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에서 일할 한국 건설현장 기술자분들을 찾습니다. 전기, 목수, 배관, 타일, 용접등 모든 건설현장 기술자들분들에게 호주에서 스폰서비자를 받고 영주권까지 받을수있는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10억 가치가 있다는 호주영주권에 도전해보세요. 워라벨이 있는 호주건설현장으로 오세요. 영상을 보시고 아래에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원해주시면됩니다. transformativehub.com
와우! 드디어 계획하신 일을 시작하는군요. 축하드립니다. 근데 좋아하는 전기일하면서 여유있는 삶을 누리며 살아도 충분할 것 같은데 기어이 같이 나누며 사는 어려운 길을 시작하셨군요^^ 그 동안 올리신 동영상을 제가 오랫동안 보아온바로는 그러실만 하다는 마음이 들기도 하지만 선의로 시작한 일이 앞으로 있을 수 있는 오해와 딜레마 때문에 조금은 염려가 되네요. 그래도 훈더맨이 먼 땅에서 발견한 노다지를 여기 사람들이 그 곳에 가서 발견했을 때 함께 나눌 기쁨 때문에 더 힘을 얻게 되어 더 잘 해 나가실거에요. 홈페이지 보니까 멋지게 잘 된것 같은데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사진 속 남자들이 온통 호주 사람들인거 같아요. 훈더맨 비주얼도 꽤 괜찮은데 본인 사진도 하나 넣어 보세요~ 그럼 계획하신 일이 시간이 지날수록 즐겁고 그리고 함께 하는 분들 때문에 뿌듯한 사업이 되시길 응원합니다.
정말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훈더맨님을 통해서 한국인들도 호주에서 똘똘 뭉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네요. 중국인들이 부러운게 있다면 3번까지는 자국민을 도와주고, 최대한 정착할수 있게 똘똘 뭉친다는것이죠. 저는 필리핀에서 경험을 해봤습니다. 진짜 그것하나는 본받아야 된다고 생각이 드네요. 우리나라 사람들도 가능하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야 나중에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 서로 잘살고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찾을수가 있죠. 자신이 먼저 잘되야! 남을 보살필수 있는 여유가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21세기는 정보싸움입니다. 정보가 빠르면 취업도 빠르게 잘되고, 자신의 경험과 능력을 높게 쌓을수가 있다고 믿습니다. 저도 될지 않될지는 모르지만, 컨설팅 접수해봅니다. ^^ 오늘하루도 저는 한국에서 훈더맨님은 호주에서 화이팅 하십시오!! ㅎ
제가 호주에 가기전에 가장 후회되었던 점은.. 어학연수 3개월을 안하고 갔던 점입니다.. 그것만 했어도 한인업체에서 오로지 한인사장 말만 믿고 그 소중한 워홀을 날리지 않았을 거라는 거죠... 근데 이젠 필리핀 어학연수도 쉽지가 않습니다. 필리핀 물가가 너무 올라서 3개월코스가 천만원입니다.. 그러면 현실적으로 한국에서 영어회화를 매일 6시간이상 독학하면서 틈틈이 전화영어를 하는 수밖에 없죠.... 아무튼 영어가 안되면 죽도밥도 안된다는 걸 너무 늦게 알았고 워홀을 날려버려서 경력도 못쌓고 이젠 엄두가 안나네요.
99년생 26살 한국에 공업고등학교 전기과 졸업. 군대 발전기운용병 1년 8개월 복무 및 전기정비직 경력 4년 3개월 있습니다. 퍼스에 거주중이며 서호주 일렉트리션 전환을 시도 중인데 혼란스러운 부분이 많네요. (공고 전자제어시스템과도 학위 인정이 가능한지? 사실상 배운건 전기쪽이 큽니다. 실제 과목들도 전기회로, 전기설비, 송변전, 자동화시스템 등이 명시되어있구요) 상담심청 가능할까요?
생각보다 할게 많아서 시간이 걸렸습니다. 누군가가 의견을 낼때는 정확한 정보를 알아야 됩니다. 비자받는게 힘들다고 하셨는데 30대에 4년제 대학나오고 영어아이엘츠 8점받고 경력 10년있는데 안된거인지? 나이 60대에 무학력에 무경력에 영어점수 없으셔서 안된거인지? 아셔야 정확한 판단이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다른 스펙과 경험이 있어서 자기와 비슷한처지 비슷한나이 비슷한경력 비슷한방향성. 많은게 비슷한분을 기준으로 삼는게 좋습니다
중국이 지금 NSW주 건설을 먹었습니다. 걔네들은 건설 기계, 자재, 인력 풀까지 모두 중국에서 들여오고 있고, 심지어는 중동인들에게 하청까지 줍니다. 그에 반해서, 한인들은 일이 없어요.저는 중국어를 좀 할 줄 알아서 조선족, 중국 한족, 말레이시아 화교, 대만인들과 같이 일해 보았습니다.
훈더맨님 제가 지금 큰 갈림길에 서 있는데 답변 해주시면 도움이 많이 될거같습니다 지금 한국에서 전기공학과 4년재 대학을 다니고있습니다. 저의 목표는 호주의 전기기사를 취득하는것이고 그 뒤로 기술이민을 신청하는 것인데 한국에서 대학 졸업후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영어공부를 해서 호주 유학을 가는게 좋은 선택일까요? 아니면 지금 휴학을 하고 한국에서 초기정착금을 모으면서 영어공부를 하고 호주로 가서 대학을 다니는게 좋을까요? 너무 고민이 됩니다.. 나중에 꼭 컨설팅 받겠습니다!
훈더맨님 지금 저는 15살 필리핀에서 영어 배우고 있는 남자 입니다 이건 너무 궁금한 얘기인데 제가 대학교를 호주에서 전기과로 전문대를 갈건데 가고나서 전문대는2년제 이여서 따로 경력을 4년 쌓아야 한다는 말씀인가요? 혹시 경력을 쌓아야한다면 호주에서 경력을 쌓아야하나요?
비싼렌트비와 높은물가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연봉도 한국보다 높고 건설현장 대우도 좋습니다. 한국에서 일해보신분들은 아실겁니다. 영어없이는 호주에서 무슨일이든 노답입니다. 그래서 영어점수도받고 공부도 잘해야된다는거구요. 본인이 준비하고 노력하면 기회가 있는곳이라 생각합니다. 좋은의견 감사합니다.
우연히 지나가다가 댓글답니다. 저는 호주에서 중장비 diesel fitter로 일하는데, 호주는 광산업이 최고입니다. 님이 말씀하신 jumbo drill operator 연봉을 seeker에서 검색해보니 평균연봉이 2억정도 되네요. 특수 장비라 더 많이 주는것 같네요. 중장비 오퍼레이터는 현지에서 사설학원에서 보통 학원비내면 짧게는 1주일 길게는 몇주안에 이론실습으로 딸수있습니다. 자격증 1개당 1000불정도 하더라구요. 보통 excavator, wheel loader, truck 등은 쉽고, 빠르게 취득하던데, 말씀하신 드릴 종류는 일반적이진 않을것 같긴하네요. 대략 보니, 경력만으로도 일할수있는경우도 있는것 같네요. 자격은 현장에서 티켓을 딸수도 있는것 같구요. 문제는 비자가 없으니, 훈더맨님이 광산회사에 컨택해서 스폰여부를 확인하고, 경력과 영어로 바로 이런 사람을 스폰 비자 줄 수 있는지 체크해서 뭐든것이 잘 맞아떨어지면 비자받고 와서 바로 일시작해도 될것도 같네요. 근데, 광산이 진짜 어머아머한 광산들이라 대부분 엄청난 시골이나 오지에 있어서 주변에 아무것도 없어서 비행기 타고 들어갔다 나오는 FIFO로 일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요즘 광산 다녀오는 워홀러들 많아서 유튜브 좀만 검색해보시면 정보 많이 얻으실수있어요. 근데 그 분야 10년이면 여기서 날라다닐듯 싶네요. 😅
@@qhfk480 디젤피터는 디젤 메카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중장비 유지보수관리 및 문제생기면 고치는 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디젤 메카닉도 어떤 회사에서 일하느냐에 따라 다른데, 광산과 광산아닌 곳의 차이는 일의 강도와 급여의 차이일것 같네요. 힘든만큼 더 많이 주는 구조인듯요. 매뉴얼 핸들링 물어보셨는데, 저는 오퍼레이터는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오퍼레이팅을 할 줄 알아야 고칠 수 있기때문에 유지보수를 위해 당연히 알아야 하는거구요. 저는 캐터필러 장비만 다루는데, 매뉴얼은 거의 본적이 없는것 같네요. 호주 유학후 광산에서 디젤피터로 일하고 싶으신거면, heavy vehicle mechanic 과정을 들으시고, 서티를 취득하시거나, 과정이 없다면 (제가 유학할때는 있었는데) light vehicle mechanic (general motor mechanic) 을 들으셔도 광산에서 diesel fitter로 일은 할수있습니다. 요즘 heavy vehicle 메카닉이 사람이 부족해서 일반 차량 메카닉에서 많이들 넘어가고 회사에서도 웰컴하더라구요. 저도 그런 케이스였구요.
40~50대 분이라면 일본이 그나마 가능성 있습니다. 일본은 학은제 학위 인정되기도 하고 특정기능비자(特定技能ビザ) 혹은 학은제 4년 학사 학위로 기인국(技術・人文知識・国際業務)비자 받아서 일본 건설회사 취직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얼마전에 모 커뮤니티에서 경력없는 어느 40대 분이 일본 기업 취직하고 비자 발급받은 사례가 있으니 그쪽으로 알아 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단, 일본 쪽은 돈이 많이 남지는 않는다는 점을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일본은 세금을 많이 뗍니다. 국세든 지방세든... 하지만 한국도 저출산 고령화 영향으로 곧 그리 되니 별 차이도 없을겁니다. 게다가 적어도 일본은 너 없어도 일할 사람 많아 라는 소리는 안 듣거든요.ㅋㅋ)
나이 만 31 기계공학과 졸업. 지금 전기 회사 6개월째 다니는중. 영어 가능 (당장은 부족하지만, 1년안에 아이엘츠 6.0 목표 ) 이런 상태인데 35까지 경력 쌓고나면 도전해볼만 할까요? 학과가 전기과가 아니라서 안될까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이대로 경력을 6년 쌓아야 할까요?
한국인들은 도와주면 결국 뒷통수칩니다. 호주에서 성공적 진출하셨으면 그냥 훈더맨님 혼자 행복하게 사셨으면 좋겠어요.. 지금의 한국사는 한국인들 살기힘들어서 더 악독해져 있어요. 굳이 독사들 우글거리는 항아리를 자기집에 왜 들이시려하는지 이해가 가지않아요.. 그냥 가끔씩 호주사시는 소식전해주시면 좋을거같아요. 한국인 100이면 좋은사람 1~2명 있을까말까.. 외국나가사는 한국사람들은 외국나가사는 중국인들처럼 자기네나라 사람들 서로돕고 똘똘뭉치는거 그런거 전혀 없는듯해요.
한국에서는 저도 힘들게 살아왔습니다. 당연히 호주에서 처럼 여유있게 살지도 못했었구요. 호주와서 여유가 생기니 성격도 많이 변하더라구요. 사람들은 환경에따라 정말 많이 변합니다. 호주와서 좋은환경에서 스트레스 없이 일하면 독사도 순한양으로 바뀔수도 있습니다. 모든것을 긍정적으로 보고 도전하는분들만이 바뀔수있습니다.
호주에서 일할 한국 건설현장 기술자분들을 찾습니다.
전기, 목수, 배관, 타일, 용접등 모든 건설현장 기술자들분들에게 호주에서 스폰서비자를 받고 영주권까지 받을수있는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10억 가치가 있다는 호주영주권에 도전해보세요.
워라벨이 있는 호주건설현장으로 오세요.
영상을 보시고 아래에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원해주시면됩니다.
transformativehub.com
기술없는 쌩초보면 안되것죠?
밤민족반국가반사회적인 사용자자본가와정부을 지켜줄사람들이 사라지고 있습니다밤민족반국가반사회적인 사용자자본가와정부을 지켜줄사람들이 사라지고 있습니다한국의사용자는 경쟁적으로 외국인고용하는데 경쟁적으로한국사회를 소멸시키고 있어요 국방의무페지해야합니다 한국인2000만명사회지위가 외국인보다 낮아요 사용자도정부도 외국인편입니다
미국중국일본보다기술이 안되는것뻔한사실이고 무역적자가오고 2차외환위기가오고 국내외국인노동자가300만명이면 국가부도합니다
이마트 릇데마트문닫고 상가 문닫고는 돈이 국내에서 돌지 않고 외국으로직접 나가기때문입니다 너도나도 경쟁적으로 외국인고용하여 300만명되였는데 한국인학교는 문닫고고 한국인은 소멸하는것입니다
하시는 일이 잘 진행되면 좋겠습니다. ^^
드디어 시작하시는군요. 전 아직 경력 시작을 못해서 5년뒤에나 신청할 것 같은데 그 때도 계속 있으면 좋겠습니다!
25살 4년제 대학 전기공학과에 다니는 학생 입니다! 꼭 오래오래 이 사업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격 갖추고 빨리도전하세요. 음 그리고 아직 나이가 젊으니 워킹으로 오셔서 한번 호주라는곳을 경험해보는것도 좋습니다. 전기일은 하기힘들지만 영어도배우고 어떤곳인지 살펴볼수있기도하고 장점이 많습니다.
와우! 드디어 계획하신 일을 시작하는군요. 축하드립니다. 근데 좋아하는 전기일하면서 여유있는 삶을 누리며 살아도 충분할 것 같은데 기어이 같이 나누며 사는 어려운 길을 시작하셨군요^^ 그 동안 올리신 동영상을 제가 오랫동안 보아온바로는 그러실만 하다는 마음이 들기도 하지만 선의로 시작한 일이 앞으로 있을 수 있는 오해와 딜레마 때문에 조금은 염려가 되네요. 그래도 훈더맨이 먼 땅에서 발견한 노다지를 여기 사람들이 그 곳에 가서 발견했을 때 함께 나눌 기쁨 때문에 더 힘을 얻게 되어 더 잘 해 나가실거에요.
홈페이지 보니까 멋지게 잘 된것 같은데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사진 속 남자들이 온통 호주 사람들인거 같아요. 훈더맨 비주얼도 꽤 괜찮은데 본인 사진도 하나 넣어 보세요~ 그럼 계획하신 일이 시간이 지날수록 즐겁고 그리고 함께 하는 분들 때문에 뿌듯한 사업이 되시길 응원합니다.
모든일에는 좋은점도 있고 나쁜점도 있으니 잘헤쳐나가야죠. 또 인생의 좋은경험이 될거라 믿습니다. 응원감사드립니다
아는 전기공형님도 캐나다 가셨을때 비슷한경험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저도 퇴근하고 집에가면서 세멘가루/철가루 한바가지 묻어가지고 식당들어갈때마다 눈총받은 경험이 있기에 공감이 많이됩니다. 가치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아직 1년6개월짜리밖에안된 03년생 핏덩어리 초보전기조공이지만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좋습니다 요세 한국 경설경기가 완전 똥망이라 기사 자격증 있는 사람들도 손까락
빨고 있는분들이 엄청많습니다 아마 아직 엄청 40세 되기전인분들은 꼭들하고 싶었는데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쉽지 않은 결정이고 힘든 과정도 있을텐데 과감하고 멋지십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93년생입니다. 워홀에서 페인트업무 했었는데 한국에선 전기공사공무 업무중이라 짧은 경력이라 도전은 못하겠네요.. 훈더맨형님 정말 멋있다고 생각합니다 응원합니다!!
축하드립니다! 사람을 남기는 사업 번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몇년뒤 꼭 뵙고싶습니다ㅎㅎ
영주권자 싸부님,,,정말 인간 승리이십니다,,처음 유튜브하실때가 어제인거 같은데,,벌써 6년이 흘렀군요,,대단하십니다,,흑흑흑,,부모초청기여제 영주권을 신청한지 어느듯 5년 7개월이 지났는데요,,,아직도 영주권이 가물가물 하는군요,,, 이놈의 영주권 언제 나오나???
반가워요. 🤗 시간참빠르네요. 벌써 6년이라니 ^^ 5년7개월 ㅠㅜ 호주의 비자시스템은 진짜...저도 기다림의 끝을 맛보았습니다. 마음을 내려놓으시길 바라며 좋은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정말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훈더맨님을 통해서 한국인들도 호주에서 똘똘 뭉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네요. 중국인들이 부러운게 있다면 3번까지는 자국민을 도와주고, 최대한 정착할수 있게 똘똘 뭉친다는것이죠. 저는 필리핀에서 경험을 해봤습니다. 진짜 그것하나는 본받아야 된다고 생각이 드네요. 우리나라 사람들도 가능하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야 나중에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 서로 잘살고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찾을수가 있죠. 자신이 먼저 잘되야! 남을 보살필수 있는 여유가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21세기는 정보싸움입니다. 정보가 빠르면 취업도 빠르게 잘되고, 자신의 경험과 능력을 높게 쌓을수가 있다고 믿습니다. 저도 될지 않될지는 모르지만, 컨설팅 접수해봅니다. ^^
오늘하루도 저는 한국에서 훈더맨님은 호주에서 화이팅 하십시오!! ㅎ
저는 주위에 도와주시는분들도 많고해서 참 그런게 꼭필요하다고 느낍니다. 정보가 진짜 중요해요. 때로는 실력보다 정보가 더중요한거같습니다. 화이팅하세요
제가 호주에 가기전에 가장 후회되었던 점은.. 어학연수 3개월을 안하고 갔던 점입니다.. 그것만 했어도 한인업체에서 오로지 한인사장 말만 믿고 그 소중한 워홀을 날리지 않았을 거라는 거죠... 근데 이젠 필리핀 어학연수도 쉽지가 않습니다. 필리핀 물가가 너무 올라서 3개월코스가 천만원입니다.. 그러면 현실적으로 한국에서 영어회화를 매일 6시간이상 독학하면서 틈틈이 전화영어를 하는 수밖에 없죠.... 아무튼 영어가 안되면 죽도밥도 안된다는 걸 너무 늦게 알았고 워홀을 날려버려서 경력도 못쌓고 이젠 엄두가 안나네요.
영어가 제일중요합니다. 완전못하는거하고 조금 하는거도 천지차이입니다. 잘할수록 당연히 기회가 훨씬많아 지기도하구요. 한국에서도 전화영어도 하면서 6시간씩하면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행님 멀리서 항상 응원합니다 지금 한국건설경기 다 무너지고 있습니다.. 망하기 직전입니다ㅎㅎ..
이렇게 새로운 일을 준비하시느라 그동안 바쁘셨던거군요^^
하신다고 한 것 같은데 진행이 빠르네요
넘넘 축하드려요^^ 호주에서 일하게 되실 분들은 참 좋겠어요 ㅎㅎ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 대박나시길 응원합니다^^
응원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뭔가 힘든 상황에서도 찾아서 헤쳐나가는 능력 부럽습니다! 저도 대학 졸업하고 호주 생활 생각중인데 참고하겠습니다!
힘든시기가 많이 찾아옵니다. 포기하지않고 하는자만이 성공할수있습니다
공감가는 말이 많네요. 저도 남한테 손 빌리기 보다는 먼저 내가 해보자, 부딪혀보자 하는 스타일인데 이런 성격 때문에 시간낭비에 의한 현타를 정말 많이 느꼈습니다..
경력쌓고 갈려고 열심히 취준중인데 오래오래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화이팅하세요 👍
안녕하세여 85년생 40살 고졸이며 소방기계,소방전기,전기기사, 있구요.. 배관sp(소방), cpvc(위생)관 작업 5년정도 경력, 그이후 소방시설관리쪽 (펌프,배관,중계기등등 소방관련된것들) 업체에서 10년정도
경력이 있습니다.. 현제는 소방시설관리사를 공부중에 있습니다.. 소방배관,위생관 설치작업 5년경력은 일당일로 해서, 지금 10년넘게 지난일이라 한 회사에서 작업한게 아니라 하청으로 하였기에
경력을 증명할길은 제가 원청에서 받은 월급내역서만 가능하고... 나머지 시설관리쪽은 경력증명되구요.. 배관용접은 아크만 가능합니다 이런경우도 준비해볼 일말의 가능성이 있을가요?
이번 휴가때 시드니로 놀러갑니다. 그때 기회가 되면 한번 만나뵙고 싶어요. 호주 상황 보고 가능하면 호주로 이주하려는 생각이 있습니다.
휴가 즐겁게 보내시고 연락주세요!
아직 호주로 워홀가기 전인 20대 청년입니다
영어준비 탄탄하게 해서 12월이나 1월에 호주로 가서 타일이나 목수 일 해보면서 경력빨리 쌓고싶네요
2년 쌓으면 꼭 상담신청해볼게요!!
전기기사 공부할때부터 유튜브로 접하게 되서 보게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저도 호주이민에 꿈이 생겼네요. 앞으로 4,5년뒤 자격맞춰서 꼭 컨설팅 받으러 가겠습니다! 외지에서 혼자 정말 고생하셨어요👍👍
훈더맨님 하나만 여쩌봐도 될까요?
사이버대학 학사학위가 이민비자 신청시엔 diploma급으로 인정된다고는 들었는데
호주 전기기사 라이센스 딸때는 사이버대학 학사학위가 인정되나요?
오래 기다렸습니다!!훈더맨님 영상보고 호주를 경험하고자 워홀 온지 4개월차입니다. 정말 도움받을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워홀 오셨군요. 시작전에 호주를 경험해보는게 제일중요합니다. 생각있으시면 시드니오셔서 한번연락주세요.
@@Huntheman현재 멜버른이라ㅋㅋ홈페이지 등록후 당첨되거나 갈 기회가 된다면 연락드리고싶네요!
잘 지내고 계시네요 ㅎㅎ 파이팅입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영어를 너무 못해서 도전하기 어렵네요. 93년생 경력 7년(시설, 공무, 안전관리) / 자격증 전기기능장, 전기, 전기공사 산기, 기능사 있습니다.. / 전문대>학은제 학사>대학원 석사 다니고 있구요. / 영어 아이엘츠 5점 만들고 2~3년 안에 도전 해보겠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
영어 잘하시려면 재밌는 미드나영화 하나 잡고 제대로 들릴때 까지 영어자막 켜놓고 반복하는게 최고에요.쉐도잉도 하면 더 좋고요
현장시공 아니면 경력 못써먹어요
99년생 26살 한국에 공업고등학교 전기과 졸업. 군대 발전기운용병 1년 8개월 복무 및 전기정비직 경력 4년 3개월 있습니다. 퍼스에 거주중이며 서호주 일렉트리션 전환을 시도 중인데 혼란스러운 부분이 많네요. (공고 전자제어시스템과도 학위 인정이 가능한지? 사실상 배운건 전기쪽이 큽니다. 실제 과목들도 전기회로, 전기설비, 송변전, 자동화시스템 등이 명시되어있구요) 상담심청 가능할까요?
훈더맨님. 초기부터 응원하고있어요. .
감사합니다 😭
그간 영상이 없으셨는데 바쁘게 준비하셨네요.😊 아시는 분이 외국나가셨는데 나갔다 돌아오신 분도 계시고요. 비자 받는게 힘들다고 하시더라고요. 어떤 비자인지는 못 물어봤어요. 영주권은 더 어렵겠죠.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생각보다 할게 많아서 시간이 걸렸습니다. 누군가가 의견을 낼때는 정확한 정보를 알아야 됩니다. 비자받는게 힘들다고 하셨는데 30대에 4년제 대학나오고 영어아이엘츠 8점받고 경력 10년있는데 안된거인지? 나이 60대에 무학력에 무경력에 영어점수 없으셔서 안된거인지? 아셔야 정확한 판단이 가능합니다. 누구에게나 다른 스펙과 경험이 있어서 자기와 비슷한처지 비슷한나이 비슷한경력 비슷한방향성. 많은게 비슷한분을 기준으로 삼는게 좋습니다
@@Huntheman 추후에 호주 기술이민을 생각한다면 해외공사 경험도 중요할까요?
나이 35세입니다, 목수경력은 2년은 넘었는데 서류상 경력이 없네요... 이제부터라도 준비해서 연락드리겠습니다.
2년후에도 컨설팅가능했으면좋겠네요..
그런데 한국에서 목공기능사 자격증을 따고나서 회사소속으로 근무한 경력으로만 2년을 인정받을수있는건가요?
훈더맨님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호주에서 연봉이 한화로 1억5천정도 벌었다면 이금액을 한국으로 보내는 과정에서 호주에서 세금을 내야하나요?
호주에서 세금을 안낸다면 제가 번돈이 한국으로 들어오는 과정에서 세금으로 때가는게 있을까요?
제전문분야가 아니라 잘모르겠습니다 ^^;;;;;
아.. 목수로 갈아타야하나.. ㅠ ㅠ 저도 전기일하는데 허헣 전기는 난이도가 높네영ㄷㄷ 연봉 7천이야 한국에서도 받지만 훨~~~씬 좋은 환경에서 7천받는다는게 차이가 크네요 심지어 미니멈이 7천이면 ㅎㅎ 확실히 매력있네여
중국이 지금 NSW주 건설을 먹었습니다.
걔네들은 건설 기계, 자재, 인력 풀까지 모두 중국에서 들여오고 있고, 심지어는 중동인들에게 하청까지 줍니다.
그에 반해서, 한인들은 일이 없어요.저는 중국어를 좀 할 줄 알아서 조선족, 중국 한족, 말레이시아 화교, 대만인들과 같이 일해 보았습니다.
😭😭😭
훈더맨님 안녕하세요 초기때부터 영상 잘 보고있습니다. 저는 88년생이고, 파트너비자를 진행할 예정이라 좀 다른케이스이긴한데 어떻게 진행할지 막막해서 문의 메일 보냈습니다. 여유되시는대로 한번 읽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확인하고 답장드릴게요
ㅠ노가다 뛴 기간 제외하니, 막상 경력으로 쓸 회사기간이 너무 짧네요.. 경력좀 채우고 신청하겠습니다..
그런데 상담비는 얼마정도 될까요?
네. 경력채우고 신청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포기합니다.
훈더맨님 제가 지금 큰 갈림길에 서 있는데 답변 해주시면 도움이 많이 될거같습니다
지금 한국에서 전기공학과 4년재 대학을 다니고있습니다.
저의 목표는 호주의 전기기사를 취득하는것이고 그 뒤로 기술이민을 신청하는 것인데
한국에서 대학 졸업후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영어공부를 해서 호주 유학을 가는게 좋은 선택일까요?
아니면 지금 휴학을 하고 한국에서 초기정착금을 모으면서 영어공부를 하고 호주로 가서 대학을 다니는게 좋을까요?
너무 고민이 됩니다.. 나중에 꼭 컨설팅 받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훈더맨님 영상 간간이 보며 호주가 참 멋진나라라는걸 배우고 있는 사람입니다
완전 무경력에 88년생인데 지금부터라도 목수일 배워서 경력쌓고 2년뒤에 도전해봐도 될까요?
현실적으로 말씀해주시면 그에 따르겠습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네. 그러셔도 됩니다. 하시면서 적성에 맞나도 한번보시고 2년일하면서 영어공부도 하시는게 좋습니다.
한국에서 전기기능사 자격증이랑 경력이 있다면
취업이 가능할 까요..?
배관쪽으로 꼭 일하고 싶습니다 장기간 경기침체로 희망이 보이지 않네여..
수도관련일은 없나요 상수도나 하수도 .. 나이많음 (40대중반)불가능이겠죠
안녕하세요
학사학위는 사이버대학교나 학점은행제는 인정이 안되는걸까요?
이 부분이 너무 궁금합니다
저는 용접하는데요 궁금한게
최소연봉 7천이라는게 호주현지 근무조건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나이 50의 배관사입니다만, 좀더 젊었을때 이런 기회가 왔었으면 참 좋았을텐데요. 이제 이런 기회조차 제게 없다는것이 아쉽습니다.
훈더맨님 항상 응원합니다 ~^^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전기기술자를 꿈꾸는 40대입니다 아직늦지 않았겠죠? 어디로 문의드리면 좋을까요? 가능한 빨리 호주로 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잘부탁드립니다
형님
전기 어프렌티스는 안구하세요?
도와주십쇼!
33살 92년생 전기
회사경력2년(회사한군데) 건설현장경력4년(여러회사다수) 건설현장경력을 인정해주는지 궁금합니다 다 전기회사입니다 도전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훈더맨님 외선쪽 일은 호주에서 어떤가요?
영어만 잘되면 너무좋습니다.
훈더맨님 지금 저는 15살 필리핀에서 영어 배우고 있는 남자 입니다 이건 너무 궁금한 얘기인데 제가 대학교를 호주에서 전기과로 전문대를 갈건데 가고나서 전문대는2년제 이여서 따로 경력을 4년 쌓아야 한다는 말씀인가요? 혹시 경력을 쌓아야한다면 호주에서 경력을 쌓아야하나요?
호주는 영주권자 이상만 전기학과 코스를 들을수있습니다. 호주에서는 전기자격증없이는 전기일을 할수없어서 사실상 경력 쌓기가 쉽지 않습니다. 호주아닌곳에서 전문대2년제에 경력4년을 쌓으시면되요
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전기 배전활선업체에서 일 하고 있는데 전주 배전 관련 일감이나 이런게 호주 포함 외국에도 많을까요? 한국에서의 경력이 외국에서도 부분정도는 인정 해줄까요?
호주에서도 좋은직장입니다.
돈도 엄청많이받아요. 학위경력영어는 필수입니다
학위는 전자공학과 4년도 인정이 되나요?
다시 메세지 남깁니다 단톡방 입장조건이 있나요? 비번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통신병 군경력도 인정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새로만들예정인데 만들게 되면 말씀드리겠습니다. 군경력을 인정받으신분도 계셔서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업무내용을 경력증명서로 받으실수있으셔야 합니다
형님. 배우자 덕분에 파트너비자 호주영주권 받았어요. 내년초 입국예정자인데. 문과출신이에요. 전기공 자격증 취득하고싶어서요. 의미없는 문과 직종 그만두고 출국시까지 한국에서 전기시공회사 다녀보는게 도움될까요? 아니면 전기기능사 자격증 공부라도 하는게 도움될까요? 영어는 기본으로 하고있어요
전기회사다니면 큰도움됩니다. 기능사도 도움되구요. 둘다하시고오면 좋습니다
쩝 여기오면 비싼렌트비와 높은 물가 때문에 나가 떨어집니다. 집사는거 겁나 힘듭니다. 그리고 영어 안돼시면 한인 회사에서 비자노예가 되시니 심사수고하시길 바랍니다.
비싼렌트비와 높은물가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연봉도 한국보다 높고 건설현장 대우도 좋습니다. 한국에서 일해보신분들은 아실겁니다. 영어없이는 호주에서 무슨일이든 노답입니다. 그래서 영어점수도받고 공부도 잘해야된다는거구요. 본인이 준비하고 노력하면 기회가 있는곳이라 생각합니다. 좋은의견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훈더맨님! 저는 만29세이고 비전공자 대졸자입니다. 저는 현재 조건이 안되는데 호주에서 전기일을 하고 학원다니면서 배우고 있습니다. 전기일은 학위가 필수라고 하시는데 혹시 학점은행제(전기공학과)로 학위를 따도 인정이 되는지 궁금하네요!
안된다 하셨어요
안녕하세요 훈더님 저는 31살 만나이 30살 이고, 워홀비자 3개월. 체류중입니다.
호주 목수직업 학교 학비 돈을 모아서 꼭 목수하고 싶습니다.
테입 2년 다닐돈 모으려면 아껴쓰고 부지런히 모으셔야 되겠네요. 목수도 좋은직업이에요. 학비를 알아본뒤에 구체적으로 얼마를 모을지 파악한뒤 계획을 세우세요. 안되면 2잡을 뛰던지 돈많이버는일을 찾아야 됩니다. 그래야 학교다닐때 알바좀 덜해도되고 편하게 다닙니다
@@Huntheman 감사합니다.
49살 개인 사업자 가지구있는대 ..
일단 나이때문에 안되겠죠?
불가능합니다
호주 거주 3년 경력, 4년제 전기공학과 졸, 전기공사업체 재직 경력 10년, IELTS 6.5, 다만 나이가 52세인데 가도 될까요?
불가능합니다
목수입니다
신청서 남겼습니다^^
확인하고 답변드리겠습니다
뭘 쪼개임마 ㅋㅋ 미래가 훤 히 보인다 ㅋㅋ
23살 내년에 4년제 전기전자공학과 졸업 예정자입니다. 어떤 것들을 준비 하는 것이 좋을까요?>
영상에 있습니다
행님 제가 갈껍니다!!!
어서오세요
전산기로도 호주에서 전기기사 할수있나요?
호주에 광업이 유명하다고 하는데 혹시 광업 중장비 관련 직종도 구직이 될까요? 천공기 Jumbodrill, Crawler drill 10년 운전 했습니다. 나이는 30대 이구요 만약 일자리가 많다면 단톡방에 공유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채널을 알려주고 싶네요
보통 중장비하는 친구들은 중장비 자격증을 따서 취업하는데 2년전문대나오고 그런게아니고 짧게는 하루이틀에서 몇일씩 교육받고 따더라구요. 결국엔 그런걸 하려면 비자가있어야 합니다. 중장비만 따로하는 비자는 모르겠네요. 한국자격증을 인정을 안해주기 때문에 없을거 같네요. 제분야가 아니라 자세한건 전문가와 상담 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연히 지나가다가 댓글답니다. 저는 호주에서 중장비 diesel fitter로 일하는데, 호주는 광산업이 최고입니다. 님이 말씀하신 jumbo drill operator 연봉을 seeker에서 검색해보니 평균연봉이 2억정도 되네요. 특수 장비라 더 많이 주는것 같네요. 중장비 오퍼레이터는 현지에서 사설학원에서 보통 학원비내면 짧게는 1주일 길게는 몇주안에 이론실습으로 딸수있습니다. 자격증 1개당 1000불정도 하더라구요. 보통 excavator, wheel loader, truck 등은 쉽고, 빠르게 취득하던데, 말씀하신 드릴 종류는 일반적이진 않을것 같긴하네요. 대략 보니, 경력만으로도 일할수있는경우도 있는것 같네요. 자격은 현장에서 티켓을 딸수도 있는것 같구요. 문제는 비자가 없으니, 훈더맨님이 광산회사에 컨택해서 스폰여부를 확인하고, 경력과 영어로 바로 이런 사람을 스폰 비자 줄 수 있는지 체크해서 뭐든것이 잘 맞아떨어지면 비자받고 와서 바로 일시작해도 될것도 같네요. 근데, 광산이 진짜 어머아머한 광산들이라 대부분 엄청난 시골이나 오지에 있어서 주변에 아무것도 없어서 비행기 타고 들어갔다 나오는 FIFO로 일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요즘 광산 다녀오는 워홀러들 많아서 유튜브 좀만 검색해보시면 정보 많이 얻으실수있어요. 근데 그 분야 10년이면 여기서 날라다닐듯 싶네요. 😅
@@JK-pn1vd안녕하세요, 혹시 디젤 피터는 일하시기에 어떤가요? 메뉴얼 핸들링이 많을까요? 영주권 유학을 위해 광산에서 일하는 직업을 찾고 있는데 생소한 직업이라 여쭤봅니다.
@@qhfk480 디젤피터는 디젤 메카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중장비 유지보수관리 및 문제생기면 고치는 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디젤 메카닉도 어떤 회사에서 일하느냐에 따라 다른데, 광산과 광산아닌 곳의 차이는 일의 강도와 급여의 차이일것 같네요. 힘든만큼 더 많이 주는 구조인듯요. 매뉴얼 핸들링 물어보셨는데, 저는 오퍼레이터는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오퍼레이팅을 할 줄 알아야 고칠 수 있기때문에 유지보수를 위해 당연히 알아야 하는거구요. 저는 캐터필러 장비만 다루는데, 매뉴얼은 거의 본적이 없는것 같네요. 호주 유학후 광산에서 디젤피터로 일하고 싶으신거면, heavy vehicle mechanic 과정을 들으시고, 서티를 취득하시거나, 과정이 없다면 (제가 유학할때는 있었는데) light vehicle mechanic (general motor mechanic) 을 들으셔도 광산에서 diesel fitter로 일은 할수있습니다. 요즘 heavy vehicle 메카닉이 사람이 부족해서 일반 차량 메카닉에서 많이들 넘어가고 회사에서도 웰컴하더라구요. 저도 그런 케이스였구요.
안녕하세요~ 혹시 홈페이지 사이트가 어디있을까요?
고정댓글과 설명란에추가해놓았습니다
@@Huntheman 혹시 호주 기술이민은 반드시 기술이 필요한가요? 저는 한국에서 사무직으로 있다가 호주로 이민을 생각하게 되어 기슬이민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해 나이는 31살이구요, 영어는 원어민 만큼 구사합니다.
연락이 안오면 서류탈락인건가요?
안녕하세요 39세 남자입니다.
현 전기기능사 자격증이 있고 전기 관련 경력은 시설관리 2년입니다.
전기산업기사 자격증을 따고 5년 정도 경력과 영어 공부를 하고 45세 정도에 외노자를 할 계획입니다. 의견을 알고 싶습니다.
45세에는 비자를 받을수없어서 힘들어요
@@Huntheman 네 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폰서 비자일때 아이엘츠 5.0 이라고 하신게 이거신청해도 아이엘츠 점수가 있어야 한다는걸까요 ? 딱 93년 12월생이라 딱 워홀 막차긴한데..워홀하면서 영어도 성적 올리면서 해야되는건가 해서요 ..
네. 아이엘츠 5점이 있으셔야 됩니다. 영어점수가 없으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경력도있으셔야하구요
한국에서 전기기능사 최종합격 했는데 어떤 일을 해야될까요?
전기공사 추천드립니다
@@Huntheman 훈더맨님~ 경력과 실력을 쌓으려면 내선공사로 가는게 좋을까요?
나이에서 포기하고 갑니다
😭
전기기사 자격 따고 경력5년이 있어야하나요?그리고 여자 전기엔지니어들도 취업잘되나요
따기전 경력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지원하는곳에 따라 경력이 조금 차감될수도 있습니다. 여자 전기엔지니어는 종종 보입니다. 대신 전기기사하고는 다르게 영어를 잘하셔야 됩니다
87년생... 가고싶은데 기술쪽 경력이 없어서.. 안되겠죠? ㅠ
네. 불가능합니다
80년생인데 가고싶다ㅠㅠ
너무늦었습니다😭
나이 제한 있지 않나요? 호주는 45세인가까지로 알고 있는데...
제한이라기보단 45살부턴 나이가산점이 0점이라 맞추기 매우 힘들어지죠.
기술이민 신청 만45세까지입니다
여자도 TAFE 같은데서 디플로마나 써티 따면 전기기사 가능할까요?
가능하지만 영주권자 이상만 tafe코스 들을수있습니다
^^ 참. 재미지네요. ^^
28살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자격증
있는데
가능힌가여?
홈피가 영어로되어있어 어렵네요~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줄3개 있는거 클릭하시면 메뉴를 볼수있는데 거기서 제일밑에보면 영어 한국어 선택할수있습니다
와...훈더맨님 정말 회사 만들어줘서 정말감사합니다.비용 지불해야하는게 맞다고생각됩니다.공짜로 정보받아가려는거는 상대방의 노력과시간을 뺏어가려는 행위같슴다.
이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000이 세금포함인거죠?
넵
7000이라고 좋아할게 아닌게 호주 물가 보통 1.5배에 월세나 집 엄청비싸요
다른 질문이지만 여쭤볼게요!
전기기사 보다는 전기공사 기사가 현장 실물에서 공무 및 현장 시공 하는데 공사기사가 좋을까요?
공사기사가 좋습니다. 좀더현장실무에 가깝습니다.
이제는 전기공사기사는 무용지물이에요 전기기사 자격증이 공사기사까지도 포괄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은 기사로 취득하시고 현장경험이 매우 중요합니다. 나이드시고 경력만 오래된 감리나 기사분들 실무능력이 떨어지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40살은 힘들까요..?
4~50대 은퇴자들이 갈만한 데는 없나요? 한국은 이제 장년층들의 지옥이 되었습니다
영상에 말씀드린대로 입니다. 거의 불가능합니다
40~50대 분이라면 일본이 그나마 가능성 있습니다. 일본은 학은제 학위 인정되기도 하고 특정기능비자(特定技能ビザ) 혹은 학은제 4년 학사 학위로 기인국(技術・人文知識・国際業務)비자 받아서 일본 건설회사 취직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얼마전에 모 커뮤니티에서 경력없는 어느 40대 분이 일본 기업 취직하고 비자 발급받은 사례가 있으니 그쪽으로 알아 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단, 일본 쪽은 돈이 많이 남지는 않는다는 점을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일본은 세금을 많이 뗍니다. 국세든 지방세든... 하지만 한국도 저출산 고령화 영향으로 곧 그리 되니 별 차이도 없을겁니다. 게다가 적어도 일본은 너 없어도 일할 사람 많아 라는 소리는 안 듣거든요.ㅋㅋ)
@@manyoushuu근데 일본은 한국과 급여가 비슷한데 굳이 일본에 갈 이유가..있나싶은데요..
제가 용접을 하는데 원체 우리나라 급여가 올라서 일본보다 국내가 훨씬 나은거같아요
요즘 40~50대들 건설 일용직 많이 하시던데...건설경기가 현재 너무 안좋네요ㅜ
@@run777-z6e 아니... 애초에 나라에 일자리가 없는데 급여 비슷하니 뭐니 하는 소리를 왜합니까? 그리고 저도 분명 댓글에 일본은 돈이 많이 안 남는다고 분명 언급했습니다. 글을 제대로 안 읽나 봅니다.
나이 만 31 기계공학과 졸업.
지금 전기 회사 6개월째 다니는중.
영어 가능 (당장은 부족하지만, 1년안에 아이엘츠 6.0 목표 )
이런 상태인데 35까지 경력 쌓고나면 도전해볼만 할까요?
학과가 전기과가 아니라서 안될까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이대로 경력을 6년 쌓아야 할까요?
본인의 이론이 얼마나 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경력은 건설 경력 만 되는 건가요? 시설관리,연구, 공공기관 이런건 되나요?
제가 건설현장에서 일하고 있어서 제가 잘알고 도움줄수있는 분야만 하고있습니다.
홈페이지에 회사 정보가 너무 없어요. 아름이랑 주소가 필요할듯요
홈페이지에 있는게 회사이름이고 회사주소는 지금 사무실이 없어서 집주소로 해놓은 상태입니다.
88년생인데.. 굉장히 애매하군요ㅠㅡㅠ
제가 딱 그나이때 호주왔었습니다. 물론 2년 3년정도부터 생각하고 준비했었구요. 딴생각없이 준비잘하고 미친듯이 가면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다만 저는 다른옵션은 두지않고 무조건 가겠다는 의지가있었습니다. 리스크도 없지않으니 잘생각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학위라 하면 전문대2년제 전기과 나왔는데 괜찮은건가요?
전기산업기사,전기공사산업기사 경력6년입니다.
전문대2년제 학위면 됩니다. 자격증은 필요없구요. 경력도 충분합니다. 영상보시고 양식에 맞춰서 상담신청해주세요
시설관리 하고있는데 지금이라도 내선공사 빡세게 3년정도 뛰어야하나
시설 어때요? 99년생(26살) 전문대 전기과 학생이고 이번에 전기산업기사 취득했는데
시설관리만 하시고 오시면 여기서 적응하기 힘들거에요 ㅠㅜ
@@한설-j6p 저도 97년생 전기과 나오고 하고있는데 쉬워요 그래서 내선 3년정도 경력쌓아야하나 고민한거죠.
한국인들은 도와주면 결국 뒷통수칩니다. 호주에서 성공적 진출하셨으면 그냥 훈더맨님 혼자 행복하게 사셨으면 좋겠어요.. 지금의 한국사는 한국인들 살기힘들어서 더 악독해져 있어요. 굳이 독사들 우글거리는 항아리를 자기집에 왜 들이시려하는지 이해가 가지않아요.. 그냥 가끔씩 호주사시는 소식전해주시면 좋을거같아요. 한국인 100이면 좋은사람 1~2명 있을까말까.. 외국나가사는 한국사람들은 외국나가사는 중국인들처럼 자기네나라 사람들 서로돕고 똘똘뭉치는거 그런거 전혀 없는듯해요.
머라노 낄끼리 모이는 법이다
병신이 하는 개소리 잘 듣고 갑니다
훈더맨님의 개인목표이자 직업소명으로 결정하신 일 일텐데, 참 단순하게 생각하시고 쉽게 판단하시네요ㅋㅋ 그냥 멋있는 사람이 새로운 일을 시도한다고 하면 응원이나 해 주세요~~
훈더맨님처럼 일 벌릴 깡다구도, 능력도 없어 배아프신거면 어쩔수 없구요🤦🏻♂️
한국에서는 저도 힘들게 살아왔습니다. 당연히 호주에서 처럼 여유있게 살지도 못했었구요. 호주와서 여유가 생기니 성격도 많이 변하더라구요. 사람들은 환경에따라 정말 많이 변합니다. 호주와서 좋은환경에서 스트레스 없이 일하면 독사도 순한양으로 바뀔수도 있습니다. 모든것을 긍정적으로 보고 도전하는분들만이 바뀔수있습니다.
이사람 댓글이 잘 보여주네 ㅋㅋ 진짜 악독하지않음? ㅋㅋㅋ 본인이 못갈거같으니 한국인 악담 퍼붓기
여전히 영어가 되야겠죠?ㅠㅠ 용접경력안되지만 도전하고싶어요.이민까지.
타일로도 도전해보고싶기도한데.잘정착만 할수있다면.
영어안되면 불가능합니다
2년 3년 5년 굴러도 연봉 7천 되겠냐는데
요새 한국에는 전기일 할 젊은 사람이 없어서 5년 일하면 7천 그냥 넘습니다...
물론 영상 꾸준히 보니까 호주가 더 일이 널널한 거 같긴 함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서 결정하는거죠. 호주에는 또다른 장점들도 있으니깐요. 한국에서 좋은조건과 환경속에서 일할수있으면 굳이 호주 안오셔도 되는거구요
@@Huntheman 물론 저도 좀만 어렸으면 훈더맨님 따라 호주 갔을 겁니다 ㅋㅋ...
나이54세인데 괸찬을까요?
불가능합니다
무료인가요??
이제 무료는 없습니다. 모두 유료입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 제가 한국날짜로 9.21오후10시경에 상담메일을 드렸는데… 꽤 자세히 제 상황을 적었거든요..혹시 시간되시면 한번만 읽어주실수 있을까요..?
확인하고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재요 한국서 7000버는데 외노자 왜합니까
각자 처해진 상황이있고 할수있는일들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좋은조건으로 일하실수 있으시면 한국에서 일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호주는 일하는 환경이나 조건도 다르고 자녀들 교육도 영어권에서 할수있고 다른 장점들도 많습니다.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서 각자 결정하는 겁니다.
훈더형 안본사이에 피부가 확 늙어버렸네요... 세월아~~ 탈모는 없으시죠?
피부만 늙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ㅎ
아직 호주로 워홀가기 전인 20대 청년입니다
영어준비 탄탄하게 해서 12월이나 1월에 호주로 가서 타일이나 목수 일 해보면서 경력빨리 쌓고싶네요
2년 쌓으면 꼭 상담신청해볼게요!!
호주가면 2년일할수있지만 3개월 저밀도지역으로 이동하고 이래저래 공백이 생길수있습니다. 지금시간이 있다면 한국에서 6개월에서 1년정도 준비해놓으면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