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변속 땐 클러치를 완전히 떼고 나서 악셀을 밟으셔야 합니다. 변속 후 반클러치 상태로 악셀링하며 주행하시다 보면 클러치판이 금방 닳아서 마모가 심하면 클러치판까지 교체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군대에서 메가트럭 윙바디 클러치판 통째로 갈은 거 한 번 봤네요. 가장 좋은 건 동력 손실을 최소화(신속하게)해서 변속하는 거죠 :)
저도 운전병이었는데 ㅎㅎ. 천천히 연속적으로 떼며 가속과 반클러치 유지 후 클러치 떼면서 가속은 사실 뭐가 다른지 잘 모르겠네요. 반클러치를 일단 클러치를 0.1이라도 밟고있는 상황이라고 정의하고 일단 반클러치 시간을 최대한 줄인다고 생각하고 연습하시면 클러치 감이 빨리 잡히실 겁니다. 저알피엠 오르막에서 무거운 상태에서는 클러치 다 때고 악셀 밟으면 출력 안나와서 다시 기어 내려야 되는 상황도 종종 생기기 때문에 때와 상황에 맞게끔 한다가 가장 정답에 근접합니다.
오늘도 수고하십니다
안전운행 하세요
군대에서 운전배우고 있습니다.
기어변속 후 클러치를 천천히 연속적으로 때고 악셀을 밟으면 되나요 아님 기어변속 후 반클러치(악셀안밟고 클러치만 든 상태)를 유지한 후 천천히 클러치를 때면서 악셀을 밟아야하나요??
기어변속 땐 클러치를 완전히 떼고 나서 악셀을 밟으셔야 합니다. 변속 후 반클러치 상태로 악셀링하며 주행하시다 보면 클러치판이 금방 닳아서 마모가 심하면 클러치판까지 교체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군대에서 메가트럭 윙바디 클러치판 통째로 갈은 거 한 번 봤네요.
가장 좋은 건 동력 손실을 최소화(신속하게)해서 변속하는 거죠 :)
저도 운전병이었는데 ㅎㅎ. 천천히 연속적으로 떼며 가속과 반클러치 유지 후 클러치 떼면서 가속은 사실 뭐가 다른지 잘 모르겠네요. 반클러치를 일단 클러치를 0.1이라도 밟고있는 상황이라고 정의하고 일단 반클러치 시간을 최대한 줄인다고 생각하고 연습하시면 클러치 감이 빨리 잡히실 겁니다.
저알피엠 오르막에서 무거운 상태에서는 클러치 다 때고 악셀 밟으면 출력 안나와서 다시 기어 내려야 되는 상황도 종종 생기기 때문에 때와 상황에 맞게끔 한다가 가장 정답에 근접합니다.
@@chlgml8 2단에서 3단 기어변속 후 클러치 밟은 상태에서 악셀링 해주면서 반클 살짝 유지해주고 그 뒤에 클러치 떼주면 괜찮나요?
@@츕츕-b6k 괜찮나요? 라는 질문이 어떤 의미이신지는 모르겠으나 그렇게 해도 차는 굴러갑니다. 단지 불필요하게 클러치의 소모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많이들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기어 변속과 클러치 떼는 게 신속하시네요~
ㅎㅎㅎ 연출했습니다 보여드리려구
쪼매 더 올려서(1500) 변속해도 괜찮을거 같지 않나욤?
시내 주행이라 ㅎㅎㅎ
@@wookkan 왼쪽 하단에 초록색불은 뭘 의미하는건가요? 가끔 통근버스 타고 보면 흰색, 빨간색도 들어오던데..
@@magnachip 에코드라이빙입니다. 많이 밟으면 빨간색이고 조금 덜밟으면 흰색, 적당히 밟으면 초록색이죠
@천안문 탱크맨 저 답글이 좀 이해가 안되게 썼네요 ㅋㅋ 에코드라이빙 모니터링 시스템이 더 정확한 표현이죠
가속할땐 어느정도 밟아주고 원하는 속도까지 올라가면 최대한 안밟는게 연비에는 좋습니다
그랜버드
아... 수동에서 벗어나고 싶네요...ㅠㅠ
욱칸님은 오토이시지 않나요?ㅋ
오토가 편하긴 합니다
하지만 제오토는 구형이라는 ㅠㅠ
수동 욕구를 불러오는 구형..
계기판이 딱 그랜버드~~
빙고~
공회전하는거 같네 꼭..
욱칸님이 타시는건 오토라 그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