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gv070 소유자 입니다 머플러쪽 공명음은 소음기 속에 물이 차서 그러네요. 경사가 있는곳에 정차를하고 공회전으로 가속패달을 밟으면 머플러에서 대략 10L정도 물이 나오는데 그러면 공명음은 없어집니다. 그러다 3~5일 지나면 또다시 그럽니다. 그래서 예약했요. 직영점에가서 머플러 물빠지는 구멍 내려고요 물이 안차면 공명음이 안납니다. 서대문구 남가좌동 소재 블루핸즈 백상기 과장에게 배운 것입니다.
영상을 보고, 구조를 살펴보니, 구조적 결함?이 의심되는 것은 말이 되는 것 같네요. 1.디젤의 경우는 머플러가 범퍼와 완전 분리되어 바닥을 향하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공명음이 나지 않고, 2. 가솔린 2.5 4기통의 경우는 범퍼 가운데 머플러 끝을 통하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공명음이 나고 있고, 3. 가솔린 3.5의 경우는 위와 동일한 구조이나 6기통이라 공명음이 나지만 느끼는 정도가 덜할 수 있어서 나지 않는다고 보일 수 있나 봅니다. 이상은 그냥 디젤과 가솔린의 머플러 구조를 분석해 본 것입니다. 저는 2.5 가솔린을 타고 있지만, 처음에 서비스 센터 직원과 함께 잡았는데, 아직도 남아 있어요. " 스톱엔고"를 온 시켜서 정지시에는 엔진을 끄고 나니, 조용하네요. 현대는 좋은 차를 만들어 놓고, 어쩌면 간단한 공명음 이슈를 해결하지 못하는 지? 안타깝네요.
주행 테스트 중에 뒤좌석 창문을 열면 엄청 심하게 공명음이 들리고 있어서 이것을 확인할려고 하니, 뒷 창문 닫으라고 서비스 직원이 강력하게 예기해서 뒷 창문을 닫고 테스트 하고 나니, 정상이라고 예기하네요. 다른 차도 뒷창문을 열면 공명음이 들리나요? 주변 지인분들 다른 차종을 테스트 해보니 그런 소리는 나지 않아요. 혹시 현자 내부적으로 알고 있어서 뒷문을 못열게 하는 것으로 추측이 되네요. 하여튼 차네 환기를 위해 뒷 창문을 열어야 하는데. 멀미날까봐 겁나요. 빨른 답이 없으면, 차른 현대 사옥 앞에 버리는 것이 답?
저는 gv70 공명음 때문에 고생하다가 1) 트렁크 연결 부위 보완으로 약간은 좋아 졌으나, 그래도 남아 있었는데, 2) 다른 건으로 최근 1개월 전에 서비스 센터에서 공명음 관련 엔진 튜닝을 하고나서 상당히 개선되었습니다. 혹시 같은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 받으시면 좋을 듯 합니다.
공명음도 그렇고 응축수 소음도 그렇고, 2.5T는 80처럼 가로형태로 바꾸고, 응축수도 안고이고 빠질수 있게 리콜해야 할거 같은데.. 무려 1년이나 되었는데도 현대가 진짜 안움직이긴 하네요.
나도 gv070 소유자 입니다
머플러쪽 공명음은 소음기 속에 물이 차서 그러네요. 경사가
있는곳에 정차를하고 공회전으로 가속패달을 밟으면 머플러에서 대략 10L정도 물이 나오는데 그러면 공명음은 없어집니다.
그러다 3~5일 지나면 또다시 그럽니다. 그래서 예약했요. 직영점에가서 머플러 물빠지는 구멍 내려고요 물이 안차면 공명음이 안납니다. 서대문구 남가좌동
소재 블루핸즈 백상기 과장에게 배운 것입니다.
나중에 후기 부탁드립니다
?그건 공명음이 아니고 응축수소음 아닌가요
감사ㆍ계속 문제를 추적하여 답을 찾아봅시다.
공명음 때문에 양쪽 귀에서 둥둥둥 움림으로 두통, 멀리까지 날정도에요 노면 조금만 안좋으면 둥둥둥 울리는데 미치겠네요, 현대는 아직도 해결을 못하고 있으니...
공명음의 원인으로 의심하고 있는 범퍼가 "북" 효과로 그럴 수 있다는 것에 맘이 가네요.
공명음 소리로 볼때 연관성 충분해 보임
영상을 보고, 구조를 살펴보니, 구조적 결함?이 의심되는 것은 말이 되는 것 같네요.
1.디젤의 경우는 머플러가 범퍼와 완전 분리되어 바닥을 향하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공명음이 나지 않고,
2. 가솔린 2.5 4기통의 경우는 범퍼 가운데 머플러 끝을 통하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공명음이 나고 있고,
3. 가솔린 3.5의 경우는 위와 동일한 구조이나 6기통이라 공명음이 나지만 느끼는 정도가 덜할 수 있어서 나지 않는다고 보일 수 있나 봅니다.
이상은 그냥 디젤과 가솔린의 머플러 구조를 분석해 본 것입니다.
저는 2.5 가솔린을 타고 있지만, 처음에 서비스 센터 직원과 함께 잡았는데, 아직도 남아 있어요. " 스톱엔고"를 온 시켜서 정지시에는 엔진을 끄고 나니, 조용하네요.
현대는 좋은 차를 만들어 놓고, 어쩌면 간단한 공명음 이슈를 해결하지 못하는 지? 안타깝네요.
계약대기중인데 걱정입니다 ㅠㅠ 올란도 초기모델 공명음때문에 고생했던 기억이 나서 무섭네요 ㅠㅠ
전부다 그런거는 아니라고 합니다..ㅠㅠ
소비자가 완성차에 수리 방법을 알려주는 능력 좋은 한국인... 👍
의지의 한국인!
사람마다 다름 같은차여도 본인은 느끼는데 가족들은 못느낀다는분들도 있어요.. 4개월기다리고 10월말에 차나오는데 양품왔음좋겠네여
제꺼는 뽑기를 잘한건지 공명음은없는데 응축수 소리는 있습니다 ㅠㅠ
주행 테스트 중에 뒤좌석 창문을 열면 엄청 심하게 공명음이 들리고 있어서
이것을 확인할려고 하니, 뒷 창문 닫으라고 서비스 직원이 강력하게 예기해서 뒷 창문을 닫고 테스트 하고 나니,
정상이라고 예기하네요.
다른 차도 뒷창문을 열면 공명음이 들리나요?
주변 지인분들 다른 차종을 테스트 해보니 그런 소리는 나지 않아요.
혹시 현자 내부적으로 알고 있어서 뒷문을 못열게 하는 것으로 추측이 되네요.
하여튼 차네 환기를 위해 뒷 창문을 열어야 하는데.
멀미날까봐 겁나요.
빨른 답이 없으면, 차른 현대 사옥 앞에 버리는 것이 답?
SUV는 원래 뒷창문 열고 주행하면 헬기 이륙하는 소리같이 두다다다다 거리는 소리납니다. 공명음이랑은 다른 정상 범주입니다.
@@jinhyunchoi6557 주행 중는 오히려 조용하고, 주차 중에 웅~~~하는 기분 나쁜 소리가 납니다.
@@박원환 아 주차 중에 그러는거면 공명음 당첨같네요.. 이거참 언제 해결될런지..ㅠ
ㄷㅅ좌석 차문 열고는 안그런 차가 있나오..?
주행중에 뒷창문만 개방시 소리가 안날수가 없습니다 주차중이 문제겠죠
g80소유주 입니다. 이거 똑같이 소리 납니다. 그런데 센터에서 하자보수에 대한 또는 리콜에 대한 의지가 전혀 없네요. 진짜 나쁜 놈들입니다.
제 차는 g80인데 똑같이 머플러 진동 소리 두두두 하는게 심하네요. 2.5t 입니다.
저는 gv70 공명음 때문에 고생하다가
1) 트렁크 연결 부위 보완으로 약간은 좋아 졌으나, 그래도 남아 있었는데,
2) 다른 건으로 최근 1개월 전에 서비스 센터에서 공명음 관련 엔진 튜닝을 하고나서 상당히 개선되었습니다.
혹시 같은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 받으시면 좋을 듯 합니다.
머플러를 듀얼로 대포2방씩 박고 전자식 가변배기 설치.
그래서 결론이뭔데요?
2.5터보 차받은지 두달되었네요~ 이게 뽑기를 잘해야되는게 참 안습이긴합니다 ㅠㅠ 전 아직까진 공명음 없지만 동호회커뮤니티보면 꾀 많은게 사실입니다
걱정이네요2.5터보 주문해뒀는데
저도 걱정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gv70인데...
3.5 ㄱㄱ
@@UI-bq5zp 그러기에는 가격이 너무 비효율 아닐까요....
@@안준영-u9d gv70이 가성비로 사는 차는 아니죠
7월에 받았는데 저는 이상이 없네요
계약취소했습니다ㅜ
ㅠㅠ...
새로운 소식이 없네 ...
공명음때문에 계약 망설이는 1인 추가...
2인추가...
지금 계약해도 내년 봄에 나오는데 서얼마 잡히지 않을까여
내년 4-5월 출고될 것 같은데 이런 글보면 걱정은 되네요~~~
뭔 ㅋㅋ 걍 내용이 유튜브렉카충이랑 비슷하네
딴거사요. 개짜증남 ㅡㅡ
흉기는 고마워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