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하고 앉아있네 [물리학자들 S8E11] K-pop 물리학 어워드, 사랑의 물리학3: 양자색역학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7 фев 2025
- K-pop 물리학 어워드, 사랑의 물리학3: 양자색역학
00:52
오프닝
· 구글 양자 프로세서로 베이비 웜홀을 구현하다
6:58
K-pop 물리학 어워드
· 샤이니 - 블랙홀
· 윤하 - 블랙홀
· 윤하 - 사건의 지평선
· 브아걸 - 신의 입자
· 아이유 - 시간의 바깥
· 이승환 - 10억 광년의 신호
· 넬 - 백색왜성
· 기리보이 - 시공간
35:26
사랑의 물리학3: 양자색역학
· 양자색역학의 탄생
· 양성자의 구조
· 쿼크의 성질
이미 과,앉은 한국 유투브 과학 컨텐츠 최고봉의 기준점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인것 같아요.
궁금했던 내용 너무 잘 배웠습니다. 23년에는 두분 뵐수 없어 너무 아쉽네요.
어려우면서 재밌어요!ㅋㅋ 메리 크리스마스! 교수님!^^
베이비웜홀 구현이 2013년에 나온 이론에 기반한거라면, 2013년에 후안 말다세나와 레너드 서스킨드가 양자얽힘을 웜홀을 이용해서 수학적으로 기술했다는 글을 본적이 있는데 그건가 보네요. 블랙홀 정보손실 문제나 파이어월 문제도 해결하면서 기존 이론과도 잘 맞아 떨어지는 좋은 아이디어라던데, 다만 음의 우주상수를 전제하고 펼친 논리라는 한계가 있다고 했던거 같음
웜홀얘기는 과장된겁니다. 홀로그래피를 가정해서 웜홀에 해당되는 간단한 양자회로를 시뮬레이션한것과 실제 구글컴퓨터에서 작동하는게 같더라는 얘기일뿐.
사랑은 물리였군요. 둘다 잘 못한 다는 공통점이 있네요.
3, 5, 47 모두 소수네요. 그리고 MCY 순서보다 CMY+K 순이 더 편합니다....ㅋ // 윤하느님은 그냥 지구 역사상 그 누구보다 뛰어난 최고의 싱어송라이터죠 // 화이트 - 7년간의 사랑이 생각나는 쿼크의 사랑이네요.
흥 물리학에 사랑따위..
러블리즈의 destiny가 빠졌다니 ㅠㅠ
이게 있어야하는데........
윤하씨를 게스트로 섭외합시다.
최근에 불확정성 원리를 돌파해(?) 관측(상호작용)하지 않고도 양자적 상태의 정보 모두를 동시에 관측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논문이 발표됐다고 하던데 그것에 관해서도 다뤄주세요!!
사랑의 물리학...사랑과 물리학...물리력과 사랑 ㅎㅎ ㅎ
웜홀로 정보를 전달한다면 미래 아주 먼 거리도 실시간 통신이 가능 할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되네요
빅뱅과 DNA는 어디로 갔죠 ㅎㅎ
쿼크를 삼원색으로 설명하는 것은 비유적인 설명인가요? 아니면 조합으로 형성되는 원리가 일맥상통한 면이 있어서 이용하는 건가요?
러블리즈 데스티니 왜 없나요 ㅜㅜ 수업에도 사용된다는데
거 하나만 합시다! 둘다 어려우니께
kpop 물리학 어워드 너무 재미있어요ㅋㅋㅋ 뮤지컬에도 물리학?용어가 많은데 나중에 한 번 다뤄주실 수 있으실까요?? 갈릴레오랑 케플러 나오는 작품도 있고 부활에 관한 작품도 있어요!!
여자 진행자 진행 멘트 참 진부하고 억지스럽네.
드럽게 재미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