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저가 프린터의 문제점은 초반에 상태 좋을때는 잘 나오는데 몇개월쓰다보면 그때부터 유지보수와 싸움이 시작됨...모든 프린터가 유지보수는 당연히 해줘야 하지만 중국산은 유지 보수를 해도 원상태로 안돌아감 뭐가 문제인지 파악하는데 시간과돈이 많이 들어감...-_- 결국엔 모드하기 시작해서 원제품이랑 다른 제품이 되어 문제가 해결되는게 중국산 저가 프린터임..뜯어보고 조립하는거 좋아하는 사람에겐 별 문제가 안되지만 초보자가 싸다고 구입하면 피똥쌉니다.. 중국산 대표 저가형 킹룬부터 클리어리티 호넷 애니큐빅 플레시포지 다 써봤지만 결국 안팔고 계속 쓰는건 프루사뿐임 -_- 뱀부는 오픈소스도둑놈들이라 별로 쓰고싶지 않음
왜 뱁부랩은 안 써 보셨을까요? 이건 하나부터 열까지 뱁부랩 그대로 모방한 제품인데, 전 모방제품을 만드는 업체제품 구매는 지양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신제품 개발하려면 엄청난 개발비용과 노력이 들어가는 반면. 배끼는건 뜯어서 그대로 만들면 되니까 노력도 비용도 최소로 들어가겠죠. 소비자 입장에선 다양하고 싼 제품이 많아져 좋겠지만 산업 발전에 암적인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고속출력 3d프린터는 제가 5개월 전부터 두대 쓰고 있는 뱀부랩이 최고입니다. 쓰면서 출력물을 보며 매번 감사함을 느낍니다.
@@MrAjae 다 별 볼일 없는 제품들이었어요. 십년전 그땐 제품 설명해주는 유투버도 없어 인터넷으로 여기저기 서핑해서 스타봇이란 제품 이천만원 주고 오토 레벨링 된다고 해서 두대 샀는데, 요란하기만 하고 실제론 기능을 못하고, 고장도 잦아 버려 버리고, 그나마 코엑스 전시회에서 육년전쯤 6백만원 주고 스텔라무브 구매한게 기대한만큼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출력물로 뭘 만들어볼 수 있는정도요. DLP도 사서 써보니 영 불편하고, 뱀부랩 쓰기전까진 고생 넘 많이 했는데, 파격적인 가격에 고속 출력. 스타트만 누르면 신경 쓸일이 없어 정말 출력할때마다 늘 감사하다는 말이 저절로 나오더라구요. 물론 경쟁사는 가만히 있을 수 없고, 경쟁하는게 맞고 기술 베껴서 더 싸게 더 좋게 만들순 있겠죠. 그러나, 여태 비싼 가격에 고속출력을 못한건지 안한건진 몰라도 아무도 시도하지 않은 방식으로 도전한 뱁부랩 기술자들의 개발의지를 꺾지않고 응원해줘서 더욱 파격적인 제품을 이끌어내는게 소비자 입장에서도 결국 이익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제품개발자인데, 정말 어렵게 만들어 열심히 홍보하고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아 팔리기 시작하면 약간만 변형해서 모방제품이 싸게 나와 개발비도 못 건진 일이 종종 있거든요. 그냥 제 사견을 말씀 드린것이니 너무 개이치 마세요. 제품의 장단점 늘 잘 설명해 주셔서 많이 배웁니다. 기술도 깜짝 놀랄 수준급이시구여. 늘 건강하시고, 지금도 대박 Creator이시지만 더욱 빛나는 한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아재티비 재미있어요.
이거 안그래도 눈여겨 보고있었는데 구독중인 아재님께서 시원하게 리뷰해주시네요
0:31 정확히 짚어주셨네요... 좋게 말하면 마케팅 전략, 나쁘게 말하면 기만
요즘 학교에서 3D프린터로 기능사 문제 만들고 있는데 하나 살까 하는데 잘보고 갑니당
중국산 저가 프린터의 문제점은 초반에 상태 좋을때는 잘 나오는데 몇개월쓰다보면 그때부터 유지보수와 싸움이 시작됨...모든 프린터가 유지보수는 당연히 해줘야 하지만 중국산은 유지 보수를 해도 원상태로 안돌아감 뭐가 문제인지 파악하는데 시간과돈이 많이 들어감...-_-
결국엔 모드하기 시작해서 원제품이랑 다른 제품이 되어 문제가 해결되는게 중국산 저가 프린터임..뜯어보고 조립하는거 좋아하는 사람에겐 별 문제가 안되지만 초보자가 싸다고 구입하면 피똥쌉니다..
중국산 대표 저가형 킹룬부터 클리어리티 호넷 애니큐빅 플레시포지 다 써봤지만 결국 안팔고 계속 쓰는건 프루사뿐임 -_- 뱀부는 오픈소스도둑놈들이라 별로 쓰고싶지 않음
그 프린터 최상일때 이야기지 항시 그렇게 나오나요
3d 프린터 입문예정입니다. 속력을 줄이면서 소음을 줄일 수는 없나요 ? 아니면 가량 제거 잘 때는 속력을 줄여놨다가 일어날 때 다시 속력을 올린다던가를 설정할 수 있을까요 ?
ASA 출력했을때 챔버 온도 와 얼마나 잘되는지 궁금합니다. ASA가 출력하기 젤 힘든소제라 궁금합니다.
아니... 어드벤쳐3로 충분히 가격파괴였고... 가이더2s 보고 충분히 만족했는데... 가격, 속도, 크기... 장난 아니네요. 정말 3D 프린터는 속도 때문에 아직 프린터라고 부를 수가 없다고 늘 말했었는데.. 슬슬 이 정도 속도면 프린터에 가까워지고 있는 듯...
속도+결과물
K1하이퍼 필라 7월중순 입고 됀다고 합니다...
진짜 빠른속도네요
미세먼지 측정도 하면 좋을듯
뱀부랩이랑 비교 않되고 무조건 뱀부랩 또는 프루사 사시면 됩니다...
돈 몇푼절약하려다 시간과 돈 모두 날라갑니다
엔더 프루사 뱀부 다써본 일인이 초보들에게 하는 조언임
커뮤니티에서 사람들의견 듣고 구입
그래도 뱀부가 최고 입니다
중복투자보단 뱀부가.좋음
대항마로 k1 나온것임
왜 뱁부랩은 안 써 보셨을까요? 이건 하나부터 열까지 뱁부랩 그대로 모방한 제품인데, 전 모방제품을 만드는 업체제품 구매는 지양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신제품 개발하려면 엄청난 개발비용과 노력이 들어가는 반면. 배끼는건 뜯어서 그대로 만들면 되니까 노력도 비용도 최소로 들어가겠죠. 소비자 입장에선 다양하고 싼 제품이 많아져 좋겠지만 산업 발전에 암적인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고속출력 3d프린터는 제가 5개월 전부터 두대 쓰고 있는 뱀부랩이 최고입니다. 쓰면서 출력물을 보며 매번 감사함을 느낍니다.
아... 그렇군요 혹시 뱀부랩 이전에는 어떤 제품을 사용하셨는지 여쭈어도 되는지요??
@@MrAjae 다 별 볼일 없는 제품들이었어요. 십년전 그땐 제품 설명해주는 유투버도 없어 인터넷으로 여기저기 서핑해서 스타봇이란 제품 이천만원 주고 오토 레벨링 된다고 해서 두대 샀는데, 요란하기만 하고 실제론 기능을 못하고, 고장도 잦아 버려 버리고, 그나마 코엑스 전시회에서 육년전쯤 6백만원 주고 스텔라무브 구매한게 기대한만큼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출력물로 뭘 만들어볼 수 있는정도요. DLP도 사서 써보니 영 불편하고, 뱀부랩 쓰기전까진 고생 넘 많이 했는데, 파격적인 가격에 고속 출력. 스타트만 누르면 신경 쓸일이 없어 정말 출력할때마다 늘 감사하다는 말이 저절로 나오더라구요.
물론 경쟁사는 가만히 있을 수 없고, 경쟁하는게 맞고 기술 베껴서 더 싸게 더 좋게 만들순 있겠죠. 그러나, 여태 비싼 가격에 고속출력을 못한건지 안한건진 몰라도 아무도 시도하지 않은 방식으로 도전한 뱁부랩 기술자들의 개발의지를 꺾지않고 응원해줘서 더욱 파격적인 제품을 이끌어내는게 소비자 입장에서도 결국 이익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제품개발자인데, 정말 어렵게 만들어 열심히 홍보하고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아 팔리기 시작하면 약간만 변형해서 모방제품이 싸게 나와 개발비도 못 건진 일이 종종 있거든요.
그냥 제 사견을 말씀 드린것이니 너무 개이치 마세요. 제품의 장단점 늘 잘 설명해 주셔서 많이 배웁니다. 기술도 깜짝 놀랄 수준급이시구여. 늘 건강하시고, 지금도 대박 Creator이시지만 더욱 빛나는 한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모방이 산업 발전에 암같은 존재라... 그럼 시장에서 경쟁자 없는 오리지널 업체가 얼마나 오랫동안 자만 없이 노력을 이어갈 거라고 보시나요? 역사에서 모방 없이 오랜기간 발전이 일어난 분야가 있다면 하나라도 말씀해보시죠.
뱀부랩도 모방으로 만든건데 ㅋㅋㅋㅋ 오픈소스 가져다 쓰면서 공개도 안하는 뱀부랩보다 공개라도 하는 k1이 낫죠.
게다가 슬라이서(뱀부 스튜디오) 기능 추가 할때도 남이 만든거 가져다 베끼면서 원작자 표시도 안하다가 지적받으니까 그제서야 '몰랐다'하면서 추가하고 ㅋㅋ
안녕하세요 제가 궁금해서 그러는데 돈을 넣으면 움직일수있는 전동킥보드를 만들어 주실수 있나요?
3D 프린터는 AS 잘되는 곳이 최고입니다.
사무실에 고장나서 노는 것이 2대나 있습니다.
기능 성능 다 필요없음 AS가 편하고 빠른곳이 가장 최고임
지금 뱀부랩 p1p 내수용이 699달러에서 100달러 할인 들어해서 둘 다 599달러인데 P1P사냐 이참에 한번 고민하시고 구매하면 될 거 같습니다
근데 P1P는 내구용이라서 직구 못하시는 분은 비추천합니다
K1은 P1P의 복제품입니다. 여전히 다양한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Creality는 숙제를 명확하게 복사하지 않았습니다. 저라면 K1을 사지 않을 것이고, 얼리 테스터가 되고 싶지도 않습니다.
홈페이지에 보니까 한국 직구는 할수 없는데 어떻게 하나요? 그냥 알리에서 구매해야할까요?
@@jaehyuki0824 제가 알기론 대부분 배대지 통해서 구하시는걸로 압니다.
중국산 a/s가 안됨 ....절대한됨
사지마시길..절대....
직구나 구매대행 하는것도 아니고 수입사가 as해준다는데 왜 안된다는거임?
Creality 가 중국회사인거 모르는 사람 줄서보세요😅한국 판매가가 60% 비싼건 너무 양아치임
Creality에서 비싸게 파는게 아니라 들여오는 업자들이 마진 붙여서 비싸진건데, 직구 하셔도 관세에 물류비용 하면 업자 금액에서 엄청 싸게 구매하시지는 못할듯 한데요. K1 노멀모델도 박스 크기만 가정용 대형 오븐 크기 정도 됩니다.
이거 쓰레기라고 이미 전세계적으로 욕만 오지게 쳐먹고 있쥬
이거 얼만데요 ㅋ
아재티비 재미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