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만나본 영어 선생님 중 최고의 선생님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선생님 영상 중 'man-to-man'을 가지고 공부하셨다는 영상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제 아들도 그 책을 가지고 공부했었는데 아직도 보관중이어서 종종 참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후 선생님은 대학에서 어떤 전공을 하셨기에 영어를 이렇게 깊이 이해하시고 가르치실까? 놀라울 따름입니다. 유튜브가 생긴 이래 유튜브 전문 영어 선생님들이 많이 계시고 나름대로 잘 가르치시고 계시지만 이렇게 원어민들의 늬앙스를 알기 쉽게 설명하시는 선생님의 실력과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명불허전입니다. 이 영상을 제 블로그에 퍼가서 제 블로그 이웃들에게도 '영어의 역사'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시길 빕니다.^^
영어가 독일어를 근본으로 만들어진 언어였군요 딱부러진 설명덕분에 영어의 발원지도 알게됐고 궁금증도 해소되니까 세상이 푸르게 변하고 마음도 상쾌합니다 무엇보다 그림을 예로들면서 설명해주는 전치사 from은 정말 압권입니다 구동사와 전치사가 무척 괴로웠는데 덕분에 이해가되고있어요 영어강의에 독보적인귀재 대한민국 누구와 견주어도 따라갈수없는 선생을 대한민국 영어강의에 최고봉으로 임명하겠어요ㅡ날로 더워지는 여름철 건강에 유의하시고 ㅡ즐거운 하루되세요
강사님 말씀이 정확한것이, 원래, 유럽은 헬라어가 중심언어였습니다. 즉 과거 그리스인들이 사용하던 언어였습니다. 그리스가 로마에 합병되고, 로마의 상류층들은 헬라어를 사용했고, 중하층들은 로마의 언어인 라틴어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다 헬라어가 사라지면서, 라틴어가 대세가 되었습니다. 세계사의 역사를 보면, 로마는 게르만족을 포함한 많은 이민족의 침입을 받고 쇄퇴하기 시작해서 분열하고 차츰 멸망하여 여러 나라로 나뉘게 됩니다. 여기서 게르만족이 사용하던 언어중에 현대에 독일어의 뿌리가 된 언어가 있습니다. 영어가 타 유럽의 언어와 많은 차이를 가집니다. 어휘라든가 문법이라든지. 유럽의 언어들, 즉 대륙의 언어들은 라틴어의 영향을 상당히 많이 받아서 조금씩 변화하였습니다. 그중 로망스어에서 파생된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이태리어, 루마니아어 들이 서로 비슷한 문법적인 특징과 어휘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독일어도 다른 유럽언어들처럼 명사에 성이 있고, 그것에 따라서 정관사나 부정관사의 인칭변화가 있습니다. 독일어를 고등학교때 배운적이 있었는데, 로망스어와 달리, 중성명사가 있다는것이 놀라웠습니다. 참고로 스페인어 등은 남성과 여성명사만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영어에도 waiter or waitress와 같이, 또는 actor or actress와 같이 남여가 다른 명사가 일부 남아있기는 하지만 예를 들어 desk가 남성명사인지 여성명사인지를 알필요도 없고 그렇게 쓰이지도 않습니다. 물론 소설이나 시적인 표현에서 ship은 여성으로 받는다라든지는 있을수있겠으나 말입니다. 중세에 라틴어의 영향으로 라틴어의 휘향찬란한 영향을 받은 언어들은 성직자나 귀족들이 중심이 되어 사용하였고, 영어는 일반 대중이나 중하층민 측에서 주로 사용되던 언어였습니다. 언어는 사용을 하지 않으면 소멸하는 생명을 가진 정신의 도구이기도 합니다. 현재, 로마가톨릭에서는 라틴어를 중심언어로 쓰고 있지만, 일부 예배를 하는데 사용하는것을 제외하고는, 일반 생활로써 의사소통으로써는 라틴어는 사멸한 언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글로 쓰고 읽는데는 아직도 고전을 연구하는 문학자, 언어를 공부하는 언어학자나 종교가들에게는 사용되는 언어이지만, 일반인들이 생활화 하는 언어가 아니라는것이지요. 마치, 베트남에서 자국에서 과거부터 사용하던 언어의 글자를 버리고 말은 베트남어를 구사하는데, 글은 프랑스식 언어를 차용해서 쓰고 있고, 몽고 또한 자신들의 말은 존재하지만, 언어로써의 표기법은 러시아의 키릴문자를 쓰고 있는것도 마찬가지 이치라고 생각합니다. 과거에 문법을 공부할때, shall과 will의 차이점을 참 열심히 외웠던 생각이 납니다. 마치 구구단 외우듯이 인칭에 따라서 변화하는것들을 과거에 외워댔습니다. 물론 shall이 완전히 미국식 영어에서 사라진것은 아니지만, 여전히 영국식 영어에서는 그 비중이 크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세익스피어 시대의 영어와 지금의 현대의 영어의 어휘가 많이 다르지만, 현대에서 세익스피어 시대쯤은 아니지만, 과거 영어를 접해볼 수 있는것이, 영어성경인것 같습니다. thy라든가 이런 어휘들이 있고, 시적인 표현에서나 등장하는 어휘들이 있으니 말입니다. 잘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Who doesn't love your lectures. And regarding today's one, I couldn't agree with you more. I would appreciate to have more chances to hear of the history about English, which makes me have deeper understanding it. Best regards to you.
Thank you for your kind words and interest in the history of the English language. English has a rich and fascinating history, and there is always more to learn about it. If you have any specific questions or topics that you would like me to cover, please don't hesitate to ask. I'll do my best to provide you with informative and interesting lectures. Best regards to you as well!
오늘 강의 최고~ 정말 재밌어요 감사합니다
Bravo~
쌤은 왜 모르는것이 없어요.?완전 좋아요.감사합니다❤❤
제가 만나본 영어 선생님 중 최고의 선생님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선생님 영상 중 'man-to-man'을 가지고 공부하셨다는 영상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제 아들도 그 책을 가지고 공부했었는데 아직도 보관중이어서 종종 참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후 선생님은 대학에서 어떤 전공을 하셨기에 영어를 이렇게 깊이 이해하시고 가르치실까?
놀라울 따름입니다.
유튜브가 생긴 이래 유튜브 전문 영어 선생님들이 많이 계시고 나름대로 잘 가르치시고 계시지만
이렇게 원어민들의 늬앙스를 알기 쉽게 설명하시는 선생님의 실력과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명불허전입니다.
이 영상을 제 블로그에 퍼가서 제 블로그 이웃들에게도 '영어의 역사'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시길 빕니다.^^
영어가 독일어를 근본으로 만들어진 언어였군요 딱부러진 설명덕분에 영어의 발원지도 알게됐고
궁금증도 해소되니까 세상이 푸르게 변하고 마음도 상쾌합니다 무엇보다 그림을 예로들면서 설명해주는 전치사 from은 정말 압권입니다 구동사와 전치사가 무척 괴로웠는데 덕분에 이해가되고있어요 영어강의에 독보적인귀재 대한민국 누구와 견주어도 따라갈수없는 선생을 대한민국 영어강의에 최고봉으로 임명하겠어요ㅡ날로 더워지는 여름철 건강에 유의하시고 ㅡ즐거운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여기 (조지아) 이번 여름은 비가 많이 오네요...그래서 그런지..제가 집에만 있어서 그런지...더위 잘 견디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구독자님께서도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런 강의도 너무 좋아요
감사합니다^^
네..중간중간 이런 내용 같이하면 좋을거 같아서 넣고 있는데..좋다고 해주시니 너무 감사합니다!
재미있는 강의 잘 봤습니다,
Very interesting! Love it, and thank you!
What a riveting lectures.
Thank you again!
재밋게 잘봤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니 너무 다행이예요!! 좀 지루한 내용일수도 있겠다..싶었거든요...
👍👍👍!
재밌고 유익합니다. :)
간략하나 엄청 재밌어요
영어단어하나 외우기 바빠
궁금하면서도 찾아보지
못했는데~~~강의가 전부
근본을 알려주는거라 정말
좋아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영어 공부하다보면 재미있는 사실들이 많이 있는 거 같아요..
영상 만들면서 혹시 나만 재미있는 거 어니야..하는데...재미있다고 해주시니 너무 감사해요!!
이번 강의 넘 유익하네요, 재미도 있구요. 선생님 덕분에 유식해진 느낌이예요. ^^
감사합니다~~
정말 대단한 강의입니다.^^ 감사 드립니다.
구동사를 기계적으로 외우기만했는데...... 이러한 배경지식을 배우고나니 구동사에 대한 이해를 깊이 있게 배웠습니다. 이런 지식을 배운 오늘은 행운의 날 입니다. 선생님 고맙습니다.
잘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합니다
정말 중요한 영어 언어의 기원을 배웠네요
예쁜 모습에 말씀까지 정말 예쁘게 잘하시내요
감사합니다
옛날에는 유럽의왕.귀족들이 공영어로 프랑스를 쎴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현대에도 상류층들은 프랑스어를 배운가봅니다
8분 40초경
come up with = invent의 해석...수정 필요해요^^
Short and clear!😊Always thank you.
쩡샘 짱이😂십니다
한국인이 모르는 부분을 정말 정확히 설명하시네요
놀라운 강의입니다
이제 이 동영상 알게되어 속상합니다
많은 강의 해주시길
이제 같이 열심히 공부해 봐요~~
재밌읍니다👍👍👍👍👍👍👍👍👍👍
선생님은 천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소중한 후원 감사드립니다! 더욱 열심히 하는 쩡쌤이 되겠습니다!
쌤유튜브보고..막연한 영어틀이 잡힌 느낌예요~!! 저두 구동사 기대!!^^
네!! 열심히 구동사편도 준비를 해보겠습니다!
초등학생을 대학생으로 승급시켰네요 박사과정급 강의네요 어디서 이런공부 할수 있겠나요 감사합니다
좋아요^^
재밌어요... 최고
앞으로 구동사도...? 기대됩니다.
저도 구동사 알차게 준비해 보고 싶은 욕심이 있어요!!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가 있늘까 생각 중인데..ㅋㅋ 항상 한계를 느낍니다...
@@IbroEnglish 선생니께 강의를 들으면서 새롭게 배우는 느낌입니다. 감사합니다.
잘 배웠습니다.
큰 도움됩니다..
와우 정말 대단하십니다 혹시 당신 언어학자이신가요?
언어학에 관심이 많다고나 할까요...ㅎㅎ
샘’ 그럼 이제 회화에서 사용 빈도 높은 구동사 강의 가야죠.~~~~
귀중한 영상 잘 보았습니다. Put up with가 왜 인내하다, 참다는 뜻인지 외우면서 어려웠던 기억이 납니다.
영어의 역사 이야기 감사합니다.
너~~~무 재밌는 영상이었어요
기회가 된다면 자세히는 아니더라도 좀 더 알려주시길^^
구동사에서 부사나 전치사가 발음시에 약화된다고 알고있습니다.
듣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저로써는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을 많이 해봅니다.
감사합니다.
듣기는 언어 배우기 영역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중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인거 같아요.ㅠㅠㅠ
한국사람들은 딱 떨어지는 단어를 선호하는거 같아요. 다들 단어를 주구장창 외어서 그런지 구동사보다 프랑스어원인 아카데미에서 쓰는 단어가 더 익숙해요.
그리고 프랑스에서 영어를 안쓰려고 하는 이유를 이제 알겠네요~~ 신기.. 아직도 영어를 무시하는 문화가 있나봐요 ㅎㅎ
네네 정말 그런거 같아요!! 역으로 생각하면 그래서 아직까지 프랑스 사람들이 영어를 무시하는 걸수도 있겠네요!!
사이언스 베슬이 배였구나....
샘 설명에서 비격식체와 격식체의 구분을 이해할 수 있었어요.
구동사 관련 역사이야기도 물론 흥미로웠습니다.
다음 영상 기다랍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 되는 댓글 저도 항상 기다리고 있습니다~~
3:14 노르망디 공국
쌤, 좋은 영상 넘 감사합니다 근데 come up with / invent 취소하다가 아닌 것 같은데요~😂
ㅎㅎㅎ영상보다보면 그것보다 더 한 오타 내지는 실수들을 발견하실거예요..ㅠㅠㅠ
강사님 말씀이 정확한것이,
원래, 유럽은 헬라어가 중심언어였습니다.
즉 과거 그리스인들이 사용하던 언어였습니다.
그리스가 로마에 합병되고, 로마의 상류층들은 헬라어를 사용했고,
중하층들은 로마의 언어인 라틴어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다 헬라어가 사라지면서, 라틴어가 대세가 되었습니다.
세계사의 역사를 보면, 로마는 게르만족을 포함한 많은 이민족의 침입을 받고 쇄퇴하기 시작해서 분열하고 차츰 멸망하여 여러 나라로 나뉘게 됩니다.
여기서 게르만족이 사용하던 언어중에 현대에 독일어의 뿌리가 된 언어가 있습니다.
영어가 타 유럽의 언어와 많은 차이를 가집니다. 어휘라든가 문법이라든지.
유럽의 언어들, 즉 대륙의 언어들은 라틴어의 영향을 상당히 많이 받아서 조금씩 변화하였습니다.
그중 로망스어에서 파생된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이태리어, 루마니아어 들이 서로 비슷한 문법적인 특징과 어휘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독일어도 다른 유럽언어들처럼 명사에 성이 있고, 그것에 따라서 정관사나 부정관사의 인칭변화가 있습니다.
독일어를 고등학교때 배운적이 있었는데, 로망스어와 달리, 중성명사가 있다는것이 놀라웠습니다.
참고로 스페인어 등은 남성과 여성명사만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영어에도 waiter or waitress와 같이, 또는 actor or actress와 같이 남여가 다른 명사가 일부 남아있기는 하지만
예를 들어 desk가 남성명사인지 여성명사인지를 알필요도 없고 그렇게 쓰이지도 않습니다.
물론 소설이나 시적인 표현에서 ship은 여성으로 받는다라든지는 있을수있겠으나 말입니다.
중세에 라틴어의 영향으로 라틴어의 휘향찬란한 영향을 받은 언어들은 성직자나 귀족들이 중심이 되어 사용하였고,
영어는 일반 대중이나 중하층민 측에서 주로 사용되던 언어였습니다.
언어는 사용을 하지 않으면 소멸하는 생명을 가진 정신의 도구이기도 합니다.
현재, 로마가톨릭에서는 라틴어를 중심언어로 쓰고 있지만, 일부 예배를 하는데 사용하는것을 제외하고는,
일반 생활로써 의사소통으로써는 라틴어는 사멸한 언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글로 쓰고 읽는데는 아직도 고전을 연구하는 문학자, 언어를 공부하는 언어학자나 종교가들에게는 사용되는 언어이지만,
일반인들이 생활화 하는 언어가 아니라는것이지요.
마치, 베트남에서 자국에서 과거부터 사용하던 언어의 글자를 버리고 말은 베트남어를 구사하는데, 글은 프랑스식 언어를 차용해서 쓰고 있고,
몽고 또한 자신들의 말은 존재하지만, 언어로써의 표기법은 러시아의 키릴문자를 쓰고 있는것도 마찬가지 이치라고 생각합니다.
과거에 문법을 공부할때,
shall과 will의 차이점을 참 열심히 외웠던 생각이 납니다. 마치 구구단 외우듯이 인칭에 따라서 변화하는것들을 과거에 외워댔습니다.
물론 shall이 완전히 미국식 영어에서 사라진것은 아니지만,
여전히 영국식 영어에서는 그 비중이 크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세익스피어 시대의 영어와 지금의 현대의 영어의 어휘가 많이 다르지만,
현대에서 세익스피어 시대쯤은 아니지만, 과거 영어를 접해볼 수 있는것이, 영어성경인것 같습니다.
thy라든가 이런 어휘들이 있고, 시적인 표현에서나 등장하는 어휘들이 있으니 말입니다.
잘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와...너무 해박하신 설명 감사드립니다. 제가 댓글에서 또 많은 걸 배우고 갑니다.
말씀해 주긴 것처럼...언어는 단순히 의사소통의 수단이라기 보다는 사용자의 정신까지도 반영되어 있어서..배우기가 힘들기도 하지만..또 그 만큼 재미있기도 한거 같아요.
Who doesn't love your lectures. And regarding today's one, I couldn't agree with you more. I would appreciate to have more chances to hear of the history about English, which makes me have deeper understanding it. Best regards to you.
Thank you for your kind words and interest in the history of the English language. English has a rich and fascinating history, and there is always more to learn about it. If you have any specific questions or topics that you would like me to cover, please don't hesitate to ask. I'll do my best to provide you with informative and interesting lectures. Best regards to you as well!
선생님..^*^
혹시..시간되실때 톡 좀 주세요.여쭤볼게있습니다.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