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동에서 내추럴와인 샵을 하고 있습니다. 영상을 통해 알려주시는 내추럴와인에 관한 양조학적 설명이 소비자로 하여금 내추럴와인을 유행으로만 즐기지 않고 자신에게 맛있는 와인을 찾아가게 할 영상이 될 것 같아 참 감사한 영상입니다. 사람들의 취향이 하나로만 갇혀가는것 같아 조금은 걱정되는 요즘이었거든요! 구독 바로 하고 갑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퀄리티 높은 정보 부탁드려요~ 고맙습니다 :)
한국에도 프랑스에서 유명한 내추럴 와인은 다 수입되더라고요. (다들 부지런하심!) 와인 샵을 다녀보다가 입맛에 맞는 걸 만나게 되면 계속 거기서 구매하면서 같은 샵 점원이나 소믈리에에게 추천 받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내 몸에 맞는 신발이나 옷을 한번에 찾기 쉽지 않듯 와인도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아요. :)
와! 꿀팁 감사합니다 !!
편집도 그렇고... 내용도 알차고 짜임새 있네요! 역시 👍🏼👍🏼👍🏼
이런 병맛 발 편집이 취향이시군요 ㅋㅋㅋ
보물같은 유튜버 발견!!!
아흥, 고맙습니다! 자주 뵈어요 😍
정말 고급진 정보 고맙습니다^^
너무 유익한 내용이였습니다 잘 봤습니다!
겨울인데 따수운 댓글 감사합니다. 훈훈해지네요:)
연남동에서 내추럴와인 샵을 하고 있습니다.
영상을 통해 알려주시는 내추럴와인에 관한 양조학적 설명이 소비자로 하여금 내추럴와인을 유행으로만 즐기지 않고 자신에게 맛있는 와인을 찾아가게 할 영상이 될 것 같아 참 감사한 영상입니다. 사람들의 취향이 하나로만 갇혀가는것 같아 조금은 걱정되는 요즘이었거든요!
구독 바로 하고 갑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퀄리티 높은 정보 부탁드려요~
고맙습니다 :)
와 샵이 어디에요? 저 서울에 살때 홍대 있었는데! 한국 가면 놀러 갈래요!
@@임쏨-프랑스내추럴와 cosmothecave입니다!
@@Freeator 와! 번창하시길 바라요. 꼭 놀러갈게요 :)
@@임쏨-프랑스내추럴와 감사해요!! 앞으로도 이런 유익하고 고급 정보 많이 주세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내츄럴 와인 마셔보고 싶네요. 전문매장이나 와인바가 아니면 구하기 힘든것 같아요 ㅠㅠ
몇 년 사이에 한국에도 전문 샵이 많이 생기고 요새는 내추럴 와인바에서 테이크 아웃 혹은 배달도 하시더라고요. 폭풍 검색이 답입니다! :)
약간 팝콘?? 향이랑은 다른 향인가용? 요즘 내추럴 마실때 팝콘냄새가 자주 나서요 ㅎㅎ
팝콘향은 어택에서 나는지 끝맛-코로 올라오는 맛에서 나는지에 따라 다르게 봐야할 것 같은데요. 후자의 경우 마우지네스 일 확률이 높을 것 같아요. 제 영상 ruclips.net/video/1RQrAMHz9s0/видео.html 참고해 주세요! :)
영상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너무 도움이 됩니다감사합니다👍🏻
쿰쿰한 냄새는 영상을 봐서 궁금증이 해결되었는데, 약간 꼬릿한 냄새는 어떤걸까요?
yeasty 한것이 혹시 이런건가요 ?
글쎄요... 이런 건 같이 마셔보면서 얘기하면 좋을텐데 글로만 봐서는 뭔지 말씀드리기가... 이스트 냄새는 거의 한국식으로하면 누룽지 냄새에 가깝다고 생각하시면 되어요. :)
@@임쏨-프랑스내추럴와 이스티한건 구수한 느낌을 말하는거군요!
그럼 이것 역시 리덕션 현상일지도 모르겠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정말 같이 마셔보며 이야기 나눠보고 싶네요😊
와 핵심을 딱 배운 느낌이에요! 예전에 이탈리아 알바지역의 바르베라 품종에서 방귀같은 향이 났는데 이건 품종탓인가요 효모균탓인가요... 브리딩해도 사라지지않던...
바르베라가 원래는 과실맛에 집중된 품종이라고 알려져 있어서 말씀만 들어서는 잘 모르겠네요ㅠ 같이 마셔보면 딱 말씀드릴 수 있을텐데 말이죠.
어제 쥐라의 티쏘를 땄는데, 살짝 쿰쿰한 이 느낌 궁금했는데 오늘 해결되었네요 :-)
고맙습니다. 헤헤
너무 고마워요. Anders frederik steen 의 we can do what i can't 는 잊혀지지 않는 ,똥냄새 였거든요.
따자마자 그랬지,,, 열리면서는 기가 막혔지만요. 100% shiraz 네요.
이야~~그렇군요. 내츄럴화이트나 오렌지와인에서 나는 쿰쿰한 냄새는 좋아하는데, 한번 레드를 마셨는데 정말 마굿간, 블루치즈 이런냄새가 나서 보관이 잘못된건가 한 적이 있어요. 영상보니, 좀 산화시켜서 마셔볼걸 하는생각이 드네요~
긴가민가하면 한 잔만 디켄팅해 보시고 맛이 좋아지면 나머지도 콸콸콸하시는 거 추천 드려요. 다음 와인부터 화이팅!
말씀하신 단점때문에 네츄럴을 기피했는데, 도전해봐야겠습니다. 혹시 한국에도 있을만한 네츄럴와인 추천가능할까요? 워낙 현지와 한국의 정보비대칭이 심해서 어떤걸 사야할지 모르겠어요
한국에도 프랑스에서 유명한 내추럴 와인은 다 수입되더라고요. (다들 부지런하심!) 와인 샵을 다녀보다가 입맛에 맞는 걸 만나게 되면 계속 거기서 구매하면서 같은 샵 점원이나 소믈리에에게 추천 받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내 몸에 맞는 신발이나 옷을 한번에 찾기 쉽지 않듯 와인도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아요. :)
불어할때 졸 섹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