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게 있는데요 토코놀을 씻어내는 방법은 따로 있을까요? 가죽에 붓으로 토코놀을 발랐는데 붓 세척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서요. 그리고 토트백안쪽 검정가죽에서 검은색이 손에 묻어나와서 토코놀 처음 발라봤는데 여러번 듬뿍 바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얇게 펴서 한번만 바르는게 좋을까요?? 검은색이 묻어나는 가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토코놀쓰는거 맞지요?
토코놀 쓴 붓은 물로 씻어서 말려보셔도 될 겁니다. 손에 묻은 토코놀을 그냥 물로 씻어도 씻기거든요. 그리고 검은색이 묻어나오는 것은 어떤 것인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만, 토코놀처리를 해보시려면 작은 부위에 얇게 펴발라서 말려본 후(테스트 후) 전체를 할지말지 고민해보시면 좋습니다.
아래 영상들 참고해보시면 좋습니다. ruclips.net/video/Oy7PpD1TQ0g/видео.htmlsi=2331fLvb1J7UyyQx ruclips.net/video/PAllbYxSegQ/видео.htmlsi=J2IKpMYg_zc8k6Y7 토코놀과 후노리는 같은 역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세안하시고 나서 스킨로션을 바르시면 결을 정리해주지, 그 표면을 가려주진 않는 것과 같이 보시면 됩니다. 베이스코트와 엣지코트는 순서가 다르지만 기본 역할은 비슷합니다. 둘 다 화장으로 치면 컨실러나 BB크림처럼 잡티를 가려주는 것마냥 그 표면을 가려주는 역할입니다. 다만 베이스코트는 엣지코트 바르기 전에 그 표면을 먼저 정리해주는 역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영상에서 도움을 받고 있는 극초가린이입니다. 영상 내용과 관련이 없는데 영상 제일 처음에 만지신 가죽이 지금 작업하려는 가죽과 같아서 여기에 질문을 드리네요. 큰 가방을 만들려고 합니다. 이것저것 공구를 구매하면서 처음으로 만들어보는건데요. 가죽이 2t정도 됩니다. 여기에 파이핑도 하려고 합니다.파이프2mm+파이프가죽0.9mm 이렇게 하면.. 2t+파이프(0.9+2+0.9)+2t = 7.8mm 정도 나오는데 피할없이 가능한가요? 이정도를 구멍을 뚫으면(아직 구멍도, 바느질도 해본적없니다.^^;;;) 이상해질것 같아서요. 가방이 가로72cm*높이30cm*폭20cm 정도 되는데 피할하는게 좋을까요?
파이핑해서 만드는 영상을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래 링크 참고해보시면 됩니다. ruclips.net/video/8ZuQp1fpil4/видео.htmlsi=6_5sasMrZ0FDOoI1 더불어 한가지만 말씀드리자면, 다른 작은 것들은 먼저 만들어보시고 나서 해보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나 파이핑해서 만드는 것은 어느 정도의 숙련도와 경험이 있어야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라면도 안 끓여본 8살짜리 아이에게 궁중요리를 하라고 하면 온전한 게 나오지 않는 것과 비슷할 수 있습니다.
[나만보게정리] 가죽 구매 시 알아야 할 것 - 평단가로 통일 (예시 : 1평, 2평) - 오프라인, 온라인 구매 시 면적 단위로 동일(평단가) - 우리나라 기준 1평 (30cmX30cm) - 외국은 1평 명칭 1fit2 구매 시 참고 해야 할 것 (부가세, 피할비용) - 대량 주문 시 부가세가 붙을 수 있음 (내가 직접 확인 해야 함) - 피할비용 확인 : 가죽 별로 내가 얋게 또는 두껍게 쓸 경우 피할비용 발생 함 상품 구매 시 로스 참고 - 가죽 전체 사용할 수는 없고 가죽에 특성에 따라 다 사용 못하고 손해 볼 수 있음
도움되는 영상이어요~ 고맙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что уделяется нам время и записываешь это видео.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늘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Very interesting! Thank you for the lesson. 😊
오웃!! 이제 갓 입문한 사람인데요. 썹님 채널에 딱 필요한 정보가 많아요.. 토트백 옆판 만들기도 그렇고 ㅎㅎ
영상 잘 보았습니다 ^^
가죽마다 결이 있는 줄 몰랐네요 감사합니다!
좋은정보네요 감사합니다^^
저 혹시 이런 안감 가진 가죽 가방을 비오는 날 들고 나간 후로 계속 가루가 떨어지는데, 이런 경우에도 토코놀 바르면 다시 괜찮아질까요..? 🥲 영상 보고 따라해보려고 일단 사봤어요😂✨
저런 식으로 가죽 1장을 두껍게 써서 가죽 안쪽이 노출되어 있는 느낌이라면, 토코놀로 문질러서 정리해주면 가루가 떨어지는 것을 어느 정도는 막아줄 수 있습니다.
다만, 영원히 지속되는 것은 아닌지라 쓰다가 어느 시점 되면 관리차원에서 한번씩 해주시면 좋을 겁니다.
가방을 만든후에도 토코놀 바를수 있을까요? 가능하다면 어떤방식으로 할수 있는지~ 알려줄수 있으실까요? 이미 완성했는데 부스러기가 넘 많이 떨어지네요ㅠ
만든 후에도 안쪽에 동일하게 토코놀을 바른 후 문지르시면 조금 낫습니다.
가죽 안쪽면이 드러나 있으니 평소 하시던 대로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토코놀 바르고나서 다 마르면 부드러워지나요? 아니면 비슷한가요??
대부분은 부드러워진다기보다는 결이 정리되고 조금 더 힘이 살짝 잡히는 느낌입니다.
궁금한게 있는데요 토코놀을 씻어내는 방법은 따로 있을까요? 가죽에 붓으로 토코놀을 발랐는데 붓 세척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서요. 그리고 토트백안쪽 검정가죽에서 검은색이 손에 묻어나와서 토코놀 처음 발라봤는데 여러번 듬뿍 바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얇게 펴서 한번만 바르는게 좋을까요?? 검은색이 묻어나는 가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토코놀쓰는거 맞지요?
토코놀 쓴 붓은 물로 씻어서 말려보셔도 될 겁니다. 손에 묻은 토코놀을 그냥 물로 씻어도 씻기거든요.
그리고 검은색이 묻어나오는 것은 어떤 것인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만, 토코놀처리를 해보시려면 작은 부위에 얇게 펴발라서 말려본 후(테스트 후) 전체를 할지말지 고민해보시면 좋습니다.
1 to 9부터 기초영상까지 너무 잘 보고 있습니다!!
햇갈리는 부분이 있는데요
토코놀과 페니체5750(후누리
아래 영상들 참고해보시면 좋습니다.
ruclips.net/video/Oy7PpD1TQ0g/видео.htmlsi=2331fLvb1J7UyyQx
ruclips.net/video/PAllbYxSegQ/видео.htmlsi=J2IKpMYg_zc8k6Y7
토코놀과 후노리는 같은 역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세안하시고 나서 스킨로션을 바르시면 결을 정리해주지, 그 표면을 가려주진 않는 것과 같이 보시면 됩니다.
베이스코트와 엣지코트는 순서가 다르지만 기본 역할은 비슷합니다.
둘 다 화장으로 치면 컨실러나 BB크림처럼 잡티를 가려주는 것마냥 그 표면을 가려주는 역할입니다.
다만 베이스코트는 엣지코트 바르기 전에 그 표면을 먼저 정리해주는 역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SEOP0508 추천해주신 두 영상 모두 이미 시청했습니다!! 저장해두고 돌려보는 중입니다 ㅎㅎ
베이스코트도 토코놀처럼 바르고 마르기전에 문질러도 될지가 궁금했어요!
토코놀은 없고 베이스코트만 있어서 베이스코트를 바르고 문질렀더니 떼?같이 일어나더라구요 ㅠㅠ
베이스코트와 엣지코트 모두 표면을 덮는 역할이기에 마르기 전에 문지르는 게 아니라, 그대로 굳힌다고 보시면 됩니다.
토코놀 혹은 후노리는 표면에 스며들게 되기 때문에 마르기 전에 문질러서 작업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SEOP0508 감사합니다! 베이스코트 구매하는곳에 후노리? 라고 적혀있어서 혼란이 온것 같아요 항상 세세한 부분까지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안녕하세요. 영상에서 도움을 받고 있는 극초가린이입니다.
영상 내용과 관련이 없는데 영상 제일 처음에 만지신 가죽이 지금 작업하려는 가죽과 같아서 여기에 질문을 드리네요.
큰 가방을 만들려고 합니다. 이것저것 공구를 구매하면서 처음으로 만들어보는건데요.
가죽이 2t정도 됩니다. 여기에 파이핑도 하려고 합니다.파이프2mm+파이프가죽0.9mm 이렇게 하면..
2t+파이프(0.9+2+0.9)+2t = 7.8mm 정도 나오는데 피할없이 가능한가요? 이정도를 구멍을 뚫으면(아직 구멍도, 바느질도 해본적없니다.^^;;;) 이상해질것 같아서요.
가방이 가로72cm*높이30cm*폭20cm 정도 되는데 피할하는게 좋을까요?
파이핑해서 만드는 영상을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래 링크 참고해보시면 됩니다.
ruclips.net/video/8ZuQp1fpil4/видео.htmlsi=6_5sasMrZ0FDOoI1
더불어 한가지만 말씀드리자면, 다른 작은 것들은 먼저 만들어보시고 나서 해보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나 파이핑해서 만드는 것은 어느 정도의 숙련도와 경험이 있어야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라면도 안 끓여본 8살짜리 아이에게 궁중요리를 하라고 하면 온전한 게 나오지 않는 것과 비슷할 수 있습니다.
[나만보게정리]
가죽 구매 시 알아야 할 것
- 평단가로 통일 (예시 : 1평, 2평)
- 오프라인, 온라인 구매 시 면적 단위로 동일(평단가)
- 우리나라 기준 1평 (30cmX30cm)
- 외국은 1평 명칭 1fit2
구매 시 참고 해야 할 것 (부가세, 피할비용)
- 대량 주문 시 부가세가 붙을 수 있음 (내가 직접 확인 해야 함)
- 피할비용 확인 : 가죽 별로 내가 얋게 또는 두껍게 쓸 경우 피할비용 발생 함
상품 구매 시 로스 참고
- 가죽 전체 사용할 수는 없고 가죽에 특성에 따라 다 사용 못하고 손해 볼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