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스탬프 0:00 230921 데키라 오프닝 1:20 영현이 뾰류지 났어요 1:24 영현이 아부지 말씀: “지금 너의 결과, 이뤄낸 것은 몇 개월 전에 너의 노력의 산물이다” 2:43 실력 향상 그래프에 관한 이야기: 버티고 버티다 보면 언젠가 조금씩은 변화를 불러오든 발전하든 할 거니까 3:09 ‘이 길을 후회하지 않게 계속 응원하겠다’는 말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4:41 영현이 약속! 4:48 마이데이들 메시지 보고 씨익 웃는 영현이 5:08 쓰레기를 주머니에 넣는 기특캣 🦊재생목록 [데키라 오프닝을 겻들인 영케이 생각, 일상, 인생 이야기] ruclips.net/p/PLZ5Z9Bcc8SpkpdhNLrmqdTkV8W16T2VwO&si=nsFqTLafopveGioR 🍀 사람들은 보통 싹이 돋아나는 봄을 시작의 시기라 여깁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꽃과 나무들은 가을부터 싹을 틔워낼 준비를 시작합니다. 지금부터 영양분을 모으고 추운 겨울을 견디며 강인함을 기르는 거죠. 이렇게 길고 긴 시간을 버틴 힘 덕분에 나무는 가지를 뻗어내고 나뭇잎을 틔우고 꽃잎을 피워낼 수 있습니다. 그러니 결과가 빨리 나오지 않아도 괜찮아요. 시작한 계절이 가을이라서 그런 것뿐입니다. 우린 아직 힘을 모으는 과정에 있는 거니까요. 그 과정을 함께하는 친구 데이식스의 키스 더 라디오 DJ 영케이입니다. - 가을부터 준비하고 봄에 나오기 시작하는 거죠. 그래서 준비 기간은 필요한 겁니다.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께서 말씀해 주셨던 게 “지금 너의 결과, 이뤄낸 것은 몇 개월 전에 너의 노력의 산물이다” 이런 말씀을 해주셨었거든요. 이거를 아버지께서 팀장님이실 때 팀원들한테 말씀하셨다고 했는데 점점 살면서 맞는 말이다 싶더라고요. 당시에 노력할 때는 이게 안 와닿아요. ‘왜 이렇게 노력하고 있는데, 이런 나한테 결과물이 안 나오지’ 하다가 이런 것들이 쌓이다가 나중에 어떻게든.. 근데 ‘노력의 결과가 항상 돌아오기 마련이다’는 동의는 못 하겠어요. 항상은 아니에요. 돌아오지 않을 때도 있긴 있더라고요. 그중에서 몇 개는 얻어걸리는 거죠. 우리가 준비하고 있고 준비 기간이 있다 보면, 언젠가 우리가 가지를 뻗어나가게 되고 이파리가 나오고 꽃 피는 순간이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 만약에 조금 답답하고 힘드시더라도 조금 더 힘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너무 힘들면 잠깐 쉬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실력이라는 게 저도 노래하면서 느끼는 건데, 하는 대로 이렇게 쭉 상향 곡선을 그리지 않는 것 같아요. 하다가 하다가 갑자기 조금 오르고 또 계속하고 있으면 갑자기 조금 오르고 이런 느낌인데. 그래도 버티고 버티다 보면 언젠가 조금씩은 어쨌든 변화를 불러오든 발전하든 할 거니까, 다 같이 힘내주시길 바랍니다. - 방금 (데뷔 2일 된) 이븐 분들과 함께했는데요. 팬분께서 보내주신 메시지가 지금 계속해서 마음에 울리고 있는 것 같아요. “너희의 청춘을 우리에게 바친 만큼 이 길을 선택한 걸 후회하지 않게 너희의 청춘은 엔브가 책임질게” 팬분들이 책임진다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저도 (데뷔한 지) 시간이 흘러서 이런 문구를 보니까 참 가슴에 와닿네요. 저 같은 경우는 어렸을 때부터 가수를 꿈 꿨다기보다 자연스럽게 친구들과 음악을 즐겨 하다가 UCC 공모전을 통해서 (JYP에) 들어오고, 연습생 생활을 하는데 이왕 하는 거 열심히 하자는 주의라서 데뷔했고 어느덧 연습생 기간까지 합치면 십몇 년을 또 하고 있는 거든요. 이 길 중간에 ‘이 직업을 하는 게 맞나’라는 생각도 들었는데 팬분들이 눈빛으로 알려주시거든요. ‘(가수) 하는 게 맞다, 무대에 서는 거 그거 맞는 거야, 맞는 선택이야’ 이렇게 알려주시는데, ‘이 길을 후회하지 않게 계속 응원하겠다’는 말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이 응원해 주신 거 후회하지 않도록 저도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의 데이식스가 있기까지 데식이들이흘린 땀과 눈물이 절대 헛되지 않았다는거 앞으로도 보여줄께 포기하고 놓고 싶은 순간도 많았을텐데 견뎌내 줘서 나아가 줘서 정말 고마워 내가 알던 노래들이 이제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들어준다는게 너무 뿌듯하고 행복하다 장난으로라도 데식이들 그만 유명해져 라는 말을 할 수 없는게 그대들이 걸어 온 길이 어떤지 아니까 그래 앞으로도 아무 걱정 없이 높이 날아줘🫶🏻 고생않았어 정말💕
🎵타임스탬프
0:00 230921 데키라 오프닝
1:20 영현이 뾰류지 났어요
1:24 영현이 아부지 말씀: “지금 너의 결과, 이뤄낸 것은 몇 개월 전에 너의 노력의 산물이다”
2:43 실력 향상 그래프에 관한 이야기: 버티고 버티다 보면 언젠가 조금씩은 변화를 불러오든 발전하든 할 거니까
3:09 ‘이 길을 후회하지 않게 계속 응원하겠다’는 말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4:41 영현이 약속!
4:48 마이데이들 메시지 보고 씨익 웃는 영현이
5:08 쓰레기를 주머니에 넣는 기특캣
🦊재생목록 [데키라 오프닝을 겻들인 영케이 생각, 일상, 인생 이야기] ruclips.net/p/PLZ5Z9Bcc8SpkpdhNLrmqdTkV8W16T2VwO&si=nsFqTLafopveGioR
🍀
사람들은 보통 싹이 돋아나는 봄을 시작의 시기라 여깁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꽃과 나무들은 가을부터 싹을 틔워낼 준비를 시작합니다. 지금부터 영양분을 모으고 추운 겨울을 견디며 강인함을 기르는 거죠.
이렇게 길고 긴 시간을 버틴 힘 덕분에 나무는 가지를 뻗어내고 나뭇잎을 틔우고 꽃잎을 피워낼 수 있습니다. 그러니 결과가 빨리 나오지 않아도 괜찮아요. 시작한 계절이 가을이라서 그런 것뿐입니다.
우린 아직 힘을 모으는 과정에 있는 거니까요. 그 과정을 함께하는 친구 데이식스의 키스 더 라디오 DJ 영케이입니다.
-
가을부터 준비하고 봄에 나오기 시작하는 거죠. 그래서 준비 기간은 필요한 겁니다.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께서 말씀해 주셨던 게 “지금 너의 결과, 이뤄낸 것은 몇 개월 전에 너의 노력의 산물이다” 이런 말씀을 해주셨었거든요.
이거를 아버지께서 팀장님이실 때 팀원들한테 말씀하셨다고 했는데 점점 살면서 맞는 말이다 싶더라고요.
당시에 노력할 때는 이게 안 와닿아요. ‘왜 이렇게 노력하고 있는데, 이런 나한테 결과물이 안 나오지’ 하다가 이런 것들이 쌓이다가 나중에 어떻게든..
근데 ‘노력의 결과가 항상 돌아오기 마련이다’는 동의는 못 하겠어요. 항상은 아니에요. 돌아오지 않을 때도 있긴 있더라고요. 그중에서 몇 개는 얻어걸리는 거죠.
우리가 준비하고 있고 준비 기간이 있다 보면, 언젠가 우리가 가지를 뻗어나가게 되고 이파리가 나오고 꽃 피는 순간이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 만약에 조금 답답하고 힘드시더라도 조금 더 힘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너무 힘들면 잠깐 쉬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실력이라는 게 저도 노래하면서 느끼는 건데, 하는 대로 이렇게 쭉 상향 곡선을 그리지 않는 것 같아요.
하다가 하다가 갑자기 조금 오르고 또 계속하고 있으면 갑자기 조금 오르고 이런 느낌인데.
그래도 버티고 버티다 보면 언젠가 조금씩은 어쨌든 변화를 불러오든 발전하든 할 거니까, 다 같이 힘내주시길 바랍니다.
-
방금 (데뷔 2일 된) 이븐 분들과 함께했는데요. 팬분께서 보내주신 메시지가 지금 계속해서 마음에 울리고 있는 것 같아요.
“너희의 청춘을 우리에게 바친 만큼 이 길을 선택한 걸 후회하지 않게 너희의 청춘은 엔브가 책임질게”
팬분들이 책임진다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저도 (데뷔한 지) 시간이 흘러서 이런 문구를 보니까 참 가슴에 와닿네요.
저 같은 경우는 어렸을 때부터 가수를 꿈 꿨다기보다 자연스럽게 친구들과 음악을 즐겨 하다가 UCC 공모전을 통해서 (JYP에) 들어오고, 연습생 생활을 하는데 이왕 하는 거 열심히 하자는 주의라서 데뷔했고
어느덧 연습생 기간까지 합치면 십몇 년을 또 하고 있는 거든요.
이 길 중간에 ‘이 직업을 하는 게 맞나’라는 생각도 들었는데 팬분들이 눈빛으로 알려주시거든요.
‘(가수) 하는 게 맞다, 무대에 서는 거 그거 맞는 거야, 맞는 선택이야’ 이렇게 알려주시는데,
‘이 길을 후회하지 않게 계속 응원하겠다’는 말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이 응원해 주신 거 후회하지 않도록 저도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긴 준비기간을 견뎌내준 영케이와 데이식스가 너무 고맙고 대견해요😊
항상 좋은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데키라의 영현이를 회상할수있어서
너무 좋아용🍀🫶
응원 댓글 감사합니다💚🍀
정말 데식이들이 후회하지 않게 계속 응원할꺼니까 영현아~~평생 같이 천천히 나란히 걸어가장
평데 평마🦊🤟
너가 온 모든 길에 그냥은 없었던걸 알아 그래서 너란 존재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있는게 더할나위 없이 행복하고 이 모든 결과가 당연하다고 생각해. 항상 본인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너에게 아낌없이 칭찬만 주고 싶은 맘이야 고생했어 ❤
영혀니의 웃는얼굴이 너무좋아요
4분50초에 눈물참는거 맞죠?🥹
너무 자랑스런 내아티스트💚
오늘낼만 자면 영혀니보러 인천간다🍀신나신나
비타민님 💖 항상 좋은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팬들 응원 관련 멘트 직후에 받은 메시지들 보면서, 반짝이는 눈빛이랑 행복한 미소가 보기 좋아서 넣긴 했어요 :)
마이데이님 예쁜 댓글도 감사합니다 !
지금의 데이식스가 있기까지 데식이들이흘린 땀과 눈물이 절대 헛되지 않았다는거 앞으로도 보여줄께 포기하고 놓고 싶은 순간도 많았을텐데 견뎌내 줘서 나아가 줘서 정말 고마워 내가 알던 노래들이 이제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들어준다는게 너무 뿌듯하고 행복하다 장난으로라도 데식이들 그만 유명해져 라는 말을 할 수 없는게 그대들이 걸어 온 길이 어떤지 아니까 그래 앞으로도 아무 걱정 없이 높이 날아줘🫶🏻 고생않았어 정말💕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항상 잘 보고있습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늘 행복만 가득하세요😻
감사합니다 :) 이런 따스한 응원 댓글에 힘 얻어서 다음에도 영상 잘 만들어 볼게요! 마이데이 님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