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한국나이로 24살인 여자입니다. 몇년 전부터 멋진 장례지도사가 될 수 있는지 진지하게 고민하다가 어느 정도 마음이 굳어져서 질문을 남깁니다. 지금 현재로선 딱히 하고 있는 일은 없고 알바를 하고 있는 상태라는 걸 먼저 말씀 드립니다. 나이만 조금이라도 더 어렸으면 무조건 대학을 갔을테지만 학교 입학해서 졸업하면 최소 26살일텐데 그 때쯤 취업을 하려면 불리한 건 아닌지 고민입니다. 그런 걸 생각하면 학원이 나을 거 같은데 제 욕심엔 그래도 대학병원 같이 좀 탄탄한 직장에 들어가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그런 점을 생각하면 학교를 다니는 게 나을 거 같기도 싶더라고요. 으뜸님이 보셨을 땐 저 같은 상황이라면 대학과 학원 중 어디를 가는 게 나을까요?
현재 한국나이로 24살인 여자입니다. 몇년 전부터 멋진 장례지도사가 될 수 있는지 진지하게 고민하다가 어느 정도 마음이 굳어져서 질문을 남깁니다.
지금 현재로선 딱히 하고 있는 일은 없고 알바를 하고 있는 상태라는 걸 먼저 말씀 드립니다. 나이만 조금이라도 더 어렸으면 무조건 대학을 갔을테지만 학교 입학해서 졸업하면 최소 26살일텐데 그 때쯤 취업을 하려면 불리한 건 아닌지 고민입니다. 그런 걸 생각하면 학원이 나을 거 같은데 제 욕심엔 그래도 대학병원 같이 좀 탄탄한 직장에 들어가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그런 점을 생각하면 학교를 다니는 게 나을 거 같기도 싶더라고요.
으뜸님이 보셨을 땐 저 같은 상황이라면 대학과 학원 중 어디를 가는 게 나을까요?
@@양치하고잘준비 상조회사에 입사 목적이면 학원을 추천하고 수도권 대학병원 입사가 목적이면 대학교를 추천드립니다. 학교를 졸업하고 26살인 점도 굉장히 어린 편입니다. 😀
@@Kim.Euddeum대학병원과 상조회사의 차이가 큰가요..?
장례지도사 자격증 난이도는 어떤가요?
현재 300시간 교육 이수를 받으면 장례지도사 자격증이 주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