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강 요약 가치를 통한 나만의 "오리지널" = 정체성 ㄴ 내 삶의 기준이 확고해지고 인생을 주체적으로 살게 됨. --> 나를 실현하게하는 꿈(=삶의 목적)이 생김. ㄴ WHY? 다른 사람에게 휘둘리지 않고 자신만의 길, 미니멀리즘 가능. 행복 추구 가능. ㄴ E.G 사랑(=나를 사랑하는것. 잘 알아가는 것)과 충만함의 향기를 가꿔 퍼뜨리겠다. (=많은 사람들이 나 자신으로 알아가게 퍼뜨리겠다.)
인스타 보고 찾아왔습니다 평소 떠오르던 생각을 명확하게 정리해 준 느낌이라 너무 속이 시원하네요!! 저도 남들이 하는 말들 따라가며 사는 것보다 주체적으로 사는 게 더 중요하다고 항상 느끼거든요. 저는 아직 중학생이지만 삶에 대한 성찰이 항상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인생에서 중요한 가치를 두지 않고 마냥 공부하는 건 어디로 가는 지 모르는 채 무작정 달리기만 하는 것과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지금 삶의 목적이나 가치를 두려는 게 너무 막연하고, 그렇다고 무작정 공부를 안 해버릴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물론 자신의 고유한 가치는 자신이 찾아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그 방향조차 너무 막연해서 갈피를 잡기가 어렵네요ㅠ 비셀프님께서도 분명 이런 브랜드를 만들기까지 많은 고충이 있으셨겠죠? 그만큼 영상 모두 너무 대단하고, 핵심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꼭 번창하실 거예요.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유민님 안녕하세요! 나이가 중요한 건 아니지만, 말씀해주신 대로 중학생 때면 친구들은 놀거나 무작정 앞을 향해 달리고 있을 수도 있는 시기일텐데, 삶에 대해서 성찰을 하려고 노력하고 자신의 인생에서 중요한 가치를 찾으려고 하시는 모습이 정말 대단하세요..! 제가 중학생일 때는 정말 아무 생각이 없었던 거 같은데 말이죠😅. 저의 조언은 정답이 될수는 없겠지만, 감히 한마디를 드리고자 합니다. 제 생각에는 일단 학교에서, 그리고 학원에서 공부를 해야하는 시간에는 공부에 집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원래 사람은 한번에 하나밖에 집중하지 못하기 때문이에요 :) 그리고 잠들기 전에 한번 오늘 있었던 일 중에 인상 깊은 일이 뭐였는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잠깐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예를 들면 '친구와 이런 이야기를 했는데 즐거웠다' 라던지, '이런 일이 있었는데 정말 기뻤다'가 될 수도 있겠죠? 이런 것들을 하나 둘 정리하다보면, 내가 어떤 상황에서 즐거움과 기쁨을 느끼는지, 어떤 상황을 싫어하는 지 알게될 거에요! 그러다보면 나라는 사람을 점점 알아가게 되는거죠..! 시작은 가볍게 하는 게 좋아요! 너무 처음부터 '내 삶에서 중요한 가치는 무엇일까' 라고 고민하면 너무 막연할 거에요!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유민님의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서 꼭 좋은 영상 만들게요! 저는 유민님의 미래가 정말정말 기대됩니다. 화이팅하세요!!
중학생때부터 이런 생각을 할 수 있다니.. 저는 현재 군대에 입대한지 1년이 지난 23살 남자인데 주위 사람들과 대화 나눠보면 이렇게 자아실현에 관심을 쏟는 저같은 사람은 명백히 소수입니다. 거의 없다시피요. 그런 저도 고등학생 이후로 그런 고민에 빠져서 방황도 하고 책도 읽어가면서 4-5년이 지난 이제서야 철학과 언어에 대한 수준이 잡혀서 영상이 귀에 잘 들어오는데.. 중학생인데 벌써 저런 영상에 대한 고찰이 가능하시다니 대단합니다. 조금 과장하자면 범상치 않은 재능이지 않을까 싶네요
맞습니다. 주변에 자아실현에 관심을 쏟는 사람은 진짜 소수죠.. 그래서 그런 사람들과 대화하고 싶어서 채널을 만든 것도 있습니다..! 유성님의 생각을 들을 수 있어서 기쁩니다. 저도 20대 초중반때 자아실현에 대한 것들이 조금씩 정립이 되기 시작했는데 저랑 비슷하시네요! 깊은 생각을 하기가 어려워진 요즘, 유성님처럼 자아성찰과 자아실현에 대해서 스스로 고민하는 것 자체가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좋은 영상입니다. 전 막연하게 부자가 되고 싶다는 꿈이 있는데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뭘 해야될지 막막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비 셀프 님의 영상을 보고 나의 목표를 달성하고 달성하는 과정에서 행복해지기 위해선 나에게 의미있는 가치를 찾고 그것을 추구하면서 살아가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너무 목표에만 매달리다 보니 스스로 죄책감, 할 수 있을까? 라는 비관적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과정이 제 스스로가 성장하면서 사랑을 나누는 과정 중 하나라고 생각하니 제가 추구하는 가치인 성장과 행복이 충족된다는 생각이 드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꼭 부자가 되서 다시 이 채널에 돌아오겠습니다.
"나의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행복해지기 위해선 나에게 의미있는 가치를 찾고 그것을 추구하면서 살아가야 한다" 라는 말씀을 보고, 제가 전달하고자하는 바가 잘 전달된 것 같아서 기뻐요! 성장과 행복을 추구하신다니 아주 꽉찬 삶을 사실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미래가 기대되네요. 비셀프가 응원합니다!!
내면이 중요하다는 것을 최근에 상담과 세미나를 통해서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고칠 점들을 인지만 하고 수정을 위한 실천이 되지 않는 삶을 살아왔습니다. 심지어 자존감과 자신감이 결핍되어 부정적으로 생각을 하고 주변을 경계 하여 지루하고 재미 없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이런 생각을 가진 것도 오리지널일까요? 너무 책임을 생각해서 내가 가능한 것만 찾고 나머지는 회피하는 이런 것도 오리지널일까요? 그래서 드는 생각이 목표를 정하고 가치를 실현하는 것의 바탕은 나를 믿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이제부터 자존감과 자신감을 키우고 책임감이라는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목표를 찾고 목표로부터 제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 행복을 생각해보겠습니다.
👉🏻 PDF (무료)
forms.gle/mMh4RigCN73fs4JM6
👉🏻 비셀프 성찰 웹 (무료)
m.blog.naver.com/beself_official/223624700794
▶ 강의 (무료)
bit.ly/47BCgYG
전자책 + 워크북👇🏻
bit.ly/beselfbook
# 6강 요약
가치를 통한 나만의 "오리지널" = 정체성
ㄴ 내 삶의 기준이 확고해지고 인생을 주체적으로 살게 됨. --> 나를 실현하게하는 꿈(=삶의 목적)이 생김.
ㄴ WHY? 다른 사람에게 휘둘리지 않고 자신만의 길, 미니멀리즘 가능. 행복 추구 가능.
ㄴ E.G 사랑(=나를 사랑하는것. 잘 알아가는 것)과 충만함의 향기를 가꿔 퍼뜨리겠다. (=많은 사람들이 나 자신으로 알아가게 퍼뜨리겠다.)
Kimdadoc님은 자신만의 요약 틀을 가지고 계신 거 같아요!
정리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자기관리 영상이 여기가 맛집이네요. 오늘 어떻게 버티나 하는 마음에서 어떻게 잘하나 하는 마음으로 순식간에 변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 보고 찾아왔습니다
평소 떠오르던 생각을 명확하게 정리해 준 느낌이라 너무 속이 시원하네요!! 저도 남들이 하는 말들 따라가며 사는 것보다 주체적으로 사는 게 더 중요하다고 항상 느끼거든요.
저는 아직 중학생이지만 삶에 대한 성찰이 항상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인생에서 중요한 가치를 두지 않고 마냥 공부하는 건 어디로 가는 지 모르는 채 무작정 달리기만 하는 것과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지금 삶의 목적이나 가치를 두려는 게 너무 막연하고, 그렇다고 무작정 공부를 안 해버릴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물론 자신의 고유한 가치는 자신이 찾아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그 방향조차 너무 막연해서 갈피를 잡기가 어렵네요ㅠ
비셀프님께서도 분명 이런 브랜드를 만들기까지 많은 고충이 있으셨겠죠? 그만큼 영상 모두 너무 대단하고, 핵심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꼭 번창하실 거예요.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유민님 안녕하세요!
나이가 중요한 건 아니지만, 말씀해주신 대로 중학생 때면 친구들은 놀거나 무작정 앞을 향해 달리고 있을 수도 있는 시기일텐데, 삶에 대해서 성찰을 하려고 노력하고 자신의 인생에서 중요한 가치를 찾으려고 하시는 모습이 정말 대단하세요..!
제가 중학생일 때는 정말 아무 생각이 없었던 거 같은데 말이죠😅. 저의 조언은 정답이 될수는 없겠지만, 감히 한마디를 드리고자 합니다.
제 생각에는 일단 학교에서, 그리고 학원에서 공부를 해야하는 시간에는 공부에 집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원래 사람은 한번에 하나밖에 집중하지 못하기 때문이에요 :)
그리고 잠들기 전에 한번 오늘 있었던 일 중에 인상 깊은 일이 뭐였는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잠깐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예를 들면 '친구와 이런 이야기를 했는데 즐거웠다' 라던지,
'이런 일이 있었는데 정말 기뻤다'가 될 수도 있겠죠?
이런 것들을 하나 둘 정리하다보면, 내가 어떤 상황에서 즐거움과 기쁨을 느끼는지, 어떤 상황을 싫어하는 지 알게될 거에요!
그러다보면 나라는 사람을 점점 알아가게 되는거죠..!
시작은 가볍게 하는 게 좋아요! 너무 처음부터 '내 삶에서 중요한 가치는 무엇일까' 라고 고민하면 너무 막연할 거에요!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유민님의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서 꼭 좋은 영상 만들게요!
저는 유민님의 미래가 정말정말 기대됩니다. 화이팅하세요!!
중학생때부터 이런 생각을 할 수 있다니.. 저는 현재 군대에 입대한지 1년이 지난 23살 남자인데 주위 사람들과 대화 나눠보면 이렇게 자아실현에 관심을 쏟는 저같은 사람은 명백히 소수입니다. 거의 없다시피요. 그런 저도 고등학생 이후로 그런 고민에 빠져서 방황도 하고 책도 읽어가면서 4-5년이 지난 이제서야 철학과 언어에 대한 수준이 잡혀서 영상이 귀에 잘 들어오는데..
중학생인데 벌써 저런 영상에 대한 고찰이 가능하시다니 대단합니다. 조금 과장하자면 범상치 않은 재능이지 않을까 싶네요
맞습니다. 주변에 자아실현에 관심을 쏟는 사람은 진짜 소수죠.. 그래서 그런 사람들과 대화하고 싶어서 채널을 만든 것도 있습니다..! 유성님의 생각을 들을 수 있어서 기쁩니다.
저도 20대 초중반때 자아실현에 대한 것들이 조금씩 정립이 되기 시작했는데 저랑 비슷하시네요!
깊은 생각을 하기가 어려워진 요즘, 유성님처럼 자아성찰과 자아실현에 대해서 스스로 고민하는 것 자체가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교를 탈출하고 자신만의 길을 찾으세요 학교가는게 꼭 정답이 아닙니다. 시간낭비가 될수있어요
비셀프 응원합니다❤❤많은사람들이 이영상을 보고 나를 찾았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저도 펭수짱져아님 응원합니다!! 🫶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조만간 알고리즘 타고 대박날거 같네요.
Work_study님!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떡상도 좋지만 그전에 Work_study님께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네요!
정말 좋은 영상입니다. 전 막연하게 부자가 되고 싶다는 꿈이 있는데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뭘 해야될지 막막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비 셀프 님의 영상을 보고 나의 목표를 달성하고 달성하는 과정에서 행복해지기 위해선 나에게 의미있는 가치를 찾고 그것을 추구하면서 살아가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너무 목표에만 매달리다 보니 스스로 죄책감, 할 수 있을까? 라는 비관적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과정이 제 스스로가 성장하면서 사랑을 나누는 과정 중 하나라고 생각하니 제가 추구하는 가치인 성장과 행복이 충족된다는 생각이 드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꼭 부자가 되서 다시 이 채널에 돌아오겠습니다.
"나의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행복해지기 위해선 나에게 의미있는 가치를 찾고 그것을 추구하면서 살아가야 한다" 라는 말씀을 보고, 제가 전달하고자하는 바가 잘 전달된 것 같아서 기뻐요!
성장과 행복을 추구하신다니 아주 꽉찬 삶을 사실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미래가 기대되네요. 비셀프가 응원합니다!!
내면이 중요하다는 것을 최근에 상담과 세미나를 통해서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고칠 점들을 인지만 하고 수정을 위한 실천이 되지 않는 삶을 살아왔습니다.
심지어 자존감과 자신감이 결핍되어 부정적으로 생각을 하고 주변을 경계 하여 지루하고 재미 없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이런 생각을 가진 것도 오리지널일까요?
너무 책임을 생각해서 내가 가능한 것만 찾고 나머지는 회피하는 이런 것도 오리지널일까요?
그래서 드는 생각이 목표를 정하고 가치를 실현하는 것의 바탕은 나를 믿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이제부터 자존감과 자신감을 키우고 책임감이라는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목표를 찾고 목표로부터 제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 행복을 생각해보겠습니다.
맞습니다! 나를 믿는 것이 바탕이 돼있어야 해요. 10강과 11강의 내용을 먼저 깨달으셨네요. 자존감 자신감을 회복하고 행복하고 재밌는 삶으로 나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