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요리사의 영향으로 지금 찾아와주신 분들이 많네요 ㅎㅎ 이 영상의 마지막 합산금액은 오류가 있었어서 다시 공지 드립니다..! 최종 표시되는 합산 금액이 아닌 15,410원이 맞습니다 [재료] 닭날개 14조각 건대추 14알 생강 약 20g 대파(흰부분) 5줄기분 (약 150g) 바질 약 20g [고추장 소스 재료] 청주 150ml 설탕 30g 진간장 2큰술 참기름 50ml (들기름 있으면 반반) 고추장 1큰술 고추기름 1큰술 [레시피] 1. 닭 날개는 끝에 칼집을 내어 밀어올려 절반정도 뼈가 보이도록 준비해주세요. 2. 대추는 양 끝을 잘라내고, 중간에 칼집을 내어 씨를 제거하고 돌돌 말아 준비해주세요. 3. 대파 흰 부분에 아주 촘촘하게 칼집을 내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해주세요. (칼집 깊이 3~5mm) 4. 생강을 손질하여 1~2mm 정도로 얇게 편 썰어주세요. 5. 손질한 닭날개는 끓는 물에 약 5분정도 데치고 찬물로 씻어내어 불순물을 제거하고, 껍질이 탱탱해지도록 해주세요. 6. 고추장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섞어주세요. 7. 손질한 닭날개, 대추, 생강과 소스를 모두 넣고 강불로 끓어오르면 15~20분 정도 약불에서 조려줍니다. 8. 소스가 2/3 정도 졸아들면 파를 넣고 파에 소스가 밸 정도로 약불에 10분 정도 뒤섞어주면서 익혀주세요. 9. 생바질 잎을 하나씩 뜯어 거의 소스가 졸아든 닭날개조림에 넣고 중강불로 올려 빠르게 뒤섞어주면 완성됩니다. [TIPS] - 꼭 닭날개가 아니더라도 돼지고기, 소고기로도 충분히 맛있는 레시피 입니다. - 개인적으로는 꼭 바질을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리지만, 남는 깻잎이나 미나리를 넣어도 맛있을 것 같네요! 다른 허브 종류를 넣으셔도 무방합니다. - 파가 진짜 맛있습니다..! 꼭 같이 드세요
파 두꺼운 흰부분만 사용을 추천 겉에 마르거나 얇은 부분은 과감히 제거 칼집은 파껍질의 3층까지 넣는 감으로 촘촘하게, 길이는 3~4cm로 커팅 조린 조미액이 칼집까지 스며들정도로 남았을때 파 투하(조림 시작 후 약 20분 경과) 바질넣고 살짝 숨이 죽을듯 싶을때 강불로 조미액 전체코팅 타지않게 섬세하고 빠르게 살살 저어주기
@@lokiaa2009 1. 사전적 의미의 수고비: 수고한 대가로 받는 돈 이 영상은 요리의 단가가 얼마나 나오는지 분석한 영상입니다. 2. 물론 이걸 보고 '내가 만들려면 이정도 돈이 드는구나'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엔 식당에서 저런 정성이 담긴 음식을 구매할 때 나는 얼마를 내면 적당할까? 를 생각했습니다.
흑백요리사의 영향으로 지금 찾아와주신 분들이 많네요 ㅎㅎ 이 영상의 마지막 합산금액은 오류가 있었어서 다시 공지 드립니다..! 최종 표시되는 합산 금액이 아닌 15,410원이 맞습니다
[재료]
닭날개 14조각
건대추 14알
생강 약 20g
대파(흰부분) 5줄기분 (약 150g)
바질 약 20g
[고추장 소스 재료]
청주 150ml
설탕 30g
진간장 2큰술
참기름 50ml (들기름 있으면 반반)
고추장 1큰술
고추기름 1큰술
[레시피]
1. 닭 날개는 끝에 칼집을 내어 밀어올려 절반정도 뼈가 보이도록 준비해주세요.
2. 대추는 양 끝을 잘라내고, 중간에 칼집을 내어 씨를 제거하고 돌돌 말아 준비해주세요.
3. 대파 흰 부분에 아주 촘촘하게 칼집을 내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해주세요. (칼집 깊이 3~5mm)
4. 생강을 손질하여 1~2mm 정도로 얇게 편 썰어주세요.
5. 손질한 닭날개는 끓는 물에 약 5분정도 데치고 찬물로 씻어내어 불순물을 제거하고, 껍질이 탱탱해지도록 해주세요.
6. 고추장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섞어주세요.
7. 손질한 닭날개, 대추, 생강과 소스를 모두 넣고 강불로 끓어오르면 15~20분 정도 약불에서 조려줍니다.
8. 소스가 2/3 정도 졸아들면 파를 넣고 파에 소스가 밸 정도로 약불에 10분 정도 뒤섞어주면서 익혀주세요.
9. 생바질 잎을 하나씩 뜯어 거의 소스가 졸아든 닭날개조림에 넣고 중강불로 올려 빠르게 뒤섞어주면 완성됩니다.
[TIPS]
- 꼭 닭날개가 아니더라도 돼지고기, 소고기로도 충분히 맛있는 레시피 입니다.
- 개인적으로는 꼭 바질을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리지만, 남는 깻잎이나 미나리를 넣어도 맛있을 것 같네요! 다른 허브 종류를 넣으셔도 무방합니다.
- 파가 진짜 맛있습니다..! 꼭 같이 드세요
파도 맛있습니다
그.. 파 ㅏ..도 맛있습니다...
Wave is delicious
.......um .. wave is delicious
ㅋㅋㅋ
해본사람들이 다들 공통적으로 하는 말들이 양념이 사기적으로 맛있다하더라구요 한번 해먹어봐야겠네요
이게 집에서 하면 향이 엄청남..하루이틀 냄새가 안빠지
파 두꺼운 흰부분만 사용을 추천
겉에 마르거나 얇은 부분은 과감히 제거
칼집은 파껍질의 3층까지 넣는 감으로 촘촘하게, 길이는 3~4cm로 커팅
조린 조미액이 칼집까지 스며들정도로 남았을때 파 투하(조림 시작 후 약 20분 경과)
바질넣고 살짝 숨이 죽을듯 싶을때 강불로 조미액 전체코팅
타지않게 섬세하고 빠르게 살살 저어주기
wa...wa.....wave is delicious
이거 파가 말이안됨 ㄹㅇ
"근데 이제 바질을 곁들인.."
대충 만들어도 소스가 사기에용 ㅎㅎ... 먹어보면 압니다
닭날개손질은 왜 하시는지 알 수 있을까요??
먹기편하게라고 적혀있습니다
개입니다
@@쵠석 빡대갈ㅋ
손질하는 수고비는 저거보다 더해보이는군요
자기가 먹을 음식 자기가 하는걸 '수고비'라고 표현하는건....ㅋ
인생을 좀 돌아보셔야 할 것 같네요.
@@lokiaa2009
1. 사전적 의미의 수고비: 수고한 대가로 받는 돈
이 영상은 요리의 단가가 얼마나 나오는지 분석한 영상입니다.
2. 물론 이걸 보고 '내가 만들려면 이정도 돈이 드는구나'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엔 식당에서 저런 정성이 담긴 음식을 구매할 때 나는 얼마를 내면 적당할까? 를 생각했습니다.
@@lokiaa2009최강록씨는 "음식은 귀찮을수록 맛있다" 라고 했는데 거기다 대고 "손님들 먹을 음식을 귀찮음이라고 표현하다니 저 식당 수준은 알 만 하네요" 라고 하실거에요?
@@lokiaa2009영상은안봄?
@@lokiaa2009 이런 말 하는 사람들이 꼭 자기 인생은 절대 안 돌아보더라고
쪼림
조리는 보이…
막상 해먹어보면 좀 실망하실수도 있음..
맛있던데
누가 만들었냐에 따라 다르죠
@@eodeoddl-12 좀 치노 ㅋㅋ기
그건..님이..
조까이 만들어놓고 음식보고 조깠다하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