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성 모멘트는 '회전 축에 대한 질량 분포"로 결정이 됩니다. 그 식이 integral_(회전축위치)^(회전축으로부터 적용거리) r(m)dm 으로 표현이 됩니다. 여기서 r은 회전추그로부터 거리이자 질량에 대한 함수입니다. dm은 질량의 미소증분입니다. 다음, 밀도의 정의는 일반적으로 질량/부피이고, 부피는 길이의 3제곱함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밀도가 일정할 때 질량은 (거리의세제곱)의 함수로 표현이됩니다. 때문에 적분 변수가 질량단위에서 거리 단위로 바뀐것이며, 물리학에서 사용되는 '변수치환' 방법중에 가장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제가 질문을 잘 케치한 것이 맞을까요?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17분 ppt 맨 마지막 관성모멘트 정의에서 1/2는 빠지는게 맞죠??
맞습니다! 지적 감사합니다!
형 고마워요 😄
감사합니다!
이해 잘 되어요 감사합니다!
도움이 된것 같아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혹시 23:15 에서 m=(밀도)*pi*r^2*l의 식에서 양변을 미분해 줄 때 R이 왜 변수로써 미분이 되나요?
관성 모멘트는 '회전 축에 대한 질량 분포"로 결정이 됩니다. 그 식이 integral_(회전축위치)^(회전축으로부터 적용거리) r(m)dm 으로 표현이 됩니다. 여기서 r은 회전추그로부터 거리이자 질량에 대한 함수입니다. dm은 질량의 미소증분입니다.
다음, 밀도의 정의는 일반적으로 질량/부피이고, 부피는 길이의 3제곱함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밀도가 일정할 때 질량은 (거리의세제곱)의 함수로 표현이됩니다.
때문에 적분 변수가 질량단위에서 거리 단위로 바뀐것이며, 물리학에서 사용되는 '변수치환' 방법중에 가장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제가 질문을 잘 케치한 것이 맞을까요?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