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의견은 겨울에 하단 에어플랩은 열고 세차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왜냐면 주행시 에어플랩은 열리는데 이때 도로의 염화칼슘 및 각종이물질들이 내부로 유입되어 라디에이터에 침착됩니다. 실제로 12월초 강설시 염화칼슘 엄청 뿌렸는데 세차할때 장난아니게 쌓여있었습니다. 잘못된정보 정정하자면 에어플랩은 엑추에이터 구동식이라 구조상열수있고 위쪽부분 부드럽게 손으로 밀어서 열면됩니다. 단 세차시 가까이서 고압으로 뿌리지 말고 약간멀리서 이물질만 제거해준다는 느낌으로 세차하면됩니다. 그리고하부세차는 당연히 가능하고 일반적으로 자동차 개발시 IP67정도의 기준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고압으로 뿌리는 수준의 물줄기는 아무런문제가 없습니다.
@@Road-ster 자동차 전장류 개발 및 제작합니다만.... 보통 저런 플랩들은 액추에이터가 움직여주며 이는 자동차에서는 대부분 서보 모터로 구동됩니다. 아이오닉도 구조 확인했는데 마찬가지구요. 대충은 아시는 것 같은데 서보는 전원 비인가시 손으로 서서히 강제 구동시에도 모터 및 엑츄에어터에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
@@samokgaja 글세요.. 그쪽 업계에 계신다고 하시니 뭐라 말은 못하겠지만서도 요즘 아6나 아5의 AAF가 한쪽만 닫히거나 작동을 안하는 오류가 생겨 문제가 된적이 있는데요 그것때문인지는 몰라도 자동으로 여닫는 시스템이라서 굳이 그걸 열어서 청소를 해야 될까 싶기도 해요.
카카오프렌즈 저 인형 너무 귀엽네요
뭐라고 검색해야지 나오나요?
방향제 기능까지 있으면 더 좋을거 같은데
구독 ! 좋아요 !
했쪄요~~~~~~~~~
드뎌 하부세차를 해보려합니다~~두근두근~~영상대로 잘 맞춰 넣어야할텐데요ㅠㅜ
걱정 하실 필요 없어요 잘 하실수 있으실겁니다~
제 의견은 겨울에 하단 에어플랩은 열고 세차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왜냐면 주행시 에어플랩은 열리는데 이때 도로의 염화칼슘 및 각종이물질들이 내부로 유입되어 라디에이터에 침착됩니다. 실제로 12월초 강설시 염화칼슘 엄청 뿌렸는데 세차할때 장난아니게 쌓여있었습니다.
잘못된정보 정정하자면 에어플랩은 엑추에이터 구동식이라 구조상열수있고 위쪽부분 부드럽게 손으로 밀어서 열면됩니다.
단 세차시 가까이서 고압으로 뿌리지 말고 약간멀리서 이물질만 제거해준다는 느낌으로 세차하면됩니다.
그리고하부세차는 당연히 가능하고 일반적으로 자동차 개발시 IP67정도의 기준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고압으로 뿌리는 수준의 물줄기는 아무런문제가 없습니다.
약하게.. 뿌리면 될것 같기도 하네요 그러나.. 내가 임의로 AAF를 열수 없다는것은 함정..
@@Road-ster 저도 아이오닉5 차주입니다. 시동끈 이후에 에어플랩은 손으로 열 수 있습니다. 실제로 세차할때 항상 플랩 열고 안쪽도 청소해줍니다. 주행중에는 상시로 열려있기 때문이죠.
@@samokgaja 음.. 손으로 여는건 강제로 여는 방식이라 모터에 무리를 줄수 있으므로 권장되지 않습니다 또한 주행중에 상시로 열려 있는것이 아니라 프로그램 로직에 따라 일정 조건이 될때만 열린답니다.
@@Road-ster 자동차 전장류 개발 및 제작합니다만.... 보통 저런 플랩들은 액추에이터가 움직여주며 이는 자동차에서는 대부분 서보 모터로 구동됩니다.
아이오닉도 구조 확인했는데 마찬가지구요. 대충은 아시는 것 같은데 서보는 전원 비인가시 손으로 서서히 강제 구동시에도 모터 및 엑츄에어터에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
@@samokgaja 글세요.. 그쪽 업계에 계신다고 하시니 뭐라 말은 못하겠지만서도 요즘 아6나 아5의 AAF가 한쪽만 닫히거나 작동을 안하는 오류가 생겨 문제가 된적이 있는데요 그것때문인지는 몰라도 자동으로 여닫는 시스템이라서 굳이 그걸 열어서 청소를 해야 될까 싶기도 해요.
영상 잘보고 갑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좋아요^^
감사합니다
영상 잘 보고 갑니다
쌩유요~
아.. 오타작렬.. 환장.. 죄송합니다.. ㅠ
하부세차가 안되면....비올때 못타고 다니는거나 마찬가지 아녀유?
비올때 차량 고장 -> 자체결함
하부세차 차량 고장 -> 소비자 과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