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식주체와 객관대상은 동시에 발생하는 것 입니다. 인식주관이 먼저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 것이 연기 입니다. 안과색을 연하여 안식이 발생 합니다. 안이 없는데 색이 있을 수 없고, 색이 없는데 안이 어땋게 있을 수 있습니까! 일체유심조의 참 뜻은 마은이 먼저 있고 그 마음이 일체를 만들었다는 뜻이 아닙니다. 마음과 일체는 동시에 만들어 지는데, 그 일체가 세상에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대상이 아니라 우리의 마음속에 (관념으로)만들어 진다는 뜻 입니다. 부처님 법의 가장 기본적인 가르침이 왜곡되어 있습니다. 내 마음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닙니다. 중생심과 부처심이 따로 있지 않기에 일심이라고 합니다..
물리학과 대승기신론의 관계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인식의 법칙, 인식과 대상 . 명상의 필요성을 다시 되새겨봅니다.
유익한 시간을 가짐에 갑사합니다_()_
인식주체와 객관대상은 동시에 발생하는 것 입니다. 인식주관이 먼저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 것이 연기 입니다. 안과색을 연하여 안식이 발생 합니다. 안이 없는데 색이 있을 수 없고, 색이 없는데 안이 어땋게 있을 수 있습니까! 일체유심조의 참 뜻은 마은이 먼저 있고 그 마음이 일체를 만들었다는 뜻이 아닙니다. 마음과 일체는 동시에 만들어 지는데, 그 일체가 세상에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대상이 아니라 우리의 마음속에 (관념으로)만들어 진다는 뜻 입니다. 부처님 법의 가장 기본적인 가르침이 왜곡되어 있습니다.
내 마음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닙니다. 중생심과 부처심이 따로 있지 않기에 일심이라고 합니다..
물리학의 발전으로 경전의 이해와 가르침도 더 쉽게 되리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