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1. 고음(특히 2절~3절 헬고음)으로 갈수록 배에 힘을 더 주는게 맞나요? 2. 선생님 소리내시는거보면 가볍게는 부르시는데 이라온님처럼 따뜻하고 부드럽지는 않은것 같은데 연습량차이인가요?아니면 음색차이인가요?창법차이인가요?선생님을 까내리는것이 아니고 저도 가볍게는 부를수 있는데 이라온님같은 부드러운 느낌은 덜 살아서 말씀드리는겁니다. 기분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
1. 고음으로 갈수록 힘을 너무 주게 되면 지쳐서 노래를 부르지 못하는 상황이 오거나, 소리가 너무 커질수가 있어서 성대가 버티지 못하는 상황이 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나가는 호흡량을 컨트롤할 수 있을만큼의 힘만 주면 됩니다!! 이 말이 조금 어려울수도 있긴 하지만 무작정 힘을 주면 안된다는 뜻입니다. 2. 괜찮습니다! 기분 나쁘지는 않구요! 이라온님은 기본적으로 미성을 가지고 계셔서 톤 자체가 높으신 것 같습니다. 반면에 저는.. 중저음 ~ 2옥라샾 정도가 가장 듣기 좋은 소리가 납니다.. 연습량차이, 음색차이 다 해당이 됩니다.. ㅠㅠ 일단 기본적으로 가볍게 부를 수 있으시면 괜찮게 부르고 계신겁니다. 더 부드러워 지려면 소리의 포인트를 머리꼭대기에 가진채로 노래를 해야합니다..
왜 안불러줘요... 저도 2절 거기까진 한다구요 ㅠㅠ
와!!!!!!!!!!!!!!!!! 벌스파트 진짜 도움 많이 되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한번 해볼게요. 개미 눈꼽만큼이라도 조금 더 낫게 들릴 수 있을 것 같아요. ㅋㅋ
네!! 화이팅입니다!
믿고본다 진짜
팬이 생긴 느낌이네요..! 감사합니다 ㅋㅋㅋ
1절까진 불러지는데 2절은 숨차서 삑사리납니다 숨안차는방법좀ㅜ
초보자들이 이노랠 어떻게 불러ㅜ
고급과정 아닌가
믹스보이스 안되면 못부름ㅜ
가성을 진성처럼 내려면 어떻게 하나요..
어떻게 고음과 가성하는데 후드가 안움직일수있는지. 이해가안가요.. 바람기억 허밍할때도 최고음에선 목젓이 입안을 뚫고 나갈것처럼 위로올라가는데 도대체 어떻게하는건지
그 고음이 나올때 중간이 없다고 해야되나
고음이 막 올라가는데 중간음이랑 고음 사이의 중간음이 안되요..
음 그 가성이 목뒤에서 머리로 올라가는 느낌인데 고음도 똑같이 목뒤에서 올라가는 느낌으로 해요
중간이 안되는건 고음이 가성인겁니다
고음할때 여드름 터질수도있나요?!
ㅋㅋ
죄송한 말씀이면서도 좋은 말씀 드리자면 이거 살짝 장난식으로 보일 수도 있는데 까보면 진짜 중요한 내용들임ㅋㅋㅋ
가장중요한거
1.목소리
아.... 그건... ㅠㅠㅠ
ㅗㅗㅗㅗㅗㅗㅗㅗ호ㅗㅗㅗㅗㅗㅗ
2.음 뭔가 드립을 생각 해내야되는데..
3.어케알았징.?
딴사람은 후두내리라는데 ㅈㄴ헷갈리네
후두 내리라는 이유가 후두가 많이 올라가면 목에 힘이 들어가서 고음을 내기가 힘들어져서 그래요 그렇다고 억지로 후두 이빠이 내려서 부르면 이상한 소리가 나겠죠?
질문1. 고음(특히 2절~3절 헬고음)으로 갈수록 배에 힘을 더 주는게 맞나요?
2. 선생님 소리내시는거보면 가볍게는 부르시는데 이라온님처럼 따뜻하고 부드럽지는 않은것 같은데 연습량차이인가요?아니면 음색차이인가요?창법차이인가요?선생님을 까내리는것이 아니고 저도 가볍게는 부를수 있는데 이라온님같은 부드러운 느낌은 덜 살아서 말씀드리는겁니다. 기분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
1. 고음으로 갈수록 힘을 너무 주게 되면 지쳐서 노래를 부르지 못하는 상황이 오거나, 소리가 너무 커질수가 있어서 성대가 버티지 못하는 상황이 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나가는 호흡량을 컨트롤할 수 있을만큼의 힘만 주면 됩니다!! 이 말이 조금 어려울수도 있긴 하지만 무작정 힘을 주면 안된다는 뜻입니다.
2. 괜찮습니다! 기분 나쁘지는 않구요! 이라온님은 기본적으로 미성을 가지고 계셔서 톤 자체가 높으신 것 같습니다. 반면에 저는.. 중저음 ~ 2옥라샾 정도가 가장 듣기 좋은 소리가 납니다..
연습량차이, 음색차이 다 해당이 됩니다.. ㅠㅠ
일단 기본적으로 가볍게 부를 수 있으시면 괜찮게 부르고 계신겁니다. 더 부드러워 지려면 소리의 포인트를 머리꼭대기에 가진채로 노래를 해야합니다..
하나 더 추가를 해드리자면 성대접촉률은 훈련을 할 수록 더 발전하게 돼있습니다. 라온님의 노래를 들어보면 긴장감이나 외부근육의 사용 없이 앞으로 쭈우욱 내는대로 소리가 선명히 나오죠
비밀은 아주 얇은 접촉률+장시간 압도적인 훈련으로 인한 선명도 입니다ㅎㅎ
@@신우빈-z2c 성대얇게 유지하기가 쉽지않네요...쉽게불러서 힘만빼면 쉽게부를 수있을줄 알았는데 이라온님만큼의 부드러움을 가지려니까 성대를 더 얇게해야해서 쉽지않네요...가수는 아무나하는게 아닌것 같아요...
@@어흥-p9r중요한건 얇은접촉을 할때 흔들린다고 더 힘주거나 억지로 흔들림을 방지해선 안돼요 그냥 흔들리는대로 놔둬야만 해요 그상태로 계속 트레이닝을 해주면 언젠가 안흔들리게 될거에요ㅎㅎ
믿겠습니다
저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마음이 말하는 행복 후렴 어떻게해요??
노래방가서 마이크만 잡으면 잘되던 고음도 갑자기 전혀 안됩니다 ㅠㅠ 어떻게 하죠?
기본적으로 내가 내는 소리가 들리다보니 낯설어서 그렇습니다.
평소에 내던 소리 느낌을 잘 기억하시고 노래방에서도 그 느낌을 유지하시려고 해야해요.
마이크를 잡았다고해서 텐션이 바뀌시는 분들이 꽤 있더라구요!
부르는 중간에 마이크를 대보셈
배쪽에 힘을주고 고음을 시도해보는데...
고음을 낼때 약간 소리가 막힌다 해야되나? 힘이 없고 뭔가 막히는듯한데.... 이거 어떻게 해야되나요.... 목에 힘이 안빠진건가요?
너무 배쪽에만 힘을줘서 그런걸수도 있습니다!
물론 배에 힘은 들어가야하지만 본인한테 맞는 적절한 힘 이상으로 들어가면 힘들고 소리가 막힐 수 있거든요.
또, 힘이 없다는건 노래하실 때 소리위주로 내셔야하는데 숨이 너무 밖으로 빠져서 그런걸수도 있습니다.
@@JaeHo_Chuchu 넵
근데 2절은 진짜 힘들더라구요ㅠ
사실 2절은 좀 넘사벽이긴 하죠.. ㅠㅠ
지지합니다
감사합니다!
잘 봤습니다! 웃으면서 하라는 것은 감정이입 때문인가요?
감사합니다! 웃으면서 부르는게 감정이입 보다는 광대를 들어줌으로써 비강공명이 열리게끔 도와주는 역할입니다!!
네네 다 알겟다고요 방법은 다 알겟어요 근대 소리가 그렇게 안나온다고요ㅋㅋㄱㄲㄱㄱㅋㅋㅋㅋㅋㅋㅋㄱㅋㅋ
혹시 마크툽님이 오빛너에서 내는 초고음 어떻게 내는지 알수있을까요?
진짜로 이걸 강의라고 올린검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