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를 억지로 낮추라고 강조하는 것은 전통적 테니스 레슨의 가장 잘못된 가르침입니다. 뭐든 자연스러운 것이 좋은 자세입니다. 조코비치나 페더러 발리 연습 영상을 보면 자세를 의식적으로 낮추지 않으며 게임시 필요할때만 자연스레 낮춥니다 현대의 발리는 라켓을 오픈한 상태에서 슬라이스 스핀을 넣는 것입니다. 현대의 스트로크는 모두 스핀이 많이 걸려 있으므로 슬라이스로 역스핀을 걸지 않으면 발리로 넘길 수 없는데 발리 교습법이 도제식으로 내려오다 보니 스핀을 가르치지 않고 플랫 시대의 미는 발리만 가르치니 복잡하고 어려운 것입니다. 결국 운동 센스가 있는 사람들만 스스로 슬라이스를 터득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리고 최대한 공을 기다려서 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보자는 공을 앞에서 치라는 코치의 요구 때문에 스핀이 강한 공을 제대로 맞추지 못합니다. 스핀이 많은 공을 발리하려면 최대한 공을 기다려서 슬라이스 역스핀을 넣어야 합니다. 이렇게 가르치면 초보자도 금방 발리 실력이 늘게 됩니다. 스핀을 가르치면 공에 대한 라켓의 접촉이 늘어 감각도 좋아집니다.
00:00 intro
02:00 2step volley
02:50 Split step
04:06 Timing
04:58 Training
항상 잘보고있어요~
감사합니다!!
한국 동호인만 복식을 많이 합니다.
너무 좋은내용입니다~ 하지만 영상처럼 마지막 훈련 하실땐 꼭 카프슬리브 하시거나 몸 많이 푸시고 하시는것 추천이요~^^ 저렇게 갑작스러운 방향전환 많은 훈련시 카프 터집니다ㅠㅠ저 그래서 한달 쉬었거등요ㅠㅠㅠ
정말... 꼭 필요한 훈련이긴한데 몸에 무리가 많이가는 동작인것같습니다 ㅠㅠ 공감 감사합니다:)
자세를 억지로 낮추라고 강조하는 것은 전통적 테니스 레슨의 가장 잘못된 가르침입니다.
뭐든 자연스러운 것이 좋은 자세입니다.
조코비치나 페더러 발리 연습 영상을 보면 자세를 의식적으로 낮추지 않으며 게임시 필요할때만 자연스레 낮춥니다
현대의 발리는 라켓을 오픈한 상태에서 슬라이스 스핀을 넣는 것입니다.
현대의 스트로크는 모두 스핀이 많이 걸려 있으므로 슬라이스로 역스핀을 걸지 않으면 발리로 넘길 수 없는데 발리 교습법이 도제식으로 내려오다 보니 스핀을 가르치지 않고 플랫 시대의 미는 발리만 가르치니 복잡하고 어려운 것입니다.
결국 운동 센스가 있는 사람들만 스스로 슬라이스를 터득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리고 최대한 공을 기다려서 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보자는 공을 앞에서 치라는 코치의 요구 때문에 스핀이 강한 공을 제대로 맞추지 못합니다. 스핀이 많은 공을 발리하려면 최대한 공을 기다려서 슬라이스 역스핀을 넣어야 합니다.
이렇게 가르치면 초보자도 금방 발리 실력이 늘게 됩니다. 스핀을 가르치면 공에 대한 라켓의 접촉이 늘어 감각도 좋아집니다.
공의 스핀성을 이해하고 그게 눈에 보이는 순간, 어떻게 면을 갖다대야할지 보이는 것같습니다. 매우 공감합니다... 이러한 접촉을통해 면을 대는 감각이 좋아질수밖에없겠네요. 좋은 답글 감사합니다 :)
형님 목사님보다 체계적입니다ㅎㅎㅎㅎㅎ
어서 페어한번가시져🤓
결국 자세 낮추기로 귀결되는 내용들이네요 첨엔 잘 하다가 힘들면 자꾸 일어서고 스텝도 안 밟는게 동호인들 국룰ㅋㅋㅋㅋ
힘들면 자세 못낮추겠다는 것... 너무 공감입니다... 저희 동호인도 단련을 해나가야할듯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