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없는 세계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7 фев 2025
- #시간없는세계 #시간은환상이다 #동기부여
만들어진 지 100년도 채 되지 않은,
애초에 존재하지도 않았던,
시간이란 환상에 속고있지 않은가?
-
공기업 퇴사 후 떠난 세계여행,
그리고 그 이후의 삶.
특별할 것 같지만 대수롭지 않은 평범한 이야기.
자발적 백수의 첫 에세이
[솔직히 퇴사 후회하죠?] 구매 링크
예스24: bit.ly/38bhTFI
교보: bit.ly/3myhqFS
알라딘: bit.ly/3zmWmpi
인터파크: bit.ly/3gSyO4L
쿠팡: bit.ly/2WsMpZm
-
공기업 퇴사 후 세계여행,
그리고 그 이후의 삶.
오늘도 여전히 표류 중
이 영상보고 책샀었는데 시간이 이렇게 됐네요ㅋㅋㅋ
저도... 얼마전에 다들 좋다던 금융 공기업을 퇴사하고 나와 혼자 지내고 있습니다... 호기롭게 박차고 나왔건만 점점 더 초라해지는 자신을 느낍니다. 저또한 나이가 무슨 상관이랴, 라는 마인드를 평소에 가지고 있었는데, 면접볼때마다 나이를 거론하는 사람들을 보면 뭔가에 꽉 막힌 기분입니다. 답답한 요즘입니다.. 그래도 자발적백수님 영상에 힘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영상의 질이 점점 수준높아지네요 멋져요 시간의 개념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할 수 있었어요
알아봐주시다니 기쁘네요..흑흑 감사합니다
멋진 자극이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공기업을 퇴사하고 여행한 뒤 나는 이제 뭐하지?라고 남겨놓은 영상에서부터 유투버님은 진실된 분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지금 영상까지 보게되었습니다. 특히 이번영상은 저또한 왜 시간과 주간 이라는 개념이있어서 주말을 위해 5일을 출근과 업무라는 고통속에 살까 생각해보았는데 시간에 부여잡혀 사는 우리네 현실을 기발한 아이디어 영상으로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상미가 좋네요
와....좋은 영상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ㅠ29살에 소방관시험준비하면서 20대에 세계여행못가본게 후회가되어 가고는 싶으나 코로나에다가 22년도부터는 소방관 많이 뽑지도않고 에라모르겠다하고 세계여행갈려고하면 부모님이 정신못차린다면서 눈치주시고...하...저를위해 공부한다긴보다 부모님의 자랑스런아들이 되기위해 공부한다는 생각이 요즘따라드네요. 많은생각이드는 영상이네요. 다시한번감사합니다!!!!!ㅠㅠ
이 시국에는 정말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ㅠㅠ 부모님의 심정도 이해가 되구요..
자랑스런 아들이 되기 위한 공부가 꼭 나쁜 것만은 아닐 거라 생각해요. 그걸로 본인이 만족감을 느낀다면요.
그치만 스스로 만족스럽지 못한 이유라 생각이 든다면 이제는 또다른 이유 혹은 길을 찾아야할 때가 왔다고 생각해요. 그 방법을 제가 알 수는 없지만 이미 본인이 인지하고 있는 만큼 곧 찾을 수 있을 거라 믿어요.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sarmkim 진심어린 조언 감사합니다ㅠㅠ
저도 10년 내내 퇴사를 고민했었던 사람이었고 퇴사하고 나면 뭐하지?라는 생각의 불안이크다보니 퇴사하지는 못하고 중간중간 여행 또 휴직 등으로 풀어가면서 지금은 그러한 생각할 시간과 기회를 얻은 덕에 다행히 현직장에 감사할줄 알게된 사람입니다. 예전에 했던 고민 그리고 퇴사 이후의 삶을 보여주셔서 제가 선택하지 않은 길을 대리해서 경험하는 느낌입니다. 진솔한 영상 늘 응원할께요!!
행복해지기 위한 방법은 다양하니까요. 미지님도 많은 고민 끝에 본인만의 방법을 찾으신 것 같네요 ㅎㅎ 저 역시 제가 선택하지 않은 삶에 대해서 이렇게 간접적으로나마 알게되어 기쁘네요😭 진심이 담긴 댓글 감사합니다.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언제나 잘보고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더 이상 시간이란 개념에 의존되고 싶지 않네요 겨울이고 여름이고 밤이고 낮이고 지금이 몇시인지 진정 내가 하고자 하는 일에 시간이란 쇠사슬에게 발목 묶이고 싶지 않습니다.
저와 같은 생각이시네요. 물론 정말 어려운 일이지만 조금씩 제 자신을 세뇌시키는 중입니다 ㅎㅎㅎ 화이팅!!
오... 영상 빠져들게 잘만드셨어요
감사합니다😆😆
지구라는 곳에서는 시간을 멈추거나 조절하는데 비용이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미니멀리즘으로 비용을 줄이거나 매력적인 상품(콘텐츠 또는 물건 등)으로 돈을 버는 방법이 있으시면 좋겠네요.
시간의 개념은 정하기나름이지만 시간은 물리적으로 존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정하기 나름이죠 ㅎㅎ
소름돋았습니다 엄지척
과찬이십니다 🙏🏻🙏🏻
♥
유한한 자유도 공허입니다
2:10 격공 부분..,
나이를 항상 보더라.
사람인 나를 봐야지 나이가 뭐라고.
그걸로 판단하고 지껄이는지.,
시간이란것에 생각해보지 않았는데
급 생각이 바꼈어요., 좋은쪽으로요!
감사합니다.
그러게요. 생각하고 싶지 않아도 주변에서 자꾸 얘기를 듣게 되니 나도 모르게 의식하게 돼버리는..🤔
참 어려운 문제 같습니당
매번 뭐할지 고민하고 "나를 찾아야만해" 머리 싸매는 이 사람보다. 무난하게 공부해서 취업하고 주어진 환경에 적응하며 그 속에서 행복을 찾는 내가 더 행복할 듯 . 옆에선 미래를 약속한 여자친구가 쌔근쌔근 자고 있다. 내가 사랑하는 이 아이, 그리고 내 가족의 안정감과 그들의 지금과 같은 행복을 누리게 하기 위해 나는 지금과 같이 살 것이다. 시간을 따박 따박 지키는 그런 사회에 최적으로 적응한 성실한 사람.
저는 제가 생각하는 삶만이 행복한 삶이라고 말하려는 게 아니에요. 현재 주어진 환경에 적응하며 살아가는 본인의 삶이 행복하다고 느끼시는 것 처럼, 행복해지기 위한 방법은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의 수만큼 다양하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저만의 행복해지기 위한 방법을 찾아 살아가는 중이니 저와 비교하여 저보다 더 행복하다는 말씀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추석연휴.. 겨우 3일휴식이 주는 평온함이란.. 개쌉노예인생에 빠져사는게 개진심 X같다
자발적백수님 앞으로 계획은 어떻게되세요? 사업계획엎어지고 뭐하시는지 궁금..
일단은 경제활동을 하면서 이것저것 준비 중이긴 한데 어렵네요. 시국이 시국인지라 ㅎㅎ
10월 안으로 면직합니다.
두고보자아!
건투를 빕니다 ㅎㅎㅎ
형 오늘 여의나루역에 돗자리들고 여자친구분이랑 놀러오셧나요?
흡.. 저 아닙니다😭
저도 31살 인데 졸라 퇴사하고싶음
1분과학?아니네.
브금 혹시 awake...?
Danger Snow - Dan Henig 입니다!
이렇게주장하면서도 마음속 한켠에선 두렵지는 않으신가요?
그냥 정말 궁금해서요..
우와... 영상은 어디서 가저온건지 알수있을까요?
저작권 없는 영상 소스들을 골라서 쓰는데 저는 pixabay 많이 사용합니다!
자기 생각만 하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