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 구성을 할 때 전반적으로 무기 타입을 잘 일치 시키지 않는 편에 노어포 위주의 플레이를 하는 제게 마유는 딱 맞는 옷 같은 느낌이어서 저로서는 빼기가 쉽지 않네요. 채널이 침묵화 된 건 현실적인 요소가 크게 작용해서 그렇습니다. 단편적인 답으로는 편집 소요가 늘어나는 상황이라면 더 채널을 운영하기 어려운 상황이라 그렇습니다. 노후 된 장비에 편집하기 좋은 환경도 아닌데 말이 들어가는 순간 편집 시간이 최소 배 이상으로 늘어나거든요. 촬영 때도 NG 요소가 많아져서 시간을 잡아먹기 좋더라고요. 또한, 어떤 사건과 엮이게 되면서 생계에 허덕이고 있는데 때문에 현생을 우선시하고 있으므로 채널에 신경을 많이 쓰기도 어려운 상황이고, 진도도 많이 밀려 있고, 편의성은 개판인데다 패턴도 나와있는 자료가 없으면 직접 맞아가며 알아보아야 하는데 딜찍누를 지양하고 마이너하게 가는 입장에선 리트를 굉장히 많이 하는 만큼 불편한 편의성으로 인해 쓸데없이 시간을 너무 많이 잡아먹게 됩니다. 이러한 점은 현생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되고요. 현현만 보더라도 능력치를 볼 때 특정 캐릭을 포함시켜야 하죠. 이런 뭐 같은 구조부터도 문제지만 정확한 속도를 알고 싶은데 알마가 들어가도 문제 없게 끔 파티가 짜인 게 아니고 서야 그거 보자고 한 번은 강제로 죽어야 합니다. 보스 러시처럼 전투 포기 같은 편의성이 없잖아요. 이런 거 하나하나 잡아먹는 시간에 허덕이는 와중에 패턴이나 기본적인 상성 조차 적혀 있는 게 없죠. 만약, 딜컷 등으로 페이즈가 바뀌는데 능력치도 바뀔 경우 감으로 해야 합니다. 원래부터 거의 감으로 해야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편의성 개선은 매우 부족한데 비해 업데이트 속도가 너무 앞서나가 불합리하다고 느껴져서 지금도 접고 싶은 마음이 더 큽니다. 이 게임에 대한 애정이 거의 사라진 상태죠. 가챠캐 천명치를 잘 활용하지 않는 저로서는 월정액도 솔직히 비싸다고 생각이 들고요. 3부를 마스터 난이도로 진행했었는데 맵 별 몹마다 약점이나 속도, 위협적인 특수 패턴 등 다 적어가며 카운터 덱을 짜가며 진행했었는데 파티 고작 10개 밖에 못 짜놔서 개수도 부족하고 부족한 편의성에 육두문자가 절로 나오더라고요. 난이도를 그따구로 내기 전에 편의성부터 개선해야 했다고 봅니다. 외사에서도 페이즈별 상성이나 패턴에 대한 명시가 여전히 일절 없는데도 아주 복잡한 패턴을 가진 보스들을 대거 내놓았었죠. 전투 중 가망이 없어 나가고 싶어도 강제로 죽어야 하는데 방어기들 풀릴 때까지 쓸데없이 시간 잡아 먹는 것도 모자라 죽으면 워프 위치도 제 자리가 아니죠. 외사나 현현은 그나마 가까운 편이긴 하지만 그조차도 역겹게 느껴질 정도로 마음이 많이 떠났습니다. 그래서 그냥 채널 자체를 접을까 했고, 그러면 저도 현생에 집중할 수 있는 만큼 돈을 훨씬 더 많이 벌 수 있고, 이 거지 같은 편의성 때문에 시간 날려 먹을 스트레스 받을 필요도 없겠죠. 이러한 여러 가지 복합적인 이유가 작용하고 있습니다. 편의성이 설령 대폭 보완되어 개선된다 하더라도 이 채널의 특성 상 상대적으로 연구나 최적화 시간이 길다 보니 영상 하나 당 잡아 먹는 시간은 생각보다 어마어마하거든요. 편의성이 좋다고 가정해도 채널을 더 지속하기 어려운 판국인데 그 편의성 자체가 전무할 정도로 부족하니 소요라도 줄이면서 영상을 이전보다는 비교적 편하게 찍어낼 환경을 유지는 하되 마이페이스 대로 천천히 운영할까 접고 때려치울까 각을 계속 재고 있는 것이죠.
아이샤의 황혼의 심포니 기본 가창 효과가 크확 100% 뿐인데 열화진이 전개 된 상태에서 발동하게 되면 홍염의 심포니로 바뀌면서 대미지 100% 가창 옵션이 추가 됩니다. 이후 심포니 종료까지는 존이 바뀌어도 전개 시의 존에 따른 추가 옵션은 유지가 되더라고요. 댐증 100% 때문인 셈이죠.
오랜만에 채널 왔는데 접으신거 같네요. 저도 작년말에 스토리 다 밀고도 히든보스는 도저히 못 하겠어서 접었었는데 (심지어 무과금)... 현생열심히 사시고 잘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옥묘님 요즘 잘지내시려나
턴계산 완벽한거 보니까 이거 마유 딜뻥 시킬라고 이 덱 전에도 별별 덱 다 쓰셨겠네 ㅋㅋㅋㅋ 3부중편 히든보스들 아직 안잡았는데 영상기다릴게요
와 대단...
마유가 최애캐인가봐요! 근데왜최근동영상은 말없이 하시나요?
파티 구성을 할 때 전반적으로 무기 타입을 잘 일치 시키지 않는 편에 노어포 위주의 플레이를 하는 제게 마유는 딱 맞는 옷 같은 느낌이어서 저로서는 빼기가 쉽지 않네요.
채널이 침묵화 된 건 현실적인 요소가 크게 작용해서 그렇습니다. 단편적인 답으로는 편집 소요가 늘어나는 상황이라면 더 채널을 운영하기 어려운 상황이라 그렇습니다. 노후 된 장비에 편집하기 좋은 환경도 아닌데 말이 들어가는 순간 편집 시간이 최소 배 이상으로 늘어나거든요. 촬영 때도 NG 요소가 많아져서 시간을 잡아먹기 좋더라고요.
또한, 어떤 사건과 엮이게 되면서 생계에 허덕이고 있는데 때문에 현생을 우선시하고 있으므로 채널에 신경을 많이 쓰기도 어려운 상황이고, 진도도 많이 밀려 있고, 편의성은 개판인데다 패턴도 나와있는 자료가 없으면 직접 맞아가며 알아보아야 하는데 딜찍누를 지양하고 마이너하게 가는 입장에선 리트를 굉장히 많이 하는 만큼 불편한 편의성으로 인해 쓸데없이 시간을 너무 많이 잡아먹게 됩니다. 이러한 점은 현생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되고요.
현현만 보더라도 능력치를 볼 때 특정 캐릭을 포함시켜야 하죠. 이런 뭐 같은 구조부터도 문제지만 정확한 속도를 알고 싶은데 알마가 들어가도 문제 없게 끔 파티가 짜인 게 아니고 서야 그거 보자고 한 번은 강제로 죽어야 합니다. 보스 러시처럼 전투 포기 같은 편의성이 없잖아요. 이런 거 하나하나 잡아먹는 시간에 허덕이는 와중에 패턴이나 기본적인 상성 조차 적혀 있는 게 없죠. 만약, 딜컷 등으로 페이즈가 바뀌는데 능력치도 바뀔 경우 감으로 해야 합니다. 원래부터 거의 감으로 해야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편의성 개선은 매우 부족한데 비해 업데이트 속도가 너무 앞서나가 불합리하다고 느껴져서 지금도 접고 싶은 마음이 더 큽니다. 이 게임에 대한 애정이 거의 사라진 상태죠. 가챠캐 천명치를 잘 활용하지 않는 저로서는 월정액도 솔직히 비싸다고 생각이 들고요.
3부를 마스터 난이도로 진행했었는데 맵 별 몹마다 약점이나 속도, 위협적인 특수 패턴 등 다 적어가며 카운터 덱을 짜가며 진행했었는데 파티 고작 10개 밖에 못 짜놔서 개수도 부족하고 부족한 편의성에 육두문자가 절로 나오더라고요. 난이도를 그따구로 내기 전에 편의성부터 개선해야 했다고 봅니다. 외사에서도 페이즈별 상성이나 패턴에 대한 명시가 여전히 일절 없는데도 아주 복잡한 패턴을 가진 보스들을 대거 내놓았었죠. 전투 중 가망이 없어 나가고 싶어도 강제로 죽어야 하는데 방어기들 풀릴 때까지 쓸데없이 시간 잡아 먹는 것도 모자라 죽으면 워프 위치도 제 자리가 아니죠. 외사나 현현은 그나마 가까운 편이긴 하지만 그조차도 역겹게 느껴질 정도로 마음이 많이 떠났습니다.
그래서 그냥 채널 자체를 접을까 했고, 그러면 저도 현생에 집중할 수 있는 만큼 돈을 훨씬 더 많이 벌 수 있고, 이 거지 같은 편의성 때문에 시간 날려 먹을 스트레스 받을 필요도 없겠죠. 이러한 여러 가지 복합적인 이유가 작용하고 있습니다.
편의성이 설령 대폭 보완되어 개선된다 하더라도 이 채널의 특성 상 상대적으로 연구나 최적화 시간이 길다 보니 영상 하나 당 잡아 먹는 시간은 생각보다 어마어마하거든요. 편의성이 좋다고 가정해도 채널을 더 지속하기 어려운 판국인데 그 편의성 자체가 전무할 정도로 부족하니 소요라도 줄이면서 영상을 이전보다는 비교적 편하게 찍어낼 환경을 유지는 하되 마이페이스 대로 천천히 운영할까 접고 때려치울까 각을 계속 재고 있는 것이죠.
@@연옥묘 이렇게 정성스럽게 답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에서 스트레스와 힘드셨던게 느껴지네요 저도 요즘 현생이 많이 힘든데 그래도 이게임하면서 잠시나마 아무생각없에 힘든거 잊고 그럽니다 자기전에 연옥묘님 동영상 많이보고 덱도 따라해보고 그랬어요 힘내세요~!
마유... 다시봤네
천...재다... 성해진..맥뎀...
누나 이제 겜 안 해? ㅠㅠ
혹시..마유 체인지전에 열화진을 까시던데 이유를 알수있나요?
아이샤의 황혼의 심포니 기본 가창 효과가 크확 100% 뿐인데 열화진이 전개 된 상태에서 발동하게 되면 홍염의 심포니로 바뀌면서 대미지 100% 가창 옵션이 추가 됩니다.
이후 심포니 종료까지는 존이 바뀌어도 전개 시의 존에 따른 추가 옵션은 유지가 되더라고요. 댐증 100% 때문인 셈이죠.
마유 맥뎀 뭐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