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 사격이 정확해지려면 전포반의 능력이 중요한게 아니다 측지병의 정확한 층량과 사격지휘소의 정확한 계산과 적시에 사격명령 그리고 장약 사용 포탄종류 신관종류를 그때그때마다 잘선택해서 사격명령을 내려야 하면 이러한 사격명령이 포반에까지 정확히 전달될 통신체계가 발달되어야 한다 포병에서 제일중요한게 통신이라 할만큼 통신이 원할하지 못하면 포반에서는 정말 눈감고 아무곳이나 마구 쏘아될 수 밖에 없다 통신이 자주 끊기면 포병은 사격을 할 수가 없다 거리에 따를 장약양을 정확히 사용하는 노하우는 쉽게 쌓이는게 아니다
첨 불편한 진실이, 한쪽에선 전쟁이나서 부숴져야 다른쪽에서는 돈을 벌고 경제 개발을 할수 있다는 겁니다. 2차대전으로 유럽이 부숴지는 동안 미국은 돈을 벌었고 한국이 6.25로 부숴지는 동안 일본은 돈을벌었고 우리도 베트남을 통해서 경제 개발을 했죠. 요즘은 전쟁터에 가지도 않고 돈을 벌고 있고요.
이시절이 진짜 한국군 리즈시절임.. 6.25 전쟁 시절 대부분의 군장성들이 30~40대 였기 때문에 전쟁 경험 풍부한 지휘관들이 엄청 많았음.. 그리고 그당시 남자들은 진짜 상남자들 중에 상남자들이라서 남성미가 넘치던 시절이었지. 저당시의 군인들과 지금 한국군의 장비가 결합된다면 한국군은 미국의 최고의 우방국이 되었을 거임.
@@dong-heonkang5896 ㅎㅎ 저는 포병병과출신으로 105미리 곡사포대대에서 포반장.전포대선임하사관 직책을 군생활의 대부분을 근무했습니다. 제가 반고정탄.분리장전탄을 구분못하는것 같습니까? 고정탄은 탄두와 장약이 일체형으로 나온 탄약으로 소총탄 같은것이며 반고정탄은 출고시 탄두와 장약이 담긴 약협(탄피+뇌관)이 분리되어 있다 사격전 필요장약만 남기고 탄두와 결합하여 사격후 약협만 남는 방식이고 155미리 이상은 탄두와 장약 뇌관이 따로 분리되어 보관하다 사격임무시 탄두와 장약 뇌관을 따로따로 장전하는 방식의 분리장전탄입니다. 155미리 포병출신이시라고요?
@@dong-heonkang5896 ㅎㅎ 저는 포병병과 하사관으로 105미리 곡사포대대에서 9년여의 군생활 대부분을 포반장.전포대선임하사관으로 전포대에서 근무한 사람입니다. 제가 반고정탄과 분리장전탄 이런걸 구분못할까요. 영상 08:36경 탄두 장약이 일체형이라는 내용이 잘못된내용입니다. m2계열 105미리 곡사포 포탄은 출고시 탄두와 추진장약을 담은 뇌관을 포함한 약협(탄피)이 분리되어 동일한 탄통에 보관하다 사격시 필요장약만 약협에 남기고 탄두와 결합해 사격후 탄피가 배출되는 반고정탄입니다. 155미리 곡사포는 탄두 장약 뇌관이 따로 분리되어 보관하다 사격시 탄두 장약 뇌관을 따로 장전하는 분리장전탄입니다. 그래서 155미리 곡사포는 탄두.장약통.뇌관통을 따로 적재되죠. 전차탄 소총탄 이런 탄들 처럼 탄피안에 장약이 있고 탄피에 탄두가 결합되어 고정된 상태로 사격후 탄피만 배출되는것이 고정탄입니다.
채명신 장군 그분이 미군도 사망자를 전장에 놔둘 당시 반드시 한국군 사망자를 꼭 데리고 오도록 교리로 실시하셨고 국립묘지 장군들 묘역이 아닌 월남 파병묘역에 부하들 곁으로 가신 참군인
참된군인 초석이되길 ---------- 염원합니다.
포 사격이 정확해지려면 전포반의 능력이 중요한게 아니다
측지병의 정확한 층량과 사격지휘소의 정확한 계산과 적시에 사격명령 그리고 장약 사용 포탄종류 신관종류를 그때그때마다 잘선택해서 사격명령을 내려야 하면 이러한 사격명령이 포반에까지 정확히 전달될 통신체계가 발달되어야 한다
포병에서 제일중요한게 통신이라 할만큼 통신이 원할하지 못하면 포반에서는 정말 눈감고 아무곳이나 마구 쏘아될 수 밖에 없다
통신이 자주 끊기면 포병은 사격을 할 수가 없다
거리에 따를 장약양을 정확히 사용하는 노하우는 쉽게 쌓이는게 아니다
채명신 장군은 한국 전쟁때 북한에 투입되어서 유격 활동했던 부대의 지휘관 출신이기에 게릴라의 심리를 너무 잘 아는 장군이였죠.
초기 해병대 청룡부대가 갈 때 육군의 155mm포병부대가 함께 파병을 갔습니다.
우리 국군 선배님들의 숭고한 희생으로 오늘날 우리가 이만큼 잘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인장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ㅣ❤❤❤❤.
지금대한민국이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나폴레옹의 전설적인 전쟁승리와
이순신 장군의 23전 23승의 비결 중 하나가
적을 압도하는 포병화력이었습니다.
그 부분은
저 때도 똑같은 것 같습니다.
첨 불편한 진실이, 한쪽에선 전쟁이나서 부숴져야 다른쪽에서는 돈을 벌고 경제 개발을 할수 있다는 겁니다. 2차대전으로 유럽이 부숴지는 동안 미국은 돈을 벌었고 한국이 6.25로 부숴지는 동안 일본은 돈을벌었고 우리도 베트남을 통해서 경제 개발을 했죠. 요즘은 전쟁터에 가지도 않고 돈을 벌고 있고요.
요즘은 러•우전쟁 때문에 한국무기가 폴란드 등에 많이 팔려서 큰 돈을 벌고 있습니다.
이시절이 진짜 한국군 리즈시절임..
6.25 전쟁 시절 대부분의 군장성들이 30~40대 였기 때문에 전쟁 경험 풍부한 지휘관들이 엄청 많았음..
그리고 그당시 남자들은 진짜 상남자들 중에 상남자들이라서 남성미가 넘치던 시절이었지.
저당시의 군인들과 지금 한국군의 장비가 결합된다면 한국군은 미국의 최고의 우방국이 되었을 거임.
영상에 소개되신 한광덕 중위님은
제가 군생활 할 때 사단장으로
보임되셨습니다.
정말 대단하신 분 같습니다.
내가 80년대 중반에 포병이었는데, 직접 월남에 파병갔다왔던 인사계로부터 들은 일이 있는데, 밤새도록 요란사격을 했다더라.
베트남전쟁 한국 🇰🇷 군 포병부대
잘 배우고 갑니다
건설 물류 병참분야에서 한진등 민간기업이 달러를 벌어들였고, 미군과 혈맹관계가 되었으며, 미국으로부터 참전비용을 받아 카이스트를 설립했다.
멋진 무기박물관..❤
1990년 포병 근무한 사람인데, 70년대와 하나도 다른 거 없었다. 똥포 열악한 장비 보급...
꼴깝을 떨고 자빠졌네
고문관 주제에 헛소리 주절대고 자빠졌네
90년대만 해도 국가경제가 모든 군장비를 교체할만큼 부유하지 않아서 그래요 2000년 초반은 되야 군장비 개선을 할수 있었죠
지금 '그' 똥포에 바퀴를 달아서 우려먹고 있는중이죠...
거기다가 재수없게 90년대에 IMF경제위기 터져서 국군의 질이 더 떨어졌고
11사 53포 출신입니다
둑코혈전이라는 영화를 본 적이 있는데 지금은 원본은 커녕 사본도 없는 모양입니다.
나중에 안 일이지만, 엠망총과 연발총 BAR를 갈기던 모습이 눈에 선하네요.
전쟁처럼 재미있는 것이 없죠.
맹호 기갑연대 11중대의 풀레이쿠 두코혈전은 미군 부대에 지원 가는 중대의 중대장이 보직 부임 받자마자 가는 상황에서도 엄청나게 잘싸웠지만 전사하였읍니딘
@@마이클손-c2u 나중에 위 워 솔저스 라는 이아 드랑 전투의 미군기록을 읽어보면, 캄보디아 접경의 호치민 루트를 차단하기 위해 한국군을 두코에 작전 배치하고 101사단 1개대대로 공중강습을 실시했다고 해요.
고딩 때 반공일날 혼자 극장에 가서 봤습니다.
9명잡는데비행기까지😊
섬멸후 분리라니,
포병 탄약수 아재들 내추럴 근육 보소 ㅋ
탄두 장약이 일체형이라니?
탄두와 장약을담은약협이 분리되어 보관되어 있고 사격시 필요장약만 사용해서 탄두와 약협과 결합해서 사격하는 반고정탄입니다.
저는 155미리 포병입니다.
님께서 말씀하신 것은 155미리
포탄과 같은 경우이고
105미리 포탄은 영상 내용이 옳습니다.
@@dong-heonkang5896 ㅎㅎ
저는 포병병과출신으로 105미리 곡사포대대에서 포반장.전포대선임하사관 직책을 군생활의 대부분을 근무했습니다.
제가 반고정탄.분리장전탄을 구분못하는것 같습니까?
고정탄은 탄두와 장약이 일체형으로 나온 탄약으로 소총탄 같은것이며
반고정탄은 출고시 탄두와 장약이 담긴 약협(탄피+뇌관)이 분리되어 있다 사격전 필요장약만 남기고 탄두와 결합하여 사격후 약협만 남는 방식이고
155미리 이상은 탄두와 장약 뇌관이 따로 분리되어 보관하다 사격임무시 탄두와 장약 뇌관을 따로따로 장전하는 방식의 분리장전탄입니다.
155미리 포병출신이시라고요?
@@dong-heonkang5896
ㅎㅎ
저는 포병병과 하사관으로 105미리 곡사포대대에서 9년여의 군생활 대부분을 포반장.전포대선임하사관으로 전포대에서 근무한 사람입니다.
제가 반고정탄과 분리장전탄 이런걸 구분못할까요.
영상 08:36경 탄두 장약이 일체형이라는 내용이 잘못된내용입니다.
m2계열 105미리 곡사포 포탄은
출고시 탄두와 추진장약을 담은 뇌관을 포함한 약협(탄피)이 분리되어 동일한 탄통에 보관하다 사격시 필요장약만 약협에 남기고 탄두와 결합해 사격후 탄피가 배출되는 반고정탄입니다.
155미리 곡사포는 탄두 장약 뇌관이 따로 분리되어 보관하다 사격시 탄두 장약 뇌관을 따로 장전하는 분리장전탄입니다.
그래서 155미리 곡사포는 탄두.장약통.뇌관통을 따로 적재되죠.
전차탄 소총탄 이런 탄들 처럼 탄피안에 장약이 있고 탄피에 탄두가 결합되어 고정된 상태로 사격후 탄피만 배출되는것이 고정탄입니다.
105미리도 장약 분리가 맞습니다. 90년대 105미리 똥포 출신. 그때 사용하던 포가 2차대전 생산된 미군 포
@@S.J.Lee8759맞아요. 저도 포반장 105
똥포라도 사용하려면 포탄이라도 맘껏 쏠수 있어야지.. 똥포를 벗어나지...
포병 ㅗㅜㅑ
랩탄 슈퍼8호
2배속으로 돌려봐도 느리네 ...나레이션이 너무 느려 짜증
태권도 교관은 도대체 왜보낸거야?
현지주민들과 가까워 지기위한 민간교류
한국전쟁때나 베트남전쟁때나 진짜 개판이구나 국민방위군... 지금도 개판일텐데 그러니까 건군이래로 항상 개판이구나
한국이 그렇지 끝까지 ㅁ뭘하는게 없지.
아니 AI로 대사 읽냐...?
그럼 안돼요?
AI인지 아닌지는 모르겠는데 그럼 안되냐?
한국군 ㅈㄹ ㅁㄴ했네.
황군잔당들이다
일본 욕했으니 신고할게요 경찰서에서 봅시다
@@user-sd8fe8ij7l 이ㅅㄲ 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