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1번 문제면 내가 대리고 후배를 혼낼 수 있는게 조직 유지를 위해서도 내 위치에서 하는게 제일 무탈하기 때문에 동료 (심지어 선배를) 흉을 보는 자체가 잘못됐기 때문에 제 선에서 확실히 지적하고 넘길거라 1) 선택 2번 문제는 ~노력한다는 해결책이 안되기 때문에 제외 3)은 상사에게 직접적으로 건의.... 상담도 아니고 제외했구요 2) 당장 주어진 내 일에 성과를 통해 더 역량이 있음을 보여주고 상사가 판단해 분배하도록 골랐습니다 3번 문제는 1) 다음 날 대책없이 보고드리면 상사는 벙찌고 열받을 거고 5) 오래전부터 정해진 일정을 조정한다는 것도 엄두가 안나며 복구가 불가능해 포기가 걸리고 3) 이 차라리 최대한 복원이 회의시간까지 불가능하단 조건이었으므로 최대한 해보려는 시도 후 상사 찾아가는게 맞다고 생각해 선택하고 붙었습니다~ 보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ㅎ
음...1번문제 근본적인 문제는 본인의 역량이 후배보다 딸리기때문이므로 본인의 역량을 키우는게 근본적인 해결책 아닐까요? 부드럽게 훈계한다고해서 그 후임이 다시 자기 뒷담을 안할까요? 결국 내가 역량을 키우지않으면 후임은 항상 자기보다 못하는 선배에 대해 표현만 안할뿐 불만을 갖고있을거같은데요.
저는 1번 문제면 내가 대리고 후배를 혼낼 수 있는게 조직 유지를 위해서도 내 위치에서 하는게 제일 무탈하기 때문에 동료 (심지어 선배를) 흉을 보는 자체가 잘못됐기 때문에 제 선에서 확실히 지적하고 넘길거라 1) 선택
2번 문제는 ~노력한다는 해결책이 안되기 때문에 제외 3)은 상사에게 직접적으로 건의.... 상담도 아니고 제외했구요 2) 당장 주어진 내 일에 성과를 통해 더 역량이 있음을 보여주고 상사가 판단해 분배하도록 골랐습니다
3번 문제는 1) 다음 날 대책없이 보고드리면 상사는 벙찌고 열받을 거고 5) 오래전부터 정해진 일정을 조정한다는 것도 엄두가 안나며 복구가 불가능해 포기가 걸리고 3) 이 차라리 최대한 복원이 회의시간까지 불가능하단 조건이었으므로 최대한 해보려는 시도 후 상사 찾아가는게 맞다고 생각해 선택하고 붙었습니다~
보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ㅎ
확실히 문제를 푸는 방법을 알고 임하는것과 아닌것에 차이가 있다는것을 알게된 유익한 정보였습니다.
음...1번문제 근본적인 문제는 본인의 역량이 후배보다 딸리기때문이므로 본인의 역량을 키우는게 근본적인 해결책 아닐까요?
부드럽게 훈계한다고해서 그 후임이 다시 자기 뒷담을 안할까요? 결국 내가 역량을 키우지않으면 후임은 항상 자기보다 못하는 선배에 대해 표현만 안할뿐 불만을 갖고있을거같은데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_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꼭 하이닉스 붙어주세요!!!!! 제발요!! ㅎㅎㅎㅎ
@@나는야옥선생 ㄷㄷ 이 분 하이닉스 붙었답니다 저도 텔레콤 붙게 해주세요!!
1번에 3번으로 해결은 안되는건가요?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 그런데 문제 3번에서 질문 드려보면 3번 선지가 회의 자료를 복구를 한다는것이 아니라 회의 자료들을 종합하여 최대한 비슷하게 ‘복원’해본다이기 때문에 제약조건에 위배되지 않는 것 아닐까요??
저도 동감합니다
저도 3번 선택했는데 ㅋㅋ..
음.. 다른 분들의 영상에도 있는 같은문제인데 답이 너무 다르네요.. 1번도 그렇고 2번의 직접적. 으로 건의한다는 별로 맞지 않는거 같아요. 상사에게 실례일수도 잇을거 같아서요. 2번은 2번이 맞을거 같구..
너무어려운데 ,, 와
안녕하십니까 저는 오늘 sk하이닉스 메인터넌스 직무로 인적성시험을 친 취준생입니다. 취업카페에서 사람들이 실행역량 문제는 무조건 다 풀어야 한다는 말을 많이 하던데 사실인가요?
네 대부분 다 풀기때문에 이런말이 나온것 같습니다.
총 몇문제인가요??
다풀어도 찍어서 틀리면 감점아닌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