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부탁드립니다! 1) 근력운동을 시작하면 첫 2주까지는 해당동작을 한번 해보고 배우는것 만으로도 근신경계의 적응이 어마어마하게 나타나는데, 모든 실험에서 이 효과를 배제하기 위해 2주간 벤치프레스 연습을 한 뒤 이후 최소 4주에서 최대 24주까지 훈련을 지속하였습니다. 2) 물론 영상에 나온 논문 실험들에서 사용된 운동볼륨은 3세트밖에 안했기에 절대 큰게 아니고, 거의 최소 운동량이라고 보시면 되기 때문에, 다양한 가슴운동을 섞어가며 한번 운동 시 총 6-9세트 가량 진행하게 된다면 성장치는 당연히 상승할 것입니다. 3) 네, 이건 당연히 사람마다 다르겠쬬? 부모님께 안부 전화 걸어주세요!
이중분할로 하루에 두번 나눠서 운동 하는 것과 한방에 몰아서 하는것이 근육량 증가에 차이가 있을지 궁금 합니다. 영상으로 만들어주세요. 직장을 다니다 보니 새벽에 운동을 하는데 2분할로 운동중인데 2시간씩운동하려니 좀 힘든 부분도 있고 그래서 하루에 2중분할로 나눠서 할까 고민 중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애국빌더 안녕하세요! 좋은 질문이네요. 저도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당장 이론적으로 생각하자면 하루에 두번하는게 더 좋아보이는게 단백질 합성을 일으키는 가장 강한 자극이 운동이거든요. 하루에 두번이나 펌프를 시켜주는거니깐요!! 관련 연구논문과 과학적 근거가 있는지 한번 찾아보고 만약 긍정적이라면 영상으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상 훌륭하게 잘 만드셨던데요? 왜 사람들이 녹용을 안먹는지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다른거 가성비 좋은 먹을것도 많으니깐요 ㅋ 그리고 조금 검색해보니 녹용관련 제품을 만드는 회사들에서 자사 제품의 효과를 강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인위적으로 IGF-1같은 동화작용 물질들을 추가시킨다고 하네요, 따라서 도핑 방지 위원회 WADA에서도 금지는 아니나, 운동선수일 경우 꼭 제품 내 성분을 제대로 살펴보고 먹으라고 권고 하고 있네요. 이건 검사하면 빼박 걸리거든요 (녹용 때문이 아니라 첨가된 IGF-1성분 때문에..) IGF-1은 대부분 약물을 사용하시는 보디빌더분들이 흔하게 사용하는 약물이니, 굳이 싸구려 녹용제품에 추가로 든거까지 먹어가며 추가할 필요는 없죠. 다들 처방에 맞추어 넣는데 괜히 오버도스 되니깐요 일단 녹용 제품들 구글링해서 몇개 살펴보니.....순도100%짜리들은 돈주고 먹고싶지 않을정도로 비싸네요.. 가격이 싼 제품들 막 "근력, 근육" 관련 label이 된 제품들은 가격이 엄청 싼데, 막상 들어가보면 IGF-1이 들어가있다고 표기되어 있네요. 녹용 함유량은 낮추고, 화학제품 집어넣은거죠. 지금 생각해보니, 정말 이런 제품들 좋다고 생각하고 먹으면서 아무렇지도 않게 일반인들도 약물을 접하게 되겠네요..걱정.. 저 잘되시라고 응원해주시고, 좋은 아이디어 주시는거 너무 감사합니다! 하지만, 제 채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최대한 스테로이드와 같은 "자극적인" 이야기는 배제하고 차근차근 근육에 대한 네츄럴한 기초 과학 이야기들을 모두 쌓고 난 뒤, 제가 불편하게 생각하는 내용들은 나중에 천천히 조심스럽게 다루고 싶은게 제 생각입니다. 나중에 시간이되면 차근차근 스테로이드의 기초부터 부작용까지 다 영상으로 소개드릴게요!
헬린이는 말그대로 청정수죠. 근력운동 경험이 없기에 그 어떤 근력운동을 하더라도 근육 성장 관련 인자들이 최대로 활성화 되는거요. 3년간 벤치를 50으로만 하셨으면, 근성장이 정체상태로 있으실 텐데, 점진적 과부하를 넣게되면 근육이 성장하기 시작하긴 하나, 저 수준의 성장을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그래도 0.001786%는 아니니 너무 걱정마세요. 저 5년 헬창 선배님들은 5년간 점진적 과부하를 사용한 상태니깐요!
안녕하세요. 제가 생각하는 초보자라는 단계를 벗어나려면 자세숙련도에 따른 원하는 근육부위에 자극을 어느정도 먹일 수 있으며 머릿속에서 근육이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 그림이 그려져야 해요! 다른 모든건 그 이후부터! 이게 그냥 머릿속에서 운동하면서 생각하기 어려우시면 인체해부학 그림에 각 부위별 근육 해부도가 구글링 하면 넘쳐 흐르는데 그런거 보시면서 "아 내 근육이 이렇게 여기서부터 여기까지 붙어있고 이렇게 생겨먹었구나" 라는걸 알아가신 다음에 웈동 기구를 잡고 동작을 취해보세요!
형님 등은 쫌.... ㅠㅠ 이게 대흉근이나 삼두, 이두, 대퇴사두 측면 같은 곳은 실험적으로 측정을 하기가 쉬운 편인데, 등 근육같이 여러 근육이 겹겹이 뭉친, 더군다나 대형 사이즈의 근육은 실험실 환경에서 측정하기가 매우 어려워요. CT촬영을 해도 서로 잘 구분이 안되구요 ㅠㅠ 그냥 등은 무지무지 큰 근육이니 매우매우 잘 자란다! 정도로만 알고 넘어가주세요 네!? 다른 근육 해드릴게요 ㅠ
@@myofactory 저도 목표정한건 끝까지 갈겁니다 ㅎㅎ. 원래 러너인데 7개월차 헬린이 이지만 아버지의 보디빌더피와 어머니의 핸드볼선수피가 있어서 혼종입니다 ㅋㅋㅋㅋㅋ 현재 체지방13퍼에 근육량 41.7kg 키는 177입니다. 목표는 체지방 8퍼에 근육량 45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1) 근력운동을 시작하면 첫 2주까지는 해당동작을 한번 해보고 배우는것 만으로도 근신경계의 적응이 어마어마하게 나타나는데, 모든 실험에서 이 효과를 배제하기 위해 2주간 벤치프레스 연습을 한 뒤 이후 최소 4주에서 최대 24주까지 훈련을 지속하였습니다.
2) 물론 영상에 나온 논문 실험들에서 사용된 운동볼륨은 3세트밖에 안했기에 절대 큰게 아니고, 거의 최소 운동량이라고 보시면 되기 때문에, 다양한 가슴운동을 섞어가며 한번 운동 시 총 6-9세트 가량 진행하게 된다면 성장치는 당연히 상승할 것입니다.
3) 네, 이건 당연히 사람마다 다르겠쬬? 부모님께 안부 전화 걸어주세요!
이중분할로 하루에 두번 나눠서 운동 하는 것과
한방에 몰아서 하는것이 근육량 증가에 차이가 있을지 궁금 합니다. 영상으로 만들어주세요. 직장을 다니다 보니 새벽에 운동을 하는데 2분할로 운동중인데 2시간씩운동하려니 좀 힘든 부분도 있고 그래서 하루에 2중분할로 나눠서 할까 고민 중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애국빌더 안녕하세요! 좋은 질문이네요. 저도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당장 이론적으로 생각하자면 하루에 두번하는게 더 좋아보이는게 단백질 합성을 일으키는 가장 강한 자극이 운동이거든요. 하루에 두번이나 펌프를 시켜주는거니깐요!! 관련 연구논문과 과학적 근거가 있는지 한번 찾아보고 만약 긍정적이라면 영상으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yofactory 정말감사합니다.
머슬팩토리님은 대체 뭐하시는 분이죠?
하시는 말씀 보면 절대 일반인은 아니신 것 같고 꽤나 이쪽 방면으로는 해박한 지식을 가지신 것 같은데 영상 퀄도 높고 재밌기까지 한거 보면 진짜 감탄밖에 안 나옵니다
아니 이런 극찬을!!! 심장아프게 하지 마세요! 개인사정 상 지금은 아무것도 밝힐 수가 없어요 죄송합니다 ㅠㅠ흙
칭찬들었으니깐 춤추러 갔다 올게요! 다음에 또 뵈용!
진짜 이채널 구독한건 신의한수였다 보는 것만으로도 근성장 되는 기분이네ㄷㄷㄷ
어쩜 이래 댓글을 저 기분좋아지는 말로만 쏙쏙 골라 해주시지... 오늘 가슴운동할때 펌핑 지리겠따
감동이에요 ㅠㅠ 감사합니다! 더 좋은 내용들로 찾아뵐게요!
이야 막연하게 언젠간 크겠지~ 이러고 쇠질했는데 이렇게 수치로보니 신기하네요. 흥미로운 내용 잘 보구갑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맞아요 거울로 그냥 보는 것보다 저 처럼 세상살이 모든 걸 숫자로 생각하는사람들이 있죠! ㅋ
헬린이의 0.3%가 헬창의 0.01%보다 근육량 자체는 작을꺼 같은데, 성장한다는게 중요한거긴 하니깐 다들 화이팅!
헬린이가 더많을듯해요. 30배차이인데 헬린이보다 헬창이 근육량이 많아봐야 2~3배정도일테니까요.
난 10년후에도 헬린이일것이다.. 그러므로 오늘도 난 무려 0.3%의 득근을 해버렸다.. 개이득이잖아!라고 하고싶지만..
근육이 작은상태에서의 0.3퍼센트와
큰상태에서의 0.3퍼센트는 부피증가이므로.. 늘어난 면적은 분명차이가있을것입니다! 라고 위로하고갑니다
이래서 운동은 다이어트든 헬창이든 3개월 부터 티가 나는듯
맞습니다! 3개월 꾸준히 하고 나면 거울만 봐도 티가 나죠!
캬 동기부여 오지게 되었습니다
다행입니다! 화이팅!!
유전자 좀 안좋은 편인듯한데 1년에 5프로만이라도 성장하면 좋겠다..
ㅋㅋ 저는 근육은 필요없고 키가 1년에 5프로씩 성장했으면 좋겠어용!😂
헬마드 채널에서 녹용 관련 영상 올렸는데. 오늘 네이버 검색 순위1위에 녹용이 올라갔어요. 한번 영상 만들어주세요~ 과연 신뢰가 있는건지, 효과가 있는데 수많은 트레이너들은 왜 녹용을 안먹는지에 대해. 물들어올때 물 저어주셔야죠
영상 훌륭하게 잘 만드셨던데요? 왜 사람들이 녹용을 안먹는지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다른거 가성비 좋은 먹을것도 많으니깐요 ㅋ 그리고 조금 검색해보니 녹용관련 제품을 만드는 회사들에서 자사 제품의 효과를 강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인위적으로 IGF-1같은 동화작용 물질들을 추가시킨다고 하네요, 따라서 도핑 방지 위원회 WADA에서도 금지는 아니나, 운동선수일 경우 꼭 제품 내 성분을 제대로 살펴보고 먹으라고 권고 하고 있네요. 이건 검사하면 빼박 걸리거든요 (녹용 때문이 아니라 첨가된 IGF-1성분 때문에..)
IGF-1은 대부분 약물을 사용하시는 보디빌더분들이 흔하게 사용하는 약물이니, 굳이 싸구려 녹용제품에 추가로 든거까지 먹어가며 추가할 필요는 없죠. 다들 처방에 맞추어 넣는데 괜히 오버도스 되니깐요
일단 녹용 제품들 구글링해서 몇개 살펴보니.....순도100%짜리들은 돈주고 먹고싶지 않을정도로 비싸네요..
가격이 싼 제품들 막 "근력, 근육" 관련 label이 된 제품들은 가격이 엄청 싼데, 막상 들어가보면 IGF-1이 들어가있다고 표기되어 있네요. 녹용 함유량은 낮추고, 화학제품 집어넣은거죠.
지금 생각해보니, 정말 이런 제품들 좋다고 생각하고 먹으면서 아무렇지도 않게 일반인들도 약물을 접하게 되겠네요..걱정..
저 잘되시라고 응원해주시고, 좋은 아이디어 주시는거 너무 감사합니다!
하지만, 제 채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최대한 스테로이드와 같은 "자극적인" 이야기는 배제하고 차근차근 근육에 대한 네츄럴한 기초 과학 이야기들을 모두 쌓고 난 뒤, 제가 불편하게 생각하는 내용들은 나중에 천천히 조심스럽게 다루고 싶은게 제 생각입니다.
나중에 시간이되면 차근차근 스테로이드의 기초부터 부작용까지 다 영상으로 소개드릴게요!
저 1rm의 75퍼센트 10회를 할수있나요? 3세트되면 못할것같은데
벤치가 부담스러워 팔굽혀 펴기 먼저 해서 힘다 빼고 벤치 하는데 그것도 괜찮겠죠 ?
아니 벤치가 왜 부담스러우세요???ㅋㅋ
팔굽혀펴기로 힘을빼고 하신뎈ㅋㅋ
혹시 보조자가없어서 무게를 늘리기가 불안해서 그러신거에요 똘이아버님??
@@myofactory 네 팔꿈치도 안좋고 해서요 팔굽혀 펴기 4세트 하고 벤치는 10회 들수있는 무게 하고 있어요 이렇게 한지 이제 3주 째에요
@@똘이행복이뻐꺼아빠 에공 팔꿈치가 안좋으셨구나 ㅠㅠ 부상조심하시면서 살살 하세요!ㅠㅠ
@@myofactory 관절 망가지면 인생도 망가지는것 같아요 ㅜㅜ 쉬십시오
@@똘이행복이뻐꺼아빠설렁설렁 해야겠네요 ㅋ
머슬메모리 관련 논문도 있나요? 한번 다뤄주시면 좋을텐데
크....머슬메모리 또 제 전공이죠. 일반인 분들에게는 눈에 보이는 것고 아니고 재미없는 내용이라 어떻게 재미지고 쉽게 이해하시게끔 구성해야하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꼭 영상으로 소개드릴게요!
그래 내 한계는 여기까지였던 거야..
와 이미 한계까지 가셨군요! 진짜 리스펙트!
너무 무리하지 마시고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면서 꾸준히 운동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두번째 헬창 논문은 1rm의 60% 10회라 운동 강도가 많이 낮긴 하네요 ㅎㅎ
맞아요! ㅋ 경력자 치고 조금 많이 낮죠!
헬린이의 기준은 뭔가용?
가령 건강 유지 목적으로 3년간 벤치 50으로만 했을 시 4년차부터 점진적 과부하를 일으킨다면 어떻게 되나요..?
무게는 헬린이 수준이지만 경력은 3-4년이 된다고 해도 헬린이 범주에 넣어 저런 성장률을 기대할 수 있나요?
헬린이는 말그대로 청정수죠. 근력운동 경험이 없기에 그 어떤 근력운동을 하더라도 근육 성장 관련 인자들이 최대로 활성화 되는거요.
3년간 벤치를 50으로만 하셨으면, 근성장이 정체상태로 있으실 텐데, 점진적 과부하를 넣게되면 근육이 성장하기 시작하긴 하나, 저 수준의 성장을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그래도 0.001786%는 아니니 너무 걱정마세요. 저 5년 헬창 선배님들은 5년간 점진적 과부하를 사용한 상태니깐요!
항상 잘 보고있어용 롱런하세여
@@Gomuang 감사합니다! 롱런시켜주세욧!
19년 차는 웁니다...
우와 19년차.... 정말 대단하시네요! 리스펙트!
매일 소수점 2째 3째 자리와 싸우고 계시는군요!
초보자의 기준은 근육량이중요할까요 운동일수 자세숙련도 같은게중요할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생각하는 초보자라는 단계를 벗어나려면
자세숙련도에 따른 원하는 근육부위에 자극을 어느정도 먹일 수 있으며 머릿속에서 근육이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 그림이 그려져야 해요!
다른 모든건 그 이후부터!
이게 그냥 머릿속에서 운동하면서 생각하기 어려우시면 인체해부학 그림에 각 부위별 근육 해부도가 구글링 하면 넘쳐 흐르는데 그런거 보시면서 "아 내 근육이 이렇게 여기서부터 여기까지 붙어있고 이렇게 생겨먹었구나" 라는걸 알아가신 다음에 웈동 기구를 잡고 동작을 취해보세요!
크 지린다! 빨리 운동하러가야겠다.
늘보형 조져조져! 계속 조져!!
반대로 쉬었을 때 얼마나 빠지는지도 궁금하네요.
와우 좋은 질문이십니다! 안그래도 할라고 했는데 은근 예리하신데!? 다음에 소개드릴게요!
등도 궁금하긴 허네용 허허
형님 등은 쫌.... ㅠㅠ 이게 대흉근이나 삼두, 이두, 대퇴사두 측면 같은 곳은 실험적으로 측정을 하기가 쉬운 편인데, 등 근육같이 여러 근육이 겹겹이 뭉친, 더군다나 대형 사이즈의 근육은 실험실 환경에서 측정하기가 매우 어려워요. CT촬영을 해도 서로 잘 구분이 안되구요 ㅠㅠ
그냥 등은 무지무지 큰 근육이니 매우매우 잘 자란다! 정도로만 알고 넘어가주세요 네!? 다른 근육 해드릴게요 ㅠ
고랩일수록 경치올리기어렵지
어쩜 이렇게 딱 알맞은 비유를 ㅋ
20년 전 리니지 49.5렙에서52렙 구간
앜 데스나이트 힘들었죠 ㅋㅋ
연배가 꾀되시는군요
영상 잘보고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
@@mym5099 전 그시절 데스 찍어보지도 못하고 나중에서야 쉬워져서 겨우 만들어 봤네요 ㅋㅋ
응원 감사합니다!
어차피 열심히하다보면 5년에서 다 만남 ㅋㅋ
내츄럴일반인수준은 다 거기서 거기임
맞습니다ㅋㅋ 시작점이 다를뿐 만나는건 다 거기서 거기죠
@@myofactory 꾸준히 버티는자만이 만나죠 대부분은 포기하거나 만족하고 유지하거나 ㅋ
@@케시움마케힘 진짜 꾸준히 존버만 해도 상위1%인데 말이죠 그죠? 전 하위 1% ㅋ
@@myofactory 저도 목표정한건 끝까지 갈겁니다 ㅎㅎ. 원래 러너인데
7개월차 헬린이 이지만 아버지의 보디빌더피와 어머니의 핸드볼선수피가 있어서 혼종입니다
ㅋㅋㅋㅋㅋ 현재 체지방13퍼에 근육량 41.7kg
키는 177입니다. 목표는 체지방 8퍼에 근육량 45입니다.
5년은 개뿔 ㅋㅋㅋㅋ 운동 해봐라 5년해도 약점이 존나게 많은데 ㅋㅋ
더하면되서 ㄱㅊ지않습니까?
더 하면 좋죠!
넌 갑빠? 난 1빠
형....지렸따 센스
@@myofacto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