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카페에 넥스툴 신제품 글이 많이 올라왔고 그중 커터날을 교체할 수 있는 영상의 제품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혹시 커터날을 끝까지 부러뜨리며 쓸 수 있는 제품이면 정말 좋겠다 싶어 그렇게 사용 가능한지 아니면 앞에 몇 번 자르면 더 이상 뒷부분의 커터날은 제대로 쓸 수 없어 버려지는 것인지 궁금하여 질문했었는데요. 쓰다 남은 커터날은 다른 커터칼에 끼워 사용할 수 있다 버려지는 것이 아니다라는 답변이 돌아와 솔직히 약간 당황했었습니다. 당황한 이유는 그냥 일반 커터칼을 하나 갖고 다니는 것이 가성비나 사용면에서 더 편리하고 멀티툴 입장에서도 멀티툴 칼날이 있어야 험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라는 생각 때문이었습니다. 다시 생각해 보면 오히려 커터날을 교체할 수 있어 장점인 멀티툴이 아니라 일반 칼날도 없고 커터날도 제대로 완전하게 사용할 수 없는 이것도 저것도 아닌 단점만 부각되는 멀티툴이 아닌가 싶어서입니다. 영상에서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시는 것 같은데 가끔 말씀드리지만 저랑 생각이 많이 겹치시더군요. 그리고 커터날을 교체할 수 있는 멀티툴은 작업반장님이 만드신 포켓클립 커터칼 보다 더 오래전 본 것 같습니다. 다만 그 멀티툴들은 지금의 넥스툴 멀티툴처럼 전부 커터날을 끝까지 잘라 쓸 수 없는 제품들이었고 또한 메인 나이프를 희생한 안타까운 제품들 뿐이었습니다. 그래서 솔직히 리뷰하신 넥스툴 멀티툴은 단점이 더 많은 멀티툴이라 생각하기에 저는 누군가에게 추천하고 싶지 않고 참신하다거나 좋은 아이디어다라는 면에서 높은 점수도 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앞으로 제가 생각하는 메인나이프도 희생하지 않고 커터날도 잘라 쓰지만 끝까지 사용할 수 있는 멀티툴이 언젠간 나오지 않을까 싶어 저런 교체형 커터날 제품이 나오는 것에는 긍정적이라 생각합니다.
오늘 영상도 잘 보고 갑니다~
네 감사합니다 ~^^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
30도60도 어느상품이 잘맞는지 알아야 좋겠습니다
@@활력-g4e 안녕하세요^^
어느업체 제품이 맞는지 일일히 확인하기가 힘들더군요 ㅠ 😢
뽑기운이 좀 있나보네요. 저도 동일모델인데. 락이나 다른기능도 별 이상없이 정상작동됩니다.
다행이시군요~^^
제품마다 조금씩 품질에 편차가 있나봅니다~!
유익한영상 잘 봤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
편안한밤 되세요 ~!
회사마다 30도나 60도 맞는것도 있고 안맞는것도 있다고 들었음 60도 넷회사가 있는데 구멍좌측 밑에가 30보다 길어 조금 끝까지 않들어 갑니다
혹시 저 넥스툴 나이프에 날은 그냥 카타칼이나 날 재질이 같을까요,
최근 카페에 넥스툴 신제품 글이 많이 올라왔고 그중 커터날을 교체할 수 있는 영상의 제품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혹시 커터날을 끝까지 부러뜨리며 쓸 수 있는 제품이면 정말 좋겠다 싶어 그렇게 사용 가능한지 아니면 앞에 몇 번 자르면 더 이상 뒷부분의 커터날은 제대로 쓸 수 없어 버려지는 것인지 궁금하여 질문했었는데요.
쓰다 남은 커터날은 다른 커터칼에 끼워 사용할 수 있다 버려지는 것이 아니다라는 답변이 돌아와 솔직히 약간 당황했었습니다.
당황한 이유는 그냥 일반 커터칼을 하나 갖고 다니는 것이 가성비나 사용면에서 더 편리하고 멀티툴 입장에서도 멀티툴 칼날이 있어야 험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라는 생각 때문이었습니다.
다시 생각해 보면 오히려 커터날을 교체할 수 있어 장점인 멀티툴이 아니라 일반 칼날도 없고 커터날도 제대로 완전하게 사용할 수 없는 이것도 저것도 아닌 단점만 부각되는 멀티툴이 아닌가 싶어서입니다.
영상에서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시는 것 같은데 가끔 말씀드리지만 저랑 생각이 많이 겹치시더군요.
그리고 커터날을 교체할 수 있는 멀티툴은 작업반장님이 만드신 포켓클립 커터칼 보다 더 오래전 본 것 같습니다.
다만 그 멀티툴들은 지금의 넥스툴 멀티툴처럼 전부 커터날을 끝까지 잘라 쓸 수 없는 제품들이었고 또한 메인 나이프를 희생한 안타까운 제품들 뿐이었습니다.
그래서 솔직히 리뷰하신 넥스툴 멀티툴은 단점이 더 많은 멀티툴이라 생각하기에 저는 누군가에게 추천하고 싶지 않고 참신하다거나 좋은 아이디어다라는 면에서 높은 점수도 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앞으로 제가 생각하는 메인나이프도 희생하지 않고 커터날도 잘라 쓰지만 끝까지 사용할 수 있는 멀티툴이 언젠간 나오지 않을까 싶어 저런 교체형 커터날 제품이 나오는 것에는 긍정적이라 생각합니다.
나무님의 장문의 글에 공감되는 부분이 많네요 ~! 메인 블레이드를 희생시키고 약한 컷터날을 메인으로 쓰기엔 좀 불안하죠
말씀하신 컷터날 잔여부분 사용여부는
제가 영상으로 만들어봐야겟네요 그리고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일반컷터날 사용불가 영상도
만들어야겠습니다 긴 댓글 작성하시느라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
30도 안맞는것은 구멍 우측을 가는 원 줄로갈아로 넓이면 가능하고요 60도는 30도 처럼 하시고 맨밑에를 2,3미리 뿌려뜨리면 사용가능 합니다 조심들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