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ah! but still Japanese Maglev has maximum speed of 607km/h...... Which is already faster than this future korean train. Do you see how Japan is ahead of technologies?
joseph neutral님, 일본의 자기부상열차가 아주 아주 먼 옛날에 개발완료되었지만, 왜 상용화 못한 이유를 아나요? 그것은 경제성문제입니다. 왜 프랑스 떼제베(최근 574km/h 성공함)는 계속 바퀴 타입을 고집하는 이유를 아시나요? 바퀴타입이 건설비용, 유지비용, 전기요금 등 모든 면에서 가격이 싸기 때문입니다. 즉 경제성 때문이지요. 아무리 좋은 기술, 남들이 따라오기 힘든 기술을 구현한다 하더라도 경제성에서 아웃되면 결국 상용화는 못한다는거죠. 좋은 제품은 결국 기술력과 경제성을 통합하여 고려한 후, 최종 결정되는 것입니다. 시장경제의 원칙임.코레일이 일본의 자기부상열차 기술보다 한참 못미친다는 것은 개나 소나 다 아는 것임. 그런데 저렇게 바퀴를 사용하여 속도와 경제성을 한방에 따라 잡는다면, 칭찬해줄 만한 것임. 아이이어가 좋다는거지요. 물론 결과는 더 두고봐야하겠지만.
O.K.............let's analyze this. TGV of French is already being used for passenger transportation. So is Italian version which is only 1 kilometer/h slower than tgv. And the Japanese maglev will be fully used for a new rail between Tokyo and Nagoya in 5 to 6 years. The Japanese understand that it costs high budget to invent anything.' They are not fools. Can you even imagine for over 50 years of no accident,no casualties,no train delays and no mechnical malfunctions? Any heck of an Idea without practical use is nonsense to the japanese. Can we build the freakin train first and talk about it?
일본 건설비 108조원 헉!!!한국형은 기존 레일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추가 건설비가 얼마 안든다. 돈 많은 일본이야 자기 땅에 건설하면 되지뭐. 그러나 한국이나 유럽 등 많은 국가에서 저렇게 비싼 것 건설하겠나? 중국은 모르겠네. 중국은 무식하게 밀어부치니까. 결론은 경제성이 중요하다는 것임.일본 자기부상열차 시속 600km 돌파···세계기록 갱신주영재 기자 jyj@kyunghyang.com 일본의 자기부상열차가 21일 시험운행에서 시속 603㎞를 기록하며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열차라는 기록을 세웠다. 지난주 시속 581㎞를 넘어서며 자신이 2003년 세운 세계 기록을 갈아치운 지 채 1주일도 안되서다. AFP통신은 일본의 자기부상열차가 이날 후지산 인근에서 진행한 시험 운행에서 시속 600㎞를 돌파하며 세계 기록을 세웠다고 보도했다. JR의 자기부상 열차는 초전도 전자석이 만드는 자기장에 의한 부력으로 열차 궤도에서 약 10㎝ 뜬 상태로 운행한다. 일곱 량으로 편성된 이 차량은 시험운행에서 약 11초 동안 600㎞를 넘는 속도를 유지했다고 일본 철도(JR Central) 당국이 발표했다. 이 열차는 지난 주 시속 590㎞를 돌파해 2003년 자신이 세운 세계기록 581㎞를 넘어섰다. 시속 590㎞는 1분에 10㎞, 1초에 170m를 주파하는 속도다. JR측은 이 열차를 2027년부터 도쿄와 나고야 간 286㎞ 노선에 투입할 계획이다. 이 열차는 최고 시속 500㎞로 달리면서 두 도시를 현재의 고속철인 신칸센보다 절반 이상 줄인 40분만에 연결한다. 2045년에는 마찬가지로 도쿄와 오사카 노선에 투입해 양 도시간 이동에 걸리는 시간을 현재보다 절반 이상 줄인 1시간7분으로 단축한다. 문제는 새 자기부상열차 노선을 건설하는 데 드는 천문학적 비용이다. 전체 노선의 약 80% 이상이 터널로 지어지는 도쿄-나고야선을 건설하는 데만 약 1000억달러(약 108조원)이 든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일본이 기초기술부터 독자적으로 개발한 이 새로운 자기부상열차를 판매하는 데 발벗고 나서고 있다. 이번 미국 방문 중에 뉴욕-워싱턴간 고속열차건설에 자기부상열차를 도입하도록 홍보에 열을 올릴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원문보기: 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1504211420431&code=920100#csidx0cf5676f560785098117fec814dd0ab
고속으로 가면 가공전차선 흔들리고 차체도 흔들리는데 전기공급은 아래레일에서 자기장 효과를 통해서 해결하고 그와 동시에 노면과 열차의 접지력을 향상시키는 걸 생각한게 대단하네. 지금은 emu 250, 300이 양산중이라서 당장은 어렵겠지만 20년에는 시제품을 봤으면 합니다.
역시 한국의 발명품인 진공열차에 비해 유리한 점은 타 교통수단과의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왜 유럽에서 달리는 열차간에 환승하는 기술이 있잖아요. 진공열차는 이 부분이 실질적으로 불가능합니다. 곧 무궁화 없어지는데 경부선은 이음이 대신 기존 상어 투입하면 됩니다.상어도 이제 정차역 많으니까요
철도신호보안 계통 근무경험자로 300KM 서울부산거리를빨리달릴필요가없다는데문제가있어요 일본신까선 차량과 한국 KTX, 차량내부 구조설계를 보라 여행자가 자기자리에 백을 이동시켜서 선반위에 안전하게 수용할 공간확보도 없이 무슨 600 KM/H속도경쟁이 말이 되는가 우선 KTX,산천 좌석 설계와 소지품을 안전하게 수용할 공간확보가 더문제가 많아요 설계부터 벤치마킹도 못하는가요 선진국 열차를 설계자들이 탑승해보고 모방도 못하냐나요 참으로 한심스럽습니다. 속도가 문제가 아니라 안락한 안전운행과 편리성과 내부인테리어가 너무 한국고속열차 내부설계가 수준이하입니다.
다 좋은데, 저 레일 가운데 들어가는 코일 가격이 좀 많이 비쌀 것 같아 보이네요. 말 그대로 노반 크기만한 구리판을 전 구간에 깔아버리겠다는건데 그 돈에서 살짝 더 보태면 같은 구간에 하이퍼루프를 건설할듯요. 게다가 600km/h로 냅다 쏜다고 해도 대륙횡단급의 먼 거리는 차라리 비행기가 더 빠르고 더 싸단 말이죠. 기차를 원자력으로 굴리면 모를까. 독립형 차륜은 고속철도가 아니라 도시철도에 더 쓸만한 기술 같고요. 레일 전구간에 구리판을 까느니 차라리 가공전차선에서 비접촉식 급전이 가능한 팬터그래프를 연구하고 차륜 점착력 문제는 뭐 동력분산식 설계로 상당히 극복이 됐으니 전체 차륜에 모터를 때려박고 그래도 안되겠으면 열차 지붕에 윙이라도 달아서 다운포스를 발생시키는 게 낫지 않겠어요?
Hoya Kim 말 되네요. 저 고속열차가 만들어지려면 진짜 전구간에 코일을 다 깔아놔야할텐데 그럼 그에 따른 돈이 엄청 들겠죠. 다른데서 비용을 감소시킨다하더라도 저 부분만으로 큰돈 빠질듯... 근데 열차지붕에 윙 달면 선로 끊어지지 않을까요.? 엄청난 하중에 의해서... 다운포스 발생이 하중을 증가시키니까 말이죵..
Linear Motor는 모터의 회전부를 차축으로하고 brush 부분의 두 극을 두 rail로 한다는 개념(즉 레일이 linear brush 역할)으로 신기술은 아니다. 뉴욕시의 시내버스에 시운전한 기억이 난다. 600km의 속력으로 안정적 상업운전을 하려면, 보조 동력장치가 있어야한다. 액체연료를 쓰는 로켓앤진같은 것이다. 회전선로주행시 액체연료탱크는 ballast 장치로 기능하고 역에서 출벌시 신속한 가속, 맞바람시 전방공기압의 thrust를 엔진 내부로 유도, 단단한 지지대를 형성함으로써 안정성과 정숙성을 높인다.
они собираются пустить железную дорогу через северных братьев? интересно, каким образом? и вообще, кому интересен данный проект? в России не выгодно это делать, а в Китае и Европе свои железные дороги развиты
전차선 안깔고 레일과 같이 전자석 부착하는 방식 같은데.. 무엇보다도 경제성이 아주 기대가 된다.. 아무리 좋은 기술도 돈 많이 들면 결국 포기하게 될텐데.. 이건 아주 경제적으로 건설 가능 할 것 같음.. 하이퍼루프는 기술을 좋아도 튜브 설치하려면 돈지랄 될 것 같에서 별로 기대 안됨.
상용화가 기대되네요. 특히, 기존 레일방식 고속철과 하이퍼루프의 중간에 포지션되어 미드급의 역할을 훌륭히 할 것 같아요.
이것이 실현되려면 선로도 600을 견디도록 개발되어야 겠네요. 현재 신규건설되는 선로는 400~450정도까지 견디는 수준으로 알고있습니다. 600은 더 튼튼하고 안정성높은 선로가 개발되어야겠죠. 궤도형으로 운영속도 600을 실현하는건 결코 쉬운일이 아닐것 같습니다.
좋은 기술이네요! 대차의 안정성과 저항을 줄여 균형속도를 높이는 연구를 더 진행하여 위 영상에 나온 VHST-600X를 뛰어넘는 열차들도 탄생하길 응원합니다
아주 단순한 아이디어지만, 아주 좋은 아이디어다. 자기부상열차에서 부상하는 것은 포기하고, 리니어모터로 주행을 하는 것이네. 기존 선로를 그대로 이용하면서 간단하게 레일에 추가 부품만 장착하여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네. 일본식 자기부상열차보다 많은 장점이 있다.
장점이란, 일본식 자기부상열차보다 비용절감. 에너지절감. 유지보수비용 절감.
Yeah! but still Japanese Maglev has maximum speed of 607km/h......
Which is already faster than this future korean train.
Do you see how Japan is ahead of technologies?
joseph neutral님, 일본의 자기부상열차가 아주 아주 먼 옛날에 개발완료되었지만, 왜 상용화 못한 이유를 아나요? 그것은 경제성문제입니다. 왜 프랑스 떼제베(최근 574km/h 성공함)는 계속 바퀴 타입을 고집하는 이유를 아시나요? 바퀴타입이 건설비용, 유지비용, 전기요금 등 모든 면에서 가격이 싸기 때문입니다. 즉 경제성 때문이지요. 아무리 좋은 기술, 남들이 따라오기 힘든 기술을 구현한다 하더라도 경제성에서 아웃되면 결국 상용화는 못한다는거죠. 좋은 제품은 결국 기술력과 경제성을 통합하여 고려한 후, 최종 결정되는 것입니다. 시장경제의 원칙임.코레일이 일본의 자기부상열차 기술보다 한참 못미친다는 것은 개나 소나 다 아는 것임. 그런데 저렇게 바퀴를 사용하여 속도와 경제성을 한방에 따라 잡는다면, 칭찬해줄 만한 것임. 아이이어가 좋다는거지요. 물론 결과는 더 두고봐야하겠지만.
O.K.............let's analyze this.
TGV of French is already being used for passenger transportation.
So is Italian version which is only 1 kilometer/h slower than tgv.
And the Japanese maglev will be fully used for a new rail between Tokyo and Nagoya in 5 to 6 years.
The Japanese understand that it costs high budget to invent anything.'
They are not fools.
Can you even imagine for over 50 years of no accident,no casualties,no train delays and no mechnical
malfunctions?
Any heck of an Idea without practical use is nonsense to the japanese.
Can we build the freakin train first and talk about it?
일본 건설비 108조원 헉!!!한국형은 기존 레일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추가 건설비가 얼마 안든다. 돈 많은 일본이야 자기 땅에 건설하면 되지뭐. 그러나 한국이나 유럽 등 많은 국가에서 저렇게 비싼 것 건설하겠나? 중국은 모르겠네. 중국은 무식하게 밀어부치니까. 결론은 경제성이 중요하다는 것임.일본 자기부상열차 시속 600km 돌파···세계기록 갱신주영재 기자 jyj@kyunghyang.com 일본의 자기부상열차가 21일 시험운행에서 시속 603㎞를 기록하며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열차라는 기록을 세웠다. 지난주 시속 581㎞를 넘어서며 자신이 2003년 세운 세계 기록을 갈아치운 지 채 1주일도 안되서다.
AFP통신은 일본의 자기부상열차가 이날 후지산 인근에서 진행한 시험 운행에서 시속 600㎞를 돌파하며 세계 기록을 세웠다고 보도했다.
JR의 자기부상 열차는 초전도 전자석이 만드는 자기장에 의한 부력으로 열차 궤도에서 약 10㎝ 뜬 상태로 운행한다. 일곱 량으로 편성된 이 차량은 시험운행에서 약 11초 동안 600㎞를 넘는 속도를 유지했다고 일본 철도(JR Central) 당국이 발표했다.
이 열차는 지난 주 시속 590㎞를 돌파해 2003년 자신이 세운 세계기록 581㎞를 넘어섰다. 시속 590㎞는 1분에 10㎞, 1초에 170m를 주파하는 속도다.
JR측은 이 열차를 2027년부터 도쿄와 나고야 간 286㎞ 노선에 투입할 계획이다. 이 열차는 최고 시속 500㎞로 달리면서 두 도시를 현재의 고속철인 신칸센보다 절반 이상 줄인 40분만에 연결한다. 2045년에는 마찬가지로 도쿄와 오사카 노선에 투입해 양 도시간 이동에 걸리는 시간을 현재보다 절반 이상 줄인 1시간7분으로 단축한다.
문제는 새 자기부상열차 노선을 건설하는 데 드는 천문학적 비용이다. 전체 노선의 약 80% 이상이 터널로 지어지는 도쿄-나고야선을 건설하는 데만 약 1000억달러(약 108조원)이 든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일본이 기초기술부터 독자적으로 개발한 이 새로운 자기부상열차를 판매하는 데 발벗고 나서고 있다. 이번 미국 방문 중에 뉴욕-워싱턴간 고속열차건설에 자기부상열차를 도입하도록 홍보에 열을 올릴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원문보기:
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1504211420431&code=920100#csidx0cf5676f560785098117fec814dd0ab
우리나라는 속도 뿐만이 아니라 고속선 선형 정상화랑 고속선에 일반열차 진입금지, 정차역 감축도 필요하다
日本の鉄道は高架化されています
자랑스럽습니다!
지금 KTX도 정차역만 줄인다면 정말 빨리달릴 수 있는데
600km도 버티면 해무가 날뛰겠다
감사함니다
기대가 큼니다
제발 서대동부 기준으로 1~2개의 역만 더 서는 방식으로 합시다.
600km짜리 열차가 서울, 천안아산, 오송, 대전, 동대구, 울산, 부산 이렇게 서는 일이 없기를 기원합니다.
기존레일에도 사용할수 있어서 좋네요
VHST-600X가 지금 개발이 완료되면 세계에서 2번째로 빠른 열차가 되겠네요. 근데 달릴 수는 있을까요?
고속으로 가면 가공전차선 흔들리고 차체도 흔들리는데 전기공급은 아래레일에서 자기장 효과를 통해서 해결하고 그와 동시에 노면과 열차의 접지력을 향상시키는 걸 생각한게 대단하네. 지금은 emu 250, 300이 양산중이라서 당장은 어렵겠지만 20년에는 시제품을 봤으면 합니다.
디자인좋다 디자인 저런디자인으로 나왔으면 좋겟다 뿌듯하겟다 멋지다 멋져 대한민국 화이팅
회전구간 바퀴 돌아가는거 보고.... 놀랬습니다.... ㅎ
역시 한국의 발명품인 진공열차에 비해 유리한 점은 타 교통수단과의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왜 유럽에서 달리는 열차간에 환승하는 기술이 있잖아요. 진공열차는 이 부분이 실질적으로 불가능합니다. 곧 무궁화 없어지는데 경부선은 이음이 대신 기존 상어 투입하면 됩니다.상어도 이제 정차역 많으니까요
600km 면 시간이 엄청 단축 되겠군요.!
어디서 처음 개발한 방식인가요? 다른 곳에서도 개발 중이겠네요?
이런건 개발하고 올리는게 어떨까요^^ 보는 사람 속터집니다
이미 가변대차, 무가선 전력공급과 함께 기술은 2009년경에 개발 완료되었고 오늘날 하이퍼루프라고 불리는 기술도 그때쯤 철기연에서 기반기술은 개발 완료 보유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차륜방식에 한계상 좀걱정되는부분도있지만 아이디어 좋아보이네요
초고속이면 새로운 철도/철로가 필요할텐데, KRRI의 돈만으로 이 길고 긴 유라시아 대륙에 철로/철도를 건조하는 게 가능한가?
기존선로를 사용하는겁니다.
한국 돈이 무제한으로 있습니다. 삼성전자 100조원 투자도 100% 현금으로 신속하게 투자됩니다.
평면형 델타모터라고생각해야할까요
기차 자체가 로터가되는거고 레일은 스테이터가 되는것같아보이는데요
맞습니다. 그런데, 이런 개념은 여기에서 언급한 선형 전동기(리니어 모터)라고해서 자기부상열차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단지 초전도 방식이라는 차이가 있을뿐이죠. 아뭏든 독자적으로 생각해내신 것은 정말 훌륭합니다.
리니어 모터의 일종입니다.
다 좋은데 언제쯤 개발하고 올릴수 있나요?
아이디어가 굳! 과연 실험기가 언제 나올지가 관건
멋져요
기존선을 활용한다고 꼭 비용이 줄어들진 않을듯. 원래 기존선은 저정도 속력은 생각하지 않고 설계했을텐데 그럼 여러가지 개보수를 거터야 함 새로건설하는거 보단 돈이 덜 들겠지만 그 공사하는동안 상당한 운행의 지장이 갈것임
현재 가장 빠른 레일방식 열차가 tgv의 575km입니다
철도 신호 전공자로서 한마디 만 하자면 현재 ,ktx도 엉망인데 속도만 높인다고 고속열차가 아닙니다!!!
박범수 경부선 2구간도 재점검 좀 해야 되는데. . . .
철도신호보안 계통 근무경험자로 300KM 서울부산거리를빨리달릴필요가없다는데문제가있어요 일본신까선 차량과 한국 KTX, 차량내부 구조설계를 보라 여행자가 자기자리에 백을 이동시켜서 선반위에 안전하게 수용할 공간확보도 없이 무슨 600 KM/H속도경쟁이 말이 되는가 우선 KTX,산천 좌석 설계와 소지품을 안전하게 수용할 공간확보가 더문제가 많아요 설계부터 벤치마킹도 못하는가요 선진국 열차를 설계자들이 탑승해보고 모방도 못하냐나요 참으로 한심스럽습니다.
속도가 문제가 아니라 안락한 안전운행과 편리성과 내부인테리어가 너무 한국고속열차 내부설계가 수준이하입니다.
최범기 ? 신칸센 내부 적재공간자체가 없어 불만인데 범기는 무슨소리하는가?
고속으로 달릴수록 객실내에 특히 선반위에 물건 올려늫으면 위험할수 있지요. 그래서 안전을 위해 적재공간을 없애는게 옳지요.
박범수 역만 줄여도ktx 지금보다 1.5배 빨라디겟는데.. 겁나 정차역많어... 근거리는 새마을이나 무궁화로 대체하고 장거리만 ktx가자 제발 ㅠㅠ
개발 완료되면 운영속도는 얼마나 나올려나?
일본은 운영속도 500Km급 이미 개발 되었던데...
그데 일본은 땅이 커서 되는거 아닐까요?
TSR이 고속철도 2복선화 하면.... 건설비용이 몇년 걸릴라나
3:51
0:46
힘내요!!
근데 이거 특허 기술인가요? 아님 다른 나라도 이거 만들고 있나요?
이런건 기술유출의 시작 아닌가요? 아이디어가 얼마나 중요한데?
로템아 여기 댓글 봤으면 선로가 버틸 수 있는 열차를 만들렴
아우 디자인이그냥 아오 죽여준다 대한의 로망이다
TGV POS 150?이미 574.4찍었긴 했는데 거기 레일이 딴딴 한건가 아니면 그 레일 이어진 곳이 일직선이 많아서 그른가
이미 유사한 형태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시스템이죠...이거 문제점은 가속이 아니라 감속과 정지 입니다.
시속 600열차 언젠가 한번 타보고싶네요..
which train is this?
3:51 해무고속철도 형이다!
상당히 좋은아이디어 인것 같습니다. 그러나 상용화 하기전 현재 정차역이라던지 선로이옹 시스템 개선도 생각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상용화하기 좋은 아이디어이긴 한데요. 기존선로가 600km의 구간에 맞춰서 설계된게 아닐텐데. 결국 한계속도에서 왔다갔다...
와 이런 철도 레일방식이 .. 기발하네요.
도시철도건설시 적용하면 좋겠네요.
광주와 부산 철도점 만들어 줍소서
이미 경전선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s-train1764 있으면 뭐합니까. 다니는 열차가 없음. 광주-부산 간 열차 없습니다.
기존철로도되나요?
네 답변 감사합니다
완전 레일플레인이네~
(레일플레인: rail+plane, 철도 위의 비행기)
그래서 언제상용화하는데 영상올라온지4년이나됬는데 달라진게없다
다 좋은데, 저 레일 가운데 들어가는 코일 가격이 좀 많이 비쌀 것 같아 보이네요. 말 그대로 노반 크기만한 구리판을 전 구간에 깔아버리겠다는건데 그 돈에서 살짝 더 보태면 같은 구간에 하이퍼루프를 건설할듯요.
게다가 600km/h로 냅다 쏜다고 해도 대륙횡단급의 먼 거리는 차라리 비행기가 더 빠르고 더 싸단 말이죠. 기차를 원자력으로 굴리면 모를까.
독립형 차륜은 고속철도가 아니라 도시철도에 더 쓸만한 기술 같고요.
레일 전구간에 구리판을 까느니 차라리 가공전차선에서 비접촉식 급전이 가능한 팬터그래프를 연구하고 차륜 점착력 문제는 뭐 동력분산식 설계로 상당히 극복이 됐으니 전체 차륜에 모터를 때려박고 그래도 안되겠으면 열차 지붕에 윙이라도 달아서 다운포스를 발생시키는 게 낫지 않겠어요?
Hoya Kim 말 되네요. 저 고속열차가 만들어지려면 진짜 전구간에 코일을 다 깔아놔야할텐데 그럼 그에 따른 돈이 엄청 들겠죠. 다른데서 비용을 감소시킨다하더라도 저 부분만으로 큰돈 빠질듯...
근데 열차지붕에 윙 달면 선로 끊어지지 않을까요.? 엄청난 하중에 의해서... 다운포스 발생이 하중을 증가시키니까 말이죵..
안정성 안전성 측면에서 하이퍼루프가 가장 좋을 것입니다. 진공파이프속을 다리는 것이니까요 외부접촉이 완전히 차단되는 구조입니다.
Linear Motor는 모터의 회전부를 차축으로하고 brush 부분의 두 극을 두 rail로 한다는 개념(즉 레일이 linear brush 역할)으로 신기술은 아니다. 뉴욕시의 시내버스에 시운전한 기억이 난다.
600km의 속력으로 안정적 상업운전을 하려면, 보조 동력장치가 있어야한다. 액체연료를 쓰는 로켓앤진같은 것이다. 회전선로주행시 액체연료탱크는 ballast 장치로 기능하고 역에서 출벌시 신속한 가속, 맞바람시 전방공기압의 thrust를 엔진 내부로 유도, 단단한 지지대를 형성함으로써 안정성과 정숙성을 높인다.
500넘으면. 닭한마리 날아와오면 방탄유리도 깨짐니다 속도올리는거 문제아니라 속도급브레이크. 중요하죠
근데 거의다 안전성 때문에 터널구간으로 지을것 같아서 그런건 필요없을듯
중국과 소련어떻게 연결해야될건지? 기차만 열결되면 컨터이너 화물 하면서 대책강구하면됨.철도연결이 선결문제고 일본과 해저턴널연결은 하면 안된다고 하네.
열차에 vhst 600x라고 써있는데 Very Highspeed Super Train - 600 eXperiment의 약자죠?
Voltage Highspeed Super Train
실제 자기부상열차와 비교해 보고 싶지만, 600으로달렸을 때 진동문제가 어떻게 될지 예측하기 힘들군요.
한국에는 흑표전차에도 적용된 Active Suspension 기술이 있습니다. 독일 레오파드는 아직도 토션바 방식인 점에서 한국의 또다른 독자적 첨단 기술입니다.
VHST 600X가 달리려면 통일해서 시베리아철도에 연결해야 합니다
열차이름은?
600km/h 면 민간인 그냥 태워도 되는거겠죠?....
강태훈 600km는 설계최고속도이고 실제 운행속도는 500km정도 나겠죠
민간인 태워도 아무상관없겠지요. 비행기도 시속 600km넘게 떠 다닙니다.
강태훈 민간비행기만해도 900은 가뿐히넘는데요.
최대시속으로달리면사고위험이너무큼우리나라에선..
도토리궤도 맞아요! 우리나라는 선로가 이상해서(?) 해무속도(410km/h)도 못견디질 못합니다.
그런데 해무가 430Km대 아직 상영화가 안됐는데 600Km가 상영화가 됄 확률이 높을까?
상영화는 뭐고 사용화는 뭡니까?...."상용화"입니다!
국어시간 마다 졸았구만~ ㅋㅋㅋ
차륜하나당 방진장치 2개달아놓은것좀 보소 ㄷㄷ 속도가 빨라서...ㄷㄷ
이게만약 실현화 된다면 한국 공돌이 역사의 새로운 한획을 긋는거네 ㅋㅋㅋㅋㅋ
접지력에대한 상수 구할려면 머리 터질듯
@@himitsu656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언제 게통 합니까? ?
그런데 지금의 전용선이 그만큼의 속도를 낼 만큼 견딜수가 있는지 의문.
경강 ,동해고속철 나선 원산 강릉 동대구 울산 포항 ,만종 ,청량리 서울 해무430x
그런데 다른 나라 가니까 가격이 어마어마 하겠네요
겨울이나 여름에
노면 철로가 얼어 붙어도
전류 공급이 가능한가
비가 많이 왔으때
많은 비가 내릴때도
열 전도률이 계속 이루어지나
그래서 이거 언제 나올까요
멋있다
와우
국내용하기에는 좀 그렇고... TSR에 투입해서 하는게 좋을것 같은데
기존레일 사용가능하다니 실현가능성이 높아보이긴 한데...무리하게 국산화한다고 개발했다가 산천꼴나는건 아닌가 걱정된다
ktx산천최고시속이350km인대 운행속도몇km죠???????
고속철도가많이없어서최고시속을낼수없지않나요?
경부고속선 호남고속선 있습니다
건설비용대 운용손익계산이 맞아떨어져야 할 것 아닌가?
흠......전기선 기둥을 없앤다는 장점은 소개 하지 않았지만.....
아~그래서 가끔 경부선 지나가다 보면 선로 사이에 pc침목 말고 여러 사각형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는게 저거 구나.....
600km/h로 만들어도 정차역 많아서 느려지지 않을까...
여기저기 다 서는600km/h=직통300km/h ?
신칸센처럼 등급제를 하지 않을까요? 필수정차역만 정차하고 전역 정차는 KTX 이음처럼 200대 후반으로 달리게끔
전라해무 430x 신의주 평양 서울 오송 공주 익산 여수엑스포
언제 쯤 도입 될까요.?
통일되면
@@김성수-f9d6d저게 투입되면 공항공사가 ㅈㄹ 합니다.
공항공사.항공사.제약회사.석유회사가 결사반대 합니다.
이거 오송드리프트 때문에 오송역에선 여젼히 기어갈듯 ㅋㅋㅋㅋㅋ 정차역:(서울-광명-천안아산-오송-대전-김천구미-신경주-울산-부산)이렇게 될게 뻔한데 ㅋㅋㅋ
저건 KTX랑 완전히 다른 등급이라 또 전용선이 신설되는데 이미 아산이나 청주(ㅗ송)같은곳은 KTX가 있기때문에 무조건 광역시만 정차해요
@@LG_Lotte 흠.. 지역이기주의가 발생을 안하기를 ㅠㅠ
**아~!! 600~!! 떼제베는 시험운행 통과햇더만~!! 우리도 화이팅요~!!! 유라시아로 고고~!!!ㅎ
네~~ 기술이~ ^^
통일이 되야 저 열차가 상용화 될수있는데.....빨리됬으면 좋겠다
YT철도채널 통일안돼도달릴수있는데
안돼도 됨
그러니까
한 가지 중요한 사실이 누락되었네요. 곡선구간에서도 저 속도를 상실하지 않으려면 기존 레일의 경사도를 바꾸지 않고는 레일이 부하를 견디지 못하겠죠.
J.H. Lee 틸팅열차로 만들면 되잖아요
한계속도 켄트리는 경사도가 존재합니다. 그걸지키지못하면 원신력으로 열차가 탈출해버리는거지요 그래서 초고속에서는 곡선구간이 거의 없어야 합니다. 극완화곡선은 가능하지만 R이 눈에 보일만큼 곡선은 600KM/H속도에서는 거의 직선화해야합니다.
관성항법 장치에 의한 자세안정이 필요한데 이미 있는 기술이고 한국이 세계 1위입니다.
아무리 생겨나도 요금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비싸서 서민들에게는 그림의 떡일듯.......
초전도 자석의 냉각비용은?
K.U. Kim 우리 국가에서는 최대한 개발에 노력을. . . .
중국에서 액체헬륨을 사용하지 않고 액체질소만 사용하는 열차용 고온 초전도 기술 개발했습니다.
경의고속철 노선 해무430x 신의주 평양 행신 서울 (용산) 오송 동대구 울산 부산 ,공주 광주송정 목포
경의고속선 미친건가
최고시속 600 킬로미터면 평균시속은 350 킬로미터는 나오겟네요..
언젠가 우리나라열차가 유럽으로 갈날을 위하여~
기술을 개발 하면 뭐하나 달릴 선로가 없는건 우리나라 뿐이다 ㅠ 수출하고 싶어도 실적도 없고...
они собираются пустить железную дорогу через северных братьев? интересно, каким образом? и вообще, кому интересен данный проект? в России не выгодно это делать, а в Китае и Европе свои железные дороги развиты
Безликий Q
선형을 휜곳 도데체 어딜까요!!!!
Osong역!
何で毎回毎回すれちがうんだよee
저거 디자인한 사람 정신이.. 데체 왜 대차를 하나씩 설계한거지?
레알이네요.
다른건 모르겠는데 일단 디자인 겁나 이뿌네 ㅋㅋ
중국의 자기부상 열차가 시속 603km를 돌파한것을 모르나? 이것이 시제품이 나오고 상용화가 되려면 언제쯤 인가?
전차선 안깔고 레일과 같이 전자석 부착하는 방식 같은데.. 무엇보다도 경제성이 아주 기대가 된다..
아무리 좋은 기술도 돈 많이 들면 결국 포기하게 될텐데.. 이건 아주 경제적으로 건설 가능 할 것 같음..
하이퍼루프는 기술을 좋아도 튜브 설치하려면 돈지랄 될 것 같에서 별로 기대 안됨.
캘리포니아 고속철도로 수출했으면 좋겠네요.
해무: 네녀석이 나의 동료냐 자 너도 내곁으로..!!
VHST 600X: 난 아직 안 만들어졌는데 어떻게 와?(그러면서 어떻게 말을 하지?)
계정게임용 ㅋㅋㅋㅋㅋ
자랑스러운 코리아 기술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