서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고속기 모델인 5560FW가 요즘 구하기 어려운상황인데 말씀처럼 신제품을 좀 더 기다려보는것이 현명한 선택일까요? 시간이 여유있으실때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C1404w 의 토너명은 CLT-504 입니다. 이토너는 재제조 토너는 불량율이 유독 높은 모델이고 지프린트나 호환토너들도 불량율이 많은 제품입니다. 다른 표현으로 하자면 호환토너 구입시 뽑기 운이 따라줘야 하는 모델입니다. 다음 hp m254nw 모델은 호환토너의 종류도 많고 인쇄품질도 동일하게 정품으로 비교하던 호환토너로 비교하던 위의 SL-C1404W 모델보다 월등히 좋습니다. 호환토너 가격 또한 SL-C1404W 모델보다 저렴합니다. 문제는 254nw가 재고가 있는지 여부가 관건이겠네요^^ 알아보신 판매처에 재고가 있다면 무조건 254nw 입니다.~!
0:04 프린터? 복합기?
0:41 잉크젯 고르기
3:10 잉크젯 프린터 추천 모델
6:27 흑백 레이저 프린터 추천 모델
9:02 컬러 레이저 프린터 추천 모델
10:22 복합기 추천 모델
11:24 마치며...
감사합니다.
지금 개인사가 바쁜관계로 업로드를 못하고 있습니다.
신제품군들과 반드시 눈텡이? 맞으면 안될 프린터들을 업로드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달려거북이-z2f 지금은 어떤 프린터를 사는 게 좋을까요?
잘 봤습니다.
프린터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겠네요..
앞으로 올리실 영상주제도 많이 기대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초등학생 입학하는 딸을 위해 집에서 사용할 복사+스캔이 되는 컬러 레이저 복합기 구매 고민중에.. 굉장히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감삽니다.
딸 아이.. 만들기 도안, 색칠공부 도안 출력하고 악보 스캔할 용도로 사용 예정입니다.
출력량은 굉장히 적을거 같습니다. 일주일에 평균 20장 이하로 예상합니다.
캐논 MF643Cdw, 삼성 SL-C563FW 이 두 제품중에서 고민중입니다.
캐논 제품이 모든면에서 우월하다고 생각하는데, 딱 하나 A/S에 있어서는 삼성이 좋은거 같아서.. 고민중입니다.
컬러 레이저 복합기가 잔고장(서비스 센터 방문을 해야 한다거나 기사님을 불러야 할 정도의 이슈)이 많다면.. 맘 편하게 삼성으로 가야할 거 같습니다.
반면, 캐논 제품이 내구성이 괜찮고 잔고장 이슈가 적은 편이면 캐논으로 가도 괜찮을거 같은데.. 어떻게 보시나요?
추천해주신 c483으로 잘 구입했어요~
앞으로도 종종 찾아뵐게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프린터 선정에 고민이신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정보인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 드립니다.
예전에 빙고 님께서 추천해 주신 캐논 LBP213DW를 재작년 구입하여 잘 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무 좋은 영상!
처음부터 끝까지 너무 좋은정보네요ㅎㅎ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잘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합니다
M2027사용하다 컬러욕심으로 J1660, HP8610사용하다 유지가 어려워 인터넷 게시물 보다가 레이저프린터중에 캐논 추천해주셔서 현재 LBP611CNZ 호환토너(ZPRINT!)로 잘 사용중입니다.
조회수 적어도 영상 잘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직까지는 약간 미흡하지만 이렇게 잘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잉크젯이던 레이져던 프린터에 관한 질문올려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저는 브라더 DCP-T720W 무한잉크 제품사용하고있는데요! 인쇄속도도 빠르고 모바일프린팅도 가능해서 편리하더라구요 ㅎ 지금 지마켓에서 세일해서 좀더 가격저렴해요!
아네 브라더도 좋은 기기입니다. 저렴한정보도 감사드려요^^
조만간 브라더 720도 기기 입고되어 간략한 리뷰와 설치 및 수리기 올릴예정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뽐뿌서 글 보고 여기까지 왔습니다. 추천 감사합니다
빙고님 감사합니다.
올리신글 읽고 유튜브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저는 사무실에서 사용할 a3 양면 복합기 구매를 고려중인데 유지비적게들고 고장낫을경우 부품수급이 수월한 모델이 없을까요?
지금은 월에 1만장정도 인쇄하고 있고
신도리코 d410을 렌탈로 사용중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정말 많은 도움을 선생님께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께 gx7092 프린터 구매차 여쭈어 볼 부분이 있어 뽐뿌로 쪽지 보내드렸는데 시간 되실 때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요즘 개인사가 바빠서 확인을 일일히 못하고 있습니다.
쪽지확인하고 연락처 남겨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점 물어보셔도 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유익한 내용이네요 감사합니다. 이전에 캐논MF635 제품 추천해주셔서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어요. 영상 보면서 궁금한게 있는데 혹시 캐논 g4900과 g4910는 전혀 다른 제품인가요?
네 반갑습니다.
캐논 g4900과 4910은 같은모델인데 스캔방식이 4900은 한장씩 수동으로 하는것이고 4910은 스캐너 위에 용지를 여러장 넣고 대량으로 스캔할수 있는 자동급지장치(ADF)가 있는 모델입니다.
이외에는 완전히 같은 모델입니다.
@@달려거북이-z2f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g4900에서 사용 중인 정품잉크가 gx7092에서 호환가능할까요?
아뇨 절대사용 불가입니다.
@@달려거북이-z2f 네 주의할게요 고맙습니다
뽐뿌에서 글 보고 찾아왔습니다 ㅎ
안녕하세요~~ 뽐뿌에서 프린터 추천해주신 거 글 보고 궁금한게 생겨서요~~
현재 가게에서 답례용 스티커를 종종 인쇄하려고 하는데 예전에 쓰던 HP ink advantage 3545 로 고광택 잉크젯 라벨지에다가 인쇄하니까 그림들도 잘 나오고 좋더라구요~
저는 그래서 잉크젯보다 레이저가 더 품질이 좋은줄 알고 당근으로 HP M452dw 컬러레이저 프린터를 들였어요 (10장이내 사용한 거의 새제품)
근데 막상 라벨을 뽑아보니까 생각보다 그림이 선명하게 잘 안나와서 (hp 3545보다 안좋더라구요) 보다 이런저런 글을 찾다보니 사진인쇄는 잉크젯이 더 낫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혹시 잉크젯 프린터 중에 재생토너도 저렴하면서 쓸만한 프린터 하나만 추천해주십사 하고 이렇게 댓글로 문의드립니다~~
무한잉크는 자주 뽑는 편은 아니라서 노즐이 잘 막힌다고 하길래 드럼일체형 재생토너 들어가는 모델이 더 나을거 같은데 어떤 모델이 좋을까요?
색감 진하게 잘 나오는 모델을 찾고 있어요~~ 답례스티커를 인쇄용입니다~~
바쁘시겠지만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정품무한 잉크젯을 쓰셔야 할거같습니다.
알고계신대로 잉크젯은 그어떤것이라도 안쓰고 오래두면 막히고 또는 잉크카트리지나 챔버(노즐바로위 잉크저장공간통)에 잉크가 대기압에 의해 빠져서 노즐막힘 증상등이 나올수 있습니다. 이는 시기의 차이이지만 정상적으로 자주 많이 사용할지라도 정품무한이던 사제무한이던 필연적입니다.
노즐막힘은 자주쓰면 막히지않습니다.
그러나 챔버는 거의 모든잉크젯이 1개월~1년안에 공기가 차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러나 이건 고급모델의 경우 잉크펌프를 강제 동작(헤드강력세척)으로 어느정도 해결은 가능합니다. 이방법으로 챔버에 잉크채울시(특히 엡손정품무한) 완벽하게 처음처럼 가득 채울수가 없기에 저의 쇼츠영상에 있는방법인 주사기로 채우면 또 한동안 처음기기처럼 쓸수 있습니다.
추천모델은 정품무한경우
엡손 L6290(컬러염료,블랙안료)
L6490(컬러,블랙모두 안료)
캐논 GX7090 (컬러블랙모두 안료)
GX7092( GX7090보다 블랙잉크두병더 많음)
사제무한
HP 8020 = 잉크업자들 사이에선 무한공급기달기엔 쓰레기로 통하나
일부 판매업체는 유지보슈 가능하게끔 세팅하거나 아예 무한공급기장착 문제점을 삭제하고 재생카트리지로 저렴하게쓰게 하는경우도 있음, ( 오병이어 잉크참조)
HP 8020이 HP중형급 이상 모델에선 색감이 제일 진해서 언급했습니다.
이외에 사제무한은 HP 8710,8720,8730,7720,7740,9010등이 있습니다. 위 모델은 다 같은 헤드노즐을 사용하기에 인쇄품질은 다 비숫합니다.
용도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이도 저도 골치아프시고 헤비사용자가 아니라면 캐논 GX7092가 가장 속편하긴 합니다.
기타 추가 문의 사항은 010-7907-6569로 문자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캐논
완벽하게 챔버에 공급되지
가정용 복합기 구매하려고 하는데 요즘도 여전히MF643CDW 가장 추천하시는 제품일까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10년전이나 지금이나 레이져 프린터의 엔진은 같고 심지어 카트리지도 하드웨어는 호환됩니다.
다만 신제품이라도 다른건 프린터 껍데기와 토너에 붙어있는 칩만 업그레이드를 계속 해왔숩니다.
코로나 기간동안 mf643이 단종되었다가
다시 소량 풀린걸로 보입니다.
가격은 이전보다 약간 상승했으나 레이져 프린터군 중에선 소모품이 저렴하오니 아직 유효 합니다.
이보다 신제품은 프린터 값은 싸나 토너 1개당 가격이 4만원이 넘고 mf643은 1만원대입니다.
하드웨어는 같으며 토너에 달려있는 손톱만한 칩이 비싸지니 신제품 가격이 오른거에요.
공부방에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GX7092 이제품이 아직도 괜찮은 선택일까요? 기존에 엡손 4160사용중인데 급지가 잘 안되서 대안을 찾아볼까 생각중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M277n을 쓰는데요. 이건 어떤가요?(토너가 비싼데, 바꿔야 하나요?) 그리고, 무선프린터를 쓰고 싶은데, 277dw나 8610에서 wifi 보드 이식하면 가능할까요? 또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뽐뿌에서 올려주신 글 잘 보았습니다.
프린트 구입하면서 기본을 잡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제가 삼성 sl-c563w 모델을 구입했는데 아이들이 프린트를 많이 뽑고 즐겁게 사용했는데 2달정도 지나니까 벌써 토너를 다 썻네요 ㅠㅠ
호환토너도 개당3만원인데 찾아보니까 이것도 개조가 가능한것 같은데요.
무한개조를 하는게 나을지 호환토너를 계속 이용하는게 나을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혹시 추천해주실만한 업체도 아시면 부탁드려도 될까요?
2022년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며, 원하는것 모두 이루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바쁜일정때문에 답글을 빨리 못드려 죄송합니다. 익일오전중으로 모두 답글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거북이 빙고님
사무실에서 사용할 프린터를 찾고있는데
기존에 제록스 c2200 모델을 사용했습니다.
출력양이많아 유지비가 적고 고장이 적은
모델을 찾고 있는데 gx7092 와 mf645cx
둘중하나 추천해 주실수 있으실까요?
삼성 무한잉크정품은 중급기가 아직
안나와 있는것 같아 그외 추천 모델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프린터 정보 잘 보고있습니다!^^
항상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캐논 MF643Cdw, MF645Cx 살려고 하는데 가격이 거의 2배뛰었더라구요...ㅠ
내릴때까지 계속 보고있는데 혹시 언제쯤 가격이 떨어지는지 아시는바 있으신가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요즘 저도 상황을 알아보니 이제 포기해야 할거 같은 기분이듭니다. 단종 또는 신제품 출시가 될거 같습니다.
그리고 중국사태(코로나 및 미중무역사태등)와 반도체 사태로 인해 사실상 레이져 프린터군들이 대부분의 모든 메이커가 생산을 못하고 있습니다. 이상황은 봄까지는 일단 진행될걸로 보여집니다.
대체품으로 아래 댓글의 모델 참조하시고 메일 주시면 차선책으로 도와 드리겠습니다.
복합기까진 필요없고 양면인쇄가 필요해서 lbp621cw 형제모델인 lbp623cdw 구매했는데 잘한걸까요?
네 정말 잘하셨습니다. ^^
빙고님 안녕하세요. 커뮤니티에서 추천 글 보고 유튜브까지 오게됐습니다.
초면에 바로 질문글 올려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최근에 공부를 시작하게 되어, 출력양이 많아질꺼 같아 프린터를 구매해야할듯 합니다.
기본적으로 컬러를 구매하려고 하고, 프린터양이 정말 많을꺼 같아서, 토너는 재생이더라도 부담이 될듯...해서
기본적으로 무한잉크 프린터를 보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글작성, 수정해주신 기준이 12월 17일에 추가내용이 있었는데, 해당 게시글에선
앱손의 L6190, 6191이 추천목록에 없더라구요.
지금 해당 영상에선 L6190이 있긴한데, 검색해보니 신제품으로 6290 모델이 나온거 같고.. 가격대가 30만원 초반대로 보입니다.
이 제품과 GX7092 제품으로 마음이 기울고 있는데, 아무래도 GX7092 제품은 온라인에서 80만원대고, 영상에서 나온것처럼
50만원대를 찾기가 어려워, 앱손제품으로 기울고 있습니다.
혹시 이에 대해, 의견을 여쭤볼 수 있을까요?
그리고,,, 제 기준점에서 가장 추천해주실만한 프린터가 있을까요?
1. 출력물은 글씨가 70%, 그림이 30% 비율정도지만, 글씨에 색상이 들어가 있어 컬러가 꼭 필요합니다.
2. 양면인쇄 꼭 필요합니다. 필요(만약 복합기라면 양면복사가 있었으면 하구요).
3. 한달에 약 2000장 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4. WIFI가 꼭 필요합니다.
5. 스캔기능은 북스캐너가 따로 있어서 필요 없고, 팩스도 딱히 필요하지 않습니다. 주로 쓰는 기능은 말그대로 프린터, 복사(둘 다 양면)가 주 용도일거 같습니다.
6.가장 중요한점이.. 브라더 프린터보다 선명한 글씨..
아마 한계가 있지 않을까 싶긴한데, 기존에 브라더 무한잉크 제품을 사용했었는데, 글씨가 조금 흐릿한게 너무 큰 단점이였습니다.
그래도 브라더보다 더 선명한 글씨를 원하는데...
이 제품이 브라더 제품과 비교해서 선명도면에서 어떨지 궁금합니다.
조금 글이 길어졌지만,, 아무리 검색하고 구글링을 해봐도 프린터 관련 뚜렷한 답변을 얻기가 힘들어 염치불구하고 댓글 적습니다..
혹시 의견을 여쭤볼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일단 엡손 6190,6290,6191 모델들은 같은모델이라고 생각하심 됩니다.
이전영상에서 말씀드린것처럼 내부적인 유통망분류를 위한 표기들입니다.
캐논또한 gx7090,7092도 동일한 모델입니다.
세번째9는 아시아권을 뜻하는거고 0은 온라인유통용, 2는 오프라인 유통용입니다.
0과 2는 완전 같은모델인데 유통망에따라 업자공급가가 달라집니다.
메일로 따로 문의주시면 찾는데 도움드릴수 있습니다.
위에언급한 모든 모델은 다 자동양면인쇄가 됩니다.
급지용량은 캐논7090이 가장많습니다.
위의 캐논을 제외한 모델들은 용지함이 1개인데
캐논은 보조급지함까지 3개입니다.
출력이 많은분들은 이점이 매우중요합니다.
인쇄물색상의 진함의 의미를 보자면
브라더가 가장 탁하고 그다음이 엡손 캐논순입니다.
특히 캐논은 안료잉크(저의 다른영상참조)를 쓰기 때문에 물번짐이 전혀없습니다.
출력물에 형광펜작업등도 걱정없습니다.
혹시 더궁금하신점은 메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theblue2002@naver.com
안녕하세요! ^^ 뽐뿌에서 왔습니닷!
A3 잉크젯 프린터를 구입 고민중인데요. 두가지 제품중 삼성
SL P7400L로 할까하는데 추천해주신 두 제품은 다나와에서 안보이네요.ㅜㅠ 조언해주실게 추가로 있으신가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P7400시리즈는 온라인에선 가격이 비싸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따로 메일로 연락 주시면
저렴하게 정품 소모품 구입하는 루트도 같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theblue2002@naver.com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클리앙에서 뽐뿌를 거쳐 구독까지 하게 됐네요😁
그런데 영상에서 추천주신 복합기를 찾아보니 가격이 4배 이상 뻥튀기되어 있던데 재고수급 영향일까요? 복합기 찾고 있는데, 댓글에는 사재기 영향이라는 이야기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혹시 다른 제품 추천해주실만한게 있으실까요??
안녕하세요. 바쁜일정때문에 답글을 빨리 못드려 죄송합니다. 익일오전중으로 모두 답글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프린터알아보느라 거북이빙고님 글과 영상 정독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저는 용도상 캐논 621cw가 딱 인데 구할수가 없어서요.ㅠ
Hp 255nw를 구할수 있을것같은데
재생토너가 나오는 상황인가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HP N255NW 모델의 토너칩은 아직 개발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들어온 정보는 이미 1년전부터 개발중이며 올해 12월 출시예정을 가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다만 실제 출시는 아직 아니라는점을 꼭 인지 하시어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HP N255NW는 현재 정품토너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이부분에 관한 내용은 수일내로 업로드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달려거북이-z2f 답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예~~~전에 프린터 글 정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캐논 MF645CX 중고로 영입했는데요.
아직 나인스타꺼 지엔지, 지프린트, 옵티멈? 이 제일 좋을까요?
글 검색해보니 예전보다 별로다라는 글이 하나 있긴해서..ㅎㅎ
CRG-054 토너업체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뽐뿌 쪽지드렸어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요즘은 중국 기술이 상향평준화 되어
사실 웬만한 것들의 경우 품질은 다 비슷 합니다.
간혹 너무 저가의 토너들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중국에는 사출토너를 제조하는 곳이 크고작은 수백곳에 이릅니다.
위의 세 브랜드는 한국의 수입원들의 차이일 뿐이고 세곳 다 중국에서 제일큰 나인스타라는 제조사의 토너라 모두 같습니다.
품질은
다만 수입원이 직접 파는곳이면 묻지마 as수준으로 교환 처리 해주는곳이 맘 놓고 구입할수 있을것입니다.
유통 구조가 원래
제조자 >수입원>온라인판매자
이런 구조로 되어 있는 집은 판매자가 수입원에 한번더 소통하여 as를 진행해야 하는문제 때문에 as에서 약간 지체되거나 까다로운 경우가 발생하나 수입원이 직접 파는 싸이트들은 이미지 때문에 바로 해주는 경우가 높습니다.
점점 경쟁이 치열해 지다보니 마진이 줄게되어 요즘은 수입원도 도매 뿐아니라 직접 파는추세입니다.
정품토너도 간혹 불량이 발생하는데 호환토너는 확율이 좀더 높습니다.
나인스타 토너 불량률은 약 2%정도입니다.
직접 수입원인지 구분하는 방법은 구매후기들을 과거부터 보시면 동일모델인데 박스 디자인이 이것저것 바뀌면 거기는 받아파는 집입니다.
링크는 필요하시면 좋은데로 골라서 보내드리겠습니다. theblue2002@naver.com으로 메일주시면 답변 보내드리겠습니다.
메일보냈습니다.@@달려거북이-z2f
몰랐던 사실까지 알게되면서 프린터 선택장애가 다시 찾아왔네요ㅠ 주 용도로 흑백/컬러 레이저 프린터 용도로 lbp223dw 를 보고 있었는데 재생토너 잔량 확인 안되는 문제가 있는 줄 처음 알았네요ㅠ 영상에 나온 캐논 컬러레이저 추천모델은 양면이 안되서 제 용도에 맞지 않고ㅠ
(lbp223dw 재생토너 칩 개발은 오래 걸리겠죠?ㅠㅠ)
혹시 캐논라인 중에서 자동양면 기능이 있는 흑백 또는 컬러 레이저 모델 추천해주실만한 것이 있을까요? 캐논 제품 써보고 싶어서 삼성(HP) 모델은 패스했었는데, 이러면 그냥 삼성이 답일까요?ㅠ
네 반갑습니다.
lbp223dw 모델의 토너명은 CRG-057(3,100매), CRG-057H(10,000매) 두가지 입니다.
이 토너의 hp 모델명은 CF276A, CF276X 입니다. 서로 호환되는 같은모델입니다.
이전까지는 이모델의 토너칩이 개발되지 않았으나 이번달에 칩이 출시 되었습니다.
통상 이렇게 신모델의 칩이 출시되었을때 초기 칩 가격은 한화로 약 2만원정도 됩니다.
개발에 많은 비용과 시간이 들어가기에 초기엔 칩가격이 비싸고 출시후 약 6개월이면 절반으로~~
출시후 약 1년이 넘으면 3/1로 떨어집니다.
온라인에 보시면 칩없는 제품을 약 15,000원 전후로 판매되고 있는데 여기에 칩값을 포함하시어
토너가격을 예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그럼 칩없는 토너를 왜팔았을까? 라는 의문이 생기는데
캐논은 일부 모델들이 토너의 칩을 아예 빼버리고 작동하면 작동을 하긴 합니다. 에러메세지가 불편하지만...
정품토너가 워낙 비싸다보니 이렇게라도 쓰는 분들을 위해 칩이 없어도 일단 먼저 공급하는 구조입니다.
결론은 이제 lbp223dw모델을 구입하셔도 된다는 뜻입니다. 저렴하고 호환토너 사용시 가성비가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호환토너 사용가능한 상태에서 자동양면되는 소형 레이져프린터는 현재 없습니다.
잉크젯 중에 캐논 GX7092가 있습니다. 정품무한입니다. 현재 전세계에서 동급중 가성비 끝판왕입니다.
혹시 구입하실때 이메일 주시면 저렴히 구입할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영상 잘 봤습니다. 캐논 645 모델을 구하고 싶은데.. 재고도 없고 가격이 뭐 90만원 이상이네요 ㅠㅠ 원래 40만원대인거가... 금액대는 80~90까지 가도 상관 없습니다. 학원에서 쓸 중고급기(팩스까지 전부 가능해야함) 모델 추천이 가능하실까요?
반갑습니다^^
캐논 645가 정말 좋은 기기이긴 하나 90만원까지 주고 구입할 기기는 아닙니다.
오히려 학원이시면 딱 맞는 신제품이 있습니다. 캐논 GX7092 입니다. 잉크젯이긴 하지만 속도가 매우 빠르고
안료잉크를 사용하기에 물에 닿아도 전혀 번짐이 없습니다.
정품무한이라 유지비도 정품잉크를 계속 사용해도 645의 재생토너 쓰는것보다 월등히 저렴하며 초기 잉크도 6천장~만장정도 출력할수 있는 잉크가 들어 있습니다.
잉크젯은 노즐막힘의 선입견이 있는데 이는 호환잉크를 사용하기에 대부분 발생합니다.
정품잉크 사용시.. 특히 학원이면 거의 매일 출력하기에 거의 막힐일이 없고 설사 노즐 한두개 막혀서 실줄이 나와도
헤드청소 실행하면 웬만하면 복구 됩니다.
온라인 가격은 80~100만원대 입니다.
저에게 따로 메일 보내주시면 B2B로 진행하는것 (많이 저렴해 집니다)안내해드릴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판매하는 업자는 아닙니다^^;
theblue2002@naver.com 으로 메일 주시면 회신 드리겠습니다.
좋은 영상 잘 봤습니다. 소호용으로 L6490과 추천해주신 L5190을 고려중인데 6490은 어떤가요?
네 모델명만 다를뿐 다 같은 계열입니다. ^^
가격이 예산에 맞으시면 구입하시면 후회안하실 모델입니다~^^
안녕하세요. 예전에 프린터 추천글에서 캐논 mf635cxz 추천하시는거 보고 사서 잘 사용중입니다. 최근에 문서를 뽑을일이 많았어서 블랙카트리지가 다 떨어져가는데 혹시 재생토너 어디껄 사면 되는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지금 구입하실만한건 지프린트 토너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조만간 영상으로 말씀드릴려고 준비중인데요. 중국의 호환토너들의 차이점 및 현황등에 대해 설명드릴예정입니다.
지프린트 토너 구입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에 지프린트 토너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뽐뿌에서 게시글 읽고 찾아왔습니다. 컬러레이져프린트 구입하려고 합니다. 추천 부탁드려도 될까요?
1. 호환토너 안정성 및 경제성 2. 무선
일단, 가정용으로 1대는 구입할 예정이고,
사무실에서 hp8610 모델을 쓰고 있는데 컬러레이져로 바꿀지 고민하고 있습니다.(하루 인쇄 50매 이하)
지금 업무중이라 저녁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달려거북이-z2f 감사합니다. ^^. 가장 중요한 부분을 말씀 안드렸네요. 내구성이 좋은 걸로 부탁드립니다.
아이 학교용 프린트기로 쓸만한거 추천해주세요~ 캐논mg2990 사용하다 고장났어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삼성 t1670w 모델을 15~17만원대 구입하시면 가성비가 좋습니다. 물론 행사할때는 더 쌌지만 다음행사소식이 아직 업계에 없는거 같습니다.
아니시면 코스트코나 마트등에 가끔씩 오프라인 행사 하는 엡손 L4150모델도 20만원 언더로 구입하시게 되면 가성비가 아주 좋은거라 볼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지금 사용하는게 sl-c565fw인데요. 어찌하다가 중고 캐논735cx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제 기준으로 성능은 나름 소형복합기에서 정말 좋아보이는데 중고라서 총인쇄량이 좀 되는듯합니다. 이거 넘어가도 될까요? 중고로 업어올때 주의점도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735cx면 crg-046토너가 들어가는 프린터입니다.
Crg-331 > 045 > 046(045의 대용량버전) > 054 > 055 (현재출시중)
이순서 입니다.
대략 모델마다 3년정도 주기를 갖고 있는데 10여년 331모델부터 지금까지 토너의 변화(구조적엔진)는 없고 단순히 토너의 칩만 업그레이드 해왔습니다.
결론은 구입하셔도 됩니다. 최신모델인 055만 피하시면 됩니다.
046토너의 가격은 약 15000원 전후입니다.
055 토너의 가격은 5만원 입니다. (최신 토너칩이라.)
다만 출력양이 2만장이 안넘은 기기라면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캐논제품은 삼성 컬러레이져보다 품질은 월등히 뛰어납니다.
@@달려거북이-z2f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한가지만 더 여쭤봅니다~삼성(565fw)
은 이미징유닛 및 전사벨트 교환시기가 2만장 기준인데 캐논 735cx는 그런 정보가 없는데 혹시 아시나요? (일체형이라고 본거같긴한데요..)
정말 감사합니다^^
일단 전사벨트는 스템플러알등이 말려들어가지않는 한 기준치보다 훨씬더 오래 버티는 부품입니다.
이미징유닛(일명 opc드럼)은 삼성은 분리형이라 교체가 필요하지만 캐논은 토너에 각각의 opc드럼이 내장되어있어 토너 교체시마다 새드럼을 쓰기에 삼성보다 매번 새것같은 품질을 내는것입니다.
@@달려거북이-z2f 아 그럼 업어오는게 맞겠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mf643cdw 추천 해주셔서 살려고 봤더니 가격이 130만원...와~~
금액이 말도 안되네요
집에서 가끔 쓰다보니
잉크젯은 너무 불편했던지라~
레이저컬러로 알아보다가 여기 까지 왔는데
가격때문에 선뜻 구매를 못하겠네요 ㅠㅠ
안녕하세요. 바쁜일정때문에 답글을 빨리 못드려 죄송합니다. 익일오전중으로 모두 답글 드리겠습니다.
거북이 빙고님, 엡손 l6290 모델은 어떤가요? 추천하신 l6160과 비교해서 구매할만할까요?
두제품 번호만 다를뿐 거의 비슷한 모델입니다. 가격을 잘 비교하셔서 저렴한 쪽으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
@@달려거북이-z2f 글 감사드려요. 추천하신 캐논 레이저는 재고가 없는지 구매가 안되서 잉크젯 보고 있거든요. 혹시 지금 시점에서 캐논 삼성 말고 추천할만한 레이저 프린터도 살짝 여쭤 봅니다.
아네 캐논 643모델은 지금은 구할수 없는 모델이 되었습니다. ㅜㅜ 프린터 업계도 반도체 사태와 중국의 여러 사태가 적용되네요.
삼성의 컬러레이져는 캐논만큼의 성능을 내는게 없습니다. 아쉬운대로 쓸만한 모델정도라 샹각허심 됩니다.
사무실에서 사용하려는 프린트 양은 넘 많지 않아요 대여와 구매 어떤게 좋을가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일단 양이 많지 않다면 당연히 구매가 맞긴합니다.
1. A4만 출력하시는지.. (a3출력은 필요없으신지)
2. 컬러,흑백중 어떤걸 출력하시는지..
3. 주로 문서인지 그림파일위주이신지..
4. 예상출력양.
Ex 월 a4용지 1권(500장) or 1박스(2500장)
위의 것을 말씀해주시면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지금 433w 사는건 좀 늦나요??
안녕하세요. 코스트코에서 삼성흑백 SL-M2033W 를 판매하고 있던데, 이게 토너드럼 일체형일까요? 만약 맞다면 바로 구매하려구요.
네 맞습니당^^
@@달려거북이-z2f 빠르고 신속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 ^^
토너 관련 스토어팜은 운영 안하시는건가요?
조만간 1월 중으로 좋은 업체와 환경에 관한 건으로 제휴준비중입니다.
1월말부터 유튜브도 열심히 좋은정보 올리고 프린팅 환경문제 관련 및 현명한 소비에 대해
업로드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거북이빙고님 안녕하세요. 프린트 구매 관련하여 문의드리고 싶어서 뽐뿌로 쪽지를 보내드렸어요~
네 확인하고 답변 드리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뽐뿌 올려주신 글도 잘 보았습니다!
불과 두어달 사이에 프린터 가격이 어마어마하게 올랐네요 ㅜㅜ
프린터 추천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종류:컬러 레이저 프린터(잉크젯도 관계는 없을 것 같습니다.)
1.출력량: 한달에 A4 500장 미만일 것 같습니다. (한달에 100장도 안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2.출력물: 문서 위주 (컬러인쇄의 경우 서류에 일부 그림이나 차트가 컬러로 들어갑니다.)
고품질의 사진 등은 인쇄 하지 않습니다.
3. 기능: WI-FI/ ADF 지원(다량 스캔하는 경우가 있어 꼭 필요합니다.)
4. 속도는 잉크젯 컬러 출력 느린 모델처럼 한장뽑는데 몇십초씩 걸리는것만 아니면 될 것 같아요.
개인 일정상 익일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안녕하세요.
지금 반도체사태와 미중무역갈등과 코로나등의 여파로 전세계 모든 프린터 제조사들의 생산에 큰 문제가 생겼습니다.
삼성(HP) 조차도 2월까지는 프린터 생산 중단이고 그 이후도 불투명 합니다.
그래서 수요공급 원칙에 따라 프린터에도 P가 붙어서 판매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지금 컬러레이져중 호환토너가 되면서 나오는건 삼성의 저가형 밖에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ㅠㅠ
신제품들이 HP중 몇가지 있긴한데 토너 칩 개발이 이제 막 되가고 있는 실정이라 호환토너 공급은 약 3개월쯤 후 부터 원활할거 같습니다.
그안에 떨어지면 정품토너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ㅠㅠ
모델명은 HP M479시리즈 입니다. 프린터 가격은 60만원대 입니다.
이모델이 약 3개월 후쯤 부터 호환토너가 출시할 예정입니다.
당장 급하시면 삼성 SL-C483fw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30만원 전후 입니다.
속도는 분당 18매급으로 준수합니다.
다만 인쇄품질은 위의 HP나 캐논에 비해 많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문서용과 PPT용의 그래프정도는 선명하게 잘 나옵니다.
소모품도 개당 2만원 이하이며 블랙 1500장 컬러 1000장 입니다.
이외에는 캐논 GX 7092라는 정품무한 잉크젯이 있습니다. 이건 속도도 분당 30매 급이고 유지비는 위의 레이져 호환토너보다도 월등히 적게 들어가며
노즐의 막힘 증상도 없습니다.
안료 잉크라 레이져처럼 잉크가 번지지 않습니다.
이모델은 국내 소량 재고가 있습니다.
온라인가는 80~100만원대인데 따로 연락 주시면 이모델은 저렴한 곳 안내 해드릴수는 있습니다.
엡손 정품무한중 L6290이라는 모델도 있습니다.
금액은 30중반전후이며 분당 20매속도이고 유지비는 캐논처럼 정말 적게 들어갑니다.
위의 소개해드린 모든 모델은 다 스캔과 자동급지와 팩스가 되는 모델들입니다.
이정도가 현시점에서 구하기 쉽고 AS잘 되는 모델중 전부라고 보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뽐뿌 글부터 영상까지 정말 좋은 정보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금액은 제한이 있고 좋은 상품은 찾기 힘든데 제공해주신 정보들이 얼마나 큰 도움이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질문드리고 싶은내용이 있는데요.
사무실용 복합기 구입을 고민중에 추천해주신 잉크젯 프린터중에 고속기 모델인 5560FW와 중속기 모델인 캐논 GX7092 모델중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출력시 해상도 차이는 없을까요?
혹시 엡손 A3출력까지 되는 L15150모델은 언급하지 않으시는것은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인가요?
해상도는 엡손이 높은것으로 나오는데 비슷한 가격에 언급이 없어서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고속기 모델인 5560FW가 요즘 구하기 어려운상황인데 말씀처럼 신제품을 좀 더 기다려보는것이 현명한 선택일까요?
시간이 여유있으실때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프린터문의관련 메일을 보냈는데 확인을 부탁드려도 될지요^^?
네 확인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헤메고 헤메다가 SL-C1404W가 그나마 나은것 같아서 사려고 했더니, 지앤지나 지프린트도 호환토너가 없나봐요. 예전에 추천해주셨던 모델이고, 나름 드럼일체형이기도 하고 컬러 속도도 괜찮아서 이건가 싶다가, 아니 이건 호환이 왜 안나오나 싶어서 구매가 망설여지는데..이거로 해도 될까요~!? 그나마 C4나 C5시리즈보다는 나을꺼 같았는데 ㅠㅠ
M254NW는...아예 37만원입니다 ㄷㄷㄷ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C1404w 의 토너명은 CLT-504 입니다. 이토너는 재제조 토너는 불량율이 유독 높은 모델이고 지프린트나 호환토너들도 불량율이 많은 제품입니다.
다른 표현으로 하자면 호환토너 구입시 뽑기 운이 따라줘야 하는 모델입니다.
다음 hp m254nw 모델은 호환토너의 종류도 많고 인쇄품질도 동일하게 정품으로 비교하던 호환토너로 비교하던 위의 SL-C1404W 모델보다 월등히 좋습니다. 호환토너 가격 또한 SL-C1404W 모델보다 저렴합니다.
문제는 254nw가 재고가 있는지 여부가 관건이겠네요^^
알아보신 판매처에 재고가 있다면 무조건 254nw 입니다.~!
@@달려거북이-z2f 감사합니다. 254NW는 역시 단종이네요. 255NW인데 제목낚시였습니다. 현재는 삼성 C5시리즈밖에 없나봅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