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미문중,함양박씨 오한공파 자미문중,자미마을,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0 дек 2024

Комментарии • 3

  • @리소울-q8l
    @리소울-q8l 2 года назад

    저는 전남 영암에 사는 함양 박씨인데 아버님은 燦 저는 在 아들은 錫. 字입니다.
    어려서 아버님과 시제 모셨는데 지금은 출향 하여 서울에 살고 있습니다. 아버님께 오한공파라 들었는데 족보를 구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함양에서 해남을 거쳐 영암으로 왔다는데 집성촌이 지금도 유지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 @대광성
    @대광성 5 лет назад +1

    신라 시조왕대의 릉원은 오릉이 라는명칭이 아닌 사릉원 이라 불리우는 것이맞습니다. 신라 상대 중대 하대 부터그렇게 불리어 왔습니다.시조께서 승하하시어 그 뼈를 나누어(분골장)5체 릉으로 나뉘어 묻히셨으며사릉원에 배향된 왕제들은 차해대신(남해왕)유리니금 - 파사니금 - 지마니금 - 일성니금으로 또 다른 왕으로는 일지대왕(갈문왕)지마니금의 쌍둥이 아들 우옥태자께서사릉원에 모셔져 배향되어 있습니다.이에 여성 분골로는 운제성모 - 아리성모 -아혜천후 사성천후 - 애례천후(반체 좌 우지마니금과 일성니금에 분골하여 묻힘) -지진내례후(반체 일성니금릉 양정릉 석추갈문왕에 분골하여 묻힘)이외의 알려진 여성으로는 품주 궁선이일성니금릉에 묻혀 있습니다.이에 신라 최초로 단독릉을 갖추신 왕은8대 아달라니금릉 으로 사릉원 동쪽낭산(狼山)에 모셔져 계시고 사당을 세워아달라 라고 하였으며 제주(祭主)는 발훤공주 입니다.

    • @대광성
      @대광성 5 лет назад +1

      먼 옛날 밝고 광대하던 때에 백마가하늘에서 내려와 성인께서 나라를세우시었다.천신과 지선이 잇달아 일어나위로는 덕이 흡족하였고 아래로는 즐거움이 풍성하였다. 시절은 화목하고해마다 풍년이 들었으며 나라는 태평하고백성은 편안하여 춤추는 옷소매가 산에 가득하고 이를 기리는 노랫소리가 하늘에닿았다.父천신(혁서거) 母지선(파소) - 子일광대신 혁거세이름은 일광(日光) 존호는 대일광명(大日光明)선도산 천년묵은 복숭아 나무위에 두왕궁이 있어파소성모께서 은백색의 겉옷과 안에는 자황록49가지의 색의 옷을 걸치고대표 가야 벽해 3선녀와채운을 타고 내려와 6부의 신이 되었다.이에 천신 혁서거는 3신(뇌신 화신 풍신)을 이끌고내려와 성모와 합환하여 대일광명을 임신하였다.이에 내을(나정)에서 시조를 낳으시어자줏빛 비단잠사에 둥글게 감싸 파소성모에 옆에누이니 파소천황 백마대왕님 이라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