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대근무는 반대합니다. 다만 50세이전만 교대근무(10년 이내)하다가 50세 이후는 일근 근무하세요. 65세 공무원 명퇴자인데, 50세 넘어서, 4조2교대 근무했는데, 처음엔 좋더니만, 3년이 지나니 싫어지더군요.그래도 버티다가 교대근무 6년후 50대 중반에 5년 일찍 명퇴했읍니다. 퇴직후에는 자유를 만끽하며 훨훨 날으며 삽니다(연금 받으면서요) 아무리 좋은 교대근무도 일근 근무보다는 못 합니다. 무엇보다 교대근무를 몇십년하며 정년까지 근무하기 힘듭니다. 소방관이나 교도관 등 공무원 교대근무도 억지로 정년까지 버티는데, 생산직 회사원은 정년까지 버티기 힘듭니다. 교대근무(4조 2교대)의 단점은 첫째 오래하면 골병듭니다. 둘째, 사회적 문화생활이 힘듭니다(경조사, 모임,행사, 단체여행 등) 결론은 3040때 10년이내는 할만 하나, 50세이후 교대근무는 쥐약입니다. 정상적 일근 근무가 최고입니다.
4조 2교대 6년 경험자인데, 도저히 못 해 그만 두었어요. 말이 월15일 쉬는것이지, 야간 근무후 비번날은 쉬는 날로 안치니, 진짜 휴무날은 월 8일이내이고, 몸도 골병들고, 경조사, 모임, 행사, 단체여행 등 문화생활이 힘듭니다. 교대근무는 무조건 50세이전만 하고, 50세이후는 일근 근무하세요. 50세이후 교대근무(4조2교대)는 쥐약입니다.
저도 4조2교대 6년 경험자인데, 수시로 근무자가 근무 펑크내서, 대근자를 모집하더군요. 저는 아예 절대 대근은 안 한다고 완전히 못을 박았어요. 나머지 사람들은 대체로 돈 벌려고 지원하더군요. 2명 이상씩 4조 2교대면, 대근 희망자가 있어 괜찮은데, 1명씩 4조 2교대는 근무자 펑크시, 하기 싫은 대근 근무도 억지로 떠앉는 경우가 많아요.
최대 단점이 없네요.. 몸이 상합니다.. 아무리 절반을 쉰다고 하더라도 생활 패턴이 자주 바뀔 수 밖에 없는 근무 형태는 건강에 굉장히 악영향입니다..
그 정도면 몸이 망가진다고 징징대는 인간은 걍 백수로 살아야죠 진짜
저의 지인은 주 6일 근무에 야근은 사실상 필수고 심지어 새벽에 퇴근하는 날도 많은데
@@수박바-e1b 생활패턴이 일정하지 않은게 건강에 안좋은것이 사실인데 별로 궁금하지도 않은 님 지인 사연 들먹이며 꼴랑 그거갖고 징징댄다는 표현은 이해가 안가네요? 라떼는 말이야 하는 꼰대들이랑 다를게 뭐죠? 거기다 본인 경험도 아닌 남의 경험에 빗대서 남을 까내리시네..
@@justinchoi3510 저도 그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주말근무, 야근도 많이 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런거 보면 부럽네요
기분 나빴으면 죄송합니다
2조2교대 정도 다니면 몸 망가진다 말 못하지
개졷같은 소리임 ㅋㅋ
4조2교대 정도면 돈도 많이 받고
몸 망가진다는데 일근직보다 건강 안좋은건 팩트
맨날 쉬는날에 술쳐마시고 담배 피고 운동 안하는 애들이나 망가지지
운동하고 술담배 안하면 몸 망가질일 없다
병원 관공서 업무 보는거 개꿀이에요 평일휴무는 진짜
4조2교 3조2교 4조3교 주간2교 등 다양한 교대 근무 해봤는데 그냥 야간 없는 주간2교가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주간2교대도 골병들거나, 경조사, 모임, 행사, 단체여행 등 문화생활이 힘든것은 어쩔수 없읍니다. 상수도 교대근무 (4조2교대)6년해 본 공무원 명퇴자입니다.
무조건 교대근무는 힘듭니다. 문화생활 불가.
1달에 절반을 쉰다라.. 부럽다 ㅠ
4조2교대 6년 경험자인데, 진짜 쉬는 날은 월8일 정도입니다. 야간근무후 쉬는 비번날은 쉬는 날로 안 칩니다.
교대근무는 반대합니다. 다만 50세이전만 교대근무(10년 이내)하다가 50세 이후는 일근 근무하세요.
65세 공무원 명퇴자인데, 50세 넘어서, 4조2교대 근무했는데, 처음엔 좋더니만, 3년이 지나니 싫어지더군요.그래도 버티다가 교대근무 6년후 50대 중반에 5년 일찍 명퇴했읍니다. 퇴직후에는 자유를 만끽하며 훨훨 날으며 삽니다(연금 받으면서요)
아무리 좋은 교대근무도 일근 근무보다는 못 합니다. 무엇보다 교대근무를 몇십년하며 정년까지 근무하기 힘듭니다. 소방관이나 교도관 등 공무원 교대근무도 억지로 정년까지 버티는데, 생산직 회사원은 정년까지 버티기 힘듭니다.
교대근무(4조 2교대)의 단점은 첫째 오래하면 골병듭니다.
둘째, 사회적 문화생활이 힘듭니다(경조사, 모임,행사, 단체여행 등)
결론은 3040때 10년이내는 할만 하나, 50세이후 교대근무는 쥐약입니다.
정상적 일근 근무가 최고입니다.
밤낮 바뀌는거 생체에 상당히 안좋아요 ㅠㅠ
하지만 간호사같은 3교대 근무가 한국에 좀 많다는...
그게 몸에 맞는 사람도 있음 ㅋㅋ
1억줘도 교대는 하는거 아님.. 대기업 교대보다 중소기업 주간이 훨 낫다 진짜.. 회사 이름값이랑 급여만 보고 가는 mz들 있는데 참.. 하나만 알고 둘은 모름..
@@user-fr4eg4gi6b 지랄하네 ㅋㅋㅋ 교대가 몸에 맞는 사람도 있는데 중소주간을 가라 하네 ㅋㅋㅋ 미친색긴가
@@user-fr4eg4gi6b 중소기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쪽은 20대때부터 또래 사이에서 패배자였으면서 뭔 MZ들한테 훈수들 두십니까 ?
4조3교대인데 6일 일하고 2일 쉬는 이것도 좋은데 4조2교대는 진짜 개꿀일듯
4조 3교대 좋죠
근데 출근 일수가 많아서
충분히 2교대로 개편 가능한데
왜 3교대로 돌리는 지 모르겠네요
@@5minmeditation728 이유 간단합니다 돈이죠 돈 사측에선 근무 시간에 비해서 늘어난 잔업 시간으로 인해서 잔업비가 더 나가 거든요
4조 2교대 6년 경험자인데, 도저히 못 해 그만 두었어요. 말이 월15일 쉬는것이지, 야간 근무후 비번날은 쉬는 날로 안치니, 진짜 휴무날은 월 8일이내이고, 몸도 골병들고, 경조사, 모임, 행사, 단체여행 등 문화생활이 힘듭니다. 교대근무는 무조건 50세이전만 하고, 50세이후는 일근 근무하세요. 50세이후 교대근무(4조2교대)는 쥐약입니다.
@@용기-b6p 주주주주 휴휴휴휴 야야야야 휴휴휴휴 아니면 주주주휴휴휴야야야휴휴휴 뭐 이런 싸이클이라고 들었는데 그래서 개꿀이구나 했는데 역시 안힘든게 없군요
관제같은 일이 주로 해당이긴 하죠
4조 2교대로 이직한다…
교대근무 건강에 안좋습니다
이게 되려면 대근이 없어야 되는...
저희는 대근 안해도 돼서..
근데, 저는 웬만하면 하는 편입니다.
돈 벌어야죠! ㅎㅎ
저도 4조2교대 6년 경험자인데, 수시로 근무자가 근무 펑크내서, 대근자를 모집하더군요. 저는 아예 절대 대근은 안 한다고 완전히 못을 박았어요. 나머지 사람들은 대체로 돈 벌려고 지원하더군요.
2명 이상씩 4조 2교대면, 대근 희망자가 있어 괜찮은데, 1명씩 4조 2교대는 근무자 펑크시, 하기 싫은 대근 근무도 억지로 떠앉는 경우가 많아요.
쉬면 돈 많이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