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1억 이상 차이 나는 업체도 만나봤습니다. 저희도 깜짝 놀라 왜 이렇게 금액이 많이 차이 나는지 차근차근 알아봤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같은 자재로 시공한다는 기준으로 실제 재료비+노무비는 대동소이하다 입니다. 그럼 왜 금액 차이가 발생할까요? 그 이유는 크게 2개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견적을 내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심한 경우 평당 400만 원에 계약했지만, 앞으로 말씀드릴 이런저런 금액들이 추가되면 평당 800만 원까지 오르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처음에 들은 금액만 철석같이 믿고 계약한 여러분에게 갑자기 추가금액을 요구하면 거의 사기에 가깝게 느껴질 만큼 당황스럽겠죠? 2. 4대 보험료, 부가세 등 비용의 불투명성 종합건설 면허가 없는 업체는 당연히 종합건설 면허가 있는 시공업체보다 훨씬 싸게 금액을 부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4대 보험, 부가세, 현장관리에 들어가는 비용, 기업이윤 등 부수적인 비용을 받지 않거나, 받더라도 불문 명하거나 별도로 청구합니다. 그렇다면 종합건설면허를 가진 업체는 받지 않아도 될 돈을 받는 걸까요? 정답은 틀렸다 입니다. 일단 한국에서는 200㎡ 이상, 혹은 공사금액이 5,000만 원이 넘어가는 공사는 반드시 종합건설면허를 가진 업체가 공사하게 법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종합건설면허가 없는 업체는 당연히 자격이 안 되는 공사를 진행하는 것이므로 부가세, 4대 보험 등 비용을 내지 않거나 정확한 금액을 내지 않습니다. 엄연하게 따지면 공사행위 자체가 불법이기 때문에 세금 및 보험료 등 국가에 지급하는 금액 역시 내지 않거나 불문 명합니다. 그럼 이렇게 됐을 때 어떤 문제가 생길까요? 공사비를 다 줬는데도 맘대로 공사를 멈추거나 작업자들이 찾아와 임금 체납 소송을 걸어도 건축주로서는 어찌할 방도가 없습니다. 왜냐면 법적인, 서류상 기재된 시공의 주체는 시공업자가 아닌 건축주 직영공사 즉 여러분이 모든 책임과 권한을 갖게 돼 있기 때문입니다. 종합건설면허는 나라에서 자격이 되는 업체에 주는 면허입니다. 물건을 보고 살 수 없는 건축의 특성상 건축주에게 일정수준 이상의 시공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중급이상의 기술자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고 하자 및 사후관리를 지속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종합건설면허가 없는 업체, 시공업자와 공사를 진행하면 그 어떤 법적인 보호도 받을 수 없습니다. 완공 후 하자보수와 관련된 부분이나 “공사하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 대응을 할 수 있는가?” 생각해보면 종합건설면허가 있는 업체의 금액이 결코 안내야 할 돈을 내는 게 아닙니다. [공간기록] 세상에서 가장 가고 싶은 곳, 머물고 싶은 곳을 만드는 사람들. '빈' 공간에 가치를 담는 ㈜공간기록입니다. 더 많은 프로젝트는 인스타그램에서 만나보세요. instagram.com/gongganlog 대표번호 : 1544-1553
종합건설면허는 나라에서 자격이 되는 업체에게 주는 면허입니다 중급 이상의 기술자를 보유 하고 있고 시공품질 및 사후관리 부분에 있어 더욱 중요시하게 여기기에 조금 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사 도중 문제가 발생 했을 경우에도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기에 건축주님의 책임 부담이 덜어지게 됩니다 :) 믿을 수 있는 업체인지 파악 하신 후 신중하게 업체 선정 후 진행 하시면 됩니다 설계, 시공 관련하여 궁금한 점 있으실 경우 저희 공간기록 대표전화 1544-1553으로 문의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실제로 1억 이상 차이 나는 업체도 만나봤습니다.
저희도 깜짝 놀라 왜 이렇게 금액이 많이 차이 나는지 차근차근 알아봤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같은 자재로 시공한다는 기준으로 실제 재료비+노무비는 대동소이하다 입니다.
그럼 왜 금액 차이가 발생할까요? 그 이유는 크게 2개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견적을 내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심한 경우 평당 400만 원에 계약했지만, 앞으로 말씀드릴 이런저런 금액들이 추가되면 평당 800만 원까지 오르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처음에 들은 금액만 철석같이 믿고 계약한 여러분에게 갑자기 추가금액을 요구하면 거의 사기에 가깝게 느껴질 만큼 당황스럽겠죠?
2. 4대 보험료, 부가세 등 비용의 불투명성
종합건설 면허가 없는 업체는 당연히 종합건설 면허가 있는 시공업체보다 훨씬 싸게 금액을 부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4대 보험, 부가세, 현장관리에 들어가는 비용, 기업이윤 등 부수적인 비용을 받지 않거나, 받더라도 불문 명하거나 별도로 청구합니다.
그렇다면 종합건설면허를 가진 업체는 받지 않아도 될 돈을 받는 걸까요? 정답은 틀렸다 입니다. 일단 한국에서는 200㎡ 이상, 혹은 공사금액이 5,000만 원이 넘어가는 공사는 반드시 종합건설면허를 가진 업체가 공사하게 법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종합건설면허가 없는 업체는 당연히 자격이 안 되는 공사를 진행하는 것이므로 부가세, 4대 보험 등 비용을 내지 않거나 정확한 금액을 내지 않습니다.
엄연하게 따지면 공사행위 자체가 불법이기 때문에 세금 및 보험료 등 국가에 지급하는 금액 역시 내지 않거나 불문 명합니다.
그럼 이렇게 됐을 때 어떤 문제가 생길까요? 공사비를 다 줬는데도 맘대로 공사를 멈추거나 작업자들이 찾아와 임금 체납 소송을 걸어도 건축주로서는 어찌할 방도가 없습니다. 왜냐면 법적인, 서류상 기재된 시공의 주체는 시공업자가 아닌 건축주 직영공사 즉 여러분이 모든 책임과 권한을 갖게 돼 있기 때문입니다.
종합건설면허는 나라에서 자격이 되는 업체에 주는 면허입니다. 물건을 보고 살 수 없는 건축의 특성상 건축주에게 일정수준 이상의 시공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중급이상의 기술자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고 하자 및 사후관리를 지속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종합건설면허가 없는 업체, 시공업자와 공사를 진행하면 그 어떤 법적인 보호도 받을 수 없습니다. 완공 후 하자보수와 관련된 부분이나 “공사하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 대응을 할 수 있는가?” 생각해보면 종합건설면허가 있는 업체의 금액이 결코 안내야 할 돈을 내는 게 아닙니다.
[공간기록]
세상에서 가장 가고 싶은 곳, 머물고 싶은 곳을 만드는 사람들.
'빈' 공간에 가치를 담는 ㈜공간기록입니다.
더 많은 프로젝트는 인스타그램에서 만나보세요.
instagram.com/gongganlog
대표번호 : 1544-1553
건설면허 있으면 눈탱이 안치나요?
종합건설면허는 나라에서 자격이 되는
업체에게 주는 면허입니다
중급 이상의 기술자를 보유 하고 있고
시공품질 및 사후관리 부분에 있어
더욱 중요시하게 여기기에
조금 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사 도중 문제가 발생 했을 경우에도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기에
건축주님의 책임 부담이 덜어지게 됩니다 :)
믿을 수 있는 업체인지 파악 하신 후
신중하게 업체 선정 후 진행 하시면 됩니다
설계, 시공 관련하여 궁금한 점 있으실 경우
저희 공간기록 대표전화 1544-1553으로
문의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