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은 지금도 대구 부산등 나락간거에 비해 엄청 선방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공업도시이기때문이죠.. 반면 정말 살기 좋을때부터 지금까지 울산의 근본 문제를 해결못하고 있어서 안타까울 뿐입니다. 울산의 근본문제는 100만이 넘는 광역시에 일반4년제 대학이 하나뿐이라는겁니다. 갈수록 대학이 줄고 출산이 떨어져도 울산은 매년 인문계 졸업생 절반이 지역내 일반4년제가 없어 타지역갑니다. 있는애들 만으로도 충분히 문화와 소비 정착 늘릴 수 있는데 젊은시절 타지로 보냈다가 취업할때나 공업도시라 돌아와요. 광역시에 최근 지어진 백화점이 곧 20년입니다. 잃어버린 20년이에요. 공업과 화학믿고 헛짓하고 있었죠 20년동안 지금도 경전철 뚫어서 주변도시로 더 퍼주고 있습니다. 진짜 막대한 자본과 인력을 20년간 이렇게 퍼주고 엉뚱한짓만 하고 있습니다.
1. 정규직 안 뽑음. 파견도급으로 쓰다 버려짐.
2. 회사가 책임 안 짐 파견도급도 책임 안 짐.
3. 중간에 빼 먹는 게 많아서 평생 최저임금.
4.텃세 심함. 하대함. 복지없음. 타지가는 게 맞음.
울산은 지금도 대구 부산등 나락간거에 비해 엄청 선방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공업도시이기때문이죠..
반면 정말 살기 좋을때부터 지금까지 울산의 근본 문제를 해결못하고 있어서 안타까울 뿐입니다.
울산의 근본문제는 100만이 넘는 광역시에 일반4년제 대학이 하나뿐이라는겁니다.
갈수록 대학이 줄고 출산이 떨어져도 울산은 매년 인문계 졸업생 절반이 지역내 일반4년제가 없어 타지역갑니다.
있는애들 만으로도 충분히 문화와 소비 정착 늘릴 수 있는데 젊은시절 타지로 보냈다가 취업할때나 공업도시라 돌아와요.
광역시에 최근 지어진 백화점이 곧 20년입니다. 잃어버린 20년이에요. 공업과 화학믿고 헛짓하고 있었죠 20년동안
지금도 경전철 뚫어서 주변도시로 더 퍼주고 있습니다. 진짜 막대한 자본과 인력을 20년간 이렇게 퍼주고 엉뚱한짓만 하고 있습니다.
제대로 보셨네.
울산 취업 안하겟다는 학신이 들게끔 굳은 마음가짐을 가지게 해주셧네
경력을 쌓아서 수도권으로 이직하는 것이 해답이다.
울주군이면 차없으면 회사 못다님ㅋㅋㅋ
어린학생들 등쳐먹지마라
아니 비정규직 계약직 그만 뽑으라고 해 ㅡㅡ
중소기업이 다 안좋은건 아니다..경력을 쌓는것도 엄청난 스팩이다..대학이 다는 아니닌깐..선택 잘하시게...
돈 안주고 최저임금으로 부려먹기만 하는데 누가 남으려고할까요?? 심지어 물가도 수도권이랑 비슷한데다가
놀거리도 없는데
부산 울산 경상도는 너 아니면 다른 사람 많아.......이런 마인드라서........거기 있다가는 최저임금만 받다가 인생 낭비한다.........
스탬 찍는거 보니깐 수동이고 수동이지만 기계안에 동작 감지센서도 없네 좟대겠다 손절쓰~
놀곳이없디 축제도 소규모에
남자도 일 자리 없지만 여자는 더 없음ㅋㄱㅋㅋㅋ놀때도 없고 20대 갈 수 있는 클럽도 없음
1:00 …라고 하면 되죠 기자님?
얼마나 실망이클까 ㅉㅉ
돈만 잘주면 유출안한다
나라면안가
중소기업 가믄 음...............
가면 뭐 짜샤
솔직히 울산 정도면 현대 울산공장이 있어서 나름 네임드급 협력업체들도 많은데 그런 곳도 안간다고 하면 대체 어디 가기를 꿈꾸는거냐.
수도권가면 너희가 잘 살 것 같고? 수도권이 아무리 임금이 높아도 그만큼 빠져나가는 돈도 상당하다는 것을 너희가 어찌 알겠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탈울산하고 2찍놈들 안봐도 되고
울산에 있는 친구보다 3배 더 벌고
차 없이도 경기도 전체 돌아다니면서 문화생활하는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신차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