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부동산 소식-강릉 부산 간 고속철 시대 눈앞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3 сен 2024
  • 땅값 오르는 강릉부동산 소식입니다. 강릉 부산 간 고속철도 개통이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교통 오지였던 강원도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도로와 철도들이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교통이 좋아지면 접근성이 좋아지는 것이고 접근성이 좋아지면 사람들이 몰리게 되고 사람들이 몰리게 되면 부동산 가격은 오르는 것입니다.

    강원도는 수도권 여행지로서 인기를 끌어왔는데요, 이제는 경상도 쪽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는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특히나 강릉은 교통요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강릉과 부산과 연결을 앞두고 있고, 서울 노량진과는 KTX가 운행 중에 있으면 광주광역시와 철도로 연결 계획도 있습니다.

    강릉은 다른 동해안 도시들과 같이 아름다운 동해 바다를 가지고 있는데요, 다른 지역에 비해서 맛 집들이 많아서 많은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지역입니다.
    고속철도 삼척-포항 간 동해선의 공정률이 95%를 넘어섰다는 소식인데요, 2024년 하반기에 개통될 예정입니다. 강릉과 부산 간에 3시간 주파가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강릉뿐 아니라 원주에서도 부산까지 3시간 안에 연결 가능해져서 강원도 남부 지역에 관광, 산업, 물류 등에 대전환점이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동해-삼척 구간의 공정률은 40%대이지만 전력 공사라서 진행이 빨라서 삼척-포항 고속철도 공사와 같은 시기에 완료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공사가 완료되면 강릉 부산 간 여행 시간은 3시간 5분이 걸리게 되는데요, 이는 현재 국도를 통해서 5시간가량 걸리는 거에 비해 2시간가량 줄어들게 됩니다. 강릉 부산 간 당일치기 관광이 가능해지는 시기가 오는 것입니다.

    물가나 인구 등의 여러 가지를 감안하면 부산 쪽에서 강릉 쪽으로 여행이 훨씬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삼척 포항 간의 철도 노선입니다. 경상도 쪽은 산업도시가 많아서 소득이 수도권 다음으로 좋은 지역입니다. 강원도는 경상도에 비해서 더 청정 지역이라서 우선은 많은 관광객들이 경상도에서 강원도를 찾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중앙선 복선전철도 2024년 말에 개통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서울 원주, 부산 간이 연결되게 됩니다. 원주에서 부산까지 2시간 10분 대가 걸리게 되는 것입니다. 원주는 관광쪽에서 혜택을 보기보다는 산업 쪽에서 좀 더 영향을 많이 받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이번 알려드린 강릉 부동산 소식은 2024년 하반기에 강릉-부산 간 고속철도가 개통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강릉 부동산은 지속적으로 눈여겨보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하셔서 성공투자하세요.^^

Комментари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