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그냥 x=a 로 무지하게 가까워지는 상황을 나타내는 말이니까 x=a 에 무지하게 가까운 범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표현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어떤 사람이 (a-0.001, a+0.001) 인 구간이라고 표현한다면 다른 사람이 그게 아니고 (a-0.0001, a+0.0001) 인 구간을 말하는 거야 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얘기가 끝나지 않을 것이란 뜻이죠. 그래서 그냥 "주변"이라고 표현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주변은 x=a 와 엄청나게 가까운 구간을 나타낸다고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강의를 볼 수 있게 해주셔서
그
저
빛.........
미분 가능한 함수인지 아닌지는 어떻게 알 수있나요??
선생님 2017년 3월학평 가형14번 문제좀 봐주세요!
함수가 연속이 아니고 미분불가능한데도 극소 극대라고 정의하나요? 이 문제풀고 멘붕이왔어요..
교육과정이 개편되어서 극대 극소의 정의를 이전과 다르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영상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AJD 최근영상에는 극대 극소 정의가 바뀐건가요? 헐...ㅋㅋ
이 영상에서도 바뀐 내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바뀐지 4년이 되어 갑니다.
@@SAJD 아 감사합니다!!
선생님 극대극소 개념 설명하실때 그 주변이라는 말이 약간 애매해요 ㅠ ㅠ 그냥 그 함숫값 옆의 작은구간이라고 생각하면 되나요?
네~ 그냥 x=a 로 무지하게 가까워지는 상황을 나타내는 말이니까 x=a 에 무지하게 가까운 범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표현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어떤 사람이 (a-0.001, a+0.001) 인 구간이라고 표현한다면 다른 사람이 그게 아니고 (a-0.0001, a+0.0001) 인 구간을 말하는 거야 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얘기가 끝나지 않을 것이란 뜻이죠. 그래서 그냥 "주변"이라고 표현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주변은 x=a 와 엄청나게 가까운 구간을 나타낸다고 보시면 됩니다.
수악중독님 x=a에서 극대이고
함수f(×)는 미분이 가능하고 절대값이
엄청작은h 가 있는데
F(a)가F(a+h) 보다 큰거는 알겠는데
왜 같습니까?
👍 감사합니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