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속보에서 중요한것은 물론 잘 일어나는것인데요. 이때 허벅지가 장축을 기준으로 볼때 회내전(pronation)되어야 자동적으로 말의 옆구리를 잘 감싸게되고 안정이 됩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는게 아니고 다리를 길게 내리는것이 되어야 합니다. 앞꿈치를 모으거나 뒷꿈치를 벌리면 서 길게 다리를 내리면 비복근이 옆구리를 밀착하고 눌러게 되는데 이것이 추진역할을 합니다. 그런후 앉아보면 자동으로 비복근이 더 작동하게됩니다. 일부러 뒷꿈치로 차는 리듬이 안나오고 비복근이 말을 감싸지게 됩니다. 그게 자동적으로 나와야지 박차를 의도적으로 넣으려면 그 만큼 힘이 더 듭니다. 아마 코치도 이런 설명을 하려고 하는것 같은데 좀더 원리를 설명해 주면 이해가 빠를것 같습니다.
쉬운듯 어려운게 . . . 바로 이것. 올바른 포지션과 경속보. . . .굿 레슨입니다.~~~
경속보에서 중요한것은 물론 잘 일어나는것인데요.
이때 허벅지가 장축을 기준으로 볼때 회내전(pronation)되어야 자동적으로 말의 옆구리를 잘 감싸게되고 안정이 됩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는게 아니고 다리를 길게 내리는것이 되어야 합니다.
앞꿈치를 모으거나 뒷꿈치를 벌리면 서
길게 다리를 내리면 비복근이 옆구리를 밀착하고 눌러게 되는데 이것이 추진역할을 합니다.
그런후 앉아보면 자동으로 비복근이 더 작동하게됩니다.
일부러 뒷꿈치로 차는 리듬이 안나오고 비복근이 말을 감싸지게 됩니다.
그게 자동적으로 나와야지 박차를 의도적으로 넣으려면 그 만큼 힘이 더 듭니다.
아마 코치도 이런 설명을 하려고 하는것 같은데 좀더 원리를 설명해 주면 이해가 빠를것 같습니다.
다리부조의 해부학은 네이버카페 전상균의 승마교실로 가보시면 기초마장마술부분에 설명이 잘 나옵니다
열심히 노력하시는모습이 너무 보기좋네요.더욱더 발전되시길 기대하면서 화이팅 하세요
저도잘안되는 포지션이라 코치님설명이 도움많이 되었습니다^^
저도 오늘 경속보 처음 하고 코어 탈탈 털리고 왔는데, 안정된 자세와 넘치는 체력 부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