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글리쉬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안내 옹글리쉬가 진행하는 각종 행사 및 프로그램에 대한 공지와 더불어 대학입시 관련 각종 정보 등에 대해 학부모 및 학생들과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단톡방을 개설하였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단, 개별적인 질문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지 않는다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사전에 허가되지 않은 타학원, 기관 등의 광고에 대해서는 무조건 삭제 처리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오픈채팅] 옹글리쉬#특례입시의 모든 것 참여 코드 : onglish open.kakao.com/o/gDl58OXg
한양대의 경우 서류 전형을 1단계, 2단계 나누어 실시하는데 1단계의 경우 성적 위주로 선발하기 때문에 당연히 공인 어학 성적까지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유리할 가능성이 높고, 이화여대의 경우 합격선 자체가 한양대보다 높지가 않기 때문에 이화여대를 지원하였을 때 합격 가능성이 더욱 높을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영상과 연관성은 떨어지지만 3특 조건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1. 해외에서 고1까지 교육과정을 맞추었는데 중3, 고1은 코로나로 인해 학교 자체에서 온라인 클라쓰로 전환하여 한국에 나와 온라인 클라쓰를 하였는데 이것이 사유로 인정되는지? 2. 해외에서 고1을 맞춘 후 한국 고등학교에서 또 다시 고1을 다녔습니다. 해외에서 고1, 한국에서 고1이 중복 되었는데 이것이 문제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일단 코비드19로 인하여 온라인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체류 기간 등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사유서와 함께 이를 입증하는 증빙 서류(보통의 경우 해당 학교장 발행)를 제출할 경우 이에 대해 인정이 될 수는 있기는 하나 학생의 경우 그 기간이 상당히 길다보니 개별 대학의 심사 결과에 따라 다를 가능성을 배제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국내의 고등학교에 신입학하여 고1을 처음부터 재학하였을 경우에는 해외 학교에서의 고1에 대해서는 해외 학교에서 이수한 것으로 인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해외고 졸업생의 경우 일반적으로 학생부종합전형 또는 특기자 전형 등 (물론 대학에 따라 논술 전형 등 지원 자격을 부여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으로 의예과에 지원하는 것이 가능하기는 하나 실질적으로 해외고 졸업생으로 의예과 신입생을 선발한 사례는 거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히려 동국대 (경주)의 경우 재외국민 특별전형으로 의예과 신입생을 모집하는 데 있어 수능 최저학력 기준(국어/수학/영어/과학 중 3과목 합 4이내)을 적용하고 있는데, 실제 해외에서 공부한 학생들 중 동국대가 요구하는 수능 최저학력 요구 조건을 충족한 수가 매우 적어 경쟁률이 매우 낮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옹글리쉬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안내
옹글리쉬가 진행하는 각종 행사 및 프로그램에 대한 공지와 더불어 대학입시 관련 각종 정보 등에 대해 학부모 및 학생들과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단톡방을 개설하였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단, 개별적인 질문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지 않는다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사전에 허가되지 않은 타학원, 기관 등의 광고에 대해서는 무조건 삭제 처리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오픈채팅]
옹글리쉬#특례입시의 모든 것
참여 코드 : onglish
open.kakao.com/o/gDl58OXg
안녕하세요! 매번 영상 감사드립니다! 혹시 질문 하나 드려도 될까요? 비영어권에 다니고 있는 학생인데 어학점수가 없지만 내신은 높은편입니다. 이럴경우 한양대와 이화여대 중에서 그나마 어디가 합격률이 높을까요? 이대는 어학성적을 많이 본다고 알려져있어서요...
한양대의 경우 서류 전형을 1단계, 2단계 나누어 실시하는데 1단계의 경우 성적 위주로 선발하기 때문에 당연히 공인 어학 성적까지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유리할 가능성이 높고,
이화여대의 경우 합격선 자체가 한양대보다 높지가 않기 때문에 이화여대를 지원하였을 때 합격 가능성이 더욱 높을 것입니다.
@@onglish그럼 혹시 이대랑 서강대 중에서도 이대가 합격률이 높을까요?
네 당연히 그럴 것이라고 봅니다.
안녕하세요! 영상과 연관성은 떨어지지만 3특 조건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1. 해외에서 고1까지 교육과정을 맞추었는데 중3, 고1은 코로나로 인해 학교 자체에서 온라인 클라쓰로 전환하여 한국에 나와 온라인 클라쓰를 하였는데 이것이 사유로 인정되는지? 2. 해외에서 고1을 맞춘 후 한국 고등학교에서 또 다시 고1을 다녔습니다. 해외에서 고1, 한국에서 고1이 중복 되었는데 이것이 문제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일단 코비드19로 인하여 온라인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체류 기간 등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사유서와 함께 이를 입증하는 증빙 서류(보통의 경우 해당 학교장 발행)를 제출할 경우 이에 대해 인정이 될 수는 있기는 하나 학생의 경우 그 기간이 상당히 길다보니 개별 대학의 심사 결과에 따라 다를 가능성을 배제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국내의 고등학교에 신입학하여 고1을 처음부터 재학하였을 경우에는 해외 학교에서의 고1에 대해서는 해외 학교에서 이수한 것으로 인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항상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해외고 수시로 한국에 갈 경우.. 저희는 수능 최저를 맞추려고 하는데요.
최저를 맞추어도 해외고 졸업자는 의대 입학이 어려울까요?
영상중에 해외고 수시로 입학 사례는 잘 없다고 하신것 같아서요
해외고 졸업생의 경우 일반적으로 학생부종합전형 또는 특기자 전형 등 (물론 대학에 따라 논술 전형 등 지원 자격을 부여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으로 의예과에 지원하는 것이 가능하기는 하나 실질적으로 해외고 졸업생으로 의예과 신입생을 선발한 사례는 거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히려 동국대 (경주)의 경우 재외국민 특별전형으로 의예과 신입생을 모집하는 데 있어 수능 최저학력 기준(국어/수학/영어/과학 중 3과목 합 4이내)을 적용하고 있는데, 실제 해외에서 공부한 학생들 중 동국대가 요구하는 수능 최저학력 요구 조건을 충족한 수가 매우 적어 경쟁률이 매우 낮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