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 기준 일반주행시 봄-가을 450km 겨울 350km. 400급 카라반 견인시 봄가을 250km 겨울 200km 정도 주행 가능합니다. 충전은 20프로 남았을때 충전하는걸 기준으로 고속도로 급속충전시 20분전후. 가정용 완속으로는 12-15시간 걸리구요. 하루 100키로 정도 운행하면 퇴근해서 충전해도 충분하구요. 집에 충전기가 없어도 한달 2,000km 운행한다 치면 관공서 급속충전기로 일주일에 한두번정도 충전하면서 타실 수 있습니다. 캠핑 좋아하는 분들이 구독하는 채널이니 노지캠핑 위주로 설명드리면. 100프로 만충 상태로 카라반 매달고 200km정도 떨어진 노지까지 이동. 이동후에 정박하고 견인차만 갖고 근처 충전소에서 30분 충전해 오면 80%까지 채워올 수 있습니다. 영상에 소개된 v2l 기능으로 카라반과 연결하면 한전인입 처럼 쓸 수 있는데 에어컨이랑 인덕션, 전자레인지 틀어도 하루 30% 정도 소모됩니다. 전기로는 20KWh 정도 되구요. 겨울에 전기히터까지 틀면 35KWh (50%) 정도 소모됩니다. 일부러 작정하고 쓸때가 저렇고 극동계나 극하계는 어차피 캠핑도 쉬는 경우가 많고, 캠핑지가 대부분 물가라 시원한걸 감안하면 하루 20% 정도만 사용하게 되죠. 실컷 놀고 복귀하는날 아침에 아빠만 일찍 일어나서 충전해 돌아오는 패턴으로 캠핑하니 별 스트레스가 없더라구요. 2박3일 출정하고 돌아오면 대략 충전비용 톨비 다 합쳐도 5만원이 넘지 않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극강의 가성비죠^^ 카라반 출고 전에는 차박도킹텐트로 캠핑 갔었는데 도킹으로 가볍게 다니시면 왕복 200km 정도는 충전없이 갔다올 수 있습니다. 단점아닌 단점. 충전은 고속도로나 급속충전 가능한 곳에서 쉬엄쉬엄 하면 되는데 애들 데리고 가면 충전소 전기 충전비는 1만원인데 반해 간식비를 2만원씩 쓰기 때문에 들어가는 돈은 비슷합니다 ㅋ 게다가 전기캠핑 하면 연료비 아낄거 같은데 전기차 캠핑하면서 오히려 화목난로. 팰릿난로. 가스램프나 칸델라 랜턴을 자꾸 사게 되더라구요. ㅠ ㅠ 리비안이나(내 주식 ㅜ ㅜ) 포드 트럭 나오면 무조건 1차로 구매할 예정이고. 현대에서 더블캡 전기차가 출시된다 해도 구매할 생각이 있습니다.
좋은거 많이 하고 다니시네유~~
ㅋㅋㅋㅋㅋ 재미나게 다니고 있어요
@@camping_pie 저도 좀 껴줘요ㅋㅋㅋ
물위에 전기 서핑 해보고 싶네요 . 와우 파도타기보다 재미나보여요 쉽고
네~~ 전기 서핑 강추요~~ 너무 재미지게 놀았네요~ 생각보다 쉽다는게 좋고
아이도 함께 할수 있어서 더 좋더라구요
아이오닉5 기준 일반주행시 봄-가을 450km 겨울 350km. 400급 카라반 견인시 봄가을 250km 겨울 200km 정도 주행 가능합니다.
충전은 20프로 남았을때 충전하는걸 기준으로 고속도로 급속충전시 20분전후. 가정용 완속으로는 12-15시간 걸리구요.
하루 100키로 정도 운행하면 퇴근해서 충전해도 충분하구요.
집에 충전기가 없어도 한달 2,000km 운행한다 치면 관공서 급속충전기로 일주일에 한두번정도 충전하면서 타실 수 있습니다.
캠핑 좋아하는 분들이 구독하는 채널이니 노지캠핑 위주로 설명드리면.
100프로 만충 상태로 카라반 매달고 200km정도 떨어진 노지까지 이동.
이동후에 정박하고 견인차만 갖고 근처 충전소에서 30분 충전해 오면 80%까지 채워올 수 있습니다.
영상에 소개된 v2l 기능으로 카라반과 연결하면 한전인입 처럼 쓸 수 있는데 에어컨이랑 인덕션, 전자레인지 틀어도 하루 30% 정도 소모됩니다. 전기로는 20KWh 정도 되구요. 겨울에 전기히터까지 틀면 35KWh (50%) 정도 소모됩니다.
일부러 작정하고 쓸때가 저렇고 극동계나 극하계는 어차피 캠핑도 쉬는 경우가 많고, 캠핑지가 대부분 물가라 시원한걸 감안하면 하루 20% 정도만 사용하게 되죠. 실컷 놀고 복귀하는날 아침에 아빠만 일찍 일어나서 충전해 돌아오는 패턴으로 캠핑하니 별 스트레스가 없더라구요.
2박3일 출정하고 돌아오면 대략 충전비용 톨비 다 합쳐도 5만원이 넘지 않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극강의 가성비죠^^
카라반 출고 전에는 차박도킹텐트로 캠핑 갔었는데 도킹으로 가볍게 다니시면 왕복 200km 정도는 충전없이 갔다올 수 있습니다.
단점아닌 단점.
충전은 고속도로나 급속충전 가능한 곳에서 쉬엄쉬엄 하면 되는데 애들 데리고 가면 충전소 전기 충전비는 1만원인데 반해 간식비를 2만원씩 쓰기 때문에 들어가는 돈은 비슷합니다 ㅋ
게다가 전기캠핑 하면 연료비 아낄거 같은데 전기차 캠핑하면서 오히려 화목난로. 팰릿난로. 가스램프나 칸델라 랜턴을 자꾸 사게 되더라구요. ㅠ ㅠ
리비안이나(내 주식 ㅜ ㅜ) 포드 트럭 나오면 무조건 1차로 구매할 예정이고. 현대에서 더블캡 전기차가 출시된다 해도 구매할 생각이 있습니다.
와~~~ 조강사님~~ 전기차 타시고 계셨구나~~ 도움 되는 댓글 감솨합니다~
초고용량 파워뱅크에 바퀴랑 핸들이 달려있고 그 안에서 차박 캠핑이 가능하네요 - 아이오닉👍
네~~ 메리트가 확실한 아이오닉 이였어요~~
거기 위치가 어디에요?
여긴 마곡 유원지 였습니다~
충전시 전력량과 충전시간 배터리 용량 사용시간이 궁금하네요~^^
충전 시간은 40분 정도보고 다니시더라구요~
캠핑때 배터리 사용은 신경도 안쓸정도로 용량 대비 미비한 부분이고
주로 주행 (전비)를 400km정도로 보시더라구요
@@camping_pie 땡기네....ㅋㅋ
어딜가야 모터 서핑탈수있나요 ? 연락처라도...
화면 상단에 연락처 있어요~
010-5540-2227 입니다~^^
@@camping_pie 넵 찾았습니다
영상 잘 봤어요
고마워요~~~
영상 좋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