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해석은 아닌데요, 스토리 해석을 억지로 라도 해보자면...... (영상 스포일러 주의!) 사진들은 아마도 주인공의 가족 일지도 모르겠네요. 5:07 이 부분에 나오는 컴퓨터를 하는 사람이 주인공의 모습(추측)일것 같아요. 주인공은 &&라는 게임을 만드는 게임 개발자 였는데 5:43 이 맵엔 주인공이 예전에 낙서로 게임을 만들때 아마 디자인? 같은걸 했을지도.. 5:59 그런데 이 도로가 나오는 부분에서 주인공이 교통사고로 사망한 것 같네요. 아까 주인공이 게임을 개발할려고 컴퓨터를 하고 있는 사진에 만약 주인공이 게임을 만들고 있는 개발자라는 추측을 하면 &&이라는 게임을 만들었을 가능성이 있는것 같은데.... 그런데도 컴퓨터 모니터를 자세히 보면 아예 그래픽이 다르다는걸 알 수 있네요 혹시 주인공이 죽고나서 게임이 소실된건 아닐까요 만약에 그 사진에 나온 사람이 주인공의 지인이라고 치면 지인이 주인공이 만든 게임을 기반으로 다시 &&를 만든걸지도...?
알아봤는데 어두운 사연이나 이상한 의미가 있는건 아니고 sainttimmy라는 해외 유튜버가 제작한 게임중 하나로 twicefold ampersands라고 합니다. 그런데 게임이 너무 괴상하다보니 주변에 괴담이 생겨서 다크웹에 있는 미스테리한 게임으로 소문난듯 합니다. 그 외에도 carcass나 schnell online과 같이 괴상한 게임들을 만든다고 하네요.
각 단어의 길이가 짧은 걸로 보아 글자마다 /와 -가 대입된다기 보다는 단어마다 하나씩 대입되는듯 하네요. 추측: /--//게임 --/시작하다 ///-이어하다 -/--종료하다 (굳이 이것도 암호로 만들 필요가 있었을까? 어쩌면 의도적으로 풀으라고 단서로 준 것일 수 있겠네요.) 문장을 시작할 때마다 /--이 등장하는걸로 보아서 주어나 문장 앞에 붙는 특정 어구 같네요 그리고 문이 열리지 않는 부분에서 --/와 ///-가 있는걸로 보아 시작하고 이어해라와 같은 의미라면 /-/-/는 그리고와 비슷한 접속사 역할을 가졌겠네요. 그리고 --/를 열쇠라고 추측하면 문이 열리는 부분에서 --/가 등장한 것으로 보아 열쇠가 사용되었다는 말이나 열쇠로 문을 열었다는 의미가 되겠네요. 뱀이 준 것으로 문을 연 부분에서도 같았지요. 그리고 중간중간에 ///--가 자주 나오네요. 그런데 --/라는 단어가 시작이라는 의미로도, 열쇠라는 의미로도 쓰였다는 점이 이상합니다. 따라서 입장이나 입장하는 도구를 의미하는것으로 추정됩니다.
좀 억측 인 거 같기도 한데 처음 나오는 게임 시작으로 추정되는 문자열의 공란을 0이라고 표기하고 적어보면 "- - / 0 / - - / /0"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게임 시작 버튼은 START일 테니 문자열을 두 단어씩 끊어서 단순 치환해보면 - - = S / 0 = T / - = A - / = R 이렇게 되고 맨 마지막 두 글자 / 0은 앞에서 찾은 대로 다시 T가 되면서 어느 정도 들어 맞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방식으로 해독해보면 문이 잠겨있다는 문자열 등에서는 알 수 없는 문장이 되는 걸로 보아 아닌 거 같기도 합니다...
암호 해석은 아닌데요, 스토리 해석을 억지로 라도 해보자면......
(영상 스포일러 주의!)
사진들은 아마도 주인공의 가족 일지도 모르겠네요. 5:07 이 부분에 나오는 컴퓨터를 하는 사람이 주인공의 모습(추측)일것 같아요. 주인공은 &&라는 게임을 만드는 게임 개발자 였는데 5:43 이 맵엔 주인공이 예전에 낙서로 게임을 만들때 아마 디자인? 같은걸 했을지도.. 5:59 그런데 이 도로가 나오는 부분에서 주인공이 교통사고로 사망한 것 같네요. 아까 주인공이 게임을 개발할려고 컴퓨터를 하고 있는 사진에 만약 주인공이 게임을 만들고 있는 개발자라는 추측을 하면 &&이라는 게임을 만들었을 가능성이 있는것 같은데.... 그런데도 컴퓨터 모니터를 자세히 보면 아예 그래픽이 다르다는걸 알 수 있네요 혹시 주인공이 죽고나서 게임이 소실된건 아닐까요 만약에 그 사진에 나온 사람이 주인공의 지인이라고 치면 지인이 주인공이 만든 게임을 기반으로 다시 &&를 만든걸지도...?
우와 ~ 전 갈피도 못잡았는데 !
그런 슬픈 사연이 있어서 일부러 공개를 안 했을 수도 있겠네요!!
알아봤는데 어두운 사연이나 이상한 의미가 있는건 아니고 sainttimmy라는 해외 유튜버가 제작한 게임중 하나로 twicefold ampersands라고 합니다. 그런데 게임이 너무 괴상하다보니 주변에 괴담이 생겨서 다크웹에 있는 미스테리한 게임으로 소문난듯 합니다. 그 외에도 carcass나 schnell online과 같이 괴상한 게임들을 만든다고 하네요.
4:14 에서 나오는 태양의 모습은 사토 오사무의 게임 LSD에서 등장하는 태양의 모습과 같습니다
모든 것을 알고 있는 자.....
요새 형 영상보는 재미에 살고있다구
감동😢 우리 오래 봐요
각 단어의 길이가 짧은 걸로 보아 글자마다 /와 -가 대입된다기 보다는 단어마다 하나씩 대입되는듯 하네요.
추측: /--//게임 --/시작하다 ///-이어하다 -/--종료하다 (굳이 이것도 암호로 만들 필요가 있었을까? 어쩌면 의도적으로 풀으라고 단서로 준 것일 수 있겠네요.)
문장을 시작할 때마다 /--이 등장하는걸로 보아서 주어나 문장 앞에 붙는 특정 어구 같네요
그리고 문이 열리지 않는 부분에서 --/와 ///-가 있는걸로 보아 시작하고 이어해라와 같은 의미라면 /-/-/는 그리고와 비슷한 접속사 역할을 가졌겠네요.
그리고 --/를 열쇠라고 추측하면 문이 열리는 부분에서 --/가 등장한 것으로 보아 열쇠가 사용되었다는 말이나 열쇠로 문을 열었다는 의미가 되겠네요.
뱀이 준 것으로 문을 연 부분에서도 같았지요.
그리고 중간중간에 ///--가 자주 나오네요.
그런데 --/라는 단어가 시작이라는 의미로도, 열쇠라는 의미로도 쓰였다는 점이 이상합니다. 따라서 입장이나 입장하는 도구를 의미하는것으로 추정됩니다.
해결이 아예 되지않은 이야기라니… 따끈따끈하다 흥미롭네요
재밌게 보세요 :)
공미괴형님 존나재밌네
젠장 매일 이상한 거 잘 찾아오는 공미괴 난 네가 좋다 그런데 게임 분위기가 유메닛키 느낌이 나네용
다들 유메닛키를 떠올리시는군요 !
AI가 양피지도 해석해 풀었다는데 이건 해석 못 할까 궁금하네
AI를 통한 해석이라니 신박하네요!
그거 진짜 신기함ㅋㅋㅋ 글씨도 안보이는데 종이 단면만 보고 어캐 아는거지..
좀 억측 인 거 같기도 한데
처음 나오는 게임 시작으로 추정되는 문자열의 공란을 0이라고 표기하고 적어보면
"- - / 0 / - - / /0"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게임 시작 버튼은 START일 테니 문자열을 두 단어씩 끊어서 단순 치환해보면
- - = S
/ 0 = T
/ - = A
- / = R
이렇게 되고 맨 마지막 두 글자 / 0은 앞에서 찾은 대로 다시 T가 되면서 어느 정도 들어 맞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방식으로 해독해보면 문이 잠겨있다는 문자열 등에서는 알 수 없는 문장이 되는 걸로 보아 아닌 거 같기도 합니다...
고생했어요
:)
꿀잼 잘보고 갑니다.😂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 특수문자들이 알파벳을 단순치환한 암호라고 쳐도 너무 텍스트가 적은데 그냥 의미없는 텍스트아닐까요
유메닛키 같아요
플레이어가 직접 의미를 찾는게 비슷하네요!
음박겜 아닙니까! 잘보겠습니다.
재밌게 보세요 :)
딥웹 사탄게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