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한 시기에 오셨네요. 포츠담도 역 주변엔 폭격을 많이 맞아서 옛 건물들이 많이 파괴되었는데, 주의회도 그렇고 그 주변도 그렇고 코로나 직전에 1~2차적으로 복원완료한 상황입니다. @2:47에서 보시다시피 추가 복원은 진행중이구요. 말씀대로 베를린보다 한적하고 전원적 바로크적인 분위기라서 사실 베를린의 부자들이나 유명정치인들도 포츠담에 많이 삽니다. 상수시 궁전과 신궁전은 프리드리히 대왕(프리드리히 2세)가 지은 것이고, 오랑제리는 프리드리히 빌헬름 4세가 지은 겁니다. 프리드리히 대왕은 (게이었는데 폭압적인 아버지에 의해 강제로 결혼한 이후 그 부인과는 만나지도 않음) 자식이 없었고 조카가 왕위를 물려받았습니다. 프리드리히 빌헬름 4세는 그 조카의 손자구요. 애초에 상수시를 지은 것도, 프리드리히 2세 본인은 어릴 때부터 예술을 사랑했었는데, 강압적인 아버지의 학대 때문에 아버지가 살아있는 동안에는 사실상 아버지가 하라는 대로 억압된채로 살다가, 선왕이 죽자 드디어 자기 세상이 열렸다며 여름궁전으로 지은 곳입니다. 그러면서 프랑스의 많은 예술과와 철학자들을 초대하기도 했구요. 근데 예술을 너무 좋아했던 것 치고는 이 사람이 군사적 능력이나 운빨도 너무 타고나서 주변적대국들 다 물리치고 오스트리아도 꺽음으로서 프로이센이 종주국으로서 독일을 통일하게 만드는 기틀을 만든거죠. 신궁전의 경우 상수시궁전과 달리 내부가 좀 많이 변했는데, 한동한 안쓰여지고 방치되다가 독일 황제 빌헬름2세가 기거하기 위해서 많이 뜯어고쳤습니다. 그래서 내부에 전구, 전화, 스팀보일러도 있고 황제가 쓰던 근대식 화장실, 변기, 욕조도 있고 그래요.
포츠담은 매력적인 도시네요. 베를린에 갔다면 하루 시간내서 꼭 가볼만한 곳인 것 같아요!
포츠담 정말 좋아요. 베를린 가신다면 안 갈 이유가 읎다!!!
관광지에서는 역시 커피는 너무비싸 ㅠㅠ 궁전 너무 이쁘고 날씨가 한몫하네요!
날씨가 좀 흐려서 영상에는 예~쁘게 못 담았는데 개인적으로 다니기엔 딱 좋았어요 :)
설명 잘들었어요 ~! 베를린가고 여기는 안갈려고했는데 가야겠네요❤
베를린에서 당일 여행으로 다녀오기 아주 좋아요. 이번에 '눈물의 여왕' 드라마에서도 나왔었죠 :)
@@flyingpenguin992 네 구독하고 잘볼께요
@7:41 방심하고 있다가 뿜었네요 ㅋㅋ 귀여우세요 ㅋㅋ 근데 5-6유로면 고양이 똥 커피도 아닌데 무슨 호텔 커피샵 가격이네요 덜덜덜
셔플이라고 자꾸 우기고 있답니다. 커피값 보고 과감히 자리를 박차고 나온 패기!! 오늘도 감사합니다 :)
적당한 시기에 오셨네요. 포츠담도 역 주변엔 폭격을 많이 맞아서 옛 건물들이 많이 파괴되었는데, 주의회도 그렇고 그 주변도 그렇고 코로나 직전에 1~2차적으로 복원완료한 상황입니다. @2:47에서 보시다시피 추가 복원은 진행중이구요. 말씀대로 베를린보다 한적하고 전원적 바로크적인 분위기라서 사실 베를린의 부자들이나 유명정치인들도 포츠담에 많이 삽니다.
상수시 궁전과 신궁전은 프리드리히 대왕(프리드리히 2세)가 지은 것이고, 오랑제리는 프리드리히 빌헬름 4세가 지은 겁니다. 프리드리히 대왕은 (게이었는데 폭압적인 아버지에 의해 강제로 결혼한 이후 그 부인과는 만나지도 않음) 자식이 없었고 조카가 왕위를 물려받았습니다. 프리드리히 빌헬름 4세는 그 조카의 손자구요. 애초에 상수시를 지은 것도, 프리드리히 2세 본인은 어릴 때부터 예술을 사랑했었는데, 강압적인 아버지의 학대 때문에 아버지가 살아있는 동안에는 사실상 아버지가 하라는 대로 억압된채로 살다가, 선왕이 죽자 드디어 자기 세상이 열렸다며 여름궁전으로 지은 곳입니다. 그러면서 프랑스의 많은 예술과와 철학자들을 초대하기도 했구요. 근데 예술을 너무 좋아했던 것 치고는 이 사람이 군사적 능력이나 운빨도 너무 타고나서 주변적대국들 다 물리치고 오스트리아도 꺽음으로서 프로이센이 종주국으로서 독일을 통일하게 만드는 기틀을 만든거죠.
신궁전의 경우 상수시궁전과 달리 내부가 좀 많이 변했는데, 한동한 안쓰여지고 방치되다가 독일 황제 빌헬름2세가 기거하기 위해서 많이 뜯어고쳤습니다. 그래서 내부에 전구, 전화, 스팀보일러도 있고 황제가 쓰던 근대식 화장실, 변기, 욕조도 있고 그래요.
포츠담 상수시에 있는 궁전인줄 알았네요 😬
저만 그렇게 생각한게 아니였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