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품은 괴산빵을 만드는 [목도빵집]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0 сен 2024
  • #치아바타 #괴산 #목도빵집
    010-2431-9824 / 충북 괴산군 불정면 목도로 35-1
    인스타그램 mokdo_bakery_cafe
    카톡 mokdobakery
    매주 월ㆍ화ㆍ수요일 휴무
    도시에서 일찍 회사생활을 정리하고 시골로 오려고 마음 먹었던 차에 괴산에서 좋은 귀농귀촌 교육을 받게 되었어요. 귀촌을 준비하던 차에 들은 이야기 중에는 “귀농귀촌 교육 중에 만족스럽지 못한 것들도 많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괴산은 그렇지 않았어요. 귀농귀촌 교육이 흡족스러웠고, 거기서 맺어진 인연으로 지금 이 목도빵집 자리도 얻게 되었지요.
    귀촌하려고 마음 먹었던 중에 중장비나 타일, 한식, 양식, 제과제빵 등 여러 가지 직업군을 준비해보았는데 저희에게 가장 흥미가 있었던 것은 제과제빵이었습니다. 제과제빵으로 마음을 먹은 후, 기능장 선생님께 홈베이킹이 아닌 업장을 위한 제과제빵에 대해 많이 배웠어요. 그렇게 이 목도빵집을 열었답니다. 2020년에 오픈했어요. 하하하. 코로나 한가운데 가게를 열었네요. 돈을 많이 벌자고 만든 빵집이 아니기 때문에 크게 개의치 않았습니다.
    그렇게 1년 치아바타를 시그니쳐 메뉴로 빵집을 운영했는데요, 좋은 기회에 괴산군농업기술센터와 함께 융복합사업으로 옥수수 품은 괴산빵을 만들게 되었어요.
    괴산에서 생산된 옥수수가루와 좋은 재료들로 반죽을 해 여기에 초콜렛을 입힌 것이 저희 목도빵집의 스타일입니다. 저희 집 괴산빵은 “마들렌” 스타일인데, 파운드케익 스타일로도 도전해 보려고 해요. 괴산에서 구한 옥수수가루를 저희 빵에 맞게 볶거나, 더 곱게 가루내거나 하면서 적용해보고 있답니다. 지금 쓰는 것은 태우네 농장에서 가져다주신 옥수수가루에요. 이웃에 생산자가 있다 보니, 연락드리면 직접 매장으로 가져다주시죠. 마음이 든든합니다.
    둘이서 운영하는 빵집이다 보니 기존 프랜차이즈 빵집에 비해 빵 종류가 적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저희에게는 괴산의 특산품 옥수수 품은 괴산빵과 치아바타가 있습니다.
    저희는 좋은 재료로 정성을 다해 만들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영상제작 : 스튜디오 느린손(0507-1340-0975)
    we talk about "here". be local.
    즐거운 시골의 미디어
    ●studio nurinson 스튜디오 느린손 www.nurinson.com/
    ●facebook / studionurinson
    ●instagram / studionurinson
    ●mail nurinsonlife@naver.com

Комментари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