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마지막 부분에도 정재일님이 '기타 하나와 목소리 하나로 100명의 오케스트라를 뛰어넘는 감동이 있다'라고 하시는데, 정말 김민기님의 음악은 플레이버튼 누르고 단 한 소절, 아니 첫 단어.. 예를들면 '긴 ㅡ 밤' 여기서 이미 묵직한 감동이 밀려옵니다. 어떤 노래를 틀어도 그래요. 그건 어떤 보컬 스킬이나 화려한 편곡으로도 창조가 불가능한 그분의 깊은 심연의 맑은 영혼, 그 자체입니다. 솔직히 이건 어떤 음악가.. 아니 분야를 막론하고 어떤 예술가도 따라할 수 없는 김민기 선생님의 영혼의 좌표 그 자체라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예술계 통틀어서 지금까지도 김민기 선생님 정도로 '순수한 영혼'으로 느껴지는 사람은 글쎄요... 저 개인적으론 아무도 없었습니다 지금까지는.
김민기 님이 만드신 백구 봉우리 듣고 한참을 울었던 기억이...진심 원조 천재 싱어송라이터에 연극연출가이신듯...돈 명예와 타협하지 않으시는 점도 넘 존경스러운 분
봉우리는
지금도 너무 사랑ㆍ감동ㆍ소름
그 자체 입니다
봉우리... 가슴이 먹먹해지는 음악입니다.
저런 주옥같은 멜로디와 가사를 20대 초반에 만들었다는 게 정말 존경스러울 따름... 천재 음악가가 이제 별이 되어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겠네...
요즘 시간만 나면 김민기 자료 찾아 보게 되네요!
정재일도 한때 군대시절 라디오방송까지 다 찾아보던 팬이었는데 역시 김민기와 인연이 있다고는 알고 있었지만 김민기가 어떤 삶을 살았는지는 이제서야 알았네~ 아름다운 사람 김민기!!
말 하신대로ㅡ김민기님거장이시고소중하고영혼이아름다운분!
건강회복하시기기도합니다!!!!!
영상 마지막 부분에도 정재일님이 '기타 하나와 목소리 하나로 100명의 오케스트라를 뛰어넘는 감동이 있다'라고 하시는데,
정말 김민기님의 음악은 플레이버튼 누르고 단 한 소절, 아니 첫 단어.. 예를들면
'긴 ㅡ 밤'
여기서 이미 묵직한 감동이 밀려옵니다. 어떤 노래를 틀어도 그래요.
그건 어떤 보컬 스킬이나 화려한 편곡으로도 창조가 불가능한
그분의 깊은 심연의 맑은 영혼, 그 자체입니다.
솔직히 이건 어떤 음악가.. 아니 분야를 막론하고 어떤 예술가도 따라할 수 없는
김민기 선생님의 영혼의 좌표 그 자체라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예술계 통틀어서 지금까지도 김민기 선생님 정도로
'순수한 영혼'으로 느껴지는 사람은 글쎄요... 저 개인적으론 아무도 없었습니다 지금까지는.
말해 뭐하겠습니까? 김민기. 한국의 넘버원. 예술가로서, 시대적 사상가로서.
전주 4마디만으로도 눈물이 나는 노래... 백구.
김민기 선생님을 존경하는게 느껴집니다
노래 들으면서 운 기억이 없었는데...백구를 들으면서 엉엉 울었던 기억이 있네요.
세상엔아름다운분들뿐이네유
영상감사해요
부럽습니다
김 민기씨를 만날수 있어서~~
김민기선생님의 음악을 들으며 찾아보니 정말 뒷전에서 많은 아티스트들에게 영감을 주신분이시네요. 같은 시대에 살고 있음이 영광입니다.
김민기선생님..."자신의 전인생을 모두 갈아넣어 민중의 정신을 살리시고,힘을 주시어 오늘의 민주주의의 결실을 있게 하신 은혜 잊지 않을께요.감사드리고,이제 후손에 바톤터치 하시고, 편안히 영면에 드세요.하실 만큼 이상을 해 주셔서 감사 하고, 존경합니다."
김민기님 참 좋아했는데 너의 노래는 보고 더 아름다운 발견 , 이후로 박효신님 덕후되었어요. 존경합니다 정재일 박효신님
잘생겼어..
그건 김민기의 작품을 관통하는 , 현대대중음악과 아이돌이 표현할 수 없는 예술성 시대성 서사성이 있기 때문이다.
김민기 가을엔
흥미롭당 ㅎㅎ
Se ve que admira mucho a sus padres . Un ser humano con bellos sentimientos y su música lo expresa.
Me encanta! Maravilloso! Dios lo bendiga 🙏❤🇲🇽
Esta hablando de un musico legendario coreano que se llama kim min-ki.
김민기를 말하는 이적과 재일님 영상은 좋은데. 진짜 파편으로 찢어놓은 JTBC업로드는 최악이네.
저는엿날부터빠져있답니다.
뒷것 김민기
Você é muito fofo e meigo. Sei que tem um grande amor pelo seu pai. Lindo!
0:47 1:39 0:39
Jung Jae Il.
Please, English a subtitle. Thank you.
김민기가 당신 친구입니까? 민기 민기 하게? 아직 살아 계신분을 그러지 맙시다. 큰 어른이신 분을
이적은...아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