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문화원 남성합창단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1 сен 2024

Комментарии • 4

  • @TV-iy9jg
    @TV-iy9jg 9 дней назад +2

    제목:《노래를 가르쳐 증거 삼자》
    ✝️성경: (신명기 31장 14절~22절)
    "이제 너희는 이 노래를 써서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가르쳐 그들의 입으로 부르게 하여 이 노래로 나를 위하여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증거가 되게 하라"(point 19절)
    📖 말씀: 노래의 힘은 대단합니다. 노래 가사를 통해 위로와 치유를 경험하기도하고, 전 세계 사람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기도 합니다. 노래는 이처럼 수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끼칩니다. 모세의 나이 120세가 되었습니다. 모세는 요단을 코앞에 둔 시점에 임종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와 여호수아를 회막으로 불러 모세의 죽음이 임박했음을 일깨워주시면서 약속의 땅에 들어갔을 때 이스라엘 백성들이 죄의 길에 들어설까 염려하셨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이방 신들을 음란히 좇을 것이며 하나님과 그분의 언약을 버릴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들의 불순종 때문에 주님께서 진노하여 그들을 버릴 것이고, 그 결과 허다한 재앙과 환난이 그들에게 임할 것이며 이 모든 것은 하나님께서 그들 가운데 계시지 않기 때문임을, 그들의 불순종의 결과임을 노래를 써서 가르치라고 말씀하십니다. 수많은 불평과 원망으로 일관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이었지만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사랑하시기에 모세에게 노래를 써서 가르쳐 증거가 되게 하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세상엔 아름다운 노래가 너무도 많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이 노래가 되어 자나 깨나 사랑하는 백성들의 삶에서 떠나지 않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대로 말씀이 노래가 되어 우리의 삶
    을 주관하고 다른 이들에게까지 증거가 되게 하는 삶을 사는 오늘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성찰: 하나님의 말씀이 오늘 내 삶에 노래와 증거가 되고 있는가?
    🛐기도: 말씀이 우리를 통해 증거되는 삶을 살게 하소서.
    /
    💒 황금동 교회 😅😅

  • @TV-iy9jg
    @TV-iy9jg 10 дней назад +2

    📚제목:《큰 성 바벨론의 패망》
    ✝성경: (요한계시록 18장 21절~24절)
    "이에 한 힘 센 천사가 큰 맷돌 같은 돌을 들어 바다에 던져 이르되 큰 성 바벨론이 이같이 비참하게 던져져 결코 다시 보이지 아니하리로다"
    (point 21절)
    📖 말씀: 요한계시록은 시련 당하는 그리스도인들을 격려해주는 위로의 책이며 장차 될 일에 대한 예언으로 현재의 고난을 극복하게 하는 소망의 책입니다. 오늘 본문은 장차 될 일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바벨론의 패망을 이야기합니다.
    바벨론에 대한 심판은 성경 곳곳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본문 21절에 힘 센 천사가 큰 맷돌 같은 돌을 들어 바다에 던지는 장면은 예레미야가 바벨론 심판에 대한 내용을 기록한 책을 돌에 매어 유브라데 강에 던지는 장면을 연상케 합니다.(렘51:63)
    이것은 큰 성 바벨론을 멸망시키는 상징적 행위입니다. 심판의 날에 바벨론은 비참하게 던져져 결코 다시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더 이상 음악소리도 들리지 않을 것이고, 맷돌 소리도, 신랑과 신부의 소리도 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인간이 살아가는 일상적인 삶 전체가 종결될 것을 말씀합니다.
    이처럼 바벨론이 심판받는 이유는 그들이 세상 권력자로서 많은 사람들을 미혹하였고, 수많은 순교자들의 피를 흘리게 했기 때문입니다. 어둠은 결코 빛을 이길 수 없습니다. 큰 성 바벨론이 아무리 강해 보여도 결국 최종 승리는 우리 하나님께만 있습니다. 멸망 당할 바벨론에게 마음 빼앗기지 말고 말씀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견고한 믿음의 사람으로 끝까지 승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성찰: 내가 현재 경험하고 있는 ‘큰 성 바벨론’은 무엇인가?
    🛐기도: 하나님의 말씀에 힘을 얻어 끝까지 믿음으로 승리하게 하소서.
    /
    💒 황금동 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