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 어른도 초면이라 초장이신가? 껄껄껄…. 옛날엔 회 자체를 잘 못먹었고(위생과 유통덕에) 신선한 생선이 유통되면서 고추장에 식초를 섞어서 초고추장을 만들어 먹던게 줄어들어 초장이 된거죠. 의외로 냄새잡는다고 레몬을 회에 뿌리시는 분이 많은데 단백질이랑 만나면 희게 굳어버려 식감이 떨어지니 찍어먹는 장에 뿌려 드시는게 좋습니다. 의외로 초장을 만들때 레몬즙도 들어갑니다. 와사비도 초밥집같은곳이 많이 등장하면서 추가된 재료인데 생와사비는 보급된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고 초밥의 일종의 킥으로 들어가던걸 더 첨가해 먹으라고 편하게 간장 옆에 덜어둔걸 아무생각없이 간장과 섞어먹기 시작해서 그런것이고 겨자소스같은 와사비소스가 간장과 어우러지게 나온 소스입니다. 생와사비를 간장에 푸는걸 보면 ‘음?’ 하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그런데, 자기가 먹어보고 맛있는대로 드시면 되는걸 왜? ‘먹을 줄 모르네!‘ 를 시전하는지 모르겠어요. 그나저나 이게 주 내용은 아닌거 같은데…. 왜? 뭐? 어쩌라고?…
정면돌파가아니라 그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계란 프라이에 소금간 안하고 초장 발라먹음."
왜 장인어른이 된거지? 한결이랑 결혼 안할겅데 ㅠㅠ
정면돌파는 무슨 상습무례잖앜ㅋㅋㅋㅋㅋ
한국에서는 초장이 맞고 일본에서 들어온 초밥이 간장에 찍어 먹다 보니 회도 간장에 찍어 먹게 된거지
간장 한입 먹었다가 초장 한 입 먹고 막장까지 캬
소고기를 쌈장에 찍어먹는급..
장인 어른도 초면이라 초장이신가? 껄껄껄….
옛날엔 회 자체를 잘 못먹었고(위생과 유통덕에) 신선한 생선이 유통되면서 고추장에 식초를 섞어서 초고추장을 만들어 먹던게 줄어들어 초장이 된거죠.
의외로 냄새잡는다고 레몬을 회에 뿌리시는 분이 많은데 단백질이랑 만나면 희게 굳어버려 식감이 떨어지니 찍어먹는 장에 뿌려 드시는게 좋습니다.
의외로 초장을 만들때 레몬즙도 들어갑니다.
와사비도 초밥집같은곳이 많이 등장하면서 추가된 재료인데 생와사비는 보급된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고 초밥의 일종의 킥으로 들어가던걸 더 첨가해 먹으라고 편하게 간장 옆에 덜어둔걸 아무생각없이 간장과 섞어먹기 시작해서 그런것이고 겨자소스같은 와사비소스가 간장과 어우러지게 나온 소스입니다.
생와사비를 간장에 푸는걸 보면 ‘음?’ 하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그런데, 자기가 먹어보고 맛있는대로 드시면 되는걸 왜? ‘먹을 줄 모르네!‘ 를 시전하는지 모르겠어요.
그나저나 이게 주 내용은 아닌거 같은데….
왜? 뭐? 어쩌라고?…
막장 쌈장은 뭐냐 대체
함 츄라이 맛있음 상추에 싸서 ㄱㄱ
어릴때는 초장이었는데 크고 나니까 간장파 됐음. 초장도 나쁘지는 않지만 감칠맛이 묻혀버림.
반반충으로써
간장은 초밥에 먹고
일반회 먹으면 초장으로 찍어먹다가 회+밥+야채+초장 +참기름이면 존맛탱 회덮밥 해먹는편
안찍어 먹는거도 나쁘지 않음ㅇㅇ
탈룰라 시전한거 흠칫도 아니고 노빠꾸로 정면돌파 하네 ㅋㅋㅋㅋㅋㅋ
채팅 폰트도 또렷하면 좋겠다
장인어른 저는 초장에 회를 찍어서 먹는 것보다 한결님이 맛있게 회를 먹는 모습을 보는걸 더 좋아합니다. 하핫 장인어른 사랑합니다♥
귀여워
축구공 던지는건 뭐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별풍선 모션임
난 단맛 싫어해서 와사비 간장이나 참기름, 다진 마늘, 다진 고추 들어간 된장에 주로 찍어먹는듯
뭐야 나만 간장+와사비였어?? 초장은 너무 달던데…
막장.
그래도 회는 간장이다.
쌈장도 맛있긴한데
와사비
장인어른 죄송한데 초장에바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