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대 탈 벤 샤하르 교수의 행복학 수업 ㅣ 마음의 속도를 늦춰라 ㅣ 장샤오헝 ㅣ 다연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 янв 2025

Комментарии • 6

  • @booktuber
    @booktuber  Год назад +1

    ▶ 책 소개 - 추천 책 소장으로 나비효과 함께 일으키기
    쿠팡 link.coupang.com/a/WwhFT
    YES24 Athog.me/t7d7bqbvvn
    이북 e-Book Athog.me/t7d7bqbvvo
    우리는 지금 행복한가?
    날마다 행복을 가늠하라!
    우리는 먹고살기 위해, 꿈을 이루기 위해 날마다 고군분투한다. 복잡하고 냉정하게 돌아가는 사회 시스템 속에서 매일 최선을 다해 일하고, 더 좋은 지위와 더 많은 소득을 위해 오랜 친구와의 만남도 외면한 채 죽어라 야근한다. 그런데 한번 생각해보자. 이것이 과연 우리가 원하던 인생인가? 내면의 진실한 목소리는 지금 뭐라 말하고 있는가?
    놀랍게도 우리는 이 중요한 문제를 애써 외면할 때가 많다. 그러면서 누군가가 자신의 행복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하면 오히려 무슨 일이 있느냐며 걱정한다. 사실, 삶의 질은 관심사가 어디에 집중되어 있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예컨대 먹고사는 문제에 관심을 집중하면 자기계발에는 자연히 소홀해진다. 반대로 정신적인 수준을 높이는 데만 관심을 쏟으면 생계가 어려워질 수도 있다.
    모든 면에서 두루 균형 잡힌 삶을 원한다면 때때로 자기 자신을 점검해봐야 한다. ‘나는 행복한가?’를 자문하면서 날마다 행복을 가늠해야 한다. 그렇게 할 때 행복이라는 인생길 또한 확연히 열린다. 그 시작점을 이 책이 열어줄 것이다.
    어떻게 해야 정말 행복해질까?
    다시 탈 벤 샤하르의 ‘행복학’이다!
    더 나은 행복을 위해 오늘의 행복을 외면한 채 내일의 행복을 좇는 우리의 모습은 분명 뭔가 잘못되었다. 물론 풍족하든 궁핍하든 인간은 언제나 행복을 추구해야 한다. 일도, 휴식도 모두 더 행복해지기 위한 것이다. 인생살이에서 행복은 가장 궁극적인 목적이다. 그러나 이 사실을 망각한 채 주객이 전도된 삶을 살 때, 우리는 불행해진다.
    정말로 지금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가? 정말로 추구하는 행복이란 무엇인가? 정말로 바라는 행복은 어디에 있는가? 우리는 다시금 행복이라는 것을 똑바로 들여다보고 잘 품어야 한다. 그래서 제대로 행복해져야 한다. 그렇기에 또다시 탈 벤 샤하르의 ‘행복학(긍정심리학)’에 주목해야 한다. 그의 행복학은 학술적 영역을 넘어 현실적 영역에서 진정한 행복을 일깨우며 하바드생들은 물론 전 세계인들의 인생 전반에 크나큰 영향을 미쳤다.
    절대 녹록지 않은 인생살이 속에서, 다시 탈 벤 샤하르와 함께해보자. 이 책은 그의 행복론을 바탕으로, ‘행복이란 무엇이고 어디에 있는가?’라는 근본적인 물음에서부터 온전히 행복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것을 총 5강에 걸쳐 풀어놓았다. 이제, 이 책을 통해 우리의 진정한 행복을 찾아 이루어보자.
    * 위 링크는 책추남TV에서 추천한 좋은 책을 쉽게 검색하고 소장할 수 있도록 구독자님들의 편의를 위해 표기드리는 것을 주목적으로 합니다. 따라서 필요하신 분만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광고를 목적으로 하지 않지만 위 링크로 책을 구매해주시면 책추남TV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과 텐핑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소액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조진희-r4b
    @조진희-r4b Год назад

    감사합니다 축복합니다

  • @kimgapjin-art
    @kimgapjin-art Год назад +3

    좋은 책 소개 감사드립니다.
    좋은 책 선정하는데 도움이 됨니다.

  • @hunitv919
    @hunitv919 Год назад +1

    카페 가입했습니다!! 리뷰 부탁드리고 싶은 책이 있습니다 !!!

  • @이현미-z1r
    @이현미-z1r Год назад +1

    저는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잃사고있어요. 평생교육기관에서도 강의가 있길 바래요.

  • @mkk6746
    @mkk6746 Год назад +1

    오영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