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예도와 분해능 중 어떤걸 선명도로 두느냐에 따라 주안점이 달라집니다. 같은 광학계의 경우 배율이 낮을수록 더 뛰어난 선예도(대상의 날카로움)을 보여주며, 물체 식별력이라 칭할 수 있는 분해능은 배율 영향을 크게 받아 유사한 광학계라면 0.5배에도 의미있는 차이를 보여줍니다. 선예도로 따지면 25, 32,42,50,52,56mm 규격에서는 스와로브스키가 동 배율 가장 뛰어난 선예도를 보여줍니다. 30mm에서는 자이스 빅토리 SFL이 정상에 있습니다. 분해능은 선예도 이상으로 배율 + 구경, 상황에 따른 색감의 영향을 받기에, 흔들리지 않는다는 선하에 배율높고 구경큰 쌍안경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통 선명하다, 쨍하다 느끼는건 선예도가 좋아서 그렇게 느끼는 경우가 많기에, 8배율 정도에서 위에 언급한 기종들이 만족스러우실겁니다. 현존 일반 쌍안경 기준 선예도 부분 최고는 스와로브스키 EL 8x32와 8.5x42였습니다. '무지하게'의 기준은 쌍안경 경험에따라 대단히 상이하겠으나 스와로브스키나 자이스의 고급기 정도는 상급자 기준으로도 같은 수식어를 붙일 확률이 높습니다. 라이카는 살짝 밀리고요.
망원경으로 본 영상과, 카메라오만 찍은 영상도 함께 올려주셨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8배가 어느정돈지 감이 안와서말이죠.. 다른 영상도 비교 영상이 하나도없네요..
말씀해주신내용 차후 리뷰영상 제작시 꼭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무지하게 선명한 쌍안경 추천 부탁드립니다..
가격 상한이 없다면 스와로브스키 New EL 계열이나 라이카의 트리노비드 또는 울트라비드 시리즈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10~20만원대에서 찾으신다면 본 채널에서 리뷰한 쌍안경중에 고르시면 됩니다.
선예도와 분해능 중 어떤걸 선명도로 두느냐에 따라 주안점이 달라집니다.
같은 광학계의 경우 배율이 낮을수록 더 뛰어난 선예도(대상의 날카로움)을 보여주며, 물체 식별력이라 칭할 수 있는 분해능은 배율 영향을 크게 받아 유사한 광학계라면 0.5배에도 의미있는 차이를 보여줍니다.
선예도로 따지면
25, 32,42,50,52,56mm 규격에서는
스와로브스키가 동 배율 가장 뛰어난 선예도를 보여줍니다.
30mm에서는 자이스 빅토리 SFL이 정상에 있습니다.
분해능은 선예도 이상으로 배율 + 구경, 상황에 따른 색감의 영향을 받기에, 흔들리지 않는다는 선하에 배율높고 구경큰 쌍안경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통 선명하다, 쨍하다 느끼는건 선예도가 좋아서 그렇게 느끼는 경우가 많기에, 8배율 정도에서 위에 언급한 기종들이 만족스러우실겁니다.
현존 일반 쌍안경 기준 선예도 부분 최고는 스와로브스키 EL 8x32와 8.5x42였습니다.
'무지하게'의 기준은 쌍안경 경험에따라 대단히 상이하겠으나 스와로브스키나 자이스의 고급기 정도는 상급자 기준으로도 같은 수식어를 붙일 확률이 높습니다.
라이카는 살짝 밀리고요.
@@jjack-j8q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이 정도 품질이면 가격은? ^^;
설명란의 링크를 보시면 약 13만원의 가격이네요. 본 제품도 괜찮지만 사출동공이 더 좋은 8x40을 추천합니다 :)
8×40제품 가성비 좋은놈 하나 추천해 주십시요..@@별마실TV
Svbony의 SV47 8x42와 솔로몬옵틱스의 BF 8x42가 ED가 아닌 10만원 미만 쌍안경중에 가성비는 가장 탁월하다고 봅니다.@@손일-c1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